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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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1/1
야스오 플레 75% 유지중 탑 야스오

- Carryp(2015-05-19, 조회수: 1651)

언제나 필할때 같은편의 눈치를 봐야하는 야스오!!

야스오 크게 세가지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1.왕귀= 캐리력 !!

2.빠른 라인 푸쉬를 통한 스플릿(탈진을 이용한 1:1교전 유도 킬)

3.솔직히 더좋은 챔프들도 많이 즐비하지만 야스오만의 스피드함과

   파일럿의 손맛을 요구하는 그런 챔프죠 ..

   그래서 이렐리아,리븐,야스오는 정말 매력적인 탑솔 챔프입니다.

올시즌 탑 (나르,사이온,이렐,등등으로 다이아 한계정 , 이렐리아로만 다이아 한계정 , 

               이번엔 야스오로 도전중에있습니다.)

 

제 공략은 KDA보단 승률이 많이 나올수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해볼까합니다..

그래서 저도 KDA는 잘 나오지 않은점 알려드리고 빠른시일내에 아이디 인증도 해드릴께요 ㅎㅎ

현재는 55판 75%정도 유지하고있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8.3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같은 경우는 이렇게 찍어서 라인유지력과

크리티컬 딜교 극대화를 시킵니다. !!

저의 야스오의 경우 탈진이 핵심입니다.

한타시 상대편 잘큰 딜러 혹은 원거리 딜러 들에게

탈진을넣어 잠깐이라도 생존해 버티는것이 한타에서

야스오가 살아나올수있느냐 없느냐가 많이 갈립니다.

보통 궁을 넣은 다음에 공중에서 내려올때즘 탈진을 넣거나 공중에서 다른딜러가 절때릴때 넣는게

가장 현명한거같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Steel Tempest(강철 폭풍)qSteel Tempest(강철 폭풍)wWind Wall(바람 장막)qSteel Tempest(강철 폭풍)eSweeping Blade(질풍검)RSweeping Blade(질풍검)

스킬 활용 팁

 한타시 Q 스택 차징 모으시고 w q 로 q모션 캔슬해 주는것을 잘이용해보세요 ㅎ

소규모 한타시에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제가 이렐 모스트일때도 7:3정도로 유리하다고 생각했던 챔프입니다.
4레벨,5레벨,7레벨때 정말 강력합니다.
1 ~ 2랩때는 야스오가 우위를 가져갈수있으나
스턴 뺵 평 뺵평 으로 미니언 어그로를 유도하는 이렐리아를 조심하셔야하며 항상 q스택
관리 하셔서 이렐리가 미니언 타고 들어오는건 최대한 견제해주셔야 딜교손해를 최소화할수있습니다. 라인 당겨서 포탑끼고 탬어느정도 뽑은후 탈진넣으면서 죽이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다리우스
애는 상성상 뭔짓을 해도 이기긴 어렵더군요 같은 성장으로 봣을때 썬파 하위탬만 들고와도 정말 힘들죠...
가렌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조금만 딜교하로 나갓다가 킬각 잡힙니다 ㅎㅎ;

무조건 땡겨서 타워끼고 e q 로 파밍 추천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문도일때만 점화를 드는편인데요
문도나 마오카이일경우는 피바라기보단 몰왕을 추천해드립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 자체는 q w e 논타겟이고 q는 조건부 이기 떄문에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며
갱호응을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저의 야스오는 탈진을 들기때문에 리산드라의 타이밍만 잘잡으면 w와 탈진으로 엄청난 딜을 무력화시킬수있죠 .
마오카이
초반에 라인클리어가 마나 소모가 심하고 타워를 끼고 파밍을 하기 어려운챔프인
마오카이입니다.
최대한 e파밍으로 미니언 갯수 줄여가면서 딜교해주시고
라인을 밀어 cs격차를 벌려주세요!!
와드는 필수!

개인적으로 야스오는 어떤챔프를 만나도 힘든건 사실입니다.

 

저위에 쉽다고 해놓은챔프들도 파일럿에 따라 정말어려워지죠.

 

하지만 야스오는 라인전 압살했을때 파괴력과

 

후반 캐리력이 상당히 좋으므로 1~2랩 딜교로 상대방의 성향을 어느정도 빠르게 파악해

 

지혜롭게 플레이 하신다면 야필패가 아닌 좋은 승률을 유지할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저의 야스오의 경우 리븐,이렐리아 같이 AD의 강력한 챔프들이 아닌이상

라인을 쭉쭉 밀어 상대편 정글러의 갱을 호출하게끔 합니다.

역갱 유도와 상대 탑의 동선낭비 혹은 미드쪽 싸음에 빨리 합류할수있게 하기위함이며

상대를 타워에 몰아놓고 공격을 하게되면 6랩전에 다이브각이 많이 나옵니다 저랩때 쌔기떄문에

정글과의 호홉이 없으면 다이브는 사실상 조금 힘들지만요 ㅎㅎ

초반 운영법

 기본적인 라인전 딜교법은 왠만해서는 1랩 E를 찍어 근거리 미니언들을 죽이면서 E스택 2개를 모아 딜교를 들어갑니다.  성공적인 딜교가 되셧다면 2랩 주도권을 어느정도 잡을수있기 때문에 2랩때

킬각&스펠 뺴는것도 노려볼만합니다.

그이후에는 계속 조금씩 딜교해 각잡고 들어가셔야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야스오는 타워끼고 미니언을 먹기 정말 좋은 챔프이기에

실드를 이용해서 상대방 다이브를 역으로 받아치는 것을 즐겨합니다.

라인전 약캐 이기에 ㅠㅠ...

중반 운영법

 5:5 한타는 모든 딜러 탑챔프의 경우 치고빠지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리쌔도 들어가서 스킬한번 쏘고 죽을 바엔 원딜옆에서 들어오는 놈을 때려주는 식으로 하다가

소규모 한타로 바뀔시 야스오가 유리한점이 많다고생각합니다.

 

후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탑야스오의 경우 5:5 한타는 최대한 피하시는게 좋고 2:2 나 3:3 정도의 한타를 즐겨하며

와드를 꼼꼼히 박고 스플릿 도는것을 추천합니다.

탈진과 미니언을 타고 이동하여 왠만한 챔프는 1:1로 제압할수있기때문에

자기가 이길수 있는 챔프가 어디까지인지 생각해보시고 스플릿으로 많은 이득을취해 주셔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미드나 원거리 딜러에게 궁을 넣을수잇다면 궁을 넣고 킬각이 안나올시 빠져나와

탱커진 이나 딜탱을 빠르게 원딜과 같이 녹여주며 한타를 하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상황에따라 다르지만 우리편정글러가 탱커일경우 같이 상대편 딜러를 진영에서 멀리 밀어내며 암살 하셔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탑라인 챔프들 위주로 빠르게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야스오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는 저도인정합니다.

잘커도 한타시에 한번잘못하면 멍청한 모습을 보여주는 야스오 이지만

그만큼 강력한 딜링과 손맛을 느낄수잇는 야스오입니다.

저도 빠른시일내에 이 아이디로 최소 다이아까지 승률 70% 이상 유지하면서

올려 인증 다시하겠습니다. 

궁긍하신점이나 이건 아니다 하신점 댓글달아주시면 수정 및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필력이 없어서 여러므로 죄송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 추후에는 스플릿 상황별 운영법에 대해 자세하게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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