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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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1/1
야스오 왜 함 졸라 어려운데

- 앞으로깊은물(2015-07-29, 조회수: 5269)

 어려워서 하지 어려운 게 재밌음

 

난 위처럼 생각하는데 어쩐지 야스오만 했다 하면

 

게임이 터져서 팀원들에게 야필패 야스오충 욕을 먹는 사람들이 있음

 

야스오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운용 방법을 적었음

 

적어도 이것만 알고 있으면 야스오충이란 소리는 안 들을 듯

 

참고로 필자는 야스오 400판 정도 해봤음 그래도 좆밥임

 

티어 밝히면 입롤러들이 지랄염병 떨 것 같으니까 안밝힘

 

재미로 봐도 좋고 진지하게 참고해도 좋음 익혀서 손해보는 정보는 없음

 

내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은 알려주면 수정함

 

 

 

 

그냥 존나 유익하지도 않고 재미도 없을 것 같으면

 

그냥 읽지 말고 뒤로가기 누르셈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치명타율 +1.8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10.2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4.5
총 가격 : 7,575 IP

치명타를 이렇게 맞추면 스태틱&무대까지 나왔을 경우 정확히 치명타 100%

 

또는 5%만 맞추고 나머지는 공격력에 투자해도 괜찮음

 

아니면 아예 치명타를 맞추지 않고 스태틱&무대&삼위로 100%를 맞춰도 무방

 

하지만 야스오의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조금이라도 높은 치명타를 보유하고 있는게 좋기 때문에 어느 정도 치명타룬을 섞어주는게 좋음

 

인장과 문양은 개인취향이지만 난 고정방어마방을 쓰고 있음 성장방어마방을 섞어서 써도 괜찮고 난 인장에 공격력이나 치명타 피해도 섞어 쓰는 사람도 봤음 야스오는 성장마방이 없기 때문에 성장마방룬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덧붙여서 색다른 룬 개발한답시고 쿨감룬을 끼는 사람도 있는데 효율이 1도 없음 야스오의 중심스킬인 Q의 쿨은 공속비례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쿨감룬이나 쿨감템에 의한 쿨감이 적용되지 않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자기 맛대로 찍으셈

 

마술 특성은 룬에서도 말했다시피 효과 가치가 미미하니 비추천

 

주문 연성, 무기 연성은 대체로 짧은 스킬쿨을 가지고 있는 야스오에게 꿀특성

 

광란 또한 치명타챔인 야스오에게 나쁘지 않음

 

오펜스를 저렇게 찍으면 디펜이 9개가 남으면서 1이 남게 되는데 불굴에 찍어도 좋고 강건함에 찍어도 좋고 저항력에 찍어도 좋음

 

난 남들보다 더 빨리 집 쳐가고 싶다 싶으면 차원넘기 찍으셈

점멸 : 필수

 

점화 : 야스오의 필수 스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본인은 그닥 많이 안 씀 적라이너가 힐이나 회복패시브같은게 있는 챔피언이라면 가는 스타일 또는 배리어 스킬없는 AP챔이어도 나쁘지 않음 적라이너가 배리어 스킬이 있거나 배리어 이딴 거 들고왔을 때 점화 들고 가면 호구인증임

 

탈진 : 추노에도 용이하고 도주할 때 쓰일 때도 있음 난 점화 아니면 이걸 들고 감 점화보다 이걸 자주 드는 것 같음

 

정화 : 랭겜용. 적팀에 하드CC가 많을 때 가는 스펠

 

텔 : 탑에 있을 때 가는 스펠 우리팀에 라인마다 에어본이 많으면 로밍용으로 딱 좋음

 

유체화 : 위의 스펠들보다는 사용가치가 미미하지만 유체화 좋아하면 가셈

 

배리어 : 누커들한테 한방에 죽기 싫다 싶으면 쓰는 스펠 근데 유체화와 마찬가지로 사용가치는 미미함 확실한 건 유체화보단 좋음

 

강타 : 정글 야스오하고 싶으면 가셈

 

회복 : 레벨 8 때까지 이거 썼음

 

총명 : 적팀이 존나 만만해서 스펠 하나 없어도 이기겠다 싶으면 가셈

 

표식 : 무작위 전용 스펠

 

천리안 : 이거 없어진 줄 알았는데 아직도 있네

 

강타 : 정글 야스오하고 싶으면 가셈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제자리에서 회오리 쓰는 법은 E로 미니언이나 챔피언을 탄 다음 바로 Q를 누르면 됌 Q스택이 2개면 에어본을 띄울 수 있음 또 제자리에서 한바퀴 돌면서 방향키로 방향조절 할 수 있음

 

라인전 때엔 Q나 E로 파밍하다가 딜교 타이밍엔 미니언에 E를 탄 다음 Q나 평타로 적절히 딜교한 다음 딜교 막타나 킬각이 나왔을 때에만 챔피언에게 E를 타 때려주셈 만약에 이런 딜교가 힘든 챔피언이면 Q 거리와 적챔피언의 거리를 적절히 재가면서 Q파밍만 하셈 Q스택이 쌓였을 땐 무작정 미니언무리에 날리지 말고 라인이 밀리지 않도록 캔슬하는 것도 중요함 야스오는 라인클리어가 졸라 빠른 챔피언임

 

한타 때엔 딱 한 경우 빼고는 무조건 중간라인에서 후진입해주셈 우리팀에 에어본이 있으면 좋고 아니면 맨 앞에서 미니언에 Q스택 쌓으면서 계속 적 진영 쪽으로 에어본 날려주면 좋음

 

싸움이 벌어지면 조금만 집중해서 제일 먼저 딜러를 때리다가 무리다 싶으면 주위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통해 진영에서 빠져나오셈

 

선진입하는 딱 한 경우는 자기가 직접 에어본을 띄울 때인데 멀리서 폭풍으로 3인 이상 띄웠다 싶으면 들어가도 좋고 직접 EQ로 5인 띄워서 1인 CC캐리할 수도 있음

 

물론 진짜 어려운 기술이니까 주위에 자기팀원이 다 같이 있을 때, 어느 정도 상황이 된다 싶을 때 쓰셈 아니면 트롤임

 

스킬 활용 팁

Q스킬은 챔피언이 바라보고 있는 방향이 아니라 마우스 포인터가 있는 방향으로 시전 됨. 도망가는데 뒤에서 챔피언이 쫒아오고 있을 때 마우스 포인터만 적챔피언 방향에 두고 Q를 누르면 뒤로 한번 찌른 뒤에 멈춤 없이 바로 계속 걸어갈 수 있음

 

또 Q스킬은 생각보다 되게 얇고 기니까 염두해두셈

 

 E스킬은 쓸 때마다 피해량이 25%씩 오름(최대 50%) 미니언에게 피해량을 중첩시킨 다음에 50%중첩 되었을 때를 딜교할 때 이용해주면 좋음

 

 E를 사용할 때엔 최대한 챔피언에게 쓰지 말고 어느 정도 킬각이 보인다 싶을 때까지 챔피언에게 쓰는 걸 아껴두셈 바로 앞이라도 Q3스택을 점멸같은 거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킬각이 불안정하게 나옴 역관광도 당할 수 있음

 

 어느 정도 E스킬에 대한 숙련도가 쌓였다 싶으면 벽넘기도 가능함 정글몹 뒤 쪽에 있는 벽에 마우스를 찍어 놓고 정글몹 코 앞에 갔다 싶었을 때 E를 쓰면 벽넘기가 가능함 또한 벽에 찰싹 붙어서 벽 너머에 있는 정글몹이 E 사거리에 들었을 때 E를 쓰면 넘어가짐 이런 컨트롤 어려워서 언제 쓰냐 싶겠지만 가끔씩 유용함

 

궁은 에어본이 띄었을 때 발동되는데 띄워졌을 때 바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상황에 따라 땅에 떨어지기 직전에 궁을 쓰면 좀 더 오랫동안 챔피언을 잡아 둘 수 있음

 

그리고 5인 궁 걸렸을 때 존나 렉걸림 야쓰오 ㅆㅃㄴ

 

결론으로 야스오는 눈칫밥이랑 자기 손이랑 집중력을 매우 많이 탐 E스킬도 잘못 쓰면 빨피되기 쉽상 또는 그냥 킬각임

 

E스킬의 경우는 손이 정말 많이 드는 케이스 E스킬의 활용도 하나로 캐리도 되고 트롤도 됨 잘 쓰면 리븐 같은 카운터도 씹어 먹을 수 있음

 

궁도 에어본 생겼다고 바로바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어느 정도 주위 상황을 보고 쓰는 게 좋음 참고로 한타 때엔 3인 이상 에어본이 걸렸을 때가 가장 이상적인 타이밍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야스오는 스태틱 → 신발 → 무대 이후의 템트리가 상당히 유동적임

 

대부분 무난한 게임이나 일겜에서는 스태틱 → 신발 → 무대 → 몰왕or피바or시미터or탱템 → 탱템을 가는데

 

여기서 무대 다음에 가야할 템트리가 갈림 몰왕은 공속 증가 → Q쿨 감소 (아마 2초? 1.5초 정도로 줄어듬)와 추노나 도주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고

 

피바는 적팀에 AD브루저와 싸워야한다, 또는 마이같은 애들이 컸다 싶으면 가는 템

 

시미터는 적팀의 CC를 견딜 수 없다 싶을 때 가는 템

 

탱템은 내가 너무 유리몸이라 적들의 딜을 견디기 힘들다 싶을 때 탱템을 두르는 거임

 

야스오 템트리의 중요한 부분은 야스오는 스태틱 → 무대만 나와도 딜이 충분함 원딜이나 AP누커챔들은 3~5대면 죽고 라위도 야스오에겐 그닥 필요가 없음

 

때문에 올 공템만 가서 한타 때 궁 쓰고 바로 적들에게 포지셔닝 당해서 녹아버리는 것보다 스태틱 → 무대 후에 어느정도 방템을 2~3개 둘러 조금이라도 딜을 견뎌주는 게 좋음 야스오의 포지션이 괜히 전사가 아님

 

신발의 선택 또한 유동적으로 가주면 좋음 광전사만 가지말고 닌자타비나 헤르메스도 상황에 따라 봐가면서 고르면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내가 야스오 하면서 진짜 어렵다 싶은 챔들 중 하나임 일단 잘하는 리븐한테는 라인 쫙 땡겨서 정글부르는게 제일 좋고 뭔가 어설픈 리븐이다 싶을 때는 미니언을 E로 타며 리븐의 Q를 피하며 딜교하는 방식이 좋음
또 리븐의 Q 3타나 궁이 빠졌을 땐 리븐이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는 수단이 없으므로 그 타이밍을 노려 딜교해주는 것도 좋음
잭스
존나 힘듬 리븐보다 힘듬 이 잭스도 어느 정도 잭스 해본 사람이라면 이길 방도가 없음 정글 불러도 갱승당하는 경우가 많음

리븐과 비슷하게 E로 잭스의 봉휘두르기를 피하면서 딜교해주셈 그 외엔 몰라 씨발 잭스 개새끼
이렐리아
얘는 위의 두 챔프보다 비교적 쉬움 그래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올라왔다는 건 어느 정도 난이도 있다는 뜻임
이렐은 초반에 킬 하나를 따주면 어느 정도 라인전은 쉬워질 거임 또는 스태틱이 나올 때까지 비등비등하게 컸다 싶으면 그것 또한 나쁘지 않음
또 이렐의 피흡은 상상을 초월함 함부로 맞다이 했다가 피흡에 역관광 당하는 게 한 두 가지가 아님스킬이 핵사기임 씨발련 존나 못생긴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존나 많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시간이 없으니 위는 나중에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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