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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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13
17
0
1/2
딜량 1위의 고대 유물 딜탱 벨코즈

- Q3w6e8x9(2015-04-24, 조회수: 5058)

안녕하세요 플레 서식중인 벨코즈 유저입니다
 
우리팀 원딜이 못해서 질거 같습니까?
또는 우리팀이 올 ad 조합입니까?
 
그럴때마다 꺼내 쓸 수있는 벨포터
하이퍼케리형 벨포터를 소개합니다
 
글씨가 크거나 빨강색일 경우 중요한내용입니다
급하시다면 중요한 내용만 보셔도 충분합니다
 
베드를 주신 다면 이유를 적어주세요
(이유가 있겠냐만은)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관통력 +2.01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3.51
  • 방어
    +3.006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총 가격 : 2,870 IP
룬은 취향입니다

하지만 ap딜러이므로  
표식,정수,문향에는 마관,주문력을 끼도록합시다 
 
데미지효율을 보자면 
표식에는 마관을
에는 마관 또는 성장쿨감을
인장에는 성장 체력룬을 박습니다
정수에는 주문력이 좋은 룬이라합니다
 
 
(nunu님께서 의견을 주셨네요 인장에 방어를 안끼는 이유는 인장에서 성장체력 체력 성장방어 방어등의 룬은 가격대비 효율이 같습니다 그렇다면 물리데미지말고도 체력을 올려서 마법데미지에 대한 면역도 키울 생각으로 성장체력을 낍니다)
 
하지만Vel'Koz(벨코즈)의 계수를 보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0.6)Void Rift(공허 균열)(0.675)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0.5)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0.6)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주문력 효율보다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의 500/700/900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넣기 위해서 마관을 더 넣는 선택을 합니다
또 주문력은 언제든지 보충이 가능하지만 마관은 가면과 공허지팡이 외에는 얻기 힘들기 때문에 마관을 넣습니다.
 
벨코즈의 1렙 궁극기는 120초로 굉장히 깁니다. 쿨타임이 긴만큼의 엄청난 성능이지만  20초 정도의 쿨타임을 남기고 전투에 임하게 될때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한 일을 방지하기위해 문향에 성장쿨감룬을 끼기도 합니다.
 
 
- 문향의 성장 쿨감룬과 고정 쿨감룬의 비교
성장 쿨감룬은 레벨당 0.01이 올라가고 문향 9개를 박을시 6렙 때 5퍼가 올라갑니다.
고정 쿨감룬은 0.8이 올라가고 6개를 박으면 5퍼가 됩니다.
 
어자피 궁쿨을 줄이기위해 쿨감룬을 끼므로 효율이 높은 성장 쿨감룬을 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벨코즈 스킬셋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단 한개도 방어용 또는 회피용 스킬(Wind Wall(바람 장막)Unbreakable(불굴)Inspire(고무)Valor(용맹))이 아닙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죠.
 
그렇기에 오펜스에 공격포인트를 많이 넣습니다 무조건 찍어야할 특성은 양날의 검약점 노출처형인입니다.
 
 
                       
                        오펜스

양날의 검 :엄청난 사거리로   
적은 못때리기 때문에 받는피해 증가는 미미하다보시면 되고
자신은 안맞고 때릴수 있기에 가하는 피해증가는 톡톡히 볼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약점 노출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궁으로 인한 광역 버프가 적용되기에 찍습니다.
처형인긴말이 필요없죠 고뎀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여타 공략과는 다른 점이 디펜스에 투자하는 것인데요.
벨포터 자체가 미드급 딜링을 갖고 있다보니 그것을 인지한 적들이 벨코즈부터 짜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살아남아야죠.
자신이 잘컸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로 살겠지만 천한 서포터로는 뽑기가 어렵죠.
 
그렇기에 탱킹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디펜스에 투자합니다
유념하실 부분은 서포터에게 주문 연성대마법사비전 검가 무쓸모라는 겁니다
 
 
주문 연성비전 검 스킬 넣기 바쁜 코즈가 평타라뇨?
 
대마법사 미천한 서포터는 효율 보기가 어렵습니다. 
강력한 일격대파괴  매우 좋습니다 취향차이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위해 포인트를 상당 부분 쓰기는 너무 아깝죠.  

                                          
                                           디펜스
막기회복력꿋꿋함고참병의 흉터들을 통해 라인전에서의 유지력이 상향됩니다.
 
마법의 갑옷 :방 마저를 올리지않기에 비추
억압 :  오펜스의 대파괴를 카운터치기애 매우 좋아요.
         자신이 아닌 팀원의 cc기에 맞아도 적용되고
         란두인과 얼심의 공속검소에도 적용됩니다.
 
파괴전차 :체력 2200은 되야 66오릅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딴거도 좋죠.
이중 갑옷 :Ezreal(이즈리얼)라면 안찍어도 무방 
         반대로 Yasuo(야스오)라면 무조건 갑니다.
 
 
저항력  Gragas(그라가스)Ryze(라이즈)Nautilus(노틸러스) 이런애들이 있다면 꼭갑니다.
라인전도 한타생존력도 올릴 수 있도록 디펜스 투자를 적극 추천합니다.
언제나 case by case 이기에 잘 판단하여 극딜특성이냐 딜탱특성이냐를 판단해 주세여.
 
                                    
 
                           유틸
 
유틸 투자하실분도 계시기에 씁니다.
 
차원 넘기정말 사기 특성 중 하나입니다 꼭 찍으셔야 합니다.
재빠른 발놀림3포나 투자해야하고 1.5퍼는 이속 5밖에는 안됩니다 .
      개인적으로 이속은 비효율이라 생각하여 안찍습니다.
명상라인전 단계에서 차이가 느껴집니다. 좋은 특성이죠.
소환사의 통찰력사기특성 중 또 다른 하나입니다.
유틸은 잘 찍지 않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탈진 걸놈이 없다면 힐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제 공략의 첫 번째 핵심은 (산악 방벽)입니다 .   
왜 메이지 서포터가 (서리 여왕의 지배)를 안고 를 가냐?         
그 이유는 명확합니다.                                   
 
        - (산악 방벽) 를 갔을 때의 장점
 
        1. (산악 방벽)를 통해 얻는 골드 수급이 엄청납니다. (30분에 1200원 )
          2. 체력 증가를 통한 생존력 증가 (뒤에있다고 안짤리는게 아닙니다.)
          3.원딜에 대한 서포팅도 보호막으로 인해 월등하게 (서리 여왕의 지배)보다 좋기
            때문입니다 .
 
      -(산악 방벽)를 갔을때의 단점
          1. 마젠과 주문력을 얻지 못하죠. (그리크지는 않으니 별 상관없습니다.)
          2.(서리 여왕의 지배)의 광역 슬로우가 원거기로 날리기는 것이고 범위가 상당합니다.
           굉장히 쏠쏠하죠 매력적이지만 단지 그 뿐이죠.
 
(서리 여왕의 지배) 통해 얻는 골드는 쿨마다 터트린다면 보다 더 많이 벌겠지만
쿨마다 터트리는게 가능은합니까?
맞춰야 발동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라인전 끝나면 활용을 못하죠.
             
하지만 (산악 방벽)를 가면 라인전이 끝나도 미드 탑 봇 언제나 어디서 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 공략의 두번째 핵심은 신발을 가지 않습니다.
 
이유1.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과 룬으로 통한 마관이 충분하기 때문에 
         원딜 미드의 기본 마저는 30이고 마저룬이 추가되면 40정도 입니다 .
         마저룬과 가면을 통한 35마관으로 뚫기는 충분하기에 신발값을 아끼고
         다른 코어 템을 뽑습니다.
 
이유 2. 이속 45의 효율을 보기 어렵가 때문에
           무슨 헛소리냐? 이속이 얼마나 꿀인데?
          여러분 구협곡 기준 (시작 이속버프가 없을시)
          애니비아 (325이속)와 판테온 (355이속) 
 
이 둘이서 우물에서 용 앞 섬부쉬꺼지 달렸을 때
애니비아는 36초 판테온은 32초입니다 .
그 먼거리를 달려서 겨우 4초가 차이납니다.
 
그렇다면 2단계 신발은 효율이 똥이고 똥신만 사는건 더더욱 똥이라는 걸 알 수있습니다.
상대가 요오무 삼위 2단계 신발이라면 무조건 신발은 사겠습니다. 하지만 그런 판이 얼마나있을까요?
당장 2코어 신발을 올리고 미니언과 달리기를 해보세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이속덕분 상대방 사정거리에서 벗어날 수있다. 이속덕에 스킬샷을 피할수있다.
이속으로 빠른 합류가 가능하다." 라고들 말씀하시겠죠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저는 민첩성을 업글한 신발일 시에 가능한 이야기라고 봅니다.
 
또 초장거리 포킹형 서포터로서 상대벙의 스킬을 맞을 일은 거희 없기에 사지 않습니다. (저는 언제나 안 사지만요.) 신발을 안사고 코어팀을 뽑아보세요 얼마나 빨리나오고 얼마나 강해지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단! 상대가 기동력을 사고 로밍가는 블츠,레오나 등일 경우 맞 기동력을 사서 커버갑니다.
 
1.서포터로써 (시야석)은 말이 필요가없고
2.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는 마관을 보충해주기에 꼭 가야하며
3.(고대유물 방패)는 60분마다 쿨이차는데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는 30초마다 쿨이 차면서 3개까지 저장되기에 올려야합니다
4.Vel'Koz(벨코즈)는 원거리 ap챔프라 성장마저가 없으니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는 꼭 가셔야합니다
버프가 굉장히 좋아요
5.원딜을 살리기 위한(미카엘의 도가니)(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필수요소입니다
6.Abyssal Scepter(심연의 홀)는 가면 안됩니다. 심홀의 마저감소 오오라 사거리가 700이기에 효율보기가 어렵죠.
만일 심홀가신 후 효율좀 뽑겠다고 다가가시면 왠만하면 암살당함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6렙전에는 할 만하지만 문제는 6렙 후 레오나의 궁입니다 .
생존기가 없는 벨코즈를 무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라인 땡기시고 갱 콜하시길 바랍니다.
모르가나
벨코즈는 다가오는 상대방을 ewq로 밀쳐내어 일방적인 견제를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모르가나는 블랙쉴드로 cc효과를 무시하고 들어와서 qrw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껄그럽죠.



최대한 각을 내주시지 마시고 빠른 솔라리와 갱 콜을 하십시요.
애니
광역 딜링과 광역 기절 그리고 엄청난 한타력과 원콤을 지닌 애니입니다.
서폿으로 기용될 때가 굉장히 많습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점멸 궁각을 내주지맙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블츠의 상위호환이나 벨코즈에게는 300원 밖에는 안됩니다.

쓰레쉬에게 평타 견재를 하지않는 이상 끌릴 일이 전혀 없습니다.
큐 견재를하다가 각잡아서 원콤내시면 됩니다.

직선 랜턴 점멸 갱을 조심하세요 .

원딜이 호구가 아니면 이깁니다.
잔나
라인전에서 큐를 맞는다는 것은 있을 수없는 일이고
끽해봐야 보호막을 이용한 딜교 우위인데

ewq콤보맞추면 잔나 마나도 체력도 손해가 될 것입니다 .

보호막 궁으로 인한 세이브만 조심하세요.
카르마
이 서포터 왜합니까? 영광에 승천도있는데
1렙궁 견재만 조심하시면 봇은 그냥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맞딜은 스킬만 맞추면 언제나 지지않습니다. 폭딜을 넣어 상대방을 죽이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를 찍는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팀 원딜이 Sivir(시비르)Caitlyn(케이틀린)인 경우 Void Rift(공허 균열)를 찍어서 같이 라인을 밉니다.

반대로 Ezreal(이즈리얼)Corki(코르키)같은 포킹형인 경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찍어 견제 해줍니다.

 

6렙 전 벨코즈는 그렇게 쌔진 않습니다. 그러니 상대가 잘하는 지 못하는지 잘 파악해서

낚시 플레이나 콤보를 넣으세요. 일반적인 서폿 보다는 쌔니 맞딜은 질 일이 별로없습니다.

 

6렙을 찍었을 때 궁이 안 끊겼다는 가정 하에 벨코즈를 이길 봇듀는 전혀없습니다.

끽해봐야 원콤좋은 애니밖에 없죠.

 

만약 원딜이 먼저 쓰레쉬나 레오나에게 물렸다? 6렙 전이든 6렙 후든 상관없습니다. 일단 원딜을 살리고 봐야하니 원딜을 문 놈을 때어네 줍니다.

 

초반 원딜은 딜이 상당히 약합니다. 그러니 원딜을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무조건 벨코즈가 딜은 한다는 걸 명심하세요

 

 

 

 

중반 운영법

이쯤 되면 원딜이 인피 팬덴이 나올 시기이죠. 더불어 용한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요.

중반에는 원딜의 딜과 벨코즈의 딜이 엇비슷합니다. 또 원딜을 무는 탱커들은 아직 마방이나 방어가 부족한 상태 이므로 충분이 원딜무는 탱커들을 원콤 낼수있습니다.

원딜을 살리면서 앞라인부터 천천히 녹이시고 궁은 3인궁 이상 하셔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아무리 딜포터라고 해도 당신이 극딜을 갔더라고 해도 어느 상황에서 후반 원딜과는 그 무엇도 맞바꿀 수 없습니다.  몸을 던져서라도 원딜을 살리고 스킬을 쓰고서 죽으십쇼.

또 제가 위에 적어드린 템들을 원딜을 위해서 퍼부어 최대한 프리딜 각을 만드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팀 파이트시 우리팀 딜러에게 붙은 적을 떼어 내면서 궁을 3인이상 맞추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가나다 순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구분: easy nomal hard hell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easy

 

서폿 그라가스이기에 큐 견재는 아프지않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 점은 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 을 통해서 궁을 끊고

Drunken Rage(취중 분노)가 퍼뎀이기 때문에 굉장히 아프면서 받는 데미지 감소에 마나소모량이 적기 때문에 Happy Hour(서비스 시간)를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벨코즈의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견제가 무력하게됩니다.

 

하지만 우리 원딜과 함께라면 그라가스 원콤은 어렵지 않습니다.

딜교하시고 나서 Happy Hour(서비스 시간)를 쓸 시간을 주시지마시고 원콤 낼 준비를 합시다.

 

 

 

 

Gnar(나르) 나르 nomal ~ hard

 

왠 나르? 라고 하실수 있겠지만 탑에서 내려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탑에서는 어려웠던Rage Gene(분노의 유전자) 분노유전자 분노 조절이 서폿으로 내려오면 쉽습니다.

 서폿 나르의 경우 분노를 80~90사이로 맞춰 놓는데 딜교하다가 분노 100이되면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우지끈 / 폴짝)를 시전합니다

또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Hyper / Wallop(슝슝 / 쿵쾅)를 통한 견제가 매우 아프고 한타때의 존재감은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우지끈 / 폴짝)때문에 벨코즈와 비슷한 수준으로 엄청납니다.

미니 나르일때는 몸이 약하지만 메가나르는 굉장히 자체 스팩이 높기때문에 메가나르가 템이 없어도 탱이되는 마술을 보실수 있습니다 .

들어오는 나르의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우지끈 / 폴짝)를 막기위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잘 활용 하세요.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hard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Dredge Line(닻줄 견인)Riptide(역조)Depth Charge(폭뢰)하드cc기의 상징 노틸러스입니다.

절대 끌리지마세요 만일 끌리셨다면 5렙이하 일때는 점멸 힐로 살아갑니다 .

하지만 6렙 이상 일때 끌리셨다면 그냥 점멸 쓰지마세요 Depth Charge(폭뢰) 사정거리가 굉장히 깁니다.

견제도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으로 인해 그렇게 많이 피해를 입지도 않고 자체스팩과 스킬로 탱킹이 되는 놈이기에 서폿임에도 충분히 탱킹이 됩니다.

 

충분한 견제 후에 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Nunu(누누) 누누 nomal

라인전에서는 Visionary(선지자)Consume(잡아먹기)를 통한 유지력이 상당합니다 .

Ice Blast(얼음 덩어리)Absolute Zero(절대 영도)자체데미지가 상당하므로 최대한 Ice Blast(얼음 덩어리)를 맞아말아야합니다.

Absolute Zero(절대 영도)를 쓸 때는 무조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바로 끊어야합니다.

 

 

 

 

 

Lux(럭스)럭스 nomal

 

구리고 구리고 구린! 럭포터 하지맙시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통한 견재만 조심하면서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으로 인한 세이브를 못하도록 만듭시다.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집 갈때 날라오면 옆으로 두 발자국가면 그냥 피합니다 .

 

 

 

 

Leona(레오나) hard ~ hell

 

대망의 레오나 서폿입니다 다들 벨코즈의 카운터라고 하죠.

근데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6렙 전에는 레오나가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로 들어온다!

하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됩니다 .

레오나가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쓸 때 선 딜레이가 굉장히 크므로 충분히 떨쳐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6렙후에는 어떻게 할까요? Solar Flare(흑점 폭발)를 도주기가 있는 원딜보다는 벨코즈에게 날릴게 분명합니다 방법은 라인을 땡기는 수밖에는 없죠 .

라인을 땡겨도  Eclipse(일식)를 킨 레오나는 적 정글러와 함께 다이브를 칠 수도 있는 노릇이고요.

 

만일 적정글러와의 다이브 각이다 싶다면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

우리 정글이 역갱을 친다면 벨코즈가 프리딜을 풀로 넣을 기회이기 때문이죠 .

동 렙일시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똑같이 파밍하고 똑같은 템이 나왔을때 벨코즈의 딜을 버티는 케릭은 없습니다 피한다면 모를까요.

 

 

 

 

 

Lulu(룰루) 룰루 easy ~ nomal

 

그닥 어려울 것이 없는 룰루입니다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Help, Pix!(도와줘, 픽스!)를 통한 견재를 조심하고

Whimsy(변덕쟁이)를 이용해서 궁을 끊을 수 있으니 유념하세요 

Wild Growth(급성장)를 이용하여 슈퍼 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hard ~ hell

 

개인적으로 굉장히 싫어하는 르블랑입니다

침묵이 사라졌기 때문에 궁이 끊기지는 않지만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Mimic(모방)을 통한 콤보가 딜이 상당합니다 .

서폿 르블랑이지만 벨코즈를 원콤은 충분히 낼 수 있으면서도 원콤을 벨코즈에게 당할 수도 있습니다

Distortion(왜곡)를 쓸만한 타이밍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깔아주어 들어오면 죽는다! 라는 인식을 심어줍시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hell

 

레오나보다 무서운 건 모르가나입니다

벨코즈에게 위협이 된다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이용해서 적을 떨어 뜨리는게 정석입니다

하지만 모르가나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쓰고 닥치고 들어와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시전합니다

그러면 이 후로는 300원 공급처가 되는거죠

Soul Siphon(영혼 흡수)를 이용한 라인전 유지력으로 인해 벨코즈의 견제력이 상당 부분 상쇄됩니다

정글러 콜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Braum(브라움) 브라움 nomal

왠만한 서포터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견재를 통해 피를 깍고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충분히 딸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움은 Unbreakable(불굴)을 통해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자신이 대신 맞아 벨코즈를 무력화 시킬수 있죠

Unbreakable(불굴) 방벽에 대한 설명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0/32.5/35/37.5/40%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라는 군요?

유념해야 할 점은 투사체가 가로 막힌다는 것인데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투사체 판정이니 방벽이 빠진 후에 콤보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좌표를 해당지역에 보내는 방식이기에 투사체 판정입니다 .)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레이저 이기에 Unbreakable(불굴)Wind Wall(바람 장막) 이 두개에 막히지 않습니다.

 

 

 

 

 

Sona(소나) 소나 nomal

 

제가 제일 좋아하는 소나입니다. ㅎㅎ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를 통한 견제와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회복및 포킹무력화가 있지만 물몸 입니다 .

Crescendo(크레센도)로 궁 끊길 각 주지마시고  그냥 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

그럼 300원이될겁니다.

 

 

 

 

Soraka(소라카) 어머니 소라카 very easy

 

원딜의 원딜에 의한 원딜을 위한 오로지 원딜을 위한 힐러입니다.

Starcall(별부름)이것에 맞으면 소라카가 회복을 하게되니 맞지마시고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쿨이 굉장히 짫은 단일 힐입니다 .

이 스킬을 쓸시 소라카의 체력이 10퍼가 나가니 적 원딜과 소라카를

같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해주신 다면 더블킬이 될 것입니다.

 

 

 

 

Thresh(쓰레쉬) 쓰레쉬 very easy

 

호구 왔능가? 벨코즈 픽했는데 쓰레쉬 픽한다면 너무나도 고맙습니다

벨코즈 vs 쓰레쉬면 이긴거나 다름없죠

 

Flay(사슬 채찍)맞을각 주지 맞으면서(평타 견제하지마세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스킬시전시 미니언뒤로만 가시면됩니다 ^^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이용한 랜턴 직선 점멸갱을 가끔씩 시도하시는데

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sh(점멸)Flay(사슬 채찍)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어쩌라고요? 난 점멸없나요? 스킬없어요?  랜턴타는놈하고 쓰레쉬하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해주면 쓸쉬 죽고 한명은 점멸을 빼게 될 것이며 적 원딜은 벨코즈 하나 잡겠다고 앞으로Tumble(구르기)Valkyrie(발키리)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쓰면서 다가온다?

 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하면 우리팀 원딜이 알아서 해줄겁니다.

 

입롤이다? 쓰레쉬나오면 매일하는게 역관광입니다. 직접해보세요.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nomal

이 소는 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보다도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이 짜증납니다.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를 선마 할시 벨코즈의 견제가 아예 소용이 없습니다.쿨도 짫고 마나소모도 적어서 막 쓸 수있습니다. 또 벨코즈의 시작인 6렙에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를 사용한다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의 딜의 상당부분이 상쇄됩니다

 

 

 

 

 

Annie(애니) 애니 hell 

정말정말 무섭습니더 아무리 너프를 먹어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 뜨면 왠만한 놈들은 다 원콤납니다.

거기다가 벨코즈의 시작인 6렙에 애니는 더욱 막강합니다.

전체 딜은 벨코즈 쪽이 더 높지만 애니는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Pyromania(방화광)이 가능해 존재만으로도 사려야합니다. 절대 애니나오면 벨코즈 뽑지 마세요.

벨코즈 선픽인데 애니다? 애니는 사정거리가 짫습니다.

벨코즈 평타보다 조금 긴 600정도의 사정거리니 견제 만으로 승부보시고 빠른 솔라리 미카엘 가십시요 딜템가면 안됩니다.

 

 

 

 

Janna(잔나)잔나  easy

 

라인전이 어렵지 않지만 굉장히 짜증납니다. 무서운 폭딜로 적 봇을 파괴시키는 안티 케리형 벨포터로는 잔나상대로 킬따기가 어렵습니다.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Monsoon(계절풍)에 데미지가 상쇄되고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Monsoon(계절풍)에 궁에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이 꾾깁니다. 어렵지 않지만 라인전에서 킬을 따는 목표인 벨코즈로 써는 상당히 화가나는 존재입니다

 

 

 

 

 

Kennen(케넨)케넨 nomal ~ hard

 

요즘 쥐넨 서폿이 그렇게나 뜬다죠? 두려워 할것이 뭐가있습니까?

쥐넨의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Lightning Rush(번개 질주)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의 데미지는 약 500입니다. 다 맞아야지 500인거죠

하지만 우리 벨코즈의 1렙궁 자체 딜은 500이고 패시브 고뎀까지 합하면 실질적인 딜량은 급상승합니다. 만일 케넨이 존야라면 벨코즈의 콤보를 씹겠지만 서폿으로 존야? 라인전에서의 존야? 딜교우위는 어떤 서폿이든 풀콤을 넣을 시 벨코즈가 우위입니다.

쥐넨의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만 조심하면서 적 원딜에게 털진걸고 두명의 적 듀오에 지옥을 선사하세요.

 

 

 

 

 

Taric(타릭) 타릭 nomal ~ hard

 

정말 만나기 어려운 서포터 타릭입니다. 딱 두번만나 봤는데요. 라인전에서 서로의 몸을 비벼대는 더러운 이즈 타릭과 무서운 방관 그브 타릭입니다.

타릭의 Shatter(산산조각)가 라인전에서는 굉장히 사기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또 타릭말고 적 원딜에게 견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mbue(원기 부여)가 자신에게 힐을 걸면 굉장히 많이 회복됩니다

Radiance(영롱한 빛)은 데미지에 주문력 공격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맞다이가 굉장히 쌔집니다.

적원딜이 코르키 코그모 이즈같은 하이브리드형 챔피언이라면 절대 싸우지 마십쇼.

잘 싸워도 손해 또는 이득이 없을 겁니다. 정글러 콜 하세요.

 

 

 

 

Fiddlesticks(피들스틱) hard ~ hell

 

무섭고도 쉬운 허수아비입니다. 6렙 전까지 피들을 두번정도 따시길 바랍니다 .

롤 챔프중 최약체 중의 최약체인 피들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만 맞아도 Drain(흡수)쓸 겨를도 없이 귀환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6렙 후에는 피들이 Crowstorm(까마귀 폭풍) 탈 만한 부쉬에 모조리 와드를 박아두고 궁쓰고 들어올 만한 곳에 마우스를 위치해둡니다 만약 궁 타고 들어온다.

뒷 무빙을 하면서 ewqr을 한다면 피들은 점멸까지 빼면서 죽게될겁니다.

0.25이내에 못하신다면 봇듀 두명 다 죽습니다.
Terrify(공포)Dark Wind(어둠의 바람)로 인한 궁 캔슬을 조심하세요.

 

마치며

열심히 쓴 첫 공략이니 만큼 굉장한 정성을 드려 썼습니다.

댓글로도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업뎃하려 합니다.

댓글을 통한 평가와 엑셀 한방씩 해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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