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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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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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tween (NA server) - Yasuo Champion Guide for real life friends.

- Kaym(2015-06-05, 조회수: 915)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4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2
  • 치명타율 +0.28%
    x1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93%
  • 공격력
    +6.05
  • 체력 재생
    +17.82
  • 마법 저항력
    +14.052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0,142 IP
상대가 AD일경우 노랑룬에 성장체력룬 대신 방어 9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고정.
미드일 경우 점화나 탈진.
탑일 경우 보통 텔포.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Q찍고 3타 모아서 1렙때 최대한 패시브(방어막)을 이용한 딜교 및 선2렙을 위한 csing.

 2번째 wave에서 3타를 모아놓고 선 2렙 찍자마자 상대 챔프로 E+Q콤보 및 딜교 or Ignite + Flash Q = 킬각

 2렙때 킬각을 보지 못했을 경우 계속 3타를 모으면 미니언을 e로 타고간 후 적 챔프에게 E+Q 콤보 후 E로 미니언 타고 후퇴하며 딜교 우위, 혹은 Q 3타 회오리를 최대한 많이 맞춘 후 킬각. 

스킬 콤보

 적에게 데미지를 넣을 때 가장 중요한점 2가지 

 1. 스킬 중간중간 평타

 2. 스킬들로 평캔

 

 방어할 때 중요한 점

 * 각 챔프의 투사체 스킬을 예측하여 w를 쓰는것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많은 챔프들과 상대해보며, 그 챔프들의 투사체 모션을 익히는 것이 중요.

 리븐 궁, 럭스 snare, 모르가나 snare, 피즈 궁, etc.


스킬 활용 팁

 6렙 후 미니언 주변에 있는 적을 미니언에게 E+Q 콤보로 띄운후 평타 1대 갈기고 궁, 그 후 떨어지자마자 Q 혹은 E+Q+Ignite 킬각.

 E로 적에게 다가갈 때에는 최대 데미지를 주기위하여 미니언이나 정글몹에게 한번 시전 후 두번 째 부터 적 챔피언에게 사용.
 E는 최대한 내가 추격용 점멸 대신에 사용한다고 생각하며 적 챔프에게는 아끼며, 적 미니언을 이용하여 접근하는 것이 Key Point.
 Object Control을 할 때에는 상황에 따라 w의 사용여부가 엄청 중요.
 - 용이나 바론의 평타를 막을 수도 있지만, 이즈나 징크스, 리신의 q를 막음으로써 스틸위험 최소화.
 - 타워를 밀 때에는 상대의 저항능력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밀고자 하는 적타워 뒤쪽으로 w 스킬을 쓰는것도 타워를 미는것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보통은 도란검.
맞라인 적이 저렙 강캐이거나 내가 싫어하는 챔프이거나 후달릴 경우 도란방패.

야스오의 핵심 아이템은 패시브 (치명타 2배) 를 이용한 치명타 90-100% 맞추기, 그 후, 치명타를 이용한 미친 피수급 아이템.

장화는 셋중하나 : 보통은 헤르메스, 자신있으면 광전사, 적이 ALL AD 이거나 AD damage가 두려우면 닌자.

최종 빌드 마지막 아이템은 라위 or 퀵실 or 멜모셔스 or 트포 or 몸템 (보통은 몸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6렙 전엔 딜교가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패시브를 이용한 엄청난 피수급+ 고정데미지 궁으로 6렙이후 상대가 안됨.
리산드라
기동력을 방해하는 온갖 CC and 궁.


그 이외 애니 또한 야스오의 카운터.
카타리나
6렙전엔 딜교에서 우위를 차지하지만, 6렙 이후 순보로 인한 회피와 스킬들의 순간 데미지를 감당하기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포킹위주의 챔피언들은 야스오의 e 스킬의 기동력으로 회피와 진입을 하며 간단히 제압.
카서스
같은 이유.
직스
같은 이유.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이 힘들면 다른 라인을 도와주며 성장. 바위개의 등장으로 가는길에 회오리를 차지하며 갈 수 있음. (다른 라인 갱킹이 용이해짐). 또한 바위개를 이용하여 도주나 추노도 가능함으로, 상대 정글이 갱이 왔을 때, 뒤로 빠질 수 없다면 정글 쪽으로 빠지며 바위개를 통한 도주플레이도 빈번히 나옴.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800원 짜리 돈템을 목적으로 하여 csing 위주로 플레이. 그 후에도 확실한 킬각이 나오지 않으면 인피를 바라보며 csing. 라인 푸쉬력이 좋기 때문에 라인을 밀고 다른라인 로밍이나 정글 몹을 빼먹는 것으로 자금에 힘을 싫어줌.

 

중반 운영법

 미니언이나 정글몹을 이용하여 q를 써서 한타전에 회오리 차지 후, 적에게 언제든 너희를 공중에서 띄워 죽여버리겟다는 위압갑을 보여줘야 함.

 

후반 운영법

 30분 전에 스태틱, 인피, 그리고 흡낫을 갖춤으로써 치명타 90%이상과 약간의 피흡을 갖춰야함. 한타 때는 위와 동일.

 

팀파이트시 역할

Q 쿨이 짧은것을 이용하여 적 주요딜러들의 최대한 많은 knock up이 나올 때 까지 계속 회오리 차지 후 try.

주요딜러 2명 knock up 이나 3명이상 knock up이 됫을 경우 궁으로 진입 후, 적 딜러 킬각이 나오지 않으면 곧바로 적 탱커라인을 제압 해줘야함 (궁 효과에 어마어마한 Armor pen이 있으니까).


* 다른이의 도움을 받지않고 혼자 knock up 후 진입을 하는 것을 연습 *

*왜냐하면 보통 솔랭은 합이 맞춰지지 않은 사람들이랑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스킬 연계가 나오기 쉽지않기 때문 *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야스오는 패기. 패기만 있어도 반은 간다.

 최소한 골드는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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