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0/0
미드 야스오만 오천판?? 야스오 하고싶어? 컴언요

- 꺼내먹어요(2015-07-30, 조회수: 1732)

안녕하세요 여러분 편견이 생길수 있기때문에 티어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다만 10판중 7판은 야스오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로서 룬특 딜교에 관해서 간단 명료히 야스오를 즐기려는 유저들께

도움이 되고자 올려봅니다. 컴언요.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4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65%
  • 공격력
    +10.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7.058
총 가격 : 8,911 IP

룬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2년전 야스오를 처음 플레이를 시작했을때 여러가지 공략을 보고 또 패치이후의 공략도 참고해보고

여러가지 룬을 참고해서 써 봤지만 올해 이 룬이 저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다고 판단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치명타는 초반 약 10프로가'진리' 인것 같구요

 

표식에 공격 속도를 넣으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초반 저랩때 솔킬은 야스오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 너프너프열매때문에 매우 힘들어 졌지만 후반부에 자세한 딜교 방법을 적어두겠습니다

 

자 이제 중요한 인장입니다.

보통은 체력+8 9개나 몇가지 다른것을 섞어쓰시지만 레벨당 체력으로 올인한 이유는

*체력+8x9=72  가 나오는데 레벨 6만 지나면 사실 똑같아 집니다 레벨 7부터는 체력적으로 더 많은 이득을 보고요

그렇기 때문에 아 근데 내가 이걸 왜쓰고 있지... 대충 알아들으셈

 

문양은 초반 ap챔프와의 솔킬을 향한 딜교를 위해 성장과 고정 이 비율은 자기 취향대로 ㄱㄱ

(참고로 야스오는 마법저항력이 레벨에 따라 안오릅니다)

 

마지막으로 정수는 공격력에 올인 혹은 공속 한개정도 껴셔도 좋음

 

이 룬이 정답은 아니지만 초반 ap상대로 솔킬을 따기 쉬운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징은 걍 아닥하고 따라해보세요

 

특히 광란은 딜교할때 공속이 올라가기 때문에 개꿀임과 동시에 포식으로 라인전유지가 개꿀이라는 사실

 

처음엔 장군과 강력한 일격에 3씩 투자하고 도살자와 포식을 안갔었는데 야스오를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아십니다 포식이 얼마나 효율이 좋은지를

초반 ap 상대로 솔킬을 따고 싶으시다고요? 탈진? 버리세요 아닥하고 점화 갑니다

당신이 야스오의 숙련도가 플레티넘급 이상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그때 탈진 가셈

골드까지는 아닥하고 점화 갑시다.. 탈진들고 깝치지말고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자 이제 1레벨때부터 ap상대로 딜교하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집중하셈

상대방이 빅토르, 아리, 아지르, 기타 등등 잦같이 쌘 ap챔프다

 

무조건 E찍으셈  왜냐!!!!!!!!!!!!!

 

자 보셈

 

현제는 레벨 1상황

 

일단 1분 30초가 지나고 미니언이 옵니다

 

그리고 미니언 뒤쪽에서 알짱알짱 댑니다 무조건 평타를 안맞고 기다립니다.

 

상대방이 야스오의 방어패시브를 빼기위해서 미니언 앞쪽으로 와서 알짱알짱 댑니다.

 

이때 중요한건 패시브를 지키면서 앞쪽 상대방 미니언하나가 E스킬로 디질수있는 딸피다!

 

그때 E로 미니언하나를 막타로 머고 상대챔피언을 한대 때립니다  (중요한건 상대챔프가 어느정돈 앞쪽으로 나와있으면 좋음)

 

그리고 나서 다시 상대방 챔프에게 E를 쓰고 들어가면!!!!

 

상대방 챔프 아뿔사 당황해서 자기 포탑쪽으로 뺍니다.

 

왜냐!! 지금은 레벨1 스킬이 한개밖에 없음 걍 뒤로 빼야함

 

그때 포탑이 안맞는 범위까지 쫒아가서 평타로 두둘겨 팹니다 (이때 할수만 있다면 길막하면서 패세요)

 

자 적당히 패고 다시 미니언에 E를 써서 뒤로 빠집니다

 

물론 미니언한테 처맞고 나도 체력 조금 답니다

 

하지만 상대는 이미 반피 그이상으로 데미지를 받는다는 사실

 

이렇게 하면 레벨 1때 굉장히 이기적인 딜교환이 됩니다 일단 야스오 패시브로 상대 평타나 스킬하나정도의

 

데미지를 무시하게 되기 때문이죠

 

물론 상대방이 물약을 졸롸게 처들고 오면 킬각을 나중으로 미뤄야 겠지만 이렇게 딜교를 하면

 

치명타 발동시 1~2렙에 킬각이 굉장히 잘나옵니다.

 

특히 요즘 미드 이즈를 자주하는데 아주 떡바를수있음.

 

이래서 저는 무조건 점화를 듭니다. 부케로 양학하는 재미로...?ㅋ

 

상대방이 야스오를 자주 상대를 안해봐서 모르면 대부분 1렙에 앞으로 나와서 그 패시브가 뭐라고 때릴라고 나옴

 

그때 E로 들어가서 포탑으로 도망칠때까지 길막하면서 평타 때리면 딸피때 점화걸면 점멸로 빠지는데 이때 같이 점멸써서 평타한대 때리고 나오면 걍 킬임 물론 상대 스펠보면서 해야함

 

물론 항상 이렇게 되는건 아니지만 야스오의 저랩구간에서의 기본적인 딜교환법입니다. 야스오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은 좋은 딜교환 방법이니 참고 하세요

 

레벨 2때는 큐를 2번 모으시고 e를 타고 들어가서 EQ 하고 나오는 방식으로 딜교를 하시면 되는데

 

야스오는 기본적으로 라인을 당기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딜교가 편해지고 생존기가 E밖에 없기 때문에 갱에 굉장히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미니언은 될수있는한 E로 막타로 드시고 당기는 라인이 되도록 신경써 주셔야 겠습니다.

 

티어가 높을수록 상대방은 압니다. 야스오는 라인만 당겨놓으면 조또 할수있는게 없다는것을..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귀찮아서 진짜 꼭 필요한 아이템만 올려봤습니다.

 

미드야스오인데 상대방이 빅토르라고 쳐봅시다.

 

자 초반 이기적인 딜교환으로 솔킬을 내고 기분좋게 시작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시간이 지나 약10~11분즘 스테틱을 완성합니다.

 

그다음 당신은 좋았어!와 기무찌!를 외치면서 E를 타고 딜교를 하기 위해 들어갑니다.

 

하지만 아뿔싸!! 빅토르의 W E Q R 점화 콤보를 맞고 원콤에 하늘나라로 직행하십니다.

 

그때 당신은 느끼십니다. 이것은 신세계 그리고 우리팀들도 무언가 감지하기 시작하고

 

채팅방을 통해 당신의 영혼을 악마와 계약하도록 유도합니다.

 

왜냐! 상대방의 ap는 시간이 갈수록 강려크 해지는데 당신의 주문방어는 쓰레기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초반에 도란검보다는 숏소드같이 생긴 롱소드에 3포션을 갑니다.

 

그후에 스테틱이 아닌 주문포식자를 먼저가고 그다음 스테틱을 가거나 상황에 맞게 대처합니다. 신발도 왠만하면 헤르메스를 가지요 그렇게 주문포식자와 헤르메스를 완성하면 마법저항력이 100이상이 된다는 사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여전히 강력크하고 딴딴하기 때문에 미드에 적 친구들이 잘 지내고 있냐며 반갑게 그것도 자주 방문해 줄겁니다

 

그리고 이제 야스오에게 있어서 하일라이트 아이템인데요 당신은 지금 무한의 대검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근데 아뿔사 당신에게 있는돈이 지금 900원이라는 사실 그렇다면 당신은 고양이 친구 곡괭이를 갈것인가 아니면패션감각 떨어지는 민첩성의 망토를 갈것인가!

 

저라면 당연히 민첩성의 망토를 삽니다. 왜냐!!

 

지금 당신의 공격력이 150이라고 생각해봅시다

 

곡괭이의 추가 공격력은 25입니다. 그렇다면 175가 되겠죠.

 

하지만 스테틱 이후 민첩성의 망토를 샀다면 당신의 치명타율은 79~80프로가 됩니다 치명타가 터질시 당신의 공격력은 두배가까이 상승하게 되겠죠. 자 무엇을 선택하시겠소?

 

전 상대픽이나 경기 진행 양상에 따라 아이템 트리를 짜기 때문에 항상 가는템이 다릅니다. 요즘엔 삼위일체도 좋은것 같고 양날도끼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여튼 자신만의 경험을 토데로 짜보시길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