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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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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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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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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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프리시즌 패치와 서폿 벨코즈의 변화

- nunu(2015-11-07, 조회수: 4750)

스킨은 빛의 벨코즈


요즘 나온거라 깔끔합니다


벨코즈 나온지 한 2달 후부터 

지금까지 쓰면서 계속 특성, 룬, 템트리

생각해오던 것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2016 프리시즌 패치를 대충 요약하자면


템트리는 


감시자의 눈 


2200골드

재료: 시야석+얼음송곳니+550골드

+200 체력

+25 주문력

10초당 +2골드

+150% 기본 마나 재생

고유 지속 효과 - 헌납: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한 스킬과 기본 공격 시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5골드를 획득합니다. 30초당 최대 4번까지만 발동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 Warding: 충전을 소모하여 150초 동안 주변의 지역을 드러내는 투명 와

드를 설치합니다. 최대 4개까지 충전되며, 상점을 방문하여 재충전 할 수 있습니다.

골드 획득 아이템은 1개로 소지가 제한됩니다.


서리 여왕에서 쿨감 사용효과 떼고 시야석을 내장했습니다.


템창 낭비 사라져서 꽤 쓸만해질듯 합니다


마법사의 신발


변동 없음


리안드리의 고통


기괴한 가면 1500 -> 1600


리안드리의 고통 3000 -> 3200


더럽게 비싸졌네요



공허의 지팡이


2500 -> 2650


시야석 뺀다고 나머지 템들을 미드 쓰라고 비싸게 만들고 있습니다. 지크나 가야 하나...


대체재 : 지크의 선지자


2250 -> 2350


그냥 5마관신 감시자 올리라고?


루덴의 메아리 (3000 -> 3200) , 모렐로노미콘 (2300 -> 2550), 라바돈의 죽음모자 (3500 -> 3800) , 존야의 모래시계 (3000골드에서 32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주문력이 10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방어력이 50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아니 서폿으로 뭘 가라고



특성은  http://efferentinc.com/wp-content/lol6calc/index.html#K0KxK2vCvCvyY 


오펜에서는

 

마술

양날의 검 

비전 연마

CC 상대 2.5% 추가피해

현재 강력한 일격 중 마관 7%

스킬 피해가 일정량 도트뎀 추가


유틸에서는


방랑자

비스킷

처형인

위험한 게임




골드 조정 없으면 벨코즈 서폿 망합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9,528 IP

표식 : 마관 9 이건 정석

인장 : 방어 9 고정 (특성에도 주지 않았으니 여기에는 줍시다.)

문양 : 성장쿨감 9 (E쿨과 R쿨이 벨코즈에게는 후반 주문력 27보다 중요합니다. E 쿨감으로 인한 생존력과 R 쿨로 인한 한타시 빠르게 돌아오는 궁극기의 깡뎀이 핵심입니다.)

정수 : 고정마관 3이나 주문력 3. 주문력은 중반만 들어가면 약빨이 떨어지기 때문에 마관을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 벨코즈는 자신은 안맞으면서 상대는 쳐맞는 딜교가 핵심입니다.
약점 노출자신 미적용이지만 원딜의 딜량을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에 찍습니다.
처형인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박을때 쯤이면 적 체력 50% 이하라는 소리입니다. 다만 트루뎀은 적용 X
위험한 게임 역시 잃은 체력, 마나 회복이기 때문에 체력 적을 때 체감됩니다.
대마법사 상위 특성을 위해 찍어줍니다.
소환사의 통찰력 점멸의 쿨타임을 줄인다는 것만으로도 물몸에 생존기 부족한 벨코즈에게는 필수입니다.
요리의 대가 라인전 + 생존
강력한 일격  오펜에 21을 준 이유 1
대파괴 오펜에 21을 준 이유 2

나머지 서폿 특성들은 서포터로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유틸 특성 패치었는데. 위 특성 배열된 대로 가면 될 듯
방특 찍을 여유는 없습니다. 방특 둘러도 물리면 죽는 놈이 살아나지 않아요. 유틸의 소환사의 통찰력요리의 대가가 차라리 생존에는 더 많이 기여합니다.
익저 플 고정
원딜이 정화 들었으면 힐은 생각해보고
점화 들었으면 닷지가 빠릅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를 맞췄다는 가정 하에는 E Q W R


안맞춘 상태에서 맞추고 싶으면 Q E W (W) R


E가 가장 중요합니다. 맞추면 6렙 이후에는 킬각 나옵니다.


추가로, W 딜레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WE가 가능한 점은 알고 있는게 좋아요. 라인전에서 함부로 쓰면 마나통 금방 바닥나니 주의


스킬 활용 팁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스킬 3타시 레벨 비례 추가 고정 피해{25+(챔피언 레벨 × 10)}

택 유지 기간은 7초로 평타로 스택 유지하기 가능하긴 한데 입롤


스킬은 최소 3번씩 한번에 넣자는 소리입니다. 탱커도 아파요.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25/1.5/1.75/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사정거리: 1100.0


라인전 주력 스킬입니다. 두 갈래 갈라지는 거로 적 챔피언 거리 500쯤 이내 겨누고 Q 다시쓰면 의외로 잘 맞습니다.


미니언에 맞춰서 쓰는 게 제일 편하고


적이 대각선 앞으로 무빙하는 게 약간 곤란한데, 적 무빙 방향 기억하고 쏘면 잘 맞습니다.


연습해서 익히는게 가장 빨라요.


그리고 대각선으로 쏘시는 분들에 한해서 사거리가 1100*√2≒1540, 한 궁 사거리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추노할 때 대각선으로 쏘시면 쓸만합니다. q 갈라지는 속도가 빨라서 반응 속도로 피하기 어려워요. 맞추는 사람 컨트롤 문제죠.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3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1050.0


라인전에서 라인 조절할 때만 쓰고 (견제기로는 효율이 떨어져요)


E 맞으면 최소한 한 번은 넣어줍시다. (패시브 터뜨리면 스킬 하나 분량 딜 나옵니다)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


궁보다 이게 더 중요합니다.


킬각도 잡아주고 갱 회피도 도와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딜레이 연습하면서 기억합시다. 적 무빙 예측은 힘드니 원딜과 서폿이 뭉쳐있을 때 쓰면 편해요.


적이 미니언 사이에 있을 때 쓰는 게 가장 맞추기 쉽습니다. 유닛 판정이니 팬댄 없으면 무빙이 제한됨.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500/700/900 (+0.6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매 0.5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사용하는 경우는 두 가지


적이 체력 한 30% 이하로 도주할 때


3, 4, 5인이 옹기종기 모여있을 때


전자는 Q 스킬과 함께 적 주력 딜러나 서포터를 처치할 수 있고


후자는 한타 대승 또는 몇 놈들을 못 잡더라도 딜러 거덜내면 오브젝트를 챙길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진짜 좋습니다. 다 맞으면 살아 돌아갈 희망은 거의 없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폿템은 주문도둑검에서 멈춥시다. 중후반에는 파는거 잊지 말고
 마관신 + 와드 이후에 시야석 올리는 게 초반에는 더 이로워요. 궁 데미지가 서폿이라고 믿기 어렵게 달라집니다.

그 후에는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올리고 (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등등등

벨코즈가 계수로 먹고사는 챔이 아니라 (궁 0.6ap, 초당 0.12ap,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젤리하고  계수가 비슷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단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추천합니다. 루덴 고유 효과가 벨코즈랑 잘 맞기도 하고 (미드는 이게 코어템인거로 기억해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특히 말파에게 빅 엿을 날리는 마법의 전구
포킹, 이니시 대처에 유용합니다. 특히 물몸인 벨코즈는 사두면 좋습니다.
 

  기타 고려해볼만하거나 궁금한 아이템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위기 상황에서 존야를 켰다는 것은 벨코즈가 포지션을 잘못 잡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팔목 보호대가 쓸만한 아이템이고 밴시를 가지 않고 이 템을 가면 정말 폭딜이 나오기 때문에 밴시와 더불어 고려할 만은 합니다.
상대 제드가 나한테 궁쓰면 씹어서 좋긴 합니다. 하위템 패시브는 기대하지 맙시다. 우린 서포터에요.

(쌍둥이 그림자) 다른 공략에서 이 템을 추천하기에 생각을 한번 해 봤습니다
능력치는 한 3/4 데파나 루덴급입니다. 낮은 기본 성능과 성능 좋은 액티브 효과. 하지만 모렐로라는 가성비 최강 아이템이 있기 때문에 모렐로 대신 이걸 가면 10%의 쿨감, 기본 마나 재생량 100%를 포기하고 액티브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시야확보 잘합시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극후반에 모렐로 팔고 갑시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주문도둑검 팔고 돈 충분히 모이면 이거 가는 방안도 생각해 봤는데 필요 없어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벨코즈 전적으로 마나소모 적긴 하지만 가면 마나 부족할 일이 없고 후반에 생존력도 좋아집니다. 다만 쿨감은 포기하셔야 해요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물리지 않는 다는 전제 하에는 유용하긴 합니다. 다만 얘 생존기가 쿨 10초대 하나하고 200~300초대 둘밖에 없어서... 손이 따라주면 갑시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올려도 녹을 놈은 녹습니다. 슬로우도 w 말고는 효과 거의 없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미드라면 괜찮지만, 서폿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망한 판에 적 cc가 무서우면 갑시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갈 이유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원딜이 E 맞는건 상관 없는데
벨코즈가 E 맞으면 점멸입니다.
블리츠크랭크
첫째 그랩은 탈진
둘째 그랩은 점멸
셋째 그랩은 300원

항상 조심합시다. Q 견제 잘못하면 끌리니 원딜 위주로 때리고
그랩 빠지면 정글러 위치 확인하면서 일방적으로 E Q 쏩시다.
쓰레쉬
그랩
랜턴갱
점멸 채찍 q

장인들이 플레이하면 무서우니 사거리 유지 잘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E키고 닥치고 진입하는 부류는 무서운데
그렇지 않은 경우는 견제만 잘 해주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잔나
Q로 궁 채널링 캔슬과 궁 배달만 조심하면서 일방적으로 팹시다. 다만 실드와 궁 힐 때문에 데미지가 어느 정도 상쇄되기는 합니다.
바드
딜교환 수단이 사실상 전무합니다. 다만 로밍이 문제인데
로밍 다니면 원딜을 죽일 거라는 생각으로 플레이합시다. cs 못 먹게 하는 건 기본입니다.
주관적인 것이니 참고만 해 둡시다.

하지만 레오나는 조심해야 합니다. 얘 상대로 뽑는 건 게임을 놨다는 소리에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러 멀리 있으면 W로 포탑에 봇듀오를 묶고 견제합시다.


정글러 (아군이든 적군이든) 올 것 같으면 w 쓰지 합시다. Q도 생각해서 쏩시다.


초반 운영법

Q 견제와 정글러 확인 후 E가 핵심입니다.


포킹에 집중합시다. 원딜 물리면 딜러에게 탈진이나 E로 시간 법시다.


정글러 대비해서 시야 장악은 기본입니다.


 

중반 운영법

 

 6렙 이후 + 마관신이면 벨코즈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가능하면 정글러를 불러서 피 깎고 생존기 빠지면 궁 부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한타 때 직스처럼 행동합시다. 포킹하세요. 제라스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안 맞는 라인에 있어야 해요. 다만 트위치처럼 어느 정도 앞 쪽에서 딜을 넣을 준비는 하고 있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처럼 QW를 난사해야 합니다. E는 썬파 같은 거로 비벼대는 브루져나 탱커, 암살자 스킬 경로 예측해서 떨궈낼 때 씁시다. E 거리로 암살하러 가다가 암살당해요.


그리고 적이 뭉쳐있을 때쯤 궁극기를 킵시다. 주 딜러가 반피거나 탱커가 1/4 이하의 체력일때 쓰면 킬이 쉽게 나옵니다.


 

마치며

 벨코즈 승률이 다이아 구간에서는 20위권으로 올라갔지만,


출시 이래로 밸런스 변경이 거의 없었습니다. 약간씩의 버프 말고는.


대회 나온지도 오래 되서


징크스처럼 몰래몰래 꿀을 빨 수 있습니다. 미드는 너프먹어도


혹시나 너프 먹어도 딜량은 여전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건


'나는 안맞는데 너는 맞는 비상식적인 딜교환', 벨코즈의 핵심이고


항상 Q로 체크하면서 뒤쪽에 있는 것, 잊지 맙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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