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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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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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론즈가 쓰는 대머리 라이즈 공략

- 제이네츠(2015-09-25, 조회수: 3107)

안녕하세요 라이즈 좋아하는 빡빡이 유저 타릭의 기묘한 부쉬 라고합니다.
물론 제가 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은 아니다만 그래도 라이즈를 좋아하고 즐겨하여
한번 공략글을 써볼려고 올리는겁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525 IP
솔직히 이보다 좋은 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에서 변경할점이있다면 바로 왕룬인데요.
자신이 카이팅 위주로 딜을 박을 자신이있다=이속룬
그냥 나는 막둑딜로 맞다이 까서 이기겠다=주문력룬
같습니다.
빨강또한 자신이 평타견제 빡세게한다 싶으면 쌍관룬 끼시면되시고
상대가 ap라서 노랑에 체력룬 박겠다 하면 박으시면됩니다.
항상 능동적으로 룬을 짭시다.

아그렇다고 cs먹기힘들다고 공속룬가지는 마시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이나 21/0/9 추천합니다.
요즘 라이즈는 유틸보다 오펜스가 더좋다고 많이들 느끼네요.
저는 9포인트를 유틸보단 디펜스에 투자했습니다.
라이즈는 전방에서 싸우는 브루저 챔프이므로
디펜스에 9포인트를 투자하여 조금이라도 더욱 탱킹에 힘을 줄수있게 하여
한타에 유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솔직히 이스펠 이나 점화말고는 비추입니다.
리븐 같이 순간 폭딜이나 공속이 중요하다면 탈진도 추천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이즈는 스킬콤보로 먹고사는 챔피언입니다.

 단연 그 스킬콤보를 쓸수있게 해주는 패시브가 바로 라이즈의 핵심이라고 할수있죠.

 솔직히 스킬콤보는 매우쉽습니다.

 평소에는 1~2정도만 유지해주시다 상대를 잡아야겠다 싶으면 4스택까지 충전하고 

 w(궁은 스킬중간에 써줍시다)qeqwqe......로 때려잡아주시면 됩니다.

 솔까 피아노 치듯 연주하기만해도 킬따는것이 라이즈의 op성이기때문에 큰 문제는없습니다만.

 적어도 마우스커서만이라도 적에게 정확하게 조준하고 콤보를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라이즈의 궁극기도 매우중요합니다.

 패시브가 라이즈의 딜의 원천이라고 하면 궁극기는 그 딜을 확장해줍니다.

 궁극기가있을때는 q보다는 e가 더 중요한 스킬입니다.

 e는 내가 클릭한 유닛에게 날라가고 그 주위 6유닛에 퍼지고 다시 유닛에게 돌아오는 스킬인데

 그 딜을 광역딜로 바꾼다면 엄청난 딜을 자랑합니다.(즉 라인전때 궁키고 미니언사이에있는 챔프에게  

 e를 넣어주면 우주딜을 보여줄수있다) 

 솔직히 경험이 더중요한 챔프라서 자신의 스택관리와 스킬 콤보의 팁을 터특하는게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라이즈의 핵심아이템은 영겁하고 대천사입니다. 이거는 내가 라인전에서 지든 겜이 터지든 무조건 가야합니다.
이 템이없으면 라이즈 고유의 스킬난사와 탱탱함은 절대 보여줄수없습니다.
이유불문하고 좋은템이라서 꼭 가야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템트리는 자신이 어떤 라이즈를 원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단 딜라이즈
여눈-카탈-영겁-대천사-마관신-보이드-데캡-생존템

솔직히 저는 비추라고 생각하는 템트리입니다. 라이즈는 사거리하고 스킬상 
적에게 항상 노출될수 밖에없는 챔프라서 굳이 높은딜을 추구하기 보다는 좀더 안정적으로
지속적으로 딜을 할수있게 탱을 섞는것을 추천합니다.

딜탱라이즈
여눈-카탈-영겁-대천사-(닌탑,헤르메스,마관신중 하나)-(보이드 or 심홀)-망자의 갑옷-밴시

이것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딜로써도 꿀리지 않고 탱으로도 안꿀리는 가장 밸런스 적인 라이즈이지요.

탱라이즈
여눈-카탈-영겁-대천사-(닌탑,헤르메스)-망자의 갑옷-란두인-밴시

일단 한 마디 하자면 안죽어요.
절대로 안죽어요 팀이 짤려서 나에게만 포커싱이 가지않는 이상은 절대로 안죽습니다.
안그래도 안죽는 라이즈인데 탱라이즈 경우는 때려도 궁극기로 피흡하고 딜은 딜대로 아퍼서
상대를 미치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 템트리 경우는 우리팀에 탱커없을시만 갑시다.(ex 미드 빅토르,정글마이,원딜,애니)
안죽긴하다만 역시 탱스킬이 없는지라 완벽한 탱킹을 기대하긴 어렵다만
그래도 제법 할만한 템트리입니다.

이 셋중에서 하나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 골라서 하시면 무난합니다.
그렇다고 자신의 실력을 너무 과신하여 딜만가시면 한타때 1초만에 녹는 라이즈봅니다...
탱이 되야 딜을 넣을수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솔직히 라이즈가 궁극기와 패시브가 커져있다면 절대로 안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롤 카운터 픽에 가장 어렵다고 나와있는 렝가는 저도 힘들더군요.
초반에 힘든게 라이즈인데 그 초반을 더더 어렵게 만드는게 렝가입니다.
부쉬에 자꾸 튀어나와서 신경을 건드리고 딜가면 내가 원콤나고
탱가면 절대 못잡는 라이즈의 카운터이지요.
그래도 한타 페이스에 넘어가면 라이즈의 존재감이 폭발하므로 라인전에서 사리던가
닷지하는거 추천합니다. 암걸려요
이렐리아
얘는 그 패시브 마저 무용지물로 만들수있는놈입니다.
라이즈의 무한속박을 패시브와 헤르메스로 씹을수있고
패시브,궁극기 지속시간에 승부를 봐야하는라이즈에게 스턴을 먹여
딜로스를 발생시킵니다.
또한 딜도 아프고 탱도 됩니다.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이므로 갱부르는거 추천합니다.
리븐
이년은 그냥 싫어요
너프좀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루종일 때리세요 e각만 안주면 절대 안집니다.
가렌
요즘 op로 사랑받는 친구죠.
얘는 탱을가면 까다로우나 딜가면 엄청나게 잘녹아서
탱을가면 가까이 올때 w박고 ㅌㅌ하시고 딜가면 w박고 스킬콤보 넣어서 순삭시켜줍시다.
가렌이 스킬을 넣게 놔두면안됩니다.
그점만 명심하세요.
말파이트
라이즈 스킬에 방어할수단이 없습니다.
그냥 궁갱만 안당하신다면 충분히 텁니다.
라이즈 카운터는 cc입니다.
맞다이는 현재 롤 최강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자신의 패시브와 궁극기 지속시간을 cc기로 허비할수있게 만들수있는 적이 카운터 이지요.
또한 라이즈는 초반에 매우 약합니다.
영겁이 따기전까지는 신중하게 플레이하여
성장하는것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한마리의대머리입니다. 그냥사리세요 진심으로 답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대머리가 쎄지기 시작하네여 그래도 딜템만 뽑혔으니 각을 잘보면서 지원을 가거니 라인에서 cs를 챙기거나

 적에게 킬을 딸수있는 시기입니다.

후반 운영법

 이때부터 원딜이 오래사는 쪽이 이깁니다.

 원딜과 함께 앞라인을 녹이면서 원딜은 살리고 적은 해치워 나가는 모습으로 운영해주시면됩니다.

 라이즈는 쉽게 안죽으니 쫄지말고 자신이 최대한 박을수있는딜은 최대한 박아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패시브와 궁극기가 있으면 됩니다.

 

 

마치며

 1픽:야 나 탑감

 2픽(나): 나 라이즈주면 머리카락 풍성해짐

 1픽:탑줌 

 

 그리고 캐리하면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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