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를 드리자면 저는
내이름은뀨 라고 합니다.
op.gg 에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
http://www.op.gg/summoner/userName=%EB%82%B4%EC%9D%B4%EB%A6%84%EC%9D%80%EB%80%A8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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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 쌍관과 마관의 마관차이는 2.3 정도인데, 그 차이가 딜에 영향을 미치더라구요. 왠지는 잘 모르겠음 되게 신기해요.. )
그리고 무엇보다 이렇게 가도 라인전 충분히 이깁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다른 특성에 비해 딜이 더 잘 들어가서 찍었습니다.
평타를 생각해서 에 투자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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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피즈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스킬 콤보는 거의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로 날아가는 도중에 를 사용하면 에 가 묻게되고 바로 평타로 를 한번 더 때릴 수 있죠
( 를 맞추면서 상대에게 오른쪽 클릭을 하면 피즈가 자동으로 평타를 때립니다. )
그리고 걸어 나오시면서 상대가 따라오면 한대씩 때리며 도망가고 때리고 도망가고 하면 됩니다.(근접캐릭일 경우)
원거리 캐릭이면 그냥 들어가서 때리다가 나오셔서 포션 먹고 에너지 채운다음 다시 들어가요.
( 첫 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대보다 포션에서 우위를 점해요. 그 점을 이용하는겁니다. )
보통은피즈가 라인전이 세다는 인식 때문에 먼저 딜교를 안걸겁니다.
사용하실 때는 를 한번! 만 사용하시는게 제일 권장할만합니다.
를 두번 사용하셔서 맞히실 경우에는 데미지 밖에 안들어가고,
범위도 좁아져서 맞추기도 사실상 어려워요. ( 그래서 접근은 로 하는것이 더 나은겁니다. 접근은 안좋아요. )
게다가 갱이 만약 대기하고 있다면 내 뒤에 미니언이 있지 않는이상 로 도주하기도 어렵고,
그리고 로 도주하는 것이 상대의 스킬을 하나 흡수함으로써 도주하는 것이므로 더욱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접근 후 딜교를 하실때 를 사용하신다면, 타워 방향으로 스킬을 사용하시는걸 추천하구,
나중에 숙련이 잘 되시면 의 범위를 잘 아실거예요. 범위에 딱 맞게 ( 최대한 내 몸체와 상대 몸체가 멀게 )
를 한번 써서 맞추게 되면 상대가 슬로우가 걸려서 저에게 딜을 넣을 수가 없게 됩니다.
일방적인 딜교를 하실 수있게 되는거죠.
그 외에 팁은 미드피즈 공략에 썼던 글을 인용하겠습니다.
: 재간둥이를 한번 시전
: 재간둥이를 두번 시전
이라는 뜻입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를 사용한다는 것에는 평타를 섞는다 라는 뜻이 내재되었습니다.
를 썼으면 평타를 쓸 수 있는 타이밍마다 평타를 섞어주세요.
( 많이 하다보면 피즈의 공속이 인지되어 평타 섞기가 쉬워집니다. )
그리고 평타를 때리는 횟수는 상황마다 다르니 판단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필수적인 것 부터 나열해보겠습니다.
로 올라간 상태에서
쓰면 써진 곳에 데미지 + 슬로우가 들어갑니다.
용도가 매우 다양하고 정말 쓸만하므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걸 사용하면 생존기가 전부 사용되는 것이므로 판단 잘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아두시면 됩니다.
ⅰ: 내가 들어갈 때
(1) 로 날아가는 도중 를 사용. 그 후 평평,
로 데미지+슬로우 묻히고 마무리.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에 데미지가 묻게 됩니다.
를 하지 않고 굳이 저렇게 하는 이유는
를 하게 되면 확실하게 에 가 묻기는 하지만,
피즈를 잘 아는 상대라이너일 경우,
피즈가 를 사용하면 그냥 뒤로 빼버립니다.
가 끝날때 까지 기다린 후 가 풀리면 딜교를 걸어버립니다.
그러면 좋지않은 상황이 벌어지므로
가 성공적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자마자
를 바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현실적이고 효율적입니다.
ⅱ : 상대가 들어옵니다.
(2) or 후 평평 로 돌아오기.
이 스킬 콤보를 사용할 때에 주의할 점은
꼭 상대의 스킬을 흡수하면서 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 입니다.
는 기본적으로 상대의 스킬을 흡수하는 것에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스킬 흡수도 없이 를 사용하면 라인전 분위기가 불리해지는게 다반사입니다.
물론 상대가로 한방에 보낼 피라면 스킬 흡수가 불필요 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상대의 스킬을 로 흡수한 후에 데미지 + 슬로우를 준 후 바로 로 때려줍니다.
유유히 빠져야할 것 같은 상황일 때에 로 적 챔피언을 통과하여 빠져나옵니다.
( 그러려면 상대 포탑 쪽으로 피즈의 몸이 가있어야 함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
그리고 왠만하면 로 들어가지 말고 로 들어가는게 낫습니다.
가 은근히 범위가 좁아서 잘 안맞고, 슬로우가 묻어야 킬각이 더 잘나옵니다.
ⅲ : 상대가 딸피인데(혹은 킬각인데) 거리를 안줍니다.
첫번째 : 거리를 계산한 후 빠른 속도로 로 진입. 킬각일테니 도 사용.
그 후 로 마무리.
두번째 : 로 낚시를 걸어봅니다. 를 미니언 쪽으로 한번 사용하고,
라인클리어 혹은 그냥 빗나가는 인척 하다가,
상대가 를 쓸 수 있는 거리를 준다면 바로 써서 데미지+슬로우를 묻히고 평하다가 로 마무리.
ⅳ : 6렙을 찍었습니다.
를 맞춥니다.
로 진입후 평. 평. (그럼 평타 3대를 때린게 되서 퍼센트가 전부 올라감. 데미지가 극적으로 올라감.)
그 때에 평타 혹은 평타로 마무리.
그리고 상대가 가 있는지 체크를 해야합니다.
만약 상대가 가 있었는데 내가 를 해버릴 경우 로 피하기 때문에
상대는 가까스로 살아남게 됩니다.
상대가 가 있으면 가 아닌 까지만 쓰고,
상대가 를 쓸 때 까지 기다린 후 를 쓰면 로 따라붙어서 명중시키면 끝.
* 평평 후 로 마무리.
를 사용한 후에,
평이 정말 짧은 시간에 이루어져야 하는 콤보입니다.
ⅴ : 라인전 궁을 무조건 맞춰야 하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를 미니언 혹은 챔피언에게 사용하거나, 거리가 안되면
를 이용해서 거리를 좁히면서 을 사용하면 의 명중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숙련도가 매우 필요함과 동시에
이를 만약 미니언에게 사용하게 될 경우는 데미지를 무시하고 딜계산을 해야하므로
미니언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딜계산이 필수입니다.
( 상대 피와 내 데미지를 확실히 계산해야합니다.)
보통은 확실한 킬각을 위해서 로 상대에게 들어감과 동시에 을 사용함으로써 도 맞추고 도 맞추는 식의 플레이를 합니다.
이 있을 경우는 매우 유용하니 참고하세요!
ⅵ : 부시에 대기하면서 암살을 노리고 있습니다.
< 상대가 부시 안으로 들어오기를 기다린다. >
1. 상대가 부시에 들어올 타이밍에 평 평 (평타3대로 스택 다 참) 후
혹은 상대가 가 있다 싶으면 후 상대가 쓰는 방향으로 같이 써서 데미지 + 슬로우. 평타로 마무리.
<부시 안에서 상대쪽으로 내가 간다>
2. 날아가는 도중에평
부시에 대기했다가 위에 제시된 콤보로 상대를 보내버리면 됩니다.
or 로 부시체크를 하는건 필수.
데미지가 1번 암살콤보가 더 잘 들어가긴 합니다.
킬각이 확실하다면 2번이 훨씬 더 빠르게 암살할 수 있긴 합니다.
** 추가. 라인전에서 정말 자주 사용되는 깔끔한 킬각 잡기. **
위에서 스킬 콤보를 설명할 때에 마치 를 맞추는 것이 당연하다는 듯이 써 놓았는데,
물론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맞추기가 쉽긴 하지만,
사실상 어느정도 잘하는 분들을 말하게 되면 를 맞출 각을 쉽게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콤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콤보는 라인이 어느정도 당겨져 있을 때에 사용해야 성공률이 높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후 로 때리다가 , 로 마무리.
를 사용하자마자 바로 를 날린 후 걸어가는 도중에 를 걸고 다가가서 로 찔러줍니다.
여기서 걸어가서 를 찔러주는 이유는, 걸어가지 않고 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가 이 있을 경우에 를 쓸 타이밍에 를 쓸 경우 딜이 안들어가버리는 변수가 생기므로
어차피 를 맞으면 상대가 슬로우도 걸리고 내가 를 썼기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가 짧으므로
걸어가도 충분히 때리기 때문에 걸어가서 때리기로 합니다.
상대 눈에도 이건 킬각임을 눈치를 채고 위협을 느껴서,
피즈가 를 걸고 걸어와서 를 찌를 경우 뒤로 를 사용하여 뺄겁니다.
그 때에 를 사용하여 붙은 후에 를 때리다가 로 마무리 하시면 완벽한 킬각이 완성됩니다.
이 콤보가 킬각이 깔끔한 이유는, 를 맞으면 피즈의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킬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왠만한 미드라이너면 풀피라도 킬각 )
만약 상대가 점멸이 없을 경우 후 바로 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 제 템트리에 딜과 관련된 템은 가 전부 입니다. )
유동적으로 상대가 ad가 많거나 ad인 챔피언이 존재감이 크다 하면 ,
ap인 챔피언이 많거나 쎄거나 존재감이 크거나 하면 ,
*** 추가사항 ***
ad많으면 ,
ap많으면 가신 다음,
시간 되면 으로 교체하고 그런 플레이를 하시면 되구요.
를 마셔주시고 싸우시면 됩니다.
어차피 가엔이 늦게 나올거라면 그렇게라도 중간에 더 강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 탑 라이너는 대부분 체력이 높아서 피즈가 불리합니다.)
이론상으론 정말 좋은데, 아마 체력이 오르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인거 같습니다.
한타 때에는 좋을 수도 있으나, 딜보단 탱커 역할을 중시하는 것이 탑라이너의 덕목이므로 이것을 갈 바에는 탱 템을 두르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즉 다른 아이템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 이건 미드에서도 마찬가지 )
가 없더라도 평타를 2~3대 더 때리면 죽긴 하지만, 그 경우에는 자기의 체력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어쨌든가 있으면 더 확실하죠.
, , 등 흡수하는 데미지까지 계산하신 다음 킬각을 잡아야합니다.
< 공략 전에 >
기본적으로
" 3렙 전까지는 cs를 다소 못 먹더라도 사린다 ( 3레벨이 되었을 때에 HP와 MP가 충분한 상태가 되기 위해. ) "
" 타워를 허깅했을 때 딜교하는 것이 최고의 딜교이다 "
" 상대는 포션이 별로 없지만 나는 많다 "
라는 마인드와 생각을 꼭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므로 상대 스킬까지 모조리 파헤치는걸로 합니다.
어쨌든 공략법이 어느정도 있으니 알려드리겠습니다.
( 그래도 성공만 한다면 엄청나게 딜교를 이득볼 수 있습니다. )
레넥톤
<스킬>
(패시브) 공격마다 '분노' 라는것이 5씩 증가.
분노가 50 쌓이면 분노 50 사용하고 레넥톤 스킬이 업그레이드된 상태로 사용됩니다.
암것도 안하면 분노가 떨어집니다.
(q) : 뺑글 춤을 한번 추면서 데미지 + 체력회복.
챔피언을 맞추면 체력회복이 더 됩니다. ad딜.
(w) : 데미지 + 기절(0.75초). 업그레이드되면 1.5초기절. ad딜.
(e) : 돌진기. 돌진이 맞으면 4초 내에 한번 더 쓸 수 있습니다. ad딜.
(r) : 커지면서 순간 체력이 찹니다. 자신의 주변에 ap딜을 주고 초당 분노가 찹니다.
<공략>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귀환 후에 들고 올 것이니 그 때는 좀 힘들텐데요.
귀환을 하기 전에 눌러 줄 필요가 있습니다.
3렙 이후에 이 미니언에게 를 사용한 타이밍에 로 찔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를 사용하며 딜교하는 것은 4렙 이후를 추천합니다.
딜교 한번 하고나면 딜교가 약간 지더라도 의 힘으로 다음 딜교때는 확실히 이길겁니다.
그라가스
<스킬>
(패시브) : 스킬 쓰면 체력이 찹니다. ( 최대체력4퍼센트 ) 다만 8초에 한번만 적용.
(q) : 술통이 날아갑니다. q를 한번 더 누르면 바로 터지고 아니면 좀 있다 터집니다.
늦게 터질수록 셉니다. ap딜.
(w) : 술마십니다. 3초동안 피해량감소. 다음 평타가 쎄집니다. 그 평타가 ap딜.
(e) : 배치기를 합니다. 맞으면 데미지 + 1초 기절. ap딜.
(r) : 술통 던지는데 술통 기준으로 데미지 + 모두 펑 날아갑니다. ap딜.
<공략>
어쨌든 를 라인 밀기 용으로 사용할텐데요
빠졌을 때 들어가시면 로 대응 후 평타 할겁니다
평타 만 안맞는다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할 때 를 우리 타워 쪽으로 뛰어주면서 딜과 슬로우 범위에 딱 맞게 넣어주시고 빠지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상대 는 일테니 라인 유지력도 더 좋을겁니다
6렙 이후에는 가 있으니 다이브는 삼가해주세요.
가렌
<스킬>
(패시브) : 9초동안 챔피언에게 안맞으면 피찹니다. 졸라 빨리참.
(q) : 이속감소 cc기 다 풀리면서 이속 빨리지고. 이 상태에서 평타를 때리면 상대가 데미지 + 침묵걸립니다.
(w) : 방어마저증가패시브 + 사용하면 맞을 때 30퍼센트 피해감소. + 군중제어효과 지속시간 20퍼센트 감소.
(e) : 팽이처럼 뱅글뱅글 돌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이 상태에서 유닛 통과 가능한데 통과하면 이속 느려짐. ad딜.
(r) : 검으로 찍어내립니다. 상대 잃은 체력 비례 추가데미지. ap딜.
<공략>
얘는 유리할 때가 아니라면 먼저 들어가시는거보다는
들어오는것을 반격하는것이 좋습니다.
데마시아에 미친 애기 때문에 분명히 나라를 위해 먼저 달려올겁니다.
3렙 이후 cs만 드시다보면 를 키고 달려올텐데요. 이속 증가버프 있으니까 주의하시구요
달려올 때 뒤로 빠지시고, 혹 달려오다가 가 풀려버렸다면 그땐 그냥 들어가면 되구요
만약 달리기가 너무 빨라서 잡혀서 로 딱 찍히려고 한다면 딱 찍힐 타이밍에
를 상대 타워쪽으로 뛰어주신다음 슬로우와 딜을 넣어주시면서 평
(를 우리 타워쪽으로 오게 하면서 딜만 넣고 빠지는겁니다.)
이런식으로 딜교해주시면 문제없을겁니다.
그리고 의 패시브인 때문에 굉장히 라인 유지력이 좋은 편입니다.
가 켜져있는게 보이신다면 그냥 라도 한대 때리러 가주세요
그러면 또 를 켜고 달려오시겠죠? 그럼 아까 같은 딜교를 반복하면 됩니다.
만약 를 때리러 갔는데 로 달려오지 않고 그냥 아랑곳 않는다면 그냥 때려주시면 됩니다.
블라디미르
<스킬>
(패시브) : '얻은' 체력 40 -> 주문력 1 증가
'얻은' 주문력 1 -> 체력 1.4 증가
체력과 주문력이 공생관계죠
(q) : 타겟팅 스킬이구요 타겟된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면서 자기 피를 채웁니다.
흡총 가는 이유 중 하나인 스킬이죠. ap데미지입니다.
(w) : 피 웅덩이가 되면서 타겟팅을 안받는 상태 (무적) 이 됩니다.
현재 자신의 피를 20퍼센트나 까면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웅덩이 위에 있는 애들은 느려지고 데미지 받고 그 데미지 15퍼 흡혈. (근데 데미지 존`나약함) ap데미지.
(e) : 자기 주변 광역 딜입니다.
쓰면 쓸 수록 스택 중첩되는데(5번) 중첩될수록 강한 딜 + 사용할 때 체력이 많이 까입니다. ap데미지.
(r) : 범위 타겟 스킬입니다. 맞으면 5초동안 15퍼센트 데미지를 더 입습니다.
5초후에 터지면서 데미지. ap데미지 입니다.
<공략>
마찬가지 3렙 전까지는 무조건 사려주시고,
3렙을 찍었다면 하러 올 때, 그냥 들어가시고 계속 찔러주시면 됩니다.
( 딜교에서 피즈가 이깁니다. )
로 슬로우 걸면서 때려도 상관 없을꺼 같다. ( 정글러 없는게 확실하다. )
하면 그냥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가 무조건 이겨요.
를 뛰면 아마 떨어질 타이밍에 가 를 사용할텐데요.
그럼 가 딜교에서 엄청난 손해를 보는겁니다. 를 사용하면 피가 엄청 까이거든요.
6렙 이후에는 에 킬각 나올 수도 있으니 피 잘 보면서 들어가주시구요
or 만으로도 충분히 솔킬 가능하니까
는 아껴주시다가, 의 가 빠지면, 그 때 사용해주세요.
피오라
<스킬>
(패시브) : 피해 입히면 피가 차는 패시브입니다.
(q) : 돌진기. 한번 돌진하면 마나 들고 다음 돌진은 마나 안듭니다. 2번 돌진 가능하죠. ad데미지 입니다.
(w) : 찍으면 공격력 올라가는 패시브. 평타 한번 막아줌과 동시에 데미지 입힙니다. ap데미지 입니다.
(e) : 공속증가스킬. 이거 쓴 상태로 평타나 맞으면 얘 이속 올라가요. 킬먹으면 쿨 초기화. 어시먹으면 쿨 반 초기화.
(r) : 타겟팅 스킬이구요 사용하면 피오라는 없어지고 5번 존나 맞습니다. 첫번째랑 마지막 공격은 무조건 타겟팅된 상대만 맞구, 똑같은애 연속으로 맞으면 25% 데미지만 맞아요. 어쨌든 엄청 아픕니다. ad데미지입니다.
<공략>
3렙 전에 cs를 거의 '완전히' 포기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이길 수가 있어요. ( 3렙 전에 맞으면 승산이 거의 없습니다. )
보통 or 을 들고 오는데요
3렙 이후에는 먼저 로 들어올 경우 빼시면서 를 두번째 사용할 때에
를 앞으로 쓰면서 뒤로 빠지면서 로 우리쪽으로 빠져나오는 식으로 딜교하시고
체력을 모두 채운 후 똑같이 반복하시면 됩니다. 킬각이 분명 나올겁니다.
그리고 6렙 이후에는 궁이 타겟팅인데요.
쪽에서 먼저 올 경우에 평 이렇게 하실텐데
피오라가 상태일 때에 재빨리 아래에다가 를 까시고 정 가운데에다가 를 딱 쓰세요
그럼 상태에서는 데미지가 안들어가고, 가 끝난 후 피오라가 를 모두 맞게 됩니다
그 후 를 사용하시고 피오라가 뺄때 or 피가 아주 조금 남았을 때로 마무리 하면 됩니다.
체력관리 잘하세요 안그러면 평에 원콤날 수도 있습니다.
킬을 절대 주면 안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 킬 주면 스노우볼링 심각함 )
다리우스
소환사의 기량에 따라서 힘들고 안힘들고의 폭이 큰 챔프입니다.
( 그런 챔프는 미드에서는 대표적으로 제드나 오리아나가 있죠 )
<스킬>
(패시브) : 평타나 스킬 맞으면 도트 데미지를 주는겁니다. 중첩될 수록 아파요. ap딜입니다.
(q) : 뺑글 한번 돕니다. 도끼 날쪽에 맞으면 추가뎀 있으니까 맞을꺼면 안쪽에서 맞아야해요. ad딜입니다.
(w) : '쎈' 평타 + 이속공속 감소 스킬입니다. ad딜입니다.
(e) : 스킬에 방관 패시브가 있구요.(스킬 찍을수록 증가) 끌어오는 스킬입니다. (에어본도 되서 야스오랑 궁합이 맞는편) 딜없습니다.
(r) : 대가리찍기 다들 아실텐데 '고정데미지' 구요. 즉 방어에 따라 깎이지 않는 딜입니다.
패시브인 가 중첩되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구요. 막타를 로 먹었을 경우 20초 안에 또 사용 가능합니다. ad딜.
<공략>
3렙 후 타워 허깅할때 로 들어가면 다리우스가 를 시전할껍니다 계속 찌르다가
걸어서 도망가면 로 끌어오려 할텐데 그 때 를 다리우스 쪽으로 쓰면서 한번 더 찌르고 유유히 걸어
오시면 됩니다.
를 씹으려고 를 써버리면 로 끌려와버리기 때문에 골치아파집니다. 게다가 쿨 되게 짧아서
끌리고 평타에 바로 맞습니다.
그리고 굳이 이렇게 딜교 하는 또 다른 이유는 라인전에서 를 딜교마다 사용해버리면
마나가 굉장히 부족해지기 때문에, 저런식으로 딜교를 해야 를 다리가 안쓴다면 를 안쓴다는
경우가 생기므로 마나를 더 아끼기 쉽습니다.
6렙 후에 데미지가 정말 상당하니까 혹시 콤보를 쓰시려고 한다면
자신의 피를 잘 보시고 들어가주세요. 안그러면 역관광..
라인전 제대로 이끌면 한타는 안좋은 애로 유명하니까 라인전이 중요!
렝가
<스킬>
(패시브) : 스킬을 쓰면 스택이 중첩됩니다. 5스택이 된 후에 스킬을 쓰면 그 스킬이 강화된 상태로 사용됩니다.
렝가가 부시에 있거나 은신일 때 상대를 기본공격하면 상대에게 뛰어듭니다.
(q) : 강한 기본공격. 평캔가능. 5스택 강화되면 스킬데미지 증가 + 공속증가버프 도 걸립니다. ad딜.
(w) : 어흥! 하면 주변에 데미지 + 4초동안 방어마저증가. 많이 맞추면 추가되는 방어마저가 더 증가.
5스택 강화되면 데미지 준 만큼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ap딜.
(e) : 직선으로 뭘 던집니다. 맞으면 데미지 + 슬로우. 5스택 강화시 데미지 + 속박. ad딜.
(r) : 은신이 됩니다. 자신 주변 넓은 범위의 챔피언이 다 보이게 됩니다. 발각되면 우리에게 ! 표시가 떠요.
사용하고 챔피언에게 달려가면 이속증가. 은신 풀리면 이속증가 + 5초동안 스택 5개 자동상승.
은신시간 7초.
<공략>
라인전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애 입니다. 보통 가 이겨요.
방법은 3렙 전까지는 딜교를 하지 않는데,
3렙 후에도 가 부시에 있으면 부시와 사이를 벌려주세요
부시에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딜교하면 지게됩니다.
그리고 부시에서 나온 후 0.5초 정도 까지는 뛰어들 수 있으니까 그것까지 생각하시면서 거리 벌려주세요.
막 애들에게 스킬을 퍼붓다가 스택이 5가 되면 를 사용할겁니다.
이 가 빠졌을 때 평 진입을 한 후, 근처에 미니언이 있다면 를 이용해 재빨리 미니언 뒤로 가주세요. (를 안맞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가 스택이 5개가 차있을 경우에는 절대 진입하지 않습니다. 유리하더라도요. ( 변수가 많이 작용합니다. )
근처에 미니언이 없다면 와 가장 가까운 우리 팀 미니언 쪽으로 를 한 후 렝가에게 데미지 + 슬로우를 먹인 후 미니언 뒤로 숨어주세요. 반복하면 딜교 이김.
혹 미니언 뒤쪽으로 쓰면 에게 데미지+슬로우를 못맞출꺼같고,
에게 를 맞추면 미니언 뒤로 못숨어서 를 피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 라면
의 체력에 따라 다르지만
체력이 정상적이라면 그냥 맞추고 를 맞으면서 맞딜교 하는 방법이 낫습니다.
에게 맞으면서 도망친다면 로 한대씩 계속 때리면서 도망가주세요.
6레벨이 될 타이밍에는 아이템이 정도는 나와줘야합니다.
6레벨때 갑자기 없어지면서 !가 뜨면 가 를 사용한 것 입니다. ( 이 때 자신의 피를 보신 후 싸울지 도망갈지 얼른 선택합시다. )
집중하신 후 가 다가오길 기다리며
나타나는 순간 ( 가 가까이 있기 때문에 를 사용하면 렝가를 관통하여 지나갈껍니다. 그러면 높은 확률로 렝가의 를 피할 수 있어요 ! )
가 를 아낀다면 계속 로 찌르다가 사용할 타이밍에 를 뛰어주세요. 백퍼 이깁니다.
의 를 로 피했다면,
로 계속 찔러주다보면 가 이기지 못할 것을 감지하고 도망갑니다.
그 때 로 마무리 할 것으로 생각하시면서, 를 한번 쪽으로 사용하셨을 때 에 손넣고 집중.
분명 를 뛰면 가 살기 위해 를 사용할껍니다. 그 때 상태에서 로 따라붙으면 킬.
티모
<스킬>
(패시브) : 2초동안 가만히 있으면 투명상태가 되고, 투명상태가 풀리면 3초동안 공속이 증가합니다.(40%) 조심.
(q) : 독침이 나가는 스킬. 맞으면 ap딜 + 실명.
(w) : 찍으면 패시브 생깁니다. 챔피언or타워 에게 5초동안 안맞으면 이속증가.
액티브는 사용하면 3초동안 이속2배. 이건 맞아도 이속증가 안풀립니다.
(e) : 평타에 마뎀이 섞입니다. 그리고 평타맞으면 4초동안 독뎀. ap딜.
(r) : 그 유명한 버섯. 맞으면 ap딜 + 이속느려짐. 개빡갑니다. 리안드리랑 시너지 굿...
티모는 버섯을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략>
3렙 전에는 cs를 놓치더라도 싸우지 않습니다.
1렙때 가 (평타) 를 날리러 올겁니다. 맞지마세요. 경험치만 먹으세요.
2렙때 가 or 을 날리러 올텐데, 경험치만 먹으세요.
3렙때 가 or 을 날리러 올텐데,
만 날리고 를 아낀다면 바로 들어가시고 로 때리다보면 가 를 사용할겁니다.
로 들어가면 거리가 좁혀지는데, 그 좁혀진 거리에서 를 로 미친 반응속도로 씹을 수도 있습니다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겠죠. 일단 가장 이상적인건 로 흡수하는겁니다.
만약 흡수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실명이 걸렸다면 를 뛰고 에게 슬로우&딜 을 넣은 후 한대 때리고
뒤로 빠지시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실겁니다. ( 아니면 그대로 맞딜 하더라도 이기는 상황이 나옵니다. )
뒤로 빠지면 가 따라오면서 때리잖아! 라고 얘기하실 수 있으시지만,
저렇게 딜교했을 때 가 매우 손해보기 때문에 보통은 그냥 빠지려고하지 그걸 더 싸움 거려고 하지 않습니다. ^-^
만약 더 싸움을 건다면 그대로 맞딜을 하셔도 관계없습니다.
티모는 보통 시작이기 때문에 포션에서는 당연히 가 우위인데,
딜에서 마저도 우위를 차지합니다.
를 날린다면 를 로 흡수한 후 평평평 하면 끝납니다.
어쨌든. 3렙 전에 에게 맞지 않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6렙이 되면 일부러 가 자기가 심어놓은 쪽으로 유인해서 싸워 로 역관광을 노릴수도 있습니다.
그것만 주의하시면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cs를 막타만 먹고, 라인을 당깁니다.
타워를 허그하며 cs를 먹는 연습을 잘 하셔야해요.
3렙 전까지 그렇게 계속 해주시고, ( 사실 자기가 유리한 상황이라도 라인을 당기는게 더 킬각 잡기도 좋아요. )
3렙 이후에 딜교를 시도. ( 딜교 방법은 위에 나와있습니다. )
킬각이면 를 사용하여 킬을 따내는 것,
딜교를 할 때에는 로 포션에서 우위를 점했음을 이용하여 최대한 활용
( 위에서도 많이 언급한 내용. )
그리고 우리팀 정글러가 3렙에 쌍버프를 들고 탑 갱을 오려고 할 때
탑보다는 다른 라인쪽으로 가달라고 해주세요.
역갱나오면 무조건 집니다. 3렙에서는.. 플라스크 시작의 이유는 라인전을 오래 보기 위해서 이지
2:2를 확실히 이기기에는 정말 부족하기 때문에 갱은 왠만하면 오지 말라고 하고
정글러를 조심하면서 1:1에서 이기는 쪽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탑이기 때문에 미드정도는 신경쓰나 봇 쪽은 전혀 신경쓰기 어렵기 때문에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라도 정글러에게 미드 봇 쪽 정글만 돌면서 미드 봇만 신경써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템칸이 하나정도는 남아있을겁니다.
를 팔고 로 바꿔주신 후
남은 템칸에 를 3개로 채워넣어 주세요.
( 자신이 를 맵에 설치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를 하나 사세요 )
는 되도록이면 상대 정글쪽에다가,
는 되도록이면 우리 정글에다가 설치해주세요.
를 괜히 핑와존 ( 바론과 미드 사이 부쉬, 용과 미드 사이 부쉬) 에다가 설치하려고 하다가
설치하자마자 바로 사라지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우리 정글 부쉬에다가 설치해주세요. 그래도 엄청나게 이득입니다. 우리 정글의 안전과 시야는 적어도 보장되는거니까요.
반대로 는 렌즈로 파괴되기는 하나, 보다는 잘 파괴되지 않으므로 상대 정글쪽 부쉬에 설치하는게 좋겠죠.
템칸이 남지 않더라도 를 팔아서라도 꼭 를 설치하는 습관을 들여주시고,
상대가 를 설치한 것을 보았으면 무리하지 않는 선 안에서 로 꼭 지워주세요.
한타 때는 무조건 미드라이너, 원딜을 물어주세요.
주기적으로 탑 라인을 봐주시면서 탑 라인 관리도 해주세요. ( 아마 상대 탑 라이너가 피즈를 이길 수 없기 때문에 피즈가 탑으로 가면 탑라이너는 빠질겁니다. )
탱커이기 때문에 이니시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피즈가 먼저 이니시를 해야하는겁니다.
를 활용해주시면서 후 로 미드라이너, 원딜을 맞추어 이니시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바론와딩이 정말 중요하구요
만약 미드에서 한타를 이겨서 미드 억제기를 밀었을 경우에는,
미드에 신경 끄고 우리팀 모두가 탑으로 가는게 제일 좋습니다.
미드 억제기 밀었는데 상대 우리 모두 미드에 있으면 미드 억제기를 민 보람이 없는겁니다.
탑을 가는 이유는 봇가면 바론트라이 당하니까요. ( 상황에 따라 상대의 바론 트라이가 최악의 수가 될 수도 있지만. )
탱커, 원딜과 누킹챔피언 물기.
는 되도록이면 원딜을 맞춰주세요.
그러면 or 에 원콤이 납니다.
바론와딩이 정말 중요하구요
만약 미드에서 한타를 이겨서 미드 억제기를 밀었을 경우에는,
미드에 신경 끄고 우리팀 모두가 탑으로 가는게 제일 좋습니다.
미드 억제기 밀었는데 상대 우리 모두 미드에 있으면 미드 억제기를 민 보람이 없는겁니다.
탑을 가는 이유는 봇가면 바론트라이 당하니까요. ( 상황에 따라 상대의 바론 트라이가 최악의 수가 될 수도 있지만. )
탱커, 원딜과 누킹챔피언 물기.
는 되도록이면 원딜을 맞춰주세요.
그러면 or 에 원콤이 납니다.
카운터픽 채널에 올려놓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탑 피즈의 인식이 안 좋은것으로 알고 있는데,
적어도 미드피즈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캐리도 쉽고 강합니다.
공략 보고 티어 상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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