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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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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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21
9
0
2/2
★ DINGER 딩거 총 "1,200판장인" 의공략★

- 딩딩거(2015-07-07, 조회수: 5303)





딩거 
일반 게임 1,000판
랭크 게임 200판

솔직히 말해서 아직도
딩거가 어떤 챔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전부 아는것은 아니지만
여태까지 딩거를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사소한 팁or 노하우가 될 수 있는
글 들을 정리해도보록 하겠습니다.

 (딩거는 파면 팔 수록 매력적인 챔프)  










딩거로 펜타 킬 하기는 정말로 힘듭니다
첫 딩거 펜타킬 이후 너무 감격스러워서
스샷했습니다.

인증


허세 샷
딩거로는 아직
골드밖에 가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딩거의 캐리력은 우수하지만,
팀 전체를 이끌 수 있는 챔프는
아니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탑'이라는 특성상 봇까지 걸어 로밍을
가긴 어려울 뿐더러, 텔을 써서 간다하여도
적 탑 라이너는 프리파밍&타워를 철거를 하여
굉장한 손실을 가져옵니다.
우리 정글러가 탑을 커버친다는 생각은
솔랭 구간에선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나마 제가 위안 삼는건
저 분은 본캐 다이아인데
실버 아이디로 양학하면서 놀려다가

제 딩거 플레이에 반해,
다이아 본캐로와서 친추를 걸고
지금도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분입니다.

일단 이렇게나마
저의 인증은 여기서
마칩니다.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주문력 +0.59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4.006
  • 주문력
    +6.73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3,586 IP

룬은

정말로 취향 그리고,
상대 라이너에 따라 다르게
들고 와야하는거 같고

정답이 없습니다.

룬 연구만 하루종일 하면서,
매일 생각하고 해도
완벽한 '답'이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큰 틀로 정의한 걸 뽑자면,

만만한 상대
극 AP
마관9/주문/성장주문/주문
예) 티모, 잭스 등

평타 딜& 적 라이너ad+상대 정글ad

쌍관9/방어9/성장주문/주문

무난한 룬

마관9/방9/마저4주문5/주문


등등 각자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
니다

요번에 새로 하는 평타 딜을 극대화 하는
딩거인데, 나름 괜찮습니다

쌍관9
방어5 공4
성장 9
주문2/ 쌍관1

이건 아래 특성과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한 특성 템 트리]

원래는 21/6/3 을 하였으나,

유틸에 마나재생이 그냥 마나로 바뀐 뒤로,

21/9로 하고있습니다.

비전 검을 찍는 이유는
바보가 아닌 이상, 딩거 포탑 삼각형에
대놓고 들어오는 라이너는 없고,

그러므로 딩거는 몸을 포탑에 의존하여
지속적으로 ★★ 평타딜을 찔러주는게 ★ 중요합니다 
(굉장히 중요!!)

[이건 아까 위의 하이브리드 딩거
룬 특성과 연결] 

특성에 공격/주문을 동시에 찍음으로써
딩거의 평타 딜 견제를 더욱 강화합니다.


'마법 관통력'님의 댓글을 보고 수정한 내용입니다.
위험한 게임을 안 찍은 이유는
저는 나름대로 제 플레이에 자신있어서 찍지 않은 것인데,
찍으면 좋은 특성이라 찍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초반 1 ~3렙때

딩거 평타 3대만 맞아도 적 라이너는
체가 30%이상 달게 되고, 라인전을 소극적으로
임하게 되므로
자연스레 라인을 밀게 되는데
이때 거의 10중 8~9는 정글러를 호출을 합니다.
이때 싸우더라도
2 :1을 이길 수 있습니다./((적 라이너의 피는 이미 평타로 반 이상 닳아있습니다.))
(단, E를 적에게 정확히 맞춰야 합니다)

q 포탑 가운데 있는 딩거에게 
두 명이서 접근하더라도

E스턴을 먹이면 되는데
이 건 약간의 난이도가 필요합니다

자, 여기서 설명하겠습니다
E 스턴 잘 맞추는 TIP

먼저, 적이 완전히 딩거에게 다가올때까지 기다린 후
완전히 딩거에게 다가와 (스킬OR평타) 치려 할때,
(사실 한대정도는 맞아도 괜찮습니다)
그래도 제일 좋은건, 거의 다가왔을때 바로E를 쓰는 것.

기다렸다가 E를 쓸 경우에
거의 10중 9은 맞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평타 룬(쌍관9/공격4/쌍관1)
                           특성(공격/비전 검)
으로 인해, 적은 cs먹는 것 조차 
고통스러워 하게 되고
더블 킬을 먹은 딩거에게
라인을 민 상태여도 적 정글러는
쉽게 탑 라인  갱을 오지 않습니다.

단, 이 전략은 양날의 검이므로
안 그래도 물몸인 딩거의 몸이
극도록 약해지므로 조심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하다시피
E W스턴 과 플래시를 잘 활용한다면

더블 킬은 내 손안에

1. 
초반 1~6렙 라인전
빠른 라인 복귀,

2.
소규모 한타전,

3.
바론 or용 싸움 참여

4.
라인 푸시/백 도

100판중 99판은 텔을 들고 가는 편입니다

도주기가 없는 딩거에겐
점멸은 필수.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3렙까지 q -e -q를 찍는 이유는

w를 3렙전에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초반엔 w보다(사실 w를맞출 각도 잘 안나오는 것도 사실)

평타+ q포탑으로 적 라이너의

체력을 깎아 놓는게 좋습니다

(편의상 친구에게 바로 옆에서 알려주는 식으로

설명하기 위해 반말 하겠습니다)


평타 견제 타이밍


라인전은 항상 초 집중의 상태로 해야됨.

우리 미니언의 피가 적 라이너가 와서 한대만 치면

적이cs를 먹는다. 할 때 바보가 아닌이상


적 라이너는 q포탑을 몇대 맞더라도

 미니언을 먹기 위해 오게 되있음

그때 q 포탑뎀지+ 평타를 계속 치면 됨.


이렇게 계속 할 경우에 빡친 라이너가

q포탑이 있는 곳으로 겁 없이 다가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E(스턴)+W(미사일)타이밍


적 라이너가 Q포탑을 무시하고

아군 미니언을 먹으려고 다가 올 경우e를 걸고 W 갈기기

 qqq포탑 삼각지대에

체력이 30%남은 적 라이너를 보며 Ctrl + 2, 4를

해주시면 됩니다

대사가 대략 이렇습니다

( 난 지식을 겨루고 싶은데 당신은

지식이 없어 보이네요!!!)

(기운 내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래잖아요 하하핫)





평타 견제 타이밍,E(스턴)+W(미사일)타이밍


을 동시에 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바로 적이 q포탑을 제거하려고 할 경우임

이럴때 최 배달 정신' 살을 내어주고 적의 뼈를 친다'

'뼈를 주고 적의 목숨을 취한다' 정신으로

게임 해주시면 됨

딩거 포탑을 하나 주고 적의 체를 완전히 깎아놔야함

(딩거의 q쿨은 다시 돌게 되있음)



q포탑 삼각지대에 적이 들어오게 하는 게 좋음

(아군 미니언을 먹기 위해 이 구간에 반드시 들어오게 되있음)


딩거는 암살자 챔프가 아님 다 쳐맞으면서 q q q

하려다간, 딩거는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고 있음.


 적이 먼저 다가오지 않을 시

계속 디나이를 시키면서, 타워를 압박하면 됨


딩거 라인전 1~2렙 초반


포탑을 까는 것도 항상 적 라이너의 스킬을 파악한 후 깔아야 됨.

(광역 스킬을 갖고 있을 경우에 이것보다 조금 더 크게,

포탑을 삼각형으로 설치함)

Tip: 적 정글러가 마이,피들 등등 포탑을 빠르게 제거하는 챔프 일 경우

포탑을 모아서 깔면 한번에 삭제되기 때문에 퍼뜨려서 까는걸 추천

이렇게 딩거 평타+ 아군 미니언+ q포탑으로 인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라인을 밀게됨


딩거 라인전 2렙


라인을 빠르게 푸시한 딩거는 포탑2개는 자신을 지키는 용으로 쓰고

포탑1개는 우리 아군미니언 뒤or 바로 옆에 깔아두는 것을 추천함

그러므로 cs를 지속적으로 먹을 수 있고, 적 라이너에게

q포탑 +아군 미니언 어그로 데미지+ 딩거 평타 뎀지로

괴롭힐 수 있음.

초반이라 q포탑이 빠르게 부셔질 수 있는데 다시 그 자리에 설치하면 됨

초반에는 라인을 딱 이정도만 미는 걸 추천함


라인을 이 정도 밀때는 6렙을 찍고서


q 포탑+평타 딜로 적 라이너의 체를 어느정도 깎았을때 밀어야함.

적 라이너, 적 정글의 체가 풀 피일때는

2:1싸움이 힘들어 질 수 있음.


스킬 활용 팁

 

라인을 밀다보면

2:1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포탑 삼각지대에 들어간 후 rq 그다음에 다가오는 적

ew한 뒤, 다시 걸어가다가 플래시를 쓰면 됨

그럼 '더블 킬'이라는 글자가 상단에 뜰 것임 


--

2015. 07. 13 수정 

딩거의 상대법을 아는 정글러와 라이너가 만날 경우에

RQ(궁 포탑)을 할 경우에 강타를 쓴 후

궁  포탑부터 제거하는 경우가 있는데


적 정글러의 스타일을 파악 후,

다가오는 적에게 E스턴 후 RW(미사일)

로 라이너or 정글러를 한명 삭제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에 나머지 q 포탑 삼거리에 있는 적은 죽을 수도 있거나

약간의 체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RQ 궁 포탑이 무효화 되어

죽는 것 보단 킬을 가져올 수 있으니

이득입니다.


1. RQ (궁 포탑) q q q삼각지대 가운데 RQ 다가오는 적 e W 평타 플 평타

2. RW (미사일) q q q삼각지대 가운데서 다가오는 적 e RW 평타 (도망가는 나머지1명 적)

플 평타 평타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귀환에 ''반드시 1200원 이상을 모으고 귀환

이에 팔목보호대(1200)을 갈 것인지
아니면,

방출봉(860),
와드(75), 핑와(100),
포션1~ 2
요정의 부적(180)
정합니다
= 1285이란 돈이 나옵니다.

이유: 방출봉으로 '주문력'을 높여주고
요정의 부적으로 '마나재생'을 높이고
와드는 적 정글러의 '갱 방지'하기 위해
마나포션은 요정의 부적으로 부족한 '마나를 회복'하기 위해
체력포션은 딜 교환시 물몸인 딩거가 '체력이 깎였을때'를 대비해

물론 상대가 리븐, 피오라 같이
물몸인 딩거 상대로 확찢을 할 것 같을 경우는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부터 먼저
가기도 합니다.

딩거 템

실험 중인 아이템 템트리가 있는데
바로 존야+얼건

이 경우에 딩거 방어력은 180이 되기 때문에,
정말 안정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돈이면 다른 좋은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자주가는 편은 아닙니다

아이템 설정을 저렇게 해놓는 이유는
아이템을 빨리 사고 라인에 복귀 하는 것
또한 사소한 스노우볼링중의 하나이고
계속 하다보니 저게 편해서
하고있습니다.

--

딩거의 쿨 감은 40%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스타일의 차이가 갈리는데,

데캡+마관신으로 적 딜러진을 찍어 누르거나,
(저는 초기에 쿨감40%을 여의치 않고
딜로 적을 찍어눌르는데 치중했습니다)
쿨감40%을 맞추는 유형

 쿨감 40%을 가는 이유!!

모렐20%+쿨감신 15%+ 특성5%
로 40을 
한타에서 딩거가 하는 일이 정말 너무나도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R스킬 만렙일 경우에 딩거의 궁 쿨은 '42초'로
대치 상황일때, RE를 자주 사용함으로써
적의 한타 밸런스를 붕괴 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템을 정말 유동적으로 가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딩거 핵 카운터
보통 실력과 피지컬만 겸비해도
딩거가 Lose

q q q포탑 맞고 ew로 체력 깎아놔도
다시 피흡을 하며 다가옵니다ㅎㅎ

마나가 깎인 딩거는 평타 딜로 깔짝거리다가
킬각주고 사망.
ah the 닷지
야스오
야스오는 초반에 왜 카운터인지 몰랐는데

블라디 다음으로 카운터
eee로 진입하고 순간적인 폭딜인 rw도
장막으로 막음 ㅎㅎ =rq도 같음

딩거 무효화 시킵니다
신드라
마찬가지로 딩거 포탑을

개울가에 있는 개구리 던지듯이
던집니다^^

= 노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cs먹으려다 자신의 체가 40%남은걸 인지한 티모는
타워 허그하면서 사리기 시작

6렙되면 킬각 반드시 나옵니다

6렙을 찍은 티모가 버섯찌개를 맛있게 끓여 놓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맛있게 드시면 되요. 안 죽습니다
잭스
각이라 생각하고 뺑글이 돌리면서
딩거에게 접근한 후
ew qqq포탑 삼각지대 라인에 쳐 맞고
운명을 달리합니다
다리우스

마찬가지로 cs먹으려면
딩거 평타&포탑 뎀지를 맞아야 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플레이를 못합니다
하지만,

6렙때 방심하다가 따일 수도 있으니
조심

저는
특히 딩거를 할때에,

상대 첫번째로 탑 라이너
       두번째로 정글러
       세번째로 미드 라이너 까지 생각하면서

게임을 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이외 말한 카운터 외에
딩거가 어렵다 할만한 상대는 그닥 없습니다.

그러므로, 적 정글러의 갱을 조심해야 됩니다.
이 경우엔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이 플레이 하신다면 크게
문제 될 건 없습니다.

1 :2 더블 킬도 이긴 딩거를 잡기 위해,
적 미드라이너 까지 오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이때 존야를 활용하여, 트리플 킬 까지 먹습니다

스킬 콤 보는 q q q포탑 삼각지대 안 rq 다가오는 적 ew 평타
존야 다시 포탑 쪽으로 플

실제로는 q q q가 없어지면 바로 설치할테니
실질적인 스킬 콤보는 RQ -> ew -> 평타 -> 존야 - > 플래시
가 되겠네요.

챔피별 상대법

'모기에 물렸다'님이 문의해주신

나서스 상대법입니다
(나서스 상대법을 올리려고 했는데,
탑 적라이너로 나서스를 만날 확률은 어려울 뿐더러
제가 나서스가 나올때까지 탑 딩거를 할 경우에
많은 시간적 낭비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 설정 게임 1 vs1에서 나서스를 픽 하고 시작하였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픽한 것이니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나서스가 탑으로 오면 좋으련만 봇으로 가서
저 또한 봇으로 간 점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나서스 개썎xx!! )

나서스를 상대할때,
초반 제가 들고가는 아이템 입니다

도란 링1 / 체포1/ 마포1 입니다.

나서스 진입시 E스턴1

나서스가 아군 미니언을 먹으면서 스택을 쌓으려 할때,
대처법입니다
e를 정확히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E스턴을 맞추고 평타를 칠 경우
모든 포탑의 어그로가 적 라이너에게 쏠리므로
무난하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나서스 진입시 E스턴2

마찬가지로 E장판으로 딩거를 견제할때,
똑같이 나서스에게 E스턴으로 맞대응 하시면 되겠습니다.


------------
위의 사진이 그림판으로 캡쳐하여
많이 깨지므로 다시 수정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1. 딩거 초반 템 트리
도란링 1/ 체포 1/ 마포1입니다.
2. 초반 미니언이 나오기 전ㅇ
나서스(개썎xx) 
을 기다리며 포탑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E장판을 대비하여 저것보단 사실 더 넓게 까는 것이 중요한데,
초반에는 E하나로 포탑이 부셔질 일은 없으므로, 저렇게 설치하여도
무방합니다

3. 앞서 미리 설치한 포탑 덕분에
라인을 빠르게 민 딩거의 모습입니다.


4. 평타견제
 계속해서 라인을 미는 딩거 아군 미니언을 먹으려
다가오는 나서스에게 평타견제를 해 나서스의 체를 깎아놓습니다.
(돈이 어느정도 모였을때는, 나서스가 복귀할때 같이 복귀하여
템을 사오거나 어느 정도 적 정글러의 갱 횟수와 미드 라이너의 로밍 횟수를
감안하여 유동적으로 움직이도록 합니다.)


5.첫 복귀 후

860 방출봉
180 요정의 부적
35~70 체포/ 마포
체포1~2/마포1~2(이건 자신이 판단하여 1개를 살지 2개를 살지 정하도록 합니다)
적이 q포탑에 맞아도 개의치않고 딩거를 견제한다(체포1),체력이 깎인 적이
사리면서 게임을 하고 지속적으로 스킬 견제가 필요하다(마포1)

와드1 ~2or 핑와1
이건 적 정글러와 미드라이너의 갱or 로밍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시야확보를 위한 구입인데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체력이 깎인 적 라이너가
집을 복귀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의치 않고 계속해서 적 미니언을 제거하도록 합니다

아군 미니언이 적 포탑의 어그로를 끌려
죽을때까지
계속해서 적 포탑의 평타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이어, 1차 타워 다이브를 찍어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계속 해서 스샷과 게임을 오가다보니, 자연스레
1차타워는 부셔져 있었습니다.

이에 개의치 않고

타워 다이브OR 타워 철거시 Tip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차타워이지만 1차타워와 다를게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아군 미니언중의 가장 어그로를 길게 끌 수 있는
'대왕 미니언'이 적 포탑의 공격을 받을때
바로 적 포탑 깊숙한 곳에 RQ를 해주어 적 라이너 
다이브를 치거나 빠르게 적 포탑을 철거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근 거리미니언, 원거리 미니언은 어그로를 끄는 시간이 적고
다이브 또한 적 챔프를 딸 수있는 확률이 그만큼 줄어듭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대왕미니언 의 적 포탑이 칠때
RQ(궁 포탑)을 설치 하시길 바랍니다

딩거 1200원 복귀 후or
복귀시 계속 와드쳐야 하는 장소입니다.

탑 부시 아랫쪽에 핑크와드 1/ 탑 옆부시쪽 와드1
또 하나 적 레드버프 진영에 와드1개로
적 정글러의 동선을 미리 파악하여
피신하거나 or 역갱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로써 와드 하나로 게임의 판도를
완전히 뒤집을 수 있으니
와드 /시야 싸움에도 집중을 발휘하여
싸우시길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딩거를 처음 할때만해도, 라인을 무조건 밀면서

 적 정글이 와도 궁 포탑으로 2:1 싸움을 이기는 것에

 희열을 느꼈는데, 하면 할 수록 그게 아님

 물몸인 딩거는 딩거 파헤법을 아는 정글러와 라이너가 만날 경우에


 초반 포탑 삼각지대에 온다고 해도,

 강타로 포탑하나를 무효화 시킨 후

 나머지 둘이 덤벼서 물몸인 딩거를

 10 강x (ㅠㅠ) 치기 때문에 

 초반 3렙까지는 사리는 걸 추천함

 

초반 운영법

 위의 카운터 외에는 딩거가 별로 무서워할만한 상대는 없음

단 경계해야할 대상은 있음

 폭딜 라이너) 리븐

                   피오라

                   이렐 ( 3챔프 다 1:1로는 손 싸움이지만,

                            적정글러 호출 2 :1 싸움시 위험한 챔프들임) 

 

 정글) 마이 (q한방 돌면 포탑 다 부셔짐ㅎㅎ)

         피들 ( 궁으로 포탑을 청소)

         워윅 ( 딩거가 rq를 쓰기도전에 갑자기 다가와서 물어버리면

                  해보지도 않고 죽음)

초반 1렙 때, 두꺼비 쪽에 포탑qqq를 겹쳐서 찍어놓고 선2렙을 찍고 싸움

중반 운영법 
 딩거를 픽 하고서 1차 타워가 먼저 부셔진 적은 100판중에서도 손에 꼽음.


 그 정도로 딩거는 라인 푸시력/ 타워 철거가 좋음.


 1차 타워를 밀고, 미드에 합류한 후 미드1차를 부시거나

 용 한타를 함 또한

 적 정글vs 적 라이너를 2 :1 더블 킬한 경우에

 대놓고 적 2차 타워를 부시러 가도 됨.

후반 운영법

  이해해야 될 것 하나는 딩거는 암살자 챔프가 아님.


 적 원딜/주 딜러진을 삭제

  5:5 상황에서 q q q하는걸 가만히 지켜봐 줄 적은 없음

  물 몸인 원딜 상대로 e rw를 갈기거나,


 플래시+ re로 인한 선 이니시

  플래시+ re로 전혀 예상치 못한 거리에서 슬로우 이니시를 검.

  

  적이 먼저 이니시를 걸고 싸움을 걸 경우

  또, 먼저 싸움이 걸릴 경우에는 rq를 한 후 가까이 있는 적or 원딜에게

  ew를 갈긴 뒤 존야 후 플래시로 유유히 빠져나오면 됨


 아니면, 대놓고 다른 라인을 밀면서 

 "님들 제가 탑2차 대놓고 밀테니 저한테 2명이상 어그로 끌리면

 그때 모였다가 다른 라인미세요" 라고 오더해도됨


 1 :1상대로는 딩거가 이기기 때문에

 타워를 지키려 최소 2명 3명 까지도 옴.

 만약 1명이 온다면, 대놓고 rq qqq한 뒤 포탑을 부시면 됨


 2명 이상이 왔을 경우에 딩거vs2


 다른 라인 우리 편4 vs 적팀3

 유리한 구도가 만들어짐

  

 

팀파이트시 역할

 아까 말한대로 플 래시+re로 예상치 못한

거리에서 적을 잡고 이니시를 건다거나,

 erw 폭딜로 적 딜러진 삭제

 

 용/ 바론 싸움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딩거는

 바론 용을 사기적으로 빨리먹음

 

챔피언별 대응법

  만약 질문이 달릴 경우에, 그에 따라

  맞춰서 수정하겠음

 

마치며

딩거는 물 몸이다?

맞습니다.


하지만 딩거 활용법을 알면

56분동안해도 0데스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졌다는게 함정ㅎㅎ

이번 판을 통해 느낀점이 있습니다.


'적 보다 무서운건 멍청한 아군이다'


그리고 딩거는 전혀 트롤 챔이 아니고,

라인전, 한타참여,용 바론 싸움,

타워 철거

정말로 괜찮은 챔프입니다.


천판 이상 가까이 해도,

 딩거의 세계는 끝이 없는거 같습니다.

(딩거를 할때의 마인드)


이 매력적인 챔프 여러분도 한번

 같이 해보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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