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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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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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왕 하이머딩거

- 과학왕(2015-07-21, 조회수: 4141)

본 딩거는 유틸리티를 극대화하며

쌍둥이 그림자를 올리는 것이 핵심임.


왜 유틸리티를 올리느냐? 거의 대부분의 한타에서 '무조건적 기여도'를 높이기 위함임.



궁극기 쿨타임을 50초 정도 까지 맟추기 때문에 궁극기가 금방 금방 돌아오는 것을 활용해


강제적 한타 이니시에이팅 및 짤라먹기, 운영 등을 극대화할 수 있음.



이 하이머딩거의 특징은 따라서 다음과 같음


1,스킬이 "무조건 들어가도록" 추가적 cc와 이동속도 확보

2."무조건 살아나도록" 추가적 cc및 다량의 도주기, 버티기 확보

3. 높은 쿨감 및 유체화로 운영적인 이득 확보

4. 확실한 시야 확부 및 확실한 백업, 확실하게 안 끊겨먹음 (쌍둥이 그림자 및 유체화점멸)



본 하이머딩거는 판단은 좋은데, 손이 안 좋은 분들에게 제일 좋음.!

또는 적이 스킬을 쉽게 피한다는 느낌을 받는 분들에게도 추천함.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8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192.96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351 IP
특이점은 파랑 성장주문력.

이유는, 하이머딩거는 킬각 잡기 어렵기 때문에, 솔직하게 라인 강캐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함.

라인에서 강한 구석이 있는건 사실이나 그게 어디까지나 들어오는 상대한테 강한거지,

하이머딩거가 능동적으로 킬각을 잡지는 못함 (E-R-W같은 거 말하지 마시길.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현실성 없음)

이에 따라서 한타 및 오브젝트 싸움 등에서의 이득을 극대화하기 위해 성장주문.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라인 이득을 확실히 얻고 싶다면 "포식"꼭 찍어주는 게 좋음
요새는 유체화를 안 올리고 텔포 또는 회복을 올리는 추세임.



하지만 나는 여전히 유체화를 고집함.


공감할 수 있는 이유를 적어드리겠음


1.롤에서 제일 좋은 생존 및 자리잡기용 서머너 조합 :유체화 점멸
-예전에 트페가 쌍둥이 그림자를 올리면서 유체화점멸을 동시에 올리던 공략이 있었음.

이유는 1.히트 앤드 런의 아웃복서 스타일 / 2.라인 내 도주기의 부재 / 3.기타 진입 시 자리잡기 및 유틸성의 중요점 등이었음.

하이머딩거도 똑같음
1.쿨타임이 길어 딜공백이 꽤나 있기 때문에, 수류탄 쿨이 돌기 전에는 도망다니거나 자리를 잘 잡아야 됨.
2.도주기가 없음. 점멸 이후에도 보험이 하나 생김. 특히 탑라인의 경우 이 점이 매우 중요.
3.적이 말자하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힐, 방어막에 비해 더 확실한 생존기임.

2.추격기가 없음.
유체화 자체가 좋은 추격기라고 하기는 뭣하지만 리메이크 전후로 유체화를 꼭 올리는 이유는 수류탄 때문임.
추격시 궁 없는 수류탄의 적중률이 높아짐! 

물론 궁극기 수류탄이 있지만, 그건 주로 가장 먼저 사용되는 스킬이기에...
아니다, 궁극기 수류탄의 경우도 각을 제대로 잡기 위해서는 유체화가 필요!

또 적을 확실히 잡을 수 있는 각인데 딜이 부족해서 놓치는 것도 보완 가능.
따라가면서 신지드인 마냥 터렛을 설치하는 게 가능해짐.

3.백업
하이머딩거는 한타 영향력이 꽤나 우수한 편임.
한타가 일어나면 백도어를 하는 게 아니라 한타 쪽으로 오는 게 대부분 좋은 선택임
특히 쌍둥이 그림자와 함께 사용시 아군을 무조건 살릴 수 있음

4.라인 복귀
텔레포트만큼은 아니지만, 좋은 라인 복귀 역할을 함. 적이 타워를 밀어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음


따라서 여전히 유체화/점멸은 하이머딩거에게는 팔방미인 스펠임!




반대로 유체화 대신 힐, 방어막, 탈진 등을 올려줄 때는?

말자하/피즈/제드 등 순간 확정 버스트 및 확정 CC또는 확실한 추격기로 "이동"으로 생존하게끔 하는 게 불가능한 모든 챔피언 상대로는 유체화를 안 들어주는 게 더 나음. 카타리나는 제외(cc및 콤보 이후 추격기 부재)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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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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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은 2렙까지 배우고 후마. (취향에 따라 3렙까지 찍어줘도 됨)


수류탄을 선마하는 이유는, 수류탄 쿨타임은 짧아지기 때문!


(하이머딩거는 스킬쿨이 길기 때문에 이러한 요령이 매우 중요함)

 

스킬 콤보

1. 한타에서 궁 E로 이니시에이팅-W-Q하고


나머지 Q 2개 더 설치하는 고정쿨타임 동안 안전하기 위해 쌍둥이 그림자 사용


이러면 적이 하이머딩거 잡으러 오다 슬로우 걸림



2.아니면 쌍둥이그림자-궁 E-W-Q


이건 아군 대 적이 4대2, 5대 3 이럴 때 써주면 괜찮음


3.반대로 적이 들어올 때 Q-궁 E-W-Q-쌍둥이

이게 좋은 점은 들어오는 애들이 위협적일 때, 적 "다수를" 봉쇄하고 우리가 먼저 선수칠 수 있다는 거임,

궁 Q보더 더 좋을 때도 많음

스킬 활용 팁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 3렙 전에는 하나씩 따로 깔지말고, 터렛 두 개 이상으로 진형 유지,


진형이 유지된다면 하나씩 꼭 여분을 갖고 있을 것.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엥간하면 항상 여분 하나씩 갖고 있을 것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미사일을 라인에서 맟출 때 미사일 5발이 한 대상을 동시에 타격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이용할 것.

그러니까 몇발이 약간 더 빠르게 타격하여 미니언을 죽여버리면, 나머지 미사일은 그 뒤로 날아감.

아니면 5발중 2-3발만 맟고 나머지는 빛겨나가게 쏠 수도 있음.


이러면 적 챔피언은 미니언 뒤에 숨는다고 숨었는데 어떻게는 미사일 한두방 맞음. 이걸 잘 이용해서 사용할 것.


이동 중이면 스페이스(카메라 챔피언에 고정)를 누르고 쏴 주는 게 좋음






UPGRADE!!!!(업그레이드!!!)
궁극기 강화



UPGRADE!!!!(업그레이드!!!)궁극기 강화 스킬중 제일 좋은 것은 궁극 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수류탄,

(나는 80%정도 궁극기를 수류탄으로만 사용함)


제일 좋은 이유

1.CC도 슬로우/스턴 또는 스턴/슬로우 식으로 두 번 들어감.(대미지는 중첩되지 않음)

적이 이동중일 시 첫타라 슬로우를 먹인 경우->계속 이동중인 경로에 수류탄이 한번 더 떨어져서 스턴

적이 점멸을 쓰더라도->3번째 튕긴 수류탄이 스턴 또는 슬로우.


2.엄청난 사거리와 범위

나미 궁극기의 상위호환이라 생각해도 좋음! 3-4인궁으로 생각하고 활용해도 좋고, 백업할 시 빠른 지원기(아군 살리기)용으로도 좋음, 그 외 적 뒷라인의 딜러의 대미지를 차단하는 용으로도 좋음. 파워 이니시에이팅 또는 슈퍼 세이빙이 가능! 쌍둥이 그림자와 같이 사용하면 더 좋음!

3.오발이 어려움/확실한 타게팅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은 빗나가면 끝장이고, 5발을 4번 맟출지, 4발을 4번 맟출지, 3발을 4번 맟출지 미지수임. 그래서 딜계산이 애매함. 적이 이동중이면 조준이 어려워서 쉽게 쓰지도 못함!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내가 원하는 상대를 때리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타겟팅에 버그가 남아잇음. 타게팅을 전환할 때 더러 2초 정도 고장남(실제로 겪어보면 뒷목 잡음, 적 타워 끼고 싸울 때 주로 일어남). 그 외 적이 도주기 및 점멸 등을 사용하여 터렛 사거리를 이탈하거나 전장이 터렛이 없는 지역으로 바뀌거나 하는 지점들이 난점임. (그리고 공속도 안 좋음... 하지만 라일라이가 좋아져서 이 문제는 상쇄됨. 왜냐? 더 느려지면 더 많이 때릴 수 있거든!)


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분명 대미지가 위의 두 스킬만큼 좋지는 않으나 많은 챔피언을 맞힐 때는 이야기가 다름. 또, 무조건, 고정된 대미지가 들어감! 맟추기 쉽기 때문에 딜계산이 쉬움. 그리고 대미지가 결코 약한 것도 아님! 이것도 대미지 강화됨.



라인 미는 궁

라인 밀고 타워 철거하는 궁극기는 딱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말고는 쓸 게 없음.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같은 경우 대장 미니언 웨이브일 때 타워 철거용으로 사용하면 좋음. 원래 타워가 어그로를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에 먼저 적용하는데, 대장미니언이 이를 상쇄하기 때문임. 그냥 설치하고 귀환타면 적 라이너랑 복귀시간 맟출 수 있음


근데 이게 만약 적 2차타워를 압박하는 상황인데 적과의 거리가 애매하다 싶으면, 그냥 타워 철거에 욕심내지말고 궁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로 한 웨이브 더 먹어주고 가도 좋음.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만 써도 웨이브가 클리어 되기 때문에, 파밍은 파밍대로 빠르게 하고 아군 미니언 타워에 꼴아박을 수 있음. 그리고 어차피 귀환타고 베이스에서 나올 즈음에는 궁쿨타임이 30초정도를 찍고 있을거임. 금방 돌아옴.


라인전 힘든 상대를 상대할 때도,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는 복귀로 잃는 cs를 최소화 하고 라인전을 cs경쟁 구도로 끌고가기 편해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 아이템의 장점은 쿨감35%이상을 쉽게 맟춘다는 점임. 후반 궁쿨이 40초로 돌게 됨.

한타 때 궁 2번 쓰는 경우도 가능하고, 집갈 때나 라인 빨리 밀어버려야 될 떄 궁극기로 밀어버려도 괜찮음.

거기다가 존야와 쌍둥이 그림자로 유틸기가 두 개라서, 한타 영향력도 좋음

장점으로는 원딜의 생존성 매우 높아지고, 아군 짤리는 걸 좀 막을 수 있다는 거임.

백업할때도 매! 우! 좋음.

단점은 대미지가 "매우 좋은" 아이템빌드는 아니라는 거임.


(쌍둥이 그림자)핵심 아이템으로 올려 놓았으니 용도를 적어보자
1.백업이 급할 때는Ghost(유체화)+(쌍둥이 그림자)+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 콤보로 사용할 것!
2.바론 및 용 사냥 여부 확인. 적을 확실히 이길 수 있을 때는 (쌍둥이 그림자)가 뭍은 적에게 바로 진입시.. 무조건 짜름!

3.원딜 또는 아군 살리기!

4.확실한 도주기.

5.백도어 시 적 위치 파악 및 시간 확보

6.(쌍둥이 그림자)+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 .(쌍둥이 그림자)+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시 터렛밭에 적을 오래 묶어둘 수 있다.

7. 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의 적중률 향상,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 없을 때 대용으로 사용하여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등의 적중률도 높일 수 있음.

*. 기타 정찰용으로 사용했는데 적을 발견하지 못해 유령 두마리를 회수할 시 쿨타임이 1/3 :40초로 돌아온다. 한 마리당 (1/3 : 40초) 그 외 이동속도 및 쿨감도 좋은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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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로 인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로 바꾸어 주는 걸 추천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서로 효율이 안 좋은 아이템입니다. 마저감소 후 퍼센트마관이라서요.


굳이 마방을 채워 넣어야만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어비셜을 들어 줄 이유가 없게 되었습니다.

굳이 어비셜을 가실 때는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대신(리안드리의 고통),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리안드리의 고통)로 가는 게 나을 것 같네요. 왜냐하면 망한 경우라서 적 탱커가 마방을 많이 두를 것 같지 않고, 하이머딩거 생존력 위주로 가는 게 나을 것 같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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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어비셜 가는이유,

하이머딩거가 사거리도 긴놈이 왜 어비셜가냐? 이럴 수 있는데,

하이머딩거는 들어오는 놈 때리는 게 숙명임, 왜냐?

1.터렛이 대미지의 중요한 부분을 갖고 있는데 이게 딜러 때리는 게 아니라 딩거한테 들어온 탱커 지맘대로 때림.

2.수류탄도 들어오는 브루져가 원딜 못물게 때릴 거임.


그러니까, 하이머딩거는 딜러 저격하는 르블랑이 아니라, 들어오는 마방 두른 탱커부터 때리는데,

이건 딩거 사거리랑 무관한 일이며, 어차피 들어온 탱커는 마방이 딜러보다 높으니까 일반 Ap미드보다 하이머딩거는 마관에 더 높은 투자를 할 수밖에 없다, 이거야. 근데, 기괴한 가면-리안드리를 올릴수는 없잖아?

또, 하이머딩거는 적 탱커 때리고 있는데 적 제라스 같은 놈들은 딩거 쩜사할 거 아냐? 그럼 뭐가 필요하겠어?

적 탱커 마방은 깎으면서 하이머딩거 마방은 올리는 아이템, 어비셜이지.

(모렐로노미콘)당연히 1코어


(쌍둥이 그림자)는 2코어로 뽑아주는 편인데.. 종종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먼저 뽑아주기도 해서 3코어로 밀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같은 경우, 나는 후반에 뽑아줌. 음 보통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을 올려주고 다른 템을 뽑다 5-6코어로 뽑음.
응,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뽑는다. 존나 생존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꼭 필요하지 않냐 하이머 코어템 아니냐 이럴수 있는데

어차피(쌍둥이 그림자)나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뽑은 상태에서는 중반-중후반 타이밍에 생존이 어느정도 보장됨. 그래서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돈이 모이지 않는이상.. 빠르게 안 올림.

아 그리고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돈 모여도 다른 (에테르 환영)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같은 템 있으면 꼭 그 1600원이 (쌍둥이 그림자)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같은 아이템 완성할 돈이랑 비슷한 상황이라.. 그런 것도 있음.


그리고 나는 그,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아이오니아에 라바돈, 존야 올리는 빌드 비추천임.

하이머딩거가 트페급으로 중반 로밍이 좋은 챔피언도 아니고..

하이머딩거가 마법 관통력을 희생하면서까지 쿨감을 아이오니아로 올리는 건 뭔가 주객이 전도됨.

라바돈, 존야를 같이 올리면서 보이드만 딸랑 가는것도 웃기는 일이고.



쿨감은 어차피 모렐로에 쌍둥이그림자가면 그걸로 30퍼센트 채울 수 있음.

거기다 이 아이템 두개 비싼 아이템도 아님.

만약 남는 5%가 불만이라면, 그냥 성쿨감을 세 개 올려서 5%쿨감 만드셈.







종-종 올리는 아이템

모렐로 대신 아테나 올리는 건 적 ap 라이너 라인전부터 못막을 때.
근데 이런 경우가 딱 말자하를 상대할 때인데, 이 때는 보통 850원 망토 사 오는 쪽임, 어차피 조화의 성배가 쿨감을 올려주지는 않기에...

즈롯 : ap비중도 좀 있는데, 상대 AD 비중이 너무 높을 떄, 그리고 나 없으면 한타 엎어져서 라인관리 하기 어려울 때,
(보통 어비셜 대신 올림)

하이머딩거가 즈롯을 극대화하기는 힘듬, 타워 까는 용도로 올리는 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우리 라인푸시가 너무 암담할 때 올림.

프로즌하트 : 역시 상대 AD 비중이 너무 높고 라인전을 이길 수가 없을 때 첫 아이템으로.. 근데 거의 안 올림.
라인전부터 완전히 말렸을 떄 올리는 쪽임

란두인 또는 밴시 : 포커싱이 정말 심할때. 아예 피뻥하는 용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이새끼 상대 하지마라, 나서스가 불길에 조금만 조기투자하고 친구 한두 번 불러오고,

두건 들고 텔타고 라인복귀하면

이제 네 터렛은 나서스가 라인 프리징하는데 도와주는 나서스 친구지 니 친구가 아니다.

거기서 한 5분 지나면 이제 네 터렛은 나서스한테 스택까지 조공한다.

이놈 하이머딩거로 이긴다는 애는 챌린저든 다이아든

누가말하든 다 개소리라고 단언할 수 있다.
사이온
얘는 탑라인의 신드라라고 불러도 할말이 없는 놈이다.

얘가 하이머딩거 카운터치는 매커니즘은, 긴 쿨타임의 미사일수류탄은 얘 보호막 및 플라스크로 상쇄되고, 터렛은 당구로 이상한데로 날라가던지 족족 파괴당한다.

각설하고 상대법은,

2티어 마관신에 민병대를 빨리 올린다음

조금 당기면서 파밍하다가

궁 나올때마다 궁+W로 라인 쭈-욱 밀고 집갔다가 민병대 복귀해서 다시 파밍하다

궁극미사일로 다시 쭈-욱 밀고 집 반복

친구불러서 잡을생각도 하지마라 수류탄으로 스턴걸어서 쳐 잡기에는 너무 단단하고

궁극기로 도망간다. 절대 못잡아. 쓸데없이 단단하면서, 하이머 카운터칠 스킬은 다 있다.
말자하
이놈에 비해서 신드라는 양반이다.

신드라는 그냥 터렛을 딴데로 날리는 건데,

얘는 재왕의 환상이랑 공허충이 터렛을 순식간에 냠냠한다.

거기다 재앙의 환상이 전염될 미니언이 많아질수록 말자하는 마나관리가 더 수월해진다.

반대로 하이머딩거는 마나를 아무리 써도 부족하게 된다.

이렇게 계속되면 얘는 남는마나로 하이머딩거 계속 견제하는데, 하이머딩거는 푸쉬에 마나 다 사용하였기에 6렙에 사망확장이다.

이걸 깨부술 방법은? 3-4렙에 미드에 갱불러서 따면 된다. 못따면 넌 좇망. 그냥 타워 먼저 내 주고 말자하 로밍보내서 봇에서 빨때꽃고 난리치게 하면 됨. 그럼 너네팀 패배.
사이온, 신드라, 볼리베어, 쉔, 나서스, 올라프 등이 상대하기 어려운 픽임

여기서 나서스 같은 경우는초반에는 이기지만 후반에는 지고 스택 더 쌓아주는 베이비시터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타워를 가급적 빨리 밀고 로밍 및 용으로 이득 보는게 나음.

볼리베어 같은 경우는 궁극기를 활용해서 라인을 빨리 밀어주면서 골렘 먹고 빠른 민병대 복귀하는 그런 플레이가 나음.

쉔은 너무 갱호응이 좋고, 딴딴한것도 있어서 초반 견제하기는 좋지만 후반갈수록 답이 없음

사이온은 터렛을 밀어버리고 보호막으로 밀어붙이며 푸쉬력도 좋아서 이기기 어려움. 밴할것

올라프는 궁쓰고 들어오면 답이 없음. 그래서 얘도 빨리 밀어버리고 골렘 파밍하는 쪽으로..

 

 나머지는 나중에 또 심심하면 적음.


일단 지금 생각나는 팁들은 이정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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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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