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60% (6표)
0% (0표)
40% (4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21
0
9
6/10
[북미DIA] 벨코즈랭킹상위 6렙 풀콤 평균 1천딜

- 망가늬(2015-07-30, 조회수: 47409)



-프리시즌 다이아..

안녕하세요 벨코즈 장인의 길을 걷고자 하는 망가늬 입니다. (근데 플레기1)













2015/04/30 시즌5 다이아 달성

5/9일 노가다로 벨코즈 워록 달성!



북미서버 벨코즈랭킹 24위 

벨코즈는 딜 짱짱 극 포킹 / 누킹 형 챔프이지만 도주기가 없는...

슬픈 챔프 입니다...

하지만 팀이 생존을 받쳐줄 수 있는 경우 극 포킹으로

이니시가 절대적인 경우에는 누킹으로 어떻게든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 갈 수 있는 챔프입니다.

파밍도 쉽고 딜링도 강한 벨코즈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만이나 반대되는 의견은 덧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닥배드는 자제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공략들을 보면서 너무 여러가지 색을 넣은 글들은 배경에 따라 안보이기도 하고 그래서
흰색 바탕과 남색 어두운 바탕에 눈 아프지 않고 볼 수 있다고 생각 한 색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5.13 패치 이후 주문력 아이템 개편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Mark : 무조건 마관룬입니다. 마관 12 맞추기 위해서 
        올 마관 들어줍니다.

Seal : 성장체력 / 체력 룬중에서 선택합니다.
       보통 성장체력 룬을 주로 들고갑니다.

Glyph : 고정쿨감X6 + 고정마저/주문력 혹은 
         올 성장쿨감 으로 들어줍니다.

Quintessence : 고정마관X2 +고정주문력을 주로 쓰고
                  올AD의 경우 고정방어력
                  상대의 기동성이 좋을 경우 이속룬을
                  고정주문력 대신 들어줍니다.
1.마관/성장체력/성장쿨감/마관
 -6렙 이후부터 고정쿨감6개보다 이득.
  18렙 쿨감 40%
2.마관/성장체력/성장쿨감/이속
 - 이속 회피/도주용
   마관이 적어 보이드 전까지 딜감소가 체감됨.
3.마관/성장체력/고정쿨감+(마저or주문력)/마관+(주문력or방어)
 - 때에 맞춰서 넣는 룬.
   주문력 11~12를 맞출시 4레벨 we에 원거리 미니언 원콤



5.13 패치 이후 
빨강 - 올 마관
노랑 - 올 성장체력
파랑 - 올 성장쿨감
정수 - 올 이동속도

이 룬을 제일 대표적으로 그리고 제일 많이 씁니다.
루덴 이동속도 7%-->10%로 인하여
이속룬+ 특성 + 루덴 + 마관신-민첩 + 용 3중첩 
= 475 이속 나옵니다.

안 맞고 때리기 더 쉬워졌습니다.





보통 룬으로 마관 12를 맞춰가는 편입니다.
성장마저가 없는 챔피언의 경우 기본 마저 30에
Glyph(문양)으로 12를 채워 42인 경우가 거의 70%정도 됩니다. 마관 12를 맞추면 마관신 + 가면 + 룬으로 42의 마법저항력을 0으로 계산하여 툴팁그대로의 딜링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성의 쌍관 6% 까지 더하시면 45의 마저 까지는 거의 트루뎀이 들어갑니다.

후반 보이드 까지 나온후에 마관은 42+ 40% 입니다. 
퍼센트 마법 관통이 적용된 후 수치 마법 관통이 적용되므로 마법저항력 70 까지는 트루뎀이 들어갑니다.
팀에 어비셜을 뽑은 AP 탱커나 딜러가 있는 경우 90 까지의 마법저항력까지 트루뎀을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저항력 100 일 시 100* 0.6 - 42 = 18의 마법저항력으로 계산되어 들어갑니다.
마법저항력 150 일 시 150* 0.6 - 42 = 48의 마법저항력으로 계산되어 들어갑니다.
마법저항력 200 일 시 200* 0.6 - 42 = 78의 마법저항력으로 계산되어 들어갑니다.

마법저항력 70까지 트루뎀이 들어가고 마법저항력이 50 오를때 마다 30으로 계산되어 들어갑니다.






5렙 전후에 집에 한번 다녀오면 (1200원 전후)
금지된 우상 + 증폭의 고서 +(와드/포션)정도가 나옵니다
특성+룬+도란+고서 해서 주문력이 50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만
q짤을 날리다가 6렙이 된 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혹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을 맞추시게 되면
마저 42기준으로 921의 총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쿨감박는 상대의 경우 보통 34의 마법저항력을 가지고 있으며 981 의 총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저룬을 아예 들고오지 않으면 1017의 총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보통 체력룬을 들지 않은 미드 AP 라이너의 체력은 820 전후 입니다.
10분대 용 체력 4940 마저 30
벨코즈 능력치 마관 12 주문력 59 Q1 W3 E1 R1
E-W-Q-R 콤보 후 체력 3831(평타데미지 59+2 제외)
총데미지 1109

즉,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짤을 안하더라도 원콤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점멸, 생존기, 쉴드 등을 고려해서 상대의 체력을 1/3 정도만 빼놓으시면 거의 확정 킬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성에서 총 데미지 4%~ 5.5% 증가 하게 된다면 958에서 최대 1073 정도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나만 안 맞으면 된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고 실천하는 방향으로 찍었습니다.

미드의 경우 21/0/9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양날의 검대파괴 이 특성들로 인해 룬에서 계산한 피해량의 5.5% 가 추가되어
6렙 누킹이 거의 1천 데미지를 누킹할 수 있습니다.

벨코즈는 주문력 계수도 그닥 좋은 편이 아니고 데캡도 가는편이 아니라
시너지도 기대할 수 없어 대마법사대신 총 데미지 퍼센트를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의 포킹도 좋은경우양날의 검이거 빼고포식대마법사중 하나 찍어주시면 됩니다.

서폿의 경우 13/11/6 ~13/17/0
서폿으로 가시는 경우 오펜스에 양날의 검이거 빼시고 주문 연성이걸로 갈아타신 후 위험한 게임까지만 찍으시고 디펜스에 투자합니다.
고정체력 챙겨주시고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파괴전차디펜스에 투자해주시면

1렙 스텟 
체력-635
방어력-34
마법저항력-34

도란안들어도 추가체력이 130정도 되므로 원딜과 같이 저렙 평타 교환으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1렙에 부쉬를 이용한 평타를 많이 쳐주시면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짤을 쏴주시는게 좋습니다.

유틸의 경우 연금술사 까지만 찍는 편입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이기 때문에 마나포션 하나만 챙겨주시면 마나부족이 심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궁을 배운후 스킬콤보의 마나 소모량은 총 250정도 이므로 250이상으로 유지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벨코즈 기본이속이 340으로 왠만한 근거리 챔프보다도 빠른편이기때문에

이속 특성 안찍어도 그렇게 느리지는 않습니다...


이제 이속 특성 적 암살자 아닌경우 꼭 찍습니다.

이속 특성 + 이속 왕룬 3개 들고 가시면 기본 이동속도 +20 되시고
용 3중첩 + 루덴 + 마법사의 신발-민첩성 들고 계시면 475 이속 됩니다.

포킹 엿먹으라 그러고 논타겟 가볍게 흘려줍시다.
Flash(점멸)은 뭐 필수인거 다 아시죠?

벨코즈 생존기의 반을 차지하는 스펠입니다.

특성에 소환사의 통찰력 이거 찍어주시면 쿨타임 300 -> 270으로 

30초 줄어들고 신발 3티어 왜곡 업글하면 270 -> 216으로

54초가 추가로 줄어듭니다. 84초나 빨라집니다. 

점화 안좋습니다. 점화걸려면 접근해야되요.

저렙에 체력상 유리해서 평타 교환 하러 가는 때 말고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이거 사거리보다 가까이 붙으시면 안됩니다.

언제나 적하고의 거리를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이 두 스킬의 사거리 사이로

유지하시는 연습 하셔야 됩니다.

Heal(회복) barrier(방어막) 에서는 힐보다는 배리어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벨코즈가 약한 저렙에서 힐은 점화에 카운터 당할 수 있고

쿨타임도 길어요.. 배리어는 189초 인데... 힐은... 216초..

6렙전에 점화걸리고 힐 쓰게 되면 80정도 밖에 안오르는데... 점화는 1렙 점화도 70 고정데미지죠... 

심지어 요즘 모렐로 오브 리그라 적 미드가 AP라이너라면
대부분 모렐로노미콘을 올리는데 치감이 붙어있죠..

배리어도 점화 걸리면 2초 지속이라 얼마 못막긴 하지만 

cc걸린 순간/적 진입시 쓰게 되면 선점화 걸려도 배리어의 실드는 적의 피해량을 충분히 막아낸 후라 딜이 충분하지 못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Exhaust(탈진)은 서폿플레이시나 적 누킹이 너무 심한 르블랑/카타
같은 x년들 상대로 꺼냅니다...

Teleport(순간이동)는 탑 벨코즈할 때 들어요.
Ignite(점화)걸만한 사거리 주면 벨코즈가 죽습니다.

그 외에는 벨코즈로 가져갈만한 스펠은 없습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누킹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or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포킹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or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or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or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중후반 소규모 한타후 벽너머/ 멀리 있는 적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or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스킬 활용 팁

Void Rift(공허 균열) 선마의 이유로

라인관리가 가능해지며

쿨타임 감소율이 엄청납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선마를 할 경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단일 딜은 초반에 우위를 가지지만 라인관리가 어려워지고 총 스킬콤보 딜량은 줄어듭니다.

서폿일 경우에는 라인관리를 원딜과 같이 하니 Void Rift(공허 균열)가 저렙이어도 상관없으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선마를 하여 디나이를 시키고 라인 프리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쿨타임감소 > 마법관통력 > 주문력 순으로 벨코즈에게 중요합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활용팁 

1.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보통 저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짤을 직선으로 쏘지 않고 살짝 비스듬히 적 캐릭터 뒤쪽으로 날리는 편입니다.

(스샷에선 거의 바로 옆으로 보이지만 플레이시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사거리 마크가 날아가는 동안 살짝 뒤로 좀 더 밀립니다.)

이 방법이 적이 어떤 방법으로 피하려고 하든지 맞출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q를 몇번 날려보면 적의 회피 패턴을 대충 알아볼수 있습니다.

상대 코르키의 경우 뒤쪽으로 날리면 살짝 앞으로 피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사거리 도달 직전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한번 더 눌러 빨리 분열시켜 맞춰줍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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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을 이용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짤도 좋습니다. 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의 분열 사거리는 지형에 가려져서 상대가 벨코즈 사거리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벽에 마크를 숨겨서 쏘게 되면 어느 쯤에서 분열 할 지 모르기 때문에 헛 무빙을 하다가 맞추기 쉬워집니다.

**미드에서는 미드 옆 부쉬 벽, 미니언을 타워에 밀어넣은 후 칼날부리쪽 정글과 미드타워 바로 옆의 벽에 숨겨서 쏘시는게 맞추기 쉽습니다.

타워에도 감출수는 있지만 잘 보입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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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언 뒤의 적도 이렇게 꺾어 노릴 수 있습니다.
이번 스샷에서는 운이 좋아 와드박으러 가던 바드도 1타2피로 맞췄습니다.





그 외에 스샷찍지 못한 벨코즈가 맞추기 쉬운 포지션들로는

부쉬에 들어가 있는 적 맞추기.
  - 부쉬를 관통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쏴주시면 됩니다. 뒤로 피할수 있는 거리보다 조금 더 멀리 쏴주시면 
     옆으로 밖에 피할 수 없어서 꺾어 맞추기 쉽습니다.

타워에 미니언 밀어넣고 적 맞추기.
  - 타워 근처에서 서성이는 경우 타워와 가까운 벽속에 분열마크를 숨겨서 쏘시면 꺾어 맞추기 쉽습니다.
  - 타워보다 멀리있는 벽에서 서성이는 경우 그 벽에 숨겨서 쏘시면 꺾어 맞추기 쉽습니다.

벽에 붙어 있는 적 맞추기.
  - 부쉬에 들어가 있는 적처럼 벽과 나란히, 적보다 조금 멀리 쏴주시면 피할 방향이 한정되어 있어 맞추기 쉽습니다.





+@
미니언이 라인에 도착하는 중이면서 그 미니언 줄에 벨코즈와 적이 갈려져 있을때. 각을 재서 미니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맞추시면 미니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맞은후 분열되면서 적을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언이 도착해서 교전을 시작하면 근거리와 원거리 미니언들 사이에 공간이 생깁니다.

공간이 생성되기 직전에 미리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써서 미니언 반대편의 적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 
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분열 마크에 관해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위 두 사진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날아가는 도중에 찍은 1초정도 간격의 스샷입니다.

비교해보시면 아래 사진의 분열마크가 살짝 더 뒤로 나아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분열 마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자면 처음 q 를 발사한 직후의 마크가 직선 사거리 입니다.

그리고 q 가 밀린것은 분열 사거리 입니다.


조잡한 그림판으로 실사거리를 그려보면 이런식입니다..

실제로 분열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의 범위가 분열되기 전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보다 살짝 더 두껍습니다.

분열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사이에 약간의 범위가 아주 조금있는데 분열되기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이펙트에 맞은것 처럼 보이지만 맞지 않은 경우

저 범위에 운좋게 적이 있어 맞지 않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분열되는 동안에는 공격판정도 없습니다. 고속 이동기 ( 르블랑 Distortion(왜곡)) 같은게 정말 우연히 분열하기 직전에

사용되어 분열되기 직전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지나간다면 맞지 않습니다..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슬로우가 은근 짧습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추자 마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쓰는 것이 아니라면 빗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킬각을 낼 때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짤을 통해 피를 먼저 깎아둔 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사거리에 들어왔을 경우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콤보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킬각이라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막 쓰시면 벨코즈 생존기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스킬을 낭비하게 되므로 주의해주세요.
(점멸50%,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슬로우 5%, 배리어/탈진/힐 15%..)













미드 라인전시 Void Rift(공허 균열)선마이므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자체의 단일 포킹은 저렙에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활용팁으로는 미니언을 쓸어주시면서 챔피언도 덤으로 

맞출 수 있도록 활용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3-4렙부터 쿨감 30%(룬특성, 악마의고서, 금지된 우상)기준

충전시간이 9초 미만으로 줄어들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혹은 Void Rift(공허 균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에 

라인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3렙부터 적 미니언이 라인에 도착할때 첫 근거리와 두번째 근거리 미니언이 붙을 때 Void Rift(공허 균열)Void Rift(공허 균열)해주시면 라인을 깔끔하게 밀 수 있습니다.

또한 9렙 이후에 빈틈없는 와딩으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 로 과감하게 밀어줍시다.
다만 적 정글이 근처에서 보인경우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대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나 Void Rift(공허 균열)Void Rift(공허 균열)로 라인관리를 해줍니다.


한타에서의 포지션은 적 딜러가 잘 큰 경우 우리 브루저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호응을 해 줄 수 있는 거리에 자리를 잡습니다.

괜히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넉백/에어본 맞춘다고 들어가다간 오히려 역으로 짤릴 수 있습니다. 어짜피 우리 브루저가 cc 걸어줘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만 해도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2/3이상 맞출 수 있습니다. 


우리 브루저만으로 충분한 경우에는 원딜 서폿과 함께 우리 딜러진에 달라붙는 브루저를 먼저 녹여줍니다.

(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 두가지 아이템이 있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콤보에 브루저도 빈사로 만들 수 있습니다.


+W 버그 .
현재 벨코즈 W에 미니언 판정 현상이 있습니다.
스샷을 보시면 블루골렘 주변에 아무런 피격 가능한 물체가 없지만
공격모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첫 W 투사체가 사거리 끝에 도달한 직후 부터
W 2타가 터지기 직전까지 미니언 판정이 존재합니다.

이걸로 투사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보시면 w 중간에서 모르가나의 Q 투사체가 미니언판정에 막혀 속박이펙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을 의도해서 악용하려면 W 가 먼저 깔린후 Q가 시전되야합니다.
추노당하는 상황에서 아주 가끔 나옵니다.

제일 쉬운난이도로 마오카이 E 를 막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 조합에 AD 누커 상대인경우가 아니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갑니다

선템으로Malady(금지된 우상).를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보다 선호하는 이유는 초반 라인관리와 포킹에 마나가 중요하면서 싼 가격이고 쿨감까지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벨코즈는 쿨감 기반 짧은 쿨타임으로 마관을 통한 강력한 포킹 후 누킹하는 챔피언입니다.

쿨타임감소 > 마법관통력 > 주문력 순으로 벨코즈에게 중요합니다.

(모렐로노미콘).이 완성된 이후에 적 AD가 잘 성장했다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린 후에

그 외의 경우에는 그냥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가실 때에는 Ruby Crystal(루비 수정).먼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벨코즈는 생존을 해야 딜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주문력 20보단 체력 150이 더 꿀입니다.

그리고 마관템 구성이 완성 될 쯤 9레벨이 될텐데요.

9렙 찍고 집에 가실 때 425원 계산해서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서 복귀 하시는게 벨코즈 생존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토템 업글하면 쿨타임이 2분 돌아가기 시작하는데 그 쿨타임동안 갱을 방지하기 위해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나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사서 미드 양 옆에 박아 갱을 방지해야 벨코즈가 상대 라이너를 괴롭히기 편해집니다. 

그리고 핑와 + 와드2개로 미드 주변 시야가 밝고 벨코즈가 라인을 하드푸쉬 하는 경우에 적 칼날부리쪽에 와드를 해주시면 벽넘어 오는 갱킹도 방지를 할 수 있고 오라클 효과도 빠르게 사라질 뿐더러 물몸근접 정글의 경우 미드를 압박하는 척 하다가 타겟팅을 칼날부리 쪽으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해주시면 킬 혹은 스펠을 뺄 수 있습니다.

요즘 대세인 탱커형 정글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만해줘도 피가 1/3 에서 1/4 정도 빼놓을 수 있으므로 우리 정글이 역갱을 가거나 카정을 갈때 성공확률이 크게 늘어납니다.


(모렐로노미콘)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이후의 템트리는 상대 조합에 따라서

적에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는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마법사의 신발: 왜곡)

적에 잘큰 AD딜러가 있는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에 체력덕후가 있는가?
--->(리안드리의 고통)

적이 마방을 올리기 시작했는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적군에 이니시에이터도 마법저항력도 없는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에 리안드리 고유효과 묻습니다.

데캡하고 루덴하고 사실 비슷한거 같습니다만.
루덴의 고유효과가 터지는것이 더빠르기 때문에 순간폭딜은 루덴이 더 좋습니다.
다만 적에 생존기가 없어서 스킬콤보를 끝까지 다맞고 간다 싶으시면 데캡이 더 좋습니다.


적군의 라인클리어가 좋은가?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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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개편!
- 주문력아이템들이 5.13 패치로 인해 변경되었습니다.
 벨코즈의 주 아이템들을 살펴보면,
(모렐로노미콘).하위템으로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가 추가되었지만 가격은 저렴해졌습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가면의 조합비가 20골드 올랐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조합용 아이템에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이게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대신 들어갑니다. 가격이 100원 비싸지고 주면력이 +30 되었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가격이 300원 싸지고 주문력이 -20 되었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가격이 300원 싸지고 주문력이 -20, 이동속도가 7%에서 10%로 바뀌었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가격이 205골드 비싸지고 주문력이 +10 되었습니다.

즉 라바돈을 가지 않던 극마관세팅의 벨코즈의 총 주문력은 변화가 없습니다.
그러나 (리안드리의 고통)의 조합비용이 줄어들고 하위템으로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가 들어가기 때문에
적 탱커가 많을때 일단 방출을 하나 들어주고 (리안드리의 고통)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선택하기 편해졌습니다. 또한 (모렐로노미콘) 조합비가 880원에서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445원으로 변경되어서 부담감이 줄었습니다.

극 이속형 벨코즈의 경우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이동속도가 10%나 되기때문에 왕룬이속x3 + 특성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 + 용 3중첩 까지 전부 합칠경우 이동속도 475 찍습니다.
이 이동속도  + 40% 쿨감이면 뚜벅이는 벨코즈 절대 못잡습니다.
벨코즈는 원 기획이 추노/도주 전문 메이지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주문력 +30% --> 주문력 +35% 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는 확실히 풀콤보 기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입니다.

다만 적들이 뚜벅이가 많고 딜러들에게 생존기가 있어서 순간폭딜이 필요하다!
싶으실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입니다.

라바돈은 총 데미지를 높혀주지만 궁극기 풀히트가 아닌경우 루덴보다 딜이 낮습니다. 루덴은 첫 스킬이 맞는 순간 100+a 의 데미지를 먼저 주기 때문에 순간 누킹에 도움이 됩니다.


적들이 정말 뚜벅이들에 cc연계가 약한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대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or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둘다 챙겨주시면 됩니다.

주문력 계산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80 + 80 + 80 + 100 + 120 = 460 +22(특성) + 35%(168.7)
                             = 651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풀히트 데미지 계산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x3번 = 205*3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100(0.1)
주문력 계수 (2.43)
240 + 110 + 165 + 190 + 900 (+ 100) = 1705
621 * 2.43 = 1581.93
풀히트시 약 3287 마법데미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80 + 80 + 80 + 100 + 100 = 440 +22(특성) =462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풀히트 데미지 계산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x3번 = 205*3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100(0.1)
주문력 계수 (2.43)
240 + 110 + 165 + 190 + 900 (+ 100) = 1705
462 * 2.43 = 1122.66
풀히트시 약 2828 마법데미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80 + 80 + 80 + 100 + 120 = 460 +22(특성) + 35%(168.7)
                             = 651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풀히트 데미지 계산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x3번 = 205*3  
주문력 계수 (2.33)
240 + 110 + 165 + 190 + 900 = 1605
651 * 2.33 = 1516.83
풀히트시 약 3122 마법데미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추노/도주 상황시 루덴 평균 2.4번정도 터진다고 가정할 경우
+ 200 정도의 추가 마법데미지

이제 적조합을 잘보고 라바돈 가주시는것도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루덴에 이속 10%가 되어 475 이속을 찍을 수 있으므로 이속룬과
루덴 + 라바돈 or 루덴 + 존야 를 추천합니다.

475 이속은 반응속도가 매우 좋으신 경우 레오나 궁극기 중앙에서 시전시간 동안 걸어나갈 수 있는 이동속도입니다.






-그 외에
벨코즈서폿의 경우에 벨코즈는 로밍이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서폿의 경우 룬 특성도 살짝 단단하게 가주고 선템으로 시야석을 가주면
템이 (주문도둑의 검)(시야석)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뿐이라도 체력이 1천 근처인 생각보다 단단한 서폿이 됩니다.

팀에 AP 딜이 부족한 경우 (시야석)이후 쿨감/마관템을 가주시고

AP 딜은 충분하다 싶으시면 쿨감/유틸 템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적에 3~4명이 AP이면서 벨코즈 서폿인경우
(지휘관의 깃발)지휘관이 개꿀입니다.
쿨감10%와 광역 마법저항력 오오라도 있으며 진급시킨 미니언은 마법면역입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의 상위호환입니다(미니언한정). 평타에 추가 마법피해가 들어가는경우(ex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기본 평타딜만 들어가고 추가딜은 무효입니다.

이 미니언 잡으려면 원딜이나 ad가 와야합니다. 중반부터 쿨타임마다 봇라인에 써두면 적은 봇타워를 포기하던지 바론을 포기해야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
-얘는 E(지각붕괴)가 도박으로 작용합니다. 왜곡의 돌아오는 지점에 깔아서 맞추든지 벨코즈 바로 앞에 깔아서 맞추든지...

맞추고 WQ 추가로 맞춰주면 딜교환은 이깁니다만...

라인전 힘들게 이겨도 후반에 부쉬마다 Q 날려보고 가야됩니다.

왠만하면 밴합니다.
카타리나
카타리나
-선 순보 카타랑 후 순보 카타랑 난이도가 훅 차이납니다.

나는 짱짱쌘 카타야 하면서 먼저 QEW 로 딜교 거는 카타에게는 W 이속 끝날쯤 E 깔아주고 콤보 넣어주시면 딜교환 무조건 이깁니다.

근데 봇이나 탑 로밍가서 킬먹고 잘큰 카타는 선순보 하면 그냥 점멸로 튀어야합니다...

초반에 라인 쭉쭉밀어서 CS 차이 벌리고 로밍 못가게 해야됩니다.
제드
제드
-제드도 회피기가 두가지나 있어서 힘든 챔프입니다. 초반 표창이 아프지 않을때 짤짤이 많이 해서 먼저 들어는걸 겁내도록 해야합니다...

제드가 궁쓰면 타이밍 맞춰서 발밑에 EW 깔아주고 튑니다.

얘도 로밍 못가게 쭉쭉밀어야하는데 AD라 타워 밑에서도 CS 잘먹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제라스
-Q 시전시간에 느려지는동안 E 맞추면 걍 이깁니다.

궁을 미니언뒤에서 써서 스턴으로 안끊기게만 해주면 됩니다.

저렙에는 비등비등한데 라인을 팍팍 밀어서 타워에 꼴아박게하면

CS 먹느라 마나 다써서 딜교 못합니다.

와드만 잘하고 타워에 밀어넣고 괴롭히세요.
블라디미르
블라디
-롤 대회에서 나와서 그런지 많이 보입니다만...

W 쿨타임이 엄청 길고 Q E 사거리가 벨코즈보다 짧아서 일방적으로 쳐맞습니다.

초반 저렙에 Q 짤하러 오면 과감하게 EWQ 쓰세요. 마나 너무 부족하지 않을 정도만 쓰면

블라디는 고통받을겁니다.

와드하시고 타워에 밀어넣고 괴롭히다가 W 한번 빠지는 순간 킬각입니다.
브랜드
브랜드
-W만 피하면 편합니다.

가끔 말려놔도 궁이 X발 바위게 같은거에 여러번 튕기지만 않으면 솔로킬도 거의 안줍니다.

얘도 타워에 밀어넣으면 CS 먹느라 마나 다써버립니다..

 

 


한타/운영법
 벨코즈는 광역딜링이 매우 뛰어나지만 스킬폭이 좁아 넓은지형에서 싸우기에 유리한편이 아닙니다.

그러나 정글이면서 이동이 한정된곳이라면..?

이런식으로 말이죠.

벨코즈는 도주기는 없지만 도주하면서 카이팅하는것에 모순된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특히 정글에서 누군가 짤린 후에 적이 들어오는 경우는 더더욱 말이죠.
이런 경우에는 적이 우리팀 한명을 잘라먹기 위해 cc기를 쓰고 난 후 들어오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면..?
후방에서 사거리를 이용한 딜링으로 뭉쳐서 들어오던 적들을 녹여버릴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잘 만들어지는 곳으로는
1.용, 바론과 정글러를 1+1으로 적이 이득을 본 후.
2.서포터가 오브젝트 근처에 와딩하다가 짤리는 경우.
3.적들이 정글에서 시야를 이용한 낚시를 하는 경우
4.그외 기타등등..

이런 경우들은 거의 정글안에서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적들은 추가이득을 보기위해 우리팀을 향해 돌격해오죠.
중요 정글 오브젝트들로 부터 보통 베이스나 타워까지의 루트는 좁고 긴 루트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추노당하시면서 Q 짤을 이용해 닿을랑 말랑 거리로 약올려 적들을 유인하신 다음에 부쉬나 벽뒤로 숨어 시야에서 사라지신 후 E-W-Q-R 을 광역 누킹을 넣으 실수 있습니다.


 벨코즈는 또한 의외의 누킹이 나오는 챔프이므로 낚시하기 정말 좋습니다.
로밍오고가는 적이나 정글러 낚시포인트

타워가 밀린 아군 칼날부리 혹은 적 타워에 미니언을 밀어 준 후 타워 안의 적 누킹

적 정글 정글링 중 낚시. 혹은 더티파밍 낚시.
벨코즈가 서있는 포인트가 미드라인 미니언이 지나가는 경우 들키지 않는 포인트 입니다.

용이나 바론잡는 정글러도 킬+스틸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저 위치 근처에서 오브젝트 체력 1천쯤 남았을 때 풀콤보 넣어주시면 됩니다.

미드 양옆부쉬 낚시는 모든 유저가 알고있으니 조심하세요!



상성이 잘 맞는 챔피언
 벨코즈와 연계가 잘되는 챔피언은 속박기나 스턴, 이동방해기가 있는 챔피언들 입니다.
Galio(갈리오)Nasus(나서스)Nami(나미)Nautilus(노틸러스)Gnar(나르)Rek'Sai(렉사이)Maokai(마오카이)Vi(바이)Veigar(베이가)Sejuani(세주아니)Jarvan IV(자르반 4세)Wukong(오공)Leona(레오나)


그 외에 딜러진을 지키는데 특화된 챔피언들도 좋습니다.
Nunu(누누)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Kayle(케일)Morgana(모르가나)


상성이 안 좋은 챔피언
 반대로 진형붕괴시키는 챔피언들이나 강제적으로 챔피언을 이동시키는 챔피언들은 벨코즈와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Janna(잔나)Gragas(그라가스)Lee Sin(리 신)Poppy(뽀삐)Zac(자크)Blitzcrank(블리츠크랭크)Azir(아지르)


다만 정글/벽근처 한정으로 이러한 캐릭터들과도 상성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적들을 벽으로 밀어버린다면 벨코즈가 직선을 잡기가 쉬워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뚜벅이류

-Ryze(라이즈)Malzahar(말자하)Xerath(제라스)Kog'Maw(코그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Rumble(럼블)Lulu(룰루)Swain(스웨인)Karthus(카서스)-

 뚜벅이들은 상대하기가 다 비슷합니다.

 적의 주력 스킬 or CC기만 잘 안맞으시면 됩니다.

 특히 벨코즈보다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들은 딜교하러 와서 

 스킬이나 평타를 치려고 할 때 E 를 깔아주시면 스킬이나 평타 딜레이 때문에

 피하지 못하고 후속 wq 까지 이어 맞아 울면서 뒤로 뺍니다.

 6렙 이후에는 와드하시고 타워옆에서 와리가리 시켜주시면 됩니다.

 글로벌 스킬로 인한 갱킹/딜링 이나 점멸 콤보 아닌 이상 벨코즈는 안전합니다.


예외적으로

Orianna(오리아나)Viktor(빅토르)Anivia(애니비아)Morgana(모르가나).들은 라인클리어도 좋으면서 스킬 사거리도 조금 사거리가 되는 애들입니다. 이런 애들 상대하실 때에는 기습적인 스킬콤보를 자주 맞춰 피를 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리해서 솔로킬따려고 하기보다는 정글을 불러서 스펠을 빼거나 킬을 따도록 해봅시다.





 돌진류

-Wukong(오공)Fiora(피오라)Talon(탈론)Master Yi(마스터 이)Riven(리븐)Azir(아지르)Yasuo(야스오)Ahri(아리)-

돌진기가 하나 뿐인 적을 상대로는 돌진기로 진입하는 즉시 E 를 도착하는 지점에 맞춰서 cc를 넣으면서 딜을 하시면 편합니다만


돌진기가 여러개인 적은 (ex. 아리 리븐 피오라)

E가 빗맞을 확률이 높으므로 E는 최대한 아끼고 QW 를 이용한 지속적인 포킹으로 피를 빼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점멸을 아끼지말고 돌진기를 사용하는 즉시 다음 돌진기 혹은 CC기를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포킹류

-Lux(럭스)Nidalee(니달리)Karma(카르마)Jayce(제이스)-

AP 포킹 상대로는 성배를 

AD 포킹 상대로는 팔목보호대를 가신후에 

맞 포킹합니다.


중요한건 난 안 맞고 쟤는 맞아야합니다.






 누킹류

-Cassiopeia(카시오페아)Malphite(말파이트)Veigar(베이가)Annie(애니)Cho'Gath(초가스)-

누커들은 보통 확실한 누킹을 위한 스킬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 스킬만 꼭 피해주시고 역으로 누킹해주시면 됩니다.


피하기가 너무 어려운 스킬 (애니 점멸궁 or 말파궁) 등을 가진 챔피언 상대시에는 상대가 약한 타이밍을 잘 이용해서 (ex. 6렙전) 먼저 들어오기 힘들도록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보통 누커들은 킬안주고 로밍못가게 하면 누커인데 누킹을 못합니다.



특히 상대하기 싫은 애들

Master Yi(마스터 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씹히면 바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해주셔서 딜싸움입니다...만

그 딜을 Meditate(명상)으로 반토막 내버립니다.... 추가체력 없는 마이면 몰라도..

체력 좀 올리면... 고뎀으로도 잡기 힘들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잘하는 마이는 이기기 힘듭니다...


Cho'Gath(초가스).

비슷한 스킬이지만 Rupture(파열)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상위호환입니다..

Rupture(파열)맞고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 맞으면 끝이에요 ...ㅠㅠ


Katarina(카타리나)

로밍 못가게 하세요 절대로.

라인에서는 나름 할만한데 로밍가서 킬줏어먹고 템뽑아오면 벨코즈가 녹아요..



Zed(제드)

그림자빠지고나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써야됩니다... 아니면 Void Rift(공허 균열)를 그림자 와 제드를 일직선으로 쏴서 같이 맞춰주세요.

얘도 로밍못가게 하고 킬안주면 편합니다...

카타는 못커도 한타 보고 하지만 제드는 킬못먹고 파밍말리면 그냥 백도어충입니다.


Kog'Maw(코그모)Azir(아지르)


얘들이 벨코즈보다 사거리가 아주 살짝 깁니다...

아지르는 그래도 할만하지만...

AP코그모는 낚시로 잡아야합니다.

둘다 비슷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코그모 Void Ooze(공허의 분비물) 스킬의 슬로우때문에...

벨코즈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쓸 거리를 잡기 힘듭니다.

11렙부터는 코그모가 조금더 유리해지므로 낚아 죽이세요 


Fizz(피즈)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아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써야되는데 못쓰는 경우 빼고는 할만 합니다...만

재간둥이 조심해주세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짤하다보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고 들어오려고 할텐데

그 후에도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한번더 피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사거리 끝에서 궁쓸때도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벗어날 수 있어요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괜찮은 공략이라고 생각하시면 엑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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