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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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21
0
9
0/0
(노하우 전수) 벨코즈는 포지션이 생명 입니다.

- 오름2(2015-06-06, 조회수: 2504)

아직 챔프별 상대방법은 작성 중 입니다.

 

주의사항

 

이 공략은 예쁘고 깔끔하게 꾸며진 공략은 아닙니다.

다만, 벨코즈가 나오면서 부터 해왔던 수많은 시행착오와 꿀팁들을 알려주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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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의 딜 핵심은 패시브 고정 데미지입니다.

그렇기에 아이템의 영향이 비교적 적습니다.

타 라인에 비해 골드수급이 원활치 못한 서포터로 가셔도 충분한 딜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전장 판단과 포지셔닝이 불량하다면 물몸에 원딜로 지켜 줄 수 없는

무기력한 오징어가 될 뿐 입니다.

 

아군을 지키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쉴드와 CC로 지키거나, 또는 적을  삭제시켜 버리거나!

방법은 달라도 원딜을 지키고 게임을 이기게 하는 방법은 다르지 않습니다.

물론 센스에 따라서 에어본과 슬로우를 이용한

원딜지키기도 전혀 부족한 챔프는 아닙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미숙하지만 나름 영양가 있는 공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치명타율 +0.93%
    x1
  • 마법 관통력 +0.87
    x8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마법 관통력
    +15.5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8,193 IP

룬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빨간색 룬

진리의 마관룬 입니다.

그런데 치명타 룬이 하나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나중에 특성에서 다루겠지만 벨코즈는 포킹챔프이기 때문에 평타를 칠 일이 잘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평타를 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스킬연계에서 한대 씩 섞어주는 평타가

가랑비에 속옷 젖듯이 킬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라인전에서 치명타는 쏠쏠한 한방이 되기도 합니다.

꿀팁으로 벨코즈는 성장 공격력이 낮지 않습니다!

 

노란 룬

큰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서포터이기 때문에 비교적 레벨링이 낮은 편이므로 성장룬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파란 룬

벨코즈 기본 마법저항력과 마법관통력이 가장 효율적이도록 셋팅 했습니다.

사실 체감상으로 큰 차이는 없으므로 올 마법저항력도 괜찮은 선택 입니다.

 

왕 룬

벨코즈는 주문력 계수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대신 깡딜이 좋으며 벨코즈의 존재이유이기도한 패시브의 고정데미지를 통한 딜링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미드처럼 라인을 밀어야 할 상황이 적기 때문에 과감하게 주문력 룬을 생략하고

마관룬을 통해 지옥의 포킹을 보여주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벨코즈는 딜포터이기 때문에

21 / 0 / 9를 사용 합니다.

 

오펜스

 

벨코즈는 생각보다

평타를 칠 기회가 많습니다.

 

 는 반드시 찍어 줍니다.

가랑비에 속옷 젖듯이 누적딜을 넣어주시면 한층 더 라인전에 이길 확률이 높아질 수 있을 겁니다.

 

이름 그대로 양날의 검 입니다. 

데미지를 더 주는 대신 데미지를 더 받는다는 메커니즘을 가진 특성인데

벨코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물리지 않는 위치에서 강력한 딜을 넣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반드시 찍어줘야 하는 특성 입니다.

 

한타에서 한층 더 많은 딜링을 낼 수 있게 만드는 특성 입니다.

벨코즈가 안정된 포지션에서 딜을 넣을 동안 아군의 공격이 더 향상된다면 그 한타를 이길 확률이 높아질 수 있겠지요?

 

 

주문력 계수가 낮으며 템트리 상 주문력이 높지 않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사용해보았으나 상당히 비효율적 입니다.

 

디펜스

 

벨코즈는 포지셔닝을 실패하면

디펜스 30을 찍어도 끔살 당합니다.

무빙과 포지셔닝으로

특성이 아닌 센스로 살아남아 봅시다.

 

유틸

 

 

생존기가 부족한 벨코즈는 이동속도에

의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꼭 찍어주세요.

 

는 필수 입니다.

벨코즈의 초반 라인전 생존과도 직결된 중요한 특성 입니다.

실제로 비스킷은 낮은 수치지만, 즉시 회복이 있기 때문에 점화나 지속딜링에 죽을 피도 살기도 하며 딜계산에 미묘하게 실수를 유발시킬 수 있는 좋은 특성 입니다.

 

 

 

 

 

더이상 말이 필요 없습니다.

적어도 벨코즈 서포터는 무조건 점멸+탈진 입니다.

탈진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신 분이 많은데 탈진스펠은 사기 입니다.

이 서머너 스펠에서는 타협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와 원딜을 지키고 적을 무력화 시키는 최고의 스펠...

진리입니다 진리...!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봇 라인전은 흔히들 2렙 필승이라곤 합니다.

 W스킬을 1레벨에 찍어주어 빠른 라인 푸쉬를 통한 선2렙을 찍으면 초반 라인전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단, 적이 인베를 들어와 아군이 물릴 위기에 있다면 상황에 따라 Q나 E를 찍어 피해를 최소화 하는

센스는 본인의 몫 입니다^^

 

가능하다면 가장 강력한 콤보는

E + W 평 + Q 평 입니다.

스킬 활용 팁에서 더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이 부분은 벨코즈를 사용함에 있어 좋은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른 공략들을 쭉 읽어보았는데, E스킬로 에어본을 띄우고 Q와 W를 통해 딜링을 한다고 적혀있는데

물론 가장 강력한 딜을 단기간에 뿜어내기 좋은 콤보 입니다.

 

하지만, 적 봇듀오가 사람이라면 시전시간이 있는 쌩E를 맞아줄 경우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Q스킬 적중을 통한 슬로우로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들며 W와 E를 동시에 사용해 줍시다.

그러면 이동기가 없는 챔프들은 점멸이 빠지거나 엄청난 딜에 손해를 보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상태로 에어본까지 성공했다면 과감하게 R을 눌러 줍시다.

 

벨코즈 포지셔닝에 대해 시작하기 전에

 

이 부분은 여러분들의 티어나 개인의 기량에 따라 판단하시겠지만 모르시는 분을 위해 잠깐 언급을 하겠습니다.

벨코즈는 모든 스킬이 딜링기 입니다.

그로인한 이동기 부재와 템트리상 물몸이기에 물리면 흑백화면을 보기에 딱 좋은 챔프 입니다.

더우기 궁극기는 정신집중 스킬이기에 스타크래프트 시즈탱크 처럼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벨코즈의 적시적절한 포지셔닝은 딜링이며 게임 승리의 열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라인전 단계의 포지셔닝

 

W스킬을 이용한 라인 푸쉬로 선 2렙에 성공했을 경우 원딜보다 앞 포지션으로 포킹을 해줍니다.

선2렙에 실패했을 경우 원딜보다 살짝 뒤에서 큐를 던져주도록 합시다.

통상 벨코즈 서폿이면 갱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맵을 잘 봐주세요.

 

여기서 꿀팁!

 

갱이 와서 도주가 불가피 하다면 정글러에 핑을 찍고 원딜과 신나게 카이팅을 해주세요.

사람 심리상, 적 봇 듀오는 적 정글러가 왔기 때문에 들어오는 것인데 정글러가 두들겨 맞고 있는 모습을 보면

전의를 상실하거나 실수를 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그리고 정글러는 통상 초반 아이템이 부실하기 때문에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때릴 수 있을 때 반드시 평타를 툭툭 쳐주셔야 한다는 것 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때릴 수 있을 때 입니다.

 

때릴 수 있을 때란?

 

적 핵심CC나 딜링기가 빠졌을 경우로 과감하게 스킬을 쓰며 들어가 원딜과 평타를 툭툭 쳐주셔야 합니다.

포킹챔프에 물몸이라고 뒤에서 마냥 스킬만 던질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초반에는 너도 나도 다 물 몸 입니다.

성공시킨 그 한 방의 평타는 생각보다 엄청난 나비효과가 되어 돌아오기도 합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 하면 적 듀오의 파밍과 핵심스킬 사용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차후에 플레이 영상을 업로드 하겠지만, 저는 평타를 상당히 많이치는 편이고 그로 인한 딜교이득을

많이 보는 편 입니다.

 

2. 오브젝트 싸움에서의 포지셔닝

 

오브젝트 싸움은 대부분 용과 바론을 취하기 위해 하는 행위 입니다.

가끔 만나게 되는 벨코즈 서포터들이 이 부분이 상당히 취약한 것 같습니다.

용이나 바론을 트라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황에 따라 오브젝트가 다 잡힐 쯤

이니시가 들어올 것이 현저할 경우, 반드시 미리 백포지션을 잡아야 합니다.

맵을 보며 적이 올 곳의 반대편으로 미리 자리를 잡아서 할수 있는 한 가장 많은 딜을 넣어야 합니다.

 

여기서 꿀팁은 원딜이나 핵심챔프와는 일직선 상으로 거리를 두고 있으세요.

(사이드 포지션을 잡으면 궁극기를 사용함에 있어 풀딜을 줄 수없기에 수직상으로 포지셔닝할 것)

적들이 원딜이나 핵심챔프를 물기 위해 들어왔을 때, 일직선 상에 있는 벨코즈는 말 그대로

프리딜 상태가 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원딜이나 핵심챔프를 물기 위해 들어오면 원딜이나 핵심챔프 발 아래 E + W + Q를 빠르게 날리고

주변을 보고 안전한 장소로 재빠르게 이동하거나 급박하다면 그 자리에서 R을 눌러 줍시다.

핵심챔프와 원딜로 쏠린 적 챔프들에게 시간대비 말도 안되는 딜을 줄 수 있습니다.

(사이사이 탈진은 들어온 암살자나 주요딜러에게 반드시 걸어주세요)

 

3. 정글 속 싸움에서의 포지셔닝

 

이 부분은 사실 벨코즈에게 가장 불리한 지형이면서도 상황에 따라 완벽한 프리딜을 구사할 수있는

양날의 검 같은 지형 입니다.

 

제한된 도주로와 부쉬를 통한 기습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런만큼 적도 똑같은 상황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제한된 도주로 입니다.

개활된 미드나 넓은 지형에서는 언제든지 도망갈 도주로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글은 대부분 좁은 지형이 지배적이라 좋은 포지셔닝을 잡는다면 완벽한 프리딜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주요딜러와는 거리를 주시고, 일직선 상으로 위치해 주세요.

항상 맵과 적의 CC유무를 생각하세요.

적 CC가 다 빠졌다면 면상궁을 박아도 승리 할 수 있습니다.

 

4. 개활된 지형에서의 포지셔닝

 

이 부분은 가장 변수가 적은 정말 팀과 팀의 힘 싸움이자 개인의 기량싸움 입니다.

벨코즈는 통상 우리가 선 이니시를 걸었을 때 유리하다 생각하는데

사실 받아치는 것이 더 유리 합니다.

 

롤의 이니시는 이동을 통한 것이 대부분 입니다.

적이 들어왔다는 것은 그것은 더이상 도주기로 활용될 수 없다는 소리 입니다.

원딜과 주요딜러로 들어 올 때를 노리세요.

물론 앞에서 계속 언급했지만 물리지 않을 안정된 포지셔닝을 잡아야 가능한 말 입니다.

머릿말에도 적혀 있 듯 아군을 지키며 승리하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쉴드나 힐링, CC기를 통한 생존 VS 또는 죽기 전에 죽여버리던가.

 

핵심 요약

 

1. 적의 위협이 현저할 경우 미리 안전한 위치를 잡을 것

(이래도 되나? 싶을 만큼 안전한 위치를 잡으세요)

 

2. 주요딜러와는 거리를 두고 수직선 상으로 포지셔닝 할 것

 

3. 적CC 유무에 따라 나를 억제시킬 요소가 사라졌을 경우 과감하게 딜링해라.

 

4. 핵심딜러가 물렸을 때 에어본과 스킬연계 + 궁을 통한 아군이 죽기 전에 죽여라.

(미끼라고 생각하시는게 야속하지만 팀 승리의 열쇠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생략하시는 분 있으신데... 첫 귀환에 800원이 있다면 반드시 구매해 주세요.

생존기가 부족하고 원딜지키기가 비교적 불량한 벨코즈에게는 그냥 필수템 입니다.

 

시야석을 구매함과 동시에 바꾸셔야 할 렌즈

 

요놈에 대해서 잠깐 언급 하겠습니다.

이 친구는 초반 라인전에 골드수급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좋은 친구 입니다.

 

이 친구까지는 올려주는 것이 초중반 골드수급에 이롭지만, 그 이상은 상황에 따라 판단해 해주세요.

 

통상 롤에는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 챔프들이 접근에 성공했을 경우 강력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적에 그런 챔프가 있다면 반드시 코어템으로 보유해야 하는 아이템 입니다.

단, 그런 챔프가 없다면 3단 업그레이드는 생각해 보셔야 할 것 입니다.

 

통상 첫 드래곤 싸움을 시작할 때, 무난하게 성장했다면

 

 이정도를 보유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용 싸움 전에 이 친구를 구비할 여건이 안된다면, 반드시

 

대신  이 친구를 구매 하도록 합시다.

루비수정과 증폭의고서보다는 훨씬 더 강한 딜링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이 친구에 대해서 잠깐 언급하겠습니다.

아이템 설명에 보면  스킬에 맞은 적은 현재체력 데미지를 주며 이동방해 상태에서는 두배의 효과를 발 합니다.

자, 벨코즈에게는 Q슬로우와 E에어본, 그리고 궁극기 슬로우가 있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꿀템이죠?

 

 가능하다면

를 보유했을 경우,  이래도 되나? 싶을만큼의 딜링이 나옵니다.

적당한 포지션에서 스킬을 연계하면 적들은 싸울 전의도 상실하고 생존기를 빼기 바쁠 것 입니다.

물론, 아이템이 없어도 깡딜과 패시브로 인한 딜링은 엄청납니다.

 

그리고   이 친구는 제가 사용해 보았는데... 코어템으로 손색없을 만큼

벨코즈를 한 층 더 강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 입니다.

 

 하위템 이 친구 이동속도도 개꿀이고요.

  이 친구가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마지막에 이놈을 파시고 코어로 구비해 줍시다.

 

 이 친구는 탱이 있을 경우에만 가주세요.

이미 충분한 마관이 구비된 상태기 때문에 적 원딜이나 서포터 미드라이너는 대부분 트루뎀이 들어갑니다.

거기서 마저가 생기거나 탱커가 있다면 이 친구는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것 입니다.

적 마저가 고정마관으로도 충분한데 이 템을 선택하기에는 비효율 적 입니다.

 

 이 친구는 내가 잘커서 적들이 벨코즈를 물어야 겠다고 판단하여

물릴 위협이 현저할 경우 가주도록 합니다.

상황에 따라 최종코어에서 다른 아이템을 빼야 하는데

 둘 중 하나를 빼시고 넣으세요.

적들이 서포터인 벨코즈를 물기 위해 스킬을 뺀다는 것은 그 게임을 지배하고 있다는 반증 일 것 입니다.

즐기세요^^

 

 

 

 VS

 

상황에 따라 바꾸기도 합니다.

모렐로는 치유감소와 더 싼 가격, 더 강한 주문력이 강점이고

성배는 성장마저가 없는 벨코즈에게 꿀인 마법저항력과 우수한 마나 재생능력 입니다.

저는 통상 적미드가 르블랑이 아니면 모렐로를 애용 합니다.

적 원딜 흡혈을 저지 할 수 있습니다.

 

 

결론

 

탱커가 있을 경우

 

탱커가 없을 경우

 

적들이 뚜벅이가 아닐 경우

 이녀석에서 멈췄다가  이 친구로 코어를 바꿔 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롤이 다 그렇겠지만, 손이 카운터는 불변의 진리 입니다.
그 중에서 레오나는 손을 뛰어넘는 상성이 있습니다.
벨코즈를 완벽하게 타코야끼로 만들어 버릴 수 있는 스킬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못하면 그냥 고기 방패지만...
상성상 레오나가 우위인 것은 변함 없습니다.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이는 챔프별 공략에서 언급하겠습니다.
쓰레쉬
그랩류 챔프들은 대부분 힘든 편 입니다.
단, 끌려 갈 때 인데요, 쓰레쉬는 그랩 이외에도 마당쓸기라는 E스킬이 있기 때문에
더 힘든 편 입니다.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이는 챔프별 공략에서 언급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원딜 입니다.
벨코즈의 특성상 원딜이 어그로 끄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인 소양이 없는 원딜을 만날 경우 라인전이 많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적이 잔나면 조금 웃으셔도 됩니다.
정글러의 개입이 없다면 잔나는 원딜과 신나게 후둘겨 맞다가
디나이를 당할 것 입니다.
상성 상 잔나는 벨코즈를 이길 수 없습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 때문에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녀석도 별 볼일 없습니다.
큐를 제외하고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두들겨 팰 수 있습니다.
운영방법은 아래 챔프별 공략에서 언급하겠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상대하는 방법만 안다면 정말 바보 깡통로봇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챔프별 공략에서 언급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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