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피즈, 탑 피즈에 이어
정글 피즈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 공략은 좀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물론 정말 현실적으로 썼습니다.
(미드피즈, 탑피즈 때와 마찬가지로)
참고로 탑은 무조건 탱커여야 이 정글피즈도 할 만 합니다. ( 딜피즈라서 )
탑이 탱커가 아니라면 초반에 무조건 터뜨려야 하기 때문이죠....
미드피즈 공략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5197
탑 피즈 공략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8080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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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8.036
- 쿨감소-4.968%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는 , 때문에 말 안해도 잘 아실겁니다.
상대가 거리를 안주는데 원킬이 날 것이라고 딜 계산이 될 때,
로 붙고, 나머지 or 등으로 마무리 하여
안정적으로 킬을 딸 수도 있고,
라인클리어 혹은 그냥 빗나가는 인척 하다가,
로써 데미지와 cc를 전부 넣어
등으로 마무리 하거나,
한타 때 원딜을 더 쉽게 잡기 위해 사용하는 등
무궁무진하게 사용되므로 정말 필수입니다.
적어도 피즈에게는 무조건적인 스펠입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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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를 찍습니다.
다음에 를 찍는 이유는,
사실상 는 정글링 할 때에 마나가 많지 않은 이상 자주 사용하면 안되는 스킬입니다.
왠만하면 와 를 이용해서 의 효과를 2번 사용하여 정글링을 끝내야 합니다.
그럼에도 다음에 를 찍는건 초반에는 블루를 제가 먹기 때문입니다.
보다는 가 더 정글링이 잘되니까요.
4렙때 를 찍어주고 그 이후로 를 마스터 해줍니다.
는 피즈의 꽃 같은 스킬입니다. 를 어떻게 쓰느냐가 피즈의 피지컬이 결정될 정도이죠.
그만큼 가 피즈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하므로, 적어도 9렙 때에는 가 마스터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를 2렙까지 찍어주고, 그다음 선마를 합니다.
미드 피즈 공략을 인용하겠습니다.
: 재간둥이를 한번 시전
: 재간둥이를 두번 시전
이라는 뜻입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를 사용한다는 것에는 평타를 섞는다 라는 뜻이 내재되었습니다.
를 썼으면 평타를 쓸 수 있는 타이밍마다 평타를 섞어주세요.
( 많이 하다보면 피즈의 공속이 인지되어 평타 섞기가 쉬워집니다. )
그리고 평타를 때리는 횟수는 상황마다 다르니 판단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필수적인 것 부터 나열해보겠습니다.
로 올라간 상태에서
쓰면 써진 곳에 데미지 + 슬로우가 들어갑니다.
용도가 매우 다양하고 정말 쓸만하므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걸 사용하면 생존기가 전부 사용되는 것이므로 판단 잘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아두시면 됩니다.
ⅰ: 내가 들어갈 때
(1) 로 날아가는 도중 를 사용. 그 후 평평,
로 데미지+슬로우 묻히고 마무리.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에 데미지가 묻게 됩니다.
를 하지 않고 굳이 저렇게 하는 이유는
를 하게 되면 확실하게 에 가 묻기는 하지만,
피즈를 잘 아는 상대라이너일 경우,
피즈가 를 사용하면 그냥 뒤로 빼버립니다.
가 끝날때 까지 기다린 후 가 풀리면 딜교를 걸어버립니다.
그러면 좋지않은 상황이 벌어지므로
가 성공적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자마자
를 바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현실적이고 효율적입니다.
ⅱ : 상대가 딸피인데(혹은 킬각인데) 거리를 안줍니다.
첫번째 : 거리를 계산한 후 빠른 속도로 로 진입.
그 후 로 마무리.
두번째 : 로 낚시를 걸어봅니다. 를 미니언 쪽으로 한번 사용하고,
라인클리어 혹은 그냥 빗나가는 인척 하다가,
상대가 를 쓸 수 있는 거리를 준다면 바로 써서 데미지+슬로우를 묻히고 평 하다가 로 마무리.
ⅲ : 6렙을 찍었습니다.
를 맞춥니다.
로 진입후 평. 평.
(그럼 평타 3대를 때린게 되서 퍼센트가 전부 올라감. 데미지가 극적으로 올라감.)
그 때에 평타 혹은 평타로 마무리.
그리고 상대가 가 있는지 체크를 해야합니다.
만약 상대가 가 있었는데 내가 를 해버릴 경우 로 피하기 때문에
상대는 가까스로 살아남게 됩니다.
상대가 가 있으면 가 아닌 까지만 쓰고,
상대가 를 쓸 때 까지 기다린 후 를 쓰면 로 따라붙어서 명중시키면 끝.
* 평평 후 로 마무리.
를 사용한 후에,
평이 정말 짧은 시간에 이루어져야 하는 콤보입니다.
ⅳ : 궁을 무조건 맞춰야 하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를 미니언 혹은 챔피언에게 사용하거나, 거리가 안되면
를 이용해서 거리를 좁히면서 을 사용하면 의 명중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숙련도가 매우 필요함과 동시에
이를 만약 미니언에게 사용하게 될 경우는 데미지를 무시하고 딜계산을 해야하므로
미니언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딜계산이 필수입니다.
( 상대 피와 내 데미지를 확실히 계산해야합니다.)
보통은 확실한 킬각을 위해서 로 상대에게 들어감과 동시에 을 사용함으로써 도 맞추고 도 맞추는 식의 플레이를 합니다.
이 있을 경우는 매우 유용하니 참고하세요!
ⅴ : 부시에 대기하면서 암살을 노리고 있습니다.
< 상대가 부시 안으로 들어오기를 기다린다. >
1. 상대가 부시에 들어올 타이밍에 평 평 (평타3대로 스택 다 참) 후
혹은 상대가 가 있다 싶으면 후 상대가 쓰는 방향으로 같이 써서 데미지 + 슬로우. 평타로 마무리.
<부시 안에서 상대쪽으로 내가 간다>
2. 날아가는 도중에평
부시에 대기했다가 위에 제시된 콤보로 상대를 보내버리면 됩니다.
or 로 부시체크를 하는건 필수.
데미지가 1번 암살콤보가 더 잘 들어가긴 합니다.
킬각이 확실하다면 2번이 훨씬 더 빠르게 암살할 수 있긴 합니다.
** 추가. 정말 자주 사용되는 깔끔한 킬각 잡기. **
위에서 스킬 콤보를 설명할 때에 마치 를 맞추는 것이 당연하다는 듯이 써 놓았는데,
물론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맞추기가 쉽긴 하지만,
사실상 어느정도 잘하는 분들을 만나게 되면 를 맞출 각을 쉽게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콤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콤보는 라인이 어느정도 당겨져 있을 때에 사용해야 성공률이 높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후 로 때리다가 , 로 마무리.
를 사용하자마자 바로 를 날린 후 걸어가서로 찔러줍니다.
여기서 걸어가서 를 찔러주는 이유는, 걸어가지 않고 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가 이 있을 경우에 를 쓸 타이밍에 를 쓸 경우 딜이 안들어가버리는 변수가 생기므로
어차피 를 맞으면 상대가 슬로우도 걸리고 내가 를 썼기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가 짧으므로
걸어가도 충분히 때리기 때문에 걸어가서 때리기로 합니다.
상대 눈에도 이건 킬각임을 눈치를 채고 위협을 느껴서,
피즈가 걸어와서 를 찌를 경우 뒤로 를 사용하여 뺄겁니다.
그 때에 를 사용하여 붙은 후에 를 때리다가 로 마무리 하시면 완벽한 킬각이 완성됩니다.
이 콤보가 킬각이 깔끔한 이유는, 를 맞으면 피즈의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킬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왠만한 미드라이너나 원딜이 풀피라도 킬각 )
만약 상대가 점멸이 없을 경우 후 바로 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정말 는 한타 때도 쓸모가 있고, 라인전에서는 더더욱 쓸모가 있습니다.
cc까지 걸리게 하므로 정말 유용하고, 킬각도 정말 잘나옵니다.
그 대신 생존기가 완전히 사라지므로 오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플레이어의 판단력에 따라 고단수가 될 수 있고 패망수가 될 수가 있으므로... )
초반에 가 나오기 전에 3렙을 찍을 때에,
로 찌르면서 뒤로 빼고, 로 찌르면서 뒤로 빼다가
딱 끝 쯔음에서 멈춰서 때리면 그냥 가만히 때리는 것 보다
2대 정도 더 안맞을 수 있습니다.
( 너무 멀리 가서 정글 몹이 왔다갔다 하게 되면 정글몹이 복귀하면서 피차니까 그냥 끝즈음에서 부터는 맞아야합니다.
가 찍힌 상태에서는
때리자마자 바로 평 하고
( 만 쓰면 정글몹 피 차니까 조심 )
역시 로 찌르면서 뒤로 빼다가 딱 끝 즈음에서 멈춰서 때리면
3대 정도 더 안맞을 수 있습니다.
나오고 난 후 부터는 정글 돌 때에
굳이 자주 사용하는 갱 타이밍을 잡자면
리쉬몹, 레드, 블루 까지 먹고나서 3렙때 한번 갱 각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아니라면 450원 모으고 귀환 타서 를 사고 라인이 당겨져 있는 쪽으로 가면 됩니다.
상대가 갱을 갔는데 그 갱 간 곳이 나와 가깝다면 역갱을 얼른 가주시고,
아니라면 다른 라인에 얼른 갱을 갑니다.
다른 라인에 전혀 갱 각이 안보일 때에는 정말 어쩔 수 없이 정글링을 하면서 기회를 엿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라인이 당겨져 있는 곳이 있다면 무조건 달려서 갱을 가줍니다.
마치 미드라이너 처럼 행동해주시면 됩니다.
로 부시체크 해서 대기했다가 암살하거나,
라인이 밀려있는 곳은 적당히 밀어준 후 합류.
한타때는 원딜, 미드라이너 순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가 나올 시점입니다.
한타 때 더 크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원딜 미드라이너가 한창 쎌 테니 조심하시고,
물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원딜 미드라이너 물어주기. 살아남기.
추후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내셔피즈 너무 힘들어서
기존의 미드라이너로서의 피즈와 그리 다르지 않게 정글피즈를 꾸며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의 출시로 정글 피즈가 정말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피즈의 필수인 광휘의검 상위템이 정글템이 되었다는게 정말....
주의할 점이 있다면 탑은 무조건 탱커여야 한다는 것이죠.
할 만 합니다. 아니 솔직히 좋습니다.
문의하실 것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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