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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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21
0
9
1/2
(다1) 탑 딩거

- 겐지정(2015-06-25, 조회수: 2734)

전 시즌 다1찍고 이번시즌 딩거만 하면서 꿀잼놀이중임

특히 이 딩거는 극딜 딩거인데,
이 플레이는 다이아에서도 통함

룬,템트리 뿐만아니라

어떤식으로 플레이를 하는지를 참고하시길바람

<딩거의 장점>
-라인압박
-백도
-1:2, 1:3 가능
-어그로 가능
-엄청난 디펜스 능력
-빠른 바론 사냥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주문력 +0.59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36.36
  • 마법 관통력
    +5.67
총 가격 : 12,606 IP
일반적인 딩거스타일은
방어,마방룬 들고, 적당한 체력템 섞어가며 
오래 버티며 싸우는 스타일인데

내 딩거는
짜잘한 총알로 오래동안 적을 때려죽이는게 아닌
한순간의 광선 폭딜+e + w로 로 적을 죽이는 스타일임

해보면 알테지만, 
어차피 딩거유저는 무빙, 스펠, 존야써가며 
간은 어느정도 끌수있음
그렇기에 난 극딜에 모든걸 맡겨서 플레이함

어차피 총 몇대맞고 
적은 다도망가거나, 총을 부수거나 하기때문에
그 첫 총에 적을 죽일정도의 위협이 되어야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탈진,  점화,  힐  모두 좋지만,

이 딩거스타일은 한타 합류가 아닌 
거의 백도만 하기때문에 텔이 절대적임
라인푸쉬도 엄청 빠르고, 
적이 2~3명와도 한명 이상은 죽이거나, 
엄청난 시간을 끌기때문에
그 사이에 아군이 미드를 밀거나 용을 먹을수 있음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qq  ew


이니시할땐 re 아끼지말고.

스킬 활용 팁

 e를 아끼고 적이 날 때리려고할때 

조금 무빙이 멈추니 그때 확률이 높게 맞음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급적 존야 먼저 가려고 노력.
라인전 쉬우면 모렐로노미콘 먼저 ㄱ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갈리오
갱 2~3번 당하고 나서 
이 둘이 성장을 해버렸으면 이기기 힘듬
내 딜보다 상대 흡혈이 더 높아짐,

그런것만 아니면 
이 딩거스타일론 극딜이라 
적 흡혈보다 짤짤이로 개피만들기도쉽고
갱 와도 적에게 충분히 부담 줌

 

 

라인 / 정글 운영법

 첫 게임 시작하자마자 존내 달려서 

이렇게 총 3개 쌓고 시작해야함



그리고, 첫 라인이 올때 총보다 앞에 서서 

미니언 어그로 살짝 끌어주면 내 총을 미니언들이 안때리고

미니언을 빠르게 잡을수있음


그렇게 선 2랩찍고 라인 우세 유지하며 

내 미니언이 절대적으로 많은 상황을 계속 만들어야함


그러면 상대는 미니언 먹기 바쁘기에,
평타 계속 날려주며, 

상대 무빙을 잘 보고 e w 도 맞춰주면됨


특히 내가 적챔프에게 평타를 때렸으면,

적 미니언은 날 때리려하는데, 

그때 옆 부쉬로 바로 도망가는 컨트롤을 써주면됨.


즉, 평타 치고 옆부쉬 드가고를 반복할수도있고, 

내가 엄청난 속도로 라인푸쉬를 하기에

적이 타워앞에서 미니언만 먹는 상황이 많이나오는데

이때 계속 평타 ew로 괴롭혀줄수도있음


다만 짤짤이 정도로 죽을 확률이 없는 적이라면 

평타를 적 타워에 쳐야함


옆부쉬로 숨는 플레이는 정말 중요함 !!!


적이 내게 이니시를 걸어올때, 갱이 올때, 

난 항상 기본 무빙자체를 부쉬 옆에서 왔다갔다거리며

부쉬에 모습을 보이다말다하는 플레이를 해야함


그러면 적이 내 총속으로 진입했을때 

난 부쉬로 숨었기에 적은 방황하며 총에 더 맞게되고,

그때 부쉬속에서 난 e를 정확히 맞출 각을 겨냥함 !


그 후, ew 를 맞춘후, 부쉬 바로 옆에 rq를 설치함

부쉬에 q설치는 가능하면 안하는게 나음, 그러면 내 모습이 보이기에.


하지만 적이 내 총을 계속 부수는 스타일이면 

쉬에 q를 심는 플레이가 꽤나 좋다는것도 잊지말아야함


특히 옆부쉬로 숨으며 갱을 예방할때, 

부쉬에서 바로 옆 너머 부쉬로 플을 쓰며 도망갈수도있고,

적이 피가 많이 빠져있다면, 

플을 내 총 속으로 플을쓰며 더 어그로를 끌면됨


또한 딩거유저는 언제나 

자기의 qwer이 남아있는지 항상 확인해야함

어그로를 위해 도망만 가게될때 

보통 스킬 쿨이 돌아왔는지를 잊게되기때문임


e w 스킬이 적을 잡느냐 마느냐의 큰 역할을 하니깐 

그걸 항상 생각해야하고

도망가는 도중에도 q가 충전이 되있는지도 확인하며 

내옆에 다시 심어줘야함 


이러한 플레이는 

탑2차 에서의 부쉬에서도 똑같이 총을 깔고 하면됨



어쨰뜬 탑 1차에서 이 플레이로 끊임없이 라인밀며 

1:1 / 1:2 / 1:3 이건 계속 싸우면 됨


이 딩거는 그 자체로 엄청난 폭딜이기에 정말 쌔며, 

망해도 쌤


특히 포인트는 광선의 폭딜 + e + w 로 

완전 적을 한번에 말아뭉개버리는것


그렇게 존야 까지 나왔으면, 

부쉬플레이 + e w + rq + 존야  로 시간 끈 후  

점멸로 다시 내 총쪽으로 달리며 총 다시심으면됨


점멸을 먼저 쓴 후 존야를 쓰지말고,  

존야를 먼저 쓴후, 

점멸로 도망갈곳을 탐색후 도망가며 어그로 더끄셈



이제 탑1차를 부셨으면, 

그대로 엄청난 라인 푸쉬력으로 2차도 가셈


그리고 오히려 1:2 싸움을 기다리며 플레이하셈


적 여러명이 탑으로 올땐

아군한텐 미드 밀거나 용 먹으라고 꼭 말해두면 좋음


그러면 내가 죽어도 여전히 이득 볼수있고, 

난 여전히 쌔고, 

난 께속~ 탑을 미는 상황이됨


특히 용먹을때나 미드 한타때도 

탑라인 엄청빠르게 계속 밀고 타워 계속 까고,


적이 내게 오면 난 적어도 하나이상은 잡으며 어그로끌고, 

아군은 미드를 밀게되는식으로


무한 압박 상황으로 겜이 끝나게됨

특히 텔포 스펠이 큰 도움이됨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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