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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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21
6
3
미입력
1/2
(시즌3D1) 싸지방에서 적어보는 탑딩거공략

- 그레이트홀릭(2015-05-17, 조회수: 2684)

제목에 시즌3 D1적기싫었는데

이거안적으면 아무도 안읽을거자나...

그래서 적어봤어여...

-------------------------------------------------

개인적으로 하이머딩거라는 챔피언을 상당히 좋아하고 

그 매력에 빠져있는 사람입니다.

시즌3 당시에도 하이머딩거를 다1에서 썻엇고 그때도 친추를 몇몇사람들과 했었습니다.

현재 플레2이고 플레2에서 충분히 탑에서 1인분이상하고(물론 캐리못할때 많음)

그재미를 남들에게 알려주고자 하고있습니다

제 공략은 사람들의 딩거에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지도록 하는것이지 답을 정하고 그길을 제시하려는게 아닙니다.

게임은 자신이 만드는거죠 LOL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전 기본적으로 탑딩거를 사용합니다.

적이 ap딜있는 탑챔피언일땐 파랑에 마저 박는것도 좋고

난 일방적으로 때릴끄야 하는분들은 주문력 박는것도 좋습니다.(이 경우 지기 시작하면 좀 힘들어질긔)

이런세팅은 1랩에 도란링까지갈경우 주문력을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때 딩거포탑강화효과도 볼 수있고 초반 딜교환이 좋아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라는건 정말 심오한데요....

개인적으로 쿨감 5퍼나 3.75퍼나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지않습니다..

그래서 쿨감1포인트줄걸로 주문연성을 박아넣었는데 이것 역시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입니다.

그리고 디펜스에 포인트를 안주고

차원넘기1 명상or발걸음3 소환사의 통찰력3 연금술사1 요리의대가 1 해서 21/0/9 도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딩거는 정말 무궁무진한 스펠조합이 있습니다.

힐 탈진 점멸 유체화 점화 일반적으로 이렇게 5가지를 조합하는데

현재 강타는 실험예정에 있습니다.(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을거같다고 생각중 - 빠른 1랩정글링 현자에 붙이었는 쿨감 및 주문력)

힐 - 제가 가장 많이쓰는 스펠로서 적을 낚기에도 괜찮고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중

탈진 - 적이 한번에뛰어들어오는 챔피언일때 주로씀(ex. 리븐)  다만 시전타이밍을 잘못 잡을경우 그저 슬로우밖에안됨

점화 - 적을 압살하기에 좋은 스펠 딩거특성상 적이 원거리로 도주하면 결정타 날리기가 애매함 그딜을 매꿔줌

유체화 - 점멸과 같이드는 걸 전제로 적이 갱오는걸 미니언관통하면서 열라피해다니기위해 듬 문제점은 유체화써서 도망쳐도 cc맞으면 터져버릴수있다는 것...

점멸 - 그냥 왠만하면 드셈 ....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딩거는 q를깔아두고 적이 오면 ew 로 딜교를 합니다..


제가 위에 적어놓은 딩거스킬 찍는 순서는 어디까지나 적이 견제가 거의 불가능한 근접 브루저 탑챔프일때입니다.


해당챔피언들은 2랩 포탑을 우선적으로 찍어주는이유가 적이 2랩타이밍에 들어와서 슥샥내는 경우가있는데 이럴땐 w맞추는 것도 힘들고 맞추더라도 데미지와 마나소모량 저울질했을때 포탑2렙으로 뚜까패면서 마나관리하는게 이득이라 생각했습니다.


두꺼비나 작골을먹기에 레벨링이 빠르다는 점을 이점으로 삼기위한 빠른 포탑레벨업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상대견제 심한챔피언이라 나도w 로 파밍해야한다면 3랩에w를 찍어주셔야하죠~


포탑은 딩거의 꽃이기에 포탑을 선마해주셔야합니다..


딩거 스킬선마 우선도는 r-q-w-e라는점!

스킬 활용 팁

 딩거 스킬활용 관련해서는 


정확한 e가 필요합니다...


물론 상대를 읽을수 있다면 가장좋겠지만


그러기위해선 신이되야합니다.....


But! 상대를 읽기위해 밑밥정돈 깔수있습니다.


먼저 상대가 어디로 들어올 것인가를 확실히 파악해줘야하는데요


이를 설명하기위해 먼저 포탑을 까는것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로 그림그렸는데 싸지방이라 못올리네요 ㄷㄷ....


처음 라인에서 딜교하는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린 두꺼비를 쳐묵하고왔기에 2랩이고


라인은 적이 먹기시작했기에 살짝 밀리고있습니다.


이상황에서 도착했을경우 두꺼비에 타워를 하나 더썻다면 포탑이 절반좀 넘게 차있습니다..


다차면 2번째 웨이브가 도착할 거구요


그러면 어떻게해야하냐~ 라인에 도착하자마자 미니언을 종나 뚜까 패세요


미니언 적챔피언 가릴것 없이 패서 라인을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적이 아직 2랩을 못찍은상태에서 2번째 웨이브가 도착했다!


일반적으로 브루저탑은 보통 원거리미니언이랑 같은선상에 서있습니다 수비수 마냥


약간근접해서 간다음 바로옆에까진아니여도 충분히 포탑이때릴수있게 적 원거리미니언 한가운데에 포탑을 소환하고 딩거는 적 챔프를 때려줍니다.(먼저때려도 문제없음)


딩거 포탑은 우선순위를 정할때 1. 딩거가 때린 적 2. 딩거를 때린 적 이렇게 정하기 때문에


때리고 소환해주면 포탑은 나오자마자 적챔프를 패게됩니다.


이러면 적은 당황해서 쭉빠지던지(왜냐 자긴아직 1랩이니까..)


그냥 뿌수려고올텐데 이경우는 굉장히 무빙이 단순해지기 때문에


침착하게e를 맞춰준다면 레이저까지 펑펑 터질겁니다.


다만 이경우 상대가 부수기때문에 포탑이 남아나질않습니다 


즉 라인푸시가 조금느려지는 면이 있는대신


딜교환은 확실하게 우위를 점할수 있을겁니다.


물론 포탑을 지킬수있다면 딜교와 라인푸시 둘다 가능하구요..


라인전단계에선 포탑을까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데


여러사람들이 삼각포탑이 진리라고 생각한다는거에대해 


살짝 의문을 표합니다....


삼각포탑의 단점을 꼽자면


범위형의 스킬에 다맞게 된다 라는건데요


이 범위형 스킬이란 나서스의 장판 잭스 닷지 레넥의 양떼도륙 가렌의 팽이 리쁜이 스턴or3타 기타등등 챔피언을 중심의로 원형을 그리는 스킬이나 그외에 상식적인 범위의 장판엔 다맞게 됩니다.


또한 레이저가 효율적으로 들어가지 않기에 푸시가 그렇게 좋은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포탑을 세울때는 (물론 제가 푸시하고있을 때죠)


일렬로 세웁니다 그것도 상대 미니언 오는 라인 정중앙에 1자로 세워버립니다.


이진형의 장점은


일단 적이 아무리 범위스킬 날려봐야 앞에 2개밖에 못친다.


적이 1번 타워(적 라인 앞에있는거부터 1,2,3이라고 가정)를 치려할경우 


2번타워는 평타로 지원이 가능하고 3번타워는 레이저를 쏠 수 있다.


1번타워에 접근하는 적(근거리)을 정확하게 스턴만 맞춘다면 어마어마한 딜교가 가능함


라인이 올때 1번 타워 2번타워의 레이저를 적 원거리미니언 1번까지 맞는다(4마리히트)


3번타워의 레이저는 장전해놓고 아껴둘수도 있다(딩거가 평타로 막타안치면 그냥 아끼고있음)


이렇게 라인을 푸시하면 상당한 효율의 라인푸시를 할수 있게됩니다..


예외적으로 삼각타워가 더좋은 애들도 몇개있는데


이렐같이 범위형 공격이 전혀없는 챔피언은 삼각타워가 더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딩거는 기본적으로 ap 계수가 높은편이기에 주문력 올리는게 참좋습니다..

적이 ad 딜러여도 손목보호대보다 큰팡이가 더 낫죠..

처음집갈때 큰팡이하나정돈 꼭들고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꾸준히 작골or두꺼비먹을때도 포탑이 강력해져서 큰도움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킬찍을때 설명해드린 초반 딜교법이나 q박는법을 적절히 이용하신다면 기본적으로 항상 라인을 밀고 적을

 

디나잉하는 구도로 가게 될 것입니다.

 

이때 문제점은 적의 갱킹이죠.

 

적의 갱킹에 대해 무방비한 딩거로서는 3가지의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2:1을 찍어누르던지

 

와딩으로 미리 파악하던지

 

걍 죽고 트롤이 되던지......

 

 

 

초반 운영법

 

초반엔 와딩하기가 힘듭니다.. 결국 2:1로 찍어누르는 걸 선택하게 되는데요...

 

딩거는 6전엔 그렇게까지 폭딜이 안나옵니다

 

물론 상대 챔프도 비슷할거구요

 

그렇기에 6전에 적이 갱을온다면 침착하게 플래시와 힐의 이속버프를 통해 cc기를 한개만이라도 피해준다면 무난하게 도주가 가능합니다.(딩거는 두꺼비를 쳐묵하기 때문에 6이 상대보다 거의 항상 무조건 빠름)

 

그리고 도망칠때 포탑을가지고있다면 뒤꽁무니에 설치하고 도망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논타겟 1인지향형 스킬은 포탑이 대신 맞아주죠 lol

 

6랩이후에는 궁포탑이 생기는데 코어 2개나오기 전까진 보통

 

rq의 효율이 rw 혹은 re 보다 높습니다.(re는 데미지가 거의 없고 rw는 e를 맞춰서 다맞추더라도 생각같이 폭딜이안나옴)

 

반면 궁포탑은 존재만으로도 적에게 슬로디버프 등 여러모로 적을 괴롭혀주기 때문에 잘만 박아준다면 큰 도움이 됨다.

 

라인에서 5랩이후에는 포탑3개와 잔여 포탑조립세트 1개를 항상 들고있는걸 추천드립니다.

 

1개의 여유가 생명을 결정해주기 때문이죠

중반 운영법

 딩거가 할 수 있는건 한타를 여는것보단 주로 한타를 받아치던지 아니면 공성을하던지 그런쪽입니다.


물론 강력한 하드 cc가있기에 열수도 있지만 그땐 궁이 없는만큼 팀원의 데미지딜링을 기대해줘야하죠


반면 3포탑의 위엄으로 적이 들어온다거나 상대 포탑앞 농성땐 궁을 안쓴상태로도 위용을 발휘할 수있습니다.


용시간과 바론시간은 꾸준히 체크함으로써 1분정도 전에 도착해 타워링으로 빠른 바로닝or 드래고닝도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은 현재 작성중입니다.......

 

질문같은거 있으면 답변해드리고요 저의 딩거에대한 생각이 많이 반영될겁니다.

 

현재 군입대중이라 옛날처럼 정성들여 올리기가 좀힘드네여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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