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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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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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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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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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벨코즈 실버5->플3으로 잘크기만 하면 서폿보다 더 좋은 시너지를 내는 공략.

- 촉수로찢기(2015-10-15, 조회수: 2201)

안녕 하세요 미드벨코즈 유저 Hucleberry P 입니다.

 

처음 미드 벨코즈에 대한 공략을 써볼려고 합니다.

 

벨코즈는 초기 미드 마법사 챔프로 북미에서  2월 12일 공개를 하엿습니다.

 2014년  3월5일  (수) 패치노트떄 한국에 입성 챔프로썬 118번째 전장에 합류하엿습니다.

 

 

벨코즈를 설명 하기 앞서  필자는  아무 별볼일 없는 현재는 벌레티넘에 서식하고 잇는 유저 입니다.

그전에 롤이라는 게임을 알앗을때는  

 

북미에서 이동시켯을떄 한국서버 오픈 으로 조금조금식 하면서  시즌2때는 플레4까지 찍어보기도하고

시즌3떄는 수능을 쳐야되서 접엇으나 몇달만에 다시 롤을 만들엇고..

시즌3프리시즌에는 6승4패로 실버행... 그리고 친구한테 아이뒤를 양도해서 시즌4때까지 주고

시즌4때는  벨코즈를 처음 만나고  인생챔으로 조금식 다시 롤을 하면서 파던 챔입니다.

 

 

 

이번시즌은 대학 휴학하면서 군대기다릴겸 갓버-> 플 1까지갓엇으나 알바랑 재미로 메이플 방송 잠시 한다고 요즘엔 잘안햇습니다..

 

현재는 플3에서 조금식 다시 올리고잇습니다..!

 

 

 

 

 

일단 아는 한은 차곡차곡 지식을 생각나는대로 뽑아서 적을테니 보고 댓글로  필자가 모르는 지식을  댓글로 적거나 조언해주시면

보고 수정하고 하도록 하겟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능력치



 

 

 

 

 보시면 벨코즈는 방어력 뿐만아니라 마법저향력은 18레벨 수치 동안 거의 올라가지않는 수치를 보여주고잇습니다.

 그러므로 카타리나 르블랑  피즈 같은  근접 암살자한테  너무나도 약한 면모를 보이는 점이 잇습니다.

 

일단 미드벨코즈의 장점 과 단점을 적어보자면

벨코즈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밴픽창에서 자랑스럽게 1픽을 찍으면 상대방은 서폿인줄 안다(?!)

2.  고정패시브 데미지와 쭉쭉 뻗어나가는 궁극기 데미지로 인해 한타떄 미친 존재감을 나타낼수잇다!

3.   한방한방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잇다.

 

 

단점

1.  근접 암살자 챔프 한테 너무나도 약한 면모를 보인다 EX)제드, 카타리나, 피즈, 야스오, 탈론 등.

2.  방어력 체력 마저가 너무 낮다. 말그대로 물몸이다.

3.  물몸 인것도 물몸이지만 노도주기라 고정cc or 다른 cc에 매우 취약한 모습으 보여주다.

 등등.

 

최근 전적 중 그나마 나은 부분만 골라왔습니다.

서폿 아지르... 베인  천리안 은 잊어주시길 흠.흠..

현재는 1650점 플레 4로 강등 당하엿지만 다시 올리고잇습니다.

 

 

2015년 8월 5일 당시까지

 

 

 

 

 

 

10월 15일 현재 플 3으로 아주 가끔식 하고잇습니다. ^^ ㅠㅜ  플레 대리새끼들 (주륵... 극딜가는 탑솔러 들 개자식들...)

 

현재 전적

 

 

 

 

 

 아시는분은 아시겟지만 미드벨코즈는 정말로 서폿 벨코즈에 비해 딜량이나 순간 누커 만큼 딜을 넣어 적을 중요 챔프들을 녹이는과동시에 에어본과 cc기로 팀을 살릴수잇는 챔이지만

그만큼 적팀들도 벨코즈를 1순위로 뭅니다.

보통 서폿벨코즈는 평점 3점대가 쉽게 넘어갈수잇지만 미드벨코즈는 2점대 부터 평타 이상으로 취급합니다.

미드벨코즈 분들 힘내십시오.!(주륵..)

 

 

 

 미드벨코즈 햇던 유저를 뽑자면  AQV SPEEDD님이 계시겟네요

 

 

 2015년 8월 05일 당시

 

 

 

2015년 10월 15 글을 더다듬고 난후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7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2
  • 주문력 +1.19
    x9
  • 마법 관통력 +2.01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1.85
  • 방어
    +7
  • 마나 재생
    +2.34
  • 주문력
    +15.66
총 가격 : 9,221 IP

 제가 편하게 가는 셋팅룬 입니다.

 

처음  빨간색 마관x9  노란색 방어x7 레벨당 마나재생2개를 박아 줍니다.

 

여기서.!

 

 

왜  차라리 2개를 방어더 가는게 낫지않겟냐 싶지만. 미드벨코즈는 한방한방을 신중하게 쏴야할 뿐만아니라

제가 가는 마스터리 자체는 체력 방어쪽을  찍어주기때문에 조금의 마나를 더올려주는게 확실히 좋습니다 ,

 미드라는 무대가 넓기떄문에 Q로 쏴서 맟출 확률이 적어집니다.(저는 서폿 쪽벨코즈가 더 Q맟추기쉽더군요)

 

라인력을 가져가면서 천천히 크는 선택을 하는게 낫습니다. 특히 근접 적침피언은  마나가 빠질시에 적은 바로 카운터 칠려고 준비할것입니다.

최대한 마나를 아껴서 1번쨰 귀환전까진 시에스량이나  궁극기 등을 확보하고 로밍or 라인 전 승리를 가져가는것이 주목표이기떄문에 가끔 마나를 엉뚱한데 쓰기떄문에 마나재생량 2개를  올리면 후반에도 모렐로+기존 마젠+성장 마젠 으로 버틸수잇는 밭침틀이 됩니다.

 

 파란색 룬 주문력x9   

정수는  마관x2 주문력x1 개를 올려주도록 합시다.

 

총 마관 12  주문력 16 방어력 7 마나재생 2.3이 됩니다.

 

이속을 안찍는 이유는 어차피 물리면 죽습니다 차라리 주문력과 마관으로 라인전 혹은 한타를 좀더 강하게 꽉조이는게 훨씬 나아보입니다.

 

보통 벨코즈 유저들이 좀 사리면서 크는 정도라면

 앞에서 깝쭉 거리는(?) 딜교를 강력하게하는 벨코즈 입니다.

 

 

AP상대 룬은 아직 제가 수십번 차례는 기울이곤 잇으나 

 그나마 낫다고 한다면 왕룬에 주문력 1개를 빼버리고 마저를 가는게 제일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한 특성입니다.

마술(Sorcery ) 재사용 대기시간을 5% 추가 됩니다.

강력한 일격마관과 방어구 관통력을 6%나 올려줍니다. 쌍관 대체로 사용해도 아주조금은 효율이 잇을뿐만아니라.

마관을 6퍼나 올려주기떄문에 꼭갑시다.

1렙 마관 12/6% 가 됩니다.

 

 

보통 유저들은 유틸특성으로 재빠른 발놀림이나 정신 확장을 찍어줍니다.

특히 이번 유틸은 버프가되서

정신 확장 마나를 3레벨떄 75를 올려 주기도해서 나름 괜찮은거 같긴합니다만.

 

미드벨코즈는 마나를 최대한 아끼면서 다른 곳에 생존력을 올려줍시다. 바로 디펜스 특성입니다.

 

막기 챔피언의 기본공격으로부터 2를 막아줍니다.

회복력 탈론같은 출혈으로 피가 빠졋을떄 대치할떄 그나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됩니다.

고참병의 흉터 3레벨 무려 체력을 36이나 올려줍니다. 노란 룬 4개 추가로 박은거라 생각하시면됩니다.

파괴전차 체력 3퍼센트 그리고 지금까지 제가 갓던 템트리 룬 , 특성을 꼇을경우 1렙체력 622 정도가 됩니다.

아주 적은 체력도 아닙니다. 마나 량또한 325 정도 로 준수 한수준이 될것입니다.

 

위에 말햇듯이 유틸을 재빠른 발놀림정신 확장요리의 대가까지 가는것도 나쁘진않지만 그만큼 더더욱 사려야 하는  챔이 되는것을 명심 합시다.!

 

좀 벨코즈할떄 사람마다 차이는 잇겟지만 못참는 탱커 성격에서는 체력 디펜스부분을 찍어주면서 좀더 나가서 싸우는 유저들한테 추천드립니다

 포식 의외로 좋습니다. 스킬 연사하면서 미니언 먹을때마다 체력 회복 및 마나 1을 추가로 얻어 도란링을 같이 가지고 갈시 마나 5 체력 3을 회복하게 됩니다.

 

 

최근엔  유틸리티를 찍은 벨코즈를 좀 개발하고잇습니다.

저는 서머너 스펠을  점멸 점화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그럼 가끔 이렇게 물어보는 유저 분들 이 많습니다.

 

"왜 점화를 드나요?" " 힐안드세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개인적인 취향 및 저는 점화가 더낫다고 생각합니다.  qwe wqe 같은 정확한 딜교와 함꼐 점화 궁을 넣을경우 무난 하게 킬을 딸수 잇다고 자부합니다.

 

 

 가끔 적팀에서 제드나 리븐 딜을 최대한 덜고자 씁니다.  필자의 점수 10점만점에 7점

 

 

 보통 저의 개인취향밑 딜계산으로 보통 확신을 잡앗을떄 바로 불붙입니다. 필자의 점수 10점만점에 7~8.5점

 

 

 상대가 미친; cc기이다 특히 정글 또한 갱을 올떄  버틸수가없다!!!! 할경우 듭니다.

가령 예를 들어 적팀 미드가 Swain(스웨인)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Viktor(빅토르)Ekko(에코) + 적팀정글이 Lee Sin(리 신)or Volibear(볼리베어)Gragas(그라가스)Pantheon(판테온)Jarvan IV(자르반 4세) 일떄 들어주는게 가장 멘탈이나 효율이 좋습니다.

 

효율또한 점화랑 마찬가지

 

 

그외. 는 잘은 안씁니다. 어차피 적미드 라이너가 점화를 먼저 걸시엔 힐 량이 절반으로 뚝떨어지기 에 별로 좋아보이진않습니다.

 

차라리 정글 or적 미드라이너가 온다 그러면 빠르게 힐or 플로 빠지는게 그나마 좋은 선택지라고 보구요. 탈진은 서폿이 훨 낫습니다.

 

 

 

"괜히 하느님이 딜 부분에서 강력하게 준게 아니다" 를  연상케 할정도로 딜부분에선 좋으나

체력 방어력 마저  노도주기  같은 부분은 촉감이나 핑와 느낌으로  정글이 올거같으면 빠지시는게 좋습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견제

 

 

 

 

1렙 때는  Void Rift(공허 균열)로 견제 및 시에스먹기에만 집중합시다. 적이 딜교를 1렙떄 원한다 하면 빼면서 그자리쪽에 w를 뿌려주시고 견제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2렙 이되셧으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찍어 한방씩 툭툭 던져줍시다.  ※ 던져주되 맟출수 잇으면 최대한 끊어서 맟추되

무조건 맟춰야지! 라는생각은 꼭 버립시다.

 

3렙 이되면 Void Rift(공허 균열)을 다시 찍어줍니다. E를  찍어딜교 나 견제를 할수도잇겟지만 3렙~4렙떄 qwe를 쓸경우 막심한 마나 소모가 듭니다. 차라리 라인력이나 딜이 더 쎄지게 w찍는게 qw딜교를 더향상시키는 계기가 됩니다.

 

4렙 이 되셧을경우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를 찍어 혹여나 근접 암살or 근접캐가 딜교를 할려고 오면 빼면서 콤을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5렙 이되면 Void Rift(공허 균열) 을 다시 찍어줍니다  애초에 미드 벨코즈는 w를 선마하여 라인력을 쭉쭉밀고 그 빈틈을 적팀에게 딜을 넣거나 짤 or 로밍가는게 훨씬 효율이 높습니다. 데미지는 말할것도 없습니다.

 

6렙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궁극기로 킬각이 보이면 따시되 피가 없다 싶으면 적당히 물러서는 법도 괜찮은 타협점중 하나라 봅니다.

 

 

7렙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올려 부족한 Q딜을 한층 강화하면서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입니다.

 

그 이후엔 w선마 q선마 궁 마  E를 마지막으로 선마 해줍시다.

 

 

 

 

스킬 활용 팁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유기물 분해 입니다.

(거참... 롤 개발자들은 3타데미지를 무척! 좋아하는군요  에코랑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3타당 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25+(10x level) 에 영향을 주며 마스터시 205라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겟지만 유기물 분해를 몇초안에 안쓰면 표식이 사라지지만 평타로 적챔피언을 견제할경우

유기물 분해가 중첩은 안되지만  지속시킬수 잇습니다.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플라즈마  분열  마나소모 40/45/50/55/60 으로써 벨코즈가 80/120/160/200/240

(0.6 AP) 마법피해를 입히고 70퍼센트 둔화를 겁니다.   1/ 1.25/1.5/1.75/2 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사정거리는 1050   2쪽으로 90도 쪼개지는게 특징입니다.

당구 잘치거나 수학 잘하시는분들은 각도를 잘돌려서 맟추기도 합니다.

 

 

 

 

 

 

스킬콤보는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제일 일반적입니다. 미드벨코즈 경우 누누히Nunu(누누) (?! 개그코드) 말하듯이  체력및 방어력 마저 가 낮습니다. 특히 마저는 거의 안오릅니다. 

  그런데 Eqwr 혹은 Ewqr을 써서 에어본이 되면 모르나 안되면 적 미드라이너는 그틈을 빠지지않고 이니쉬나 라인을 가져가게 되기에 적이 무빙이 좀 일정하다 싶으면 wq로 뿌려서 w2타 까지 맞게 한뒤 er로 고정 에어본 +궁을 섞어주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으로써는

 

일단 미드라이너기때문에 조금더 질긴 생명력을 위해 주문력+체력으로 가장 든든한 도란링+2포 를 사주는게 일반적입니다.

 

가끔 야스오  유저들은 막 EEEEEEE 해서 깝칩니다..

근데 정말 잘하는유저들도 EEEEEE로  때릴락 말락 하면서 벨코즈스킬을 쓰게 유도합니다.

 

당황하지마시고 w로 라인을 안전하게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적이 프리징이나 라인을 밀지 않을경우  적 챔피언+그 유저의 손이 너무 카운터 하기 힘들다~ 하시면 경치만 습득하면서 w로 뿌려서 최대한 조금식 시에스를 먹되 도발에 걸려 들지마시길..(중간이상 갓다가 적이 콤보나 갱이 준비되잇을수잇습니다)

 

1. 집을가서 600원 이상이다. 할시에 Malady(금지된 우상) 사줍니다.

보통 유저들은 Why? 왜 금지된 우상을 사지?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포션+ 와드 를 사는게 더 안정적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겟지만. 보통 라인전을 너무 일방적이나 3렙4렙떄 따서  600원만 모엿을떄 금지된 우상을 살시에.

마나재생 50퍼센트와 재사용 대기시간 10퍼센트가 붙습니다.

 

벨코즈는 라인전을 쉽게 이길경우 로밍갈떄 더욱 더 강력한 시너지를 보여주기때문에  435원주고 고서 사는것보다 6렙이후를 생각해서 안정적으로 가시는게 낫습니다. +

주문의 고서 안사더라도 6렙 떈 쎕니다. 너무 딜적으로 가실려고 하시면 스킬을 뿌릴때 마나가 허덕허덕이기 쉽습니다.

*특히 저는 유틸에 찍지않고 디펜스 부분을 보완하는 벨코즈 라  마나를 좀더 아낄려고 우상및 쿨탐 을 갑니다.

 

 

 

*특히 미드벨코즈는 w선마로 통해 1자형장판으로 2타데미지+라인전 시에스를 빠르게 클리어 하면서 대치 그리고 성장형으로 팀에게 도움을 주는게 훨씬 이득이라 너무 성급하게 가시면 독이될수도잇어요!.

 

기괴한  가면을 선템으로 가지않는 이유 또한 초반 마나 재생량은 서폿 벨코즈에 비해 많이 필요할 뿐만아니라 w마나 요구량이 Q에비해 30~40정도 더 필요하기에 신중 또 신중을 가해 써야합니다. 조금 빠르게 수급을 위해 금지된 우상을갑시다.

 

2. 보통 무난하게 1킬을 안줄경우. 라인전은 6렙이후 마나가 딸릴떄 갑니다. 보통 이때정도되면 1450원정도로 잡을 시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 820+600원인 1420원으로 뽑을시  주문력 30+ 마나재생량50%+ (재사용대기시간 20퍼센트 감소)

합니다. 이말인 즉슨.

딜은 딜대로. 마나재생량과 함꼐 궁극기를 더빨리 얻어 로밍or 라인전 킬or 정글 2:2 소규모 싸움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모렐로노미콘) 이 아이템을 뽑앗으면  저번 상향된 주문력 20~30추가된 (리안드리의 고통) 를 뽑아줍시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하위템 마관 과 주문력 체력까지 올려줘서 방출보다 이걸 올리는게 라인전이나 한타떄 더이득입니다.

 

4. 공허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적팀에 마법저향력을 많이 올린 적이 잇을떄 가줍시다. 올려야하는 필수템이길 하나 가끔

마저안올리고 적팀 모드 딜 or 탱이 AD인 챔프 or 포킹만으로 질질 싸게 만들수잇다 ! 싶을 때에는 선 데켑이나 루덴을 올리셔도 되겟습니다.

 

5. 데켑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적은 이유는 아무리 벨코즈가 주문력계수가 0.6AP이지만 이번 데켑의 총 주문력 5% 상승 이라는 점을 간과 할수 없을뿐만아니라 주문력이 높아 뽑아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여기서 갈리게 되겟죠.

공허의 지팡이까지 뽑은 유저들은 마지막 딜템으로 데켑or루덴을 갈것입니다.

루덴은 추가로 포킹뎀을 늘려주고 데켑은 총주문력 35퍼센트를늘려준다는점에서 더 강력한 딜을 원한다!

싶으시면 가차없이 루덴보단 데켑을 올려 적들을 Hell로 만드는것도 괜찮은 방법같습니다.

 

 

6.마지막 밴시 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올리는 이유는  마지막 후반 말 쯤될시에 마지막 한방으로 인해 승패가 결정되는 중요한시기일때 와드를 하나 박는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한번 딜러가 물려 바로사망할시 그판은 벨코즈에게 화살이 다꽂힐수 있기때문에 적의 cc나 능력을 40초마다 막을수잇는 밴시 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밴시의 효과는 마법저향력 뿐만아니라 체력 과 체력재생 효과까지 탁월하기때문에 딜탱으로 후반떄 가면 좋은선택입니다. 더좋은 하드코어로 극딜 템트리

(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생각만해도 극혐입니다. 딜러들 뿐만아니라 탱커들또한 만만찮은 피해를 입히게 할수잇죠.

 

 

가지말아야할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쌍둥이 그림자)  이두개는 딱히 좋은 점도 없습니다. 가끔 벨코즈 물어보시는 여러티어분들이 이런거 어떻냐고 마저까지올라가지도않느냐 하시는데 비추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체력과 주문력을 올려주는 코어템처럼 보이지만 이거 올리느니 더 생존 확률이 높은 밴시를 갑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저는 개인적으로 비추드립니다. 아무래도 앞서서 적어놓은 템트리가 가장 효율이 좋을뿐더러 순간 적으로 무적이된다하더라도 팀이 다죽어 잇으면 거의 필요도없고 주문력또한 너프되어 약간 떨어졋습니다(20 가량)

하지만 밴시대신 존야가 편하다... 하시는 람은 존야 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미드로 치면 카타리나죠. 네. 엄청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 친구는 벨코즈가 시에스 먹으로 나오길 기다립니다 나와서 스킬이나 평타로 시에스를 건들면 Q짤을 넣을텐데 3~4렙때 되시면 Qwe같은 스킬콤보로 깔짝깔짝 되거나 QQQ자꾸 날려 카타 패시브 추가데미지를 넣을려 할것입니다.
특히 후반되면 더더욱 괴물이 될뿐만아니라 벨코즈로 적의 위치에 we를 뿌리면 카타는 옆쪽에 잇는 미니언에 순보를 쓰거나 벨코즈 한테 써서 딜이나 견제를 하기때문에 초반엔 피가 쭉쭉 까입니다. 풀피일테니까요; 카타가 들오는건 카타가 벨코즈를 1초만에 녹일수잇다 라는 자신감으로 들올려 할테니 조심 또조심!
제드
네 . 비급들고 토낀 친구죠? 정말 오만방자하기 짝이없을정도로 그네그네 거립니다;

으하하하하하 웃으면서 표창견제 wq로 짤날릴 뿐만아니라 콤보를 맟추고 궁을 쓸때 제드가 벨코즈 한테 궁을 씁니다 근데 가끔 벨코즈 뒤로 제드가 안착되는경우가 잇는데요 그럴땐 정말 벨코즈 입장에선 난감합니다. ;
말할수가없죠. 표식으로 벨코즈는 죽을 수도 잇는데 제드는 벨코즈 궁뒤로 궁이써지는 경우가되니 제드는 몇대 때리더니 다시 자기자리로 가곤 뿌직거리면서 우리 촉수는 죽게됩니다. 제드는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 하시되 위에 카타리나와 마찬가지로 그 유저의 손가락 실력 노하우 등에 따라 어떻게 될지 무궁무진합니다 그분이 제드충이길 바래야죠..
르블랑
녹서스년인데 정말 치가떨립니다 덜덜덜...
정말 잘하는 르블랑은 일직선으로 www를 쳐오는게아니라 비틀어서 각도로 짤로 넣는데
르블랑의 w는 정말로 아픕니다... 계수가 0.8정도로 압니다만.
Q인장과 Wx2 줄로 벨코즈를 조교 시키는기도 합니다 벨코즈는 그 힘든 조교에 파르르 떨면서 죽습니다 정말 이챔피언 너프너프 먹어도 더 강해지는거같습니다.
걍 이친구를 따는방법은 3가지.
패턴을 읽어 한번 쇼부를 본다던지
그 르블랑 유저의 손가락이나 르블랑 충 이길 바라는것.
그리고 갱을 부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직스
직스 너무쉽습니다 Q포킹+ 패시브를 맞을시 정말 아프나 정말 그것뿐.
다른 건 견제+ 도주기
광역궁 이기때문에 동등하게 클시에 사거리가 긴 벨코즈 입장에선 땡큐죠.

걍 웃는거부터 벨코즈가 이깁니다.
카시오페아
2렙 최강 누적딜로 소문난 카시오페아이지만 벨코즈와 동등한 물몸+노도주기입니다.
이친구는 한번맞게되면 노답이지만 qw탄속이 느려 피하기 그리 어렵진않습니다.
궁극기 또한 석화되지만 이럴땐 정화들고가면 딜교 바로이깁니다.
벨코즈가 이친구를 이기는 이유는

넓은 사거리의 시즈탱크와같은 스킬
엄마없는 궁극기딜로 농락시키면서 죽일수잇습니다. 정말로! 정화들고가면 이기기 쉽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마찬가지 입니다 위에 뚜벅이 카시와마찬가지로 견제 해야할 건 단하나 라인전에서 정글+트페 골카만 잘 풀고 잘사릴시 한타력은 벨코즈가 한수위입니다. 대신 로밍은 같이 트페동선으로 따라가 최대한 트페가 먼저 도착할시 팀을 빼게하거나 벨코즈가 만나는 지점에서 한타나 소규모 교전으로 이득을 취하게 해야합니다

정화 들고갑시다 들고가면 안무섭습니다.

타 챔피언들을 하나하나 탐구해보겟습니다.

 

빨간색 으로 칠해진건  힘듬~매우힘듬 

주황색 으로 칠해지는것은 보통~약간 힘듬

초록색 으로 칠해지는것은 쉬움~보통

으로 처리하겟습니다.

 

 

 

 Nidalee(니달리) 이친구는 보통~약간 힘듬

 

이유는  스킬자체는 단조롭고 별로 피하기 어려운 스킬은 아니나 패시브가 머리위에 떳을떄Prowl(수풀 배회) 달리가 쿠거폼으로 날라들어와 weq를 할시에 벨코즈는 이미 저세상으로 떠나버렷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맞아주지만 않으면 그닥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Ryze(라이즈)이친구는  쉬움~보통

이친구는 정말로 거짓말안치고 벨코즈 가 나왓을떄부터 미드싸움때 가끔 나오고 타게팅일때도 싸워봣지만 탑만큼 넓은 포지션이아니라 라이즈 또한 갱에 신경 쓰기도합니다

그래서그런지 뭔가 탑에서 할때보다 뭔가 좀더 약해진 모습을 보일뿐 만 아니라 벨코즈를 상대로 논타겟 Q를 뿌린다는건  어린아이와 어른이 잽을 한다는것으로 생각 하시면 되겟습니다.  (어린아이가 손이안닿임...)

 

Lux(럭스)이친구는 쉬움~보통

이유는 럭스의 E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가 이번에 속도 버프를 살짝먹엇지만 역시 아직까지 마나 소비량이나 마나 후달리는것.

라인 클리어 포킹 방면에서 벨코즈에 뒤쳐지기에 쉬움~보통을 넣어봣습니다.

하지만 중후반에는 그 반대가 될수잇습니다. 한방한방의 데미지가 무시무시 하기때문에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Lulu(룰루)이친구는 쉬움~보통

이유는 정말잘하는 룰루를 본적은 없습니다. 갱성공으로 큰것 외엔 감탄 할정도로 힘든 대상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룰루 또한 초반 체력이 낮을 뿐아니라 방어력 마저또한 낮고 팀서포팅으로 더 효율적이기떄문에

 6렙만되도 킬각 or 집 둘중에 하나는 나올것입니다. 룰루가 스킬 사거리가 울팀 미니언에 e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뭍혀 Q로 더 사정거리 길게 하지않는 이상은 절대 사거리 차이에서 뒤지지 않을 뿐더러 그런식으로 스킬사용시 마나가 금방 허덕이기 쉽습니다.

 

Riven(리븐)이친구는 보통~약간힘듬

이유는 6렙이전에도 폭발적인 딜과 e로 스킬 피해를 줄이는 반면 평캔과 스턴으로 미드 를 힘들게 할수도 잇다고 생각하지만 리븐은 붙어야합니다. 즉. 리븐이 자기라인쪽으로 프리징하면서 벨코즈를 미드이상으로 안오게 하지않는한은

벨코즈는 포탑을 끼고 시에스에 스킬이나 평타로 먹으면서 견제 를하면서 리븐에게 스킬을 퍼부으면 리븐이 앞으로와 딜교를 할려고 하는데 에어본을 자기밑에 깔면 리븐이 튕겨져 나갑니다.

그리고 포탑안으로는 절대 못들가기에 딜교적에서  쌤쌤으로 때리거나or 그이상을 딜교를 가져올수잇습니다.

리븐할때는 자기가 말파 이트다! 라는 생각보단 말그대로 난 벨코즈야 그니까좀 야비하게 생각 할진모르겟지만 게릴라 작전처럼 찔끔찔끔 리븐을 도발하게 만들수잇는 그런 생각으로 리븐을 치고빠지게 해야합니다

후반갈수록 와드가 울팀이 불리할시 더무서워지는 캐릭중 1명.

 

Master Yi(마스터 이)이친구는 보통~약간힘듬

이유는 마이스터이는 라인 클리어가 벨코즈보다 훨씬 탁월할뿐만 아니라 Q스킬뎀지 또한 벨코즈입장에선 아픕니다.

거기다가 스킬 뿌려놓을때 E를 날렷는데 마이가 벨코즈한테 Q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돌리면서 E스킬을 그냥 무력화 시킬경우 벨코즈는 딜교 성공도 하지못한채 뚜둘겨맞고 라인또한 자꾸 차이가 나게됩니다. 이친구는 걍  정글 불러요 ㅋ.

 

Mordekaiser(모데카이저)이친구는 보통~약간힘듬

초반 라인전 부터 쉴드로 대신에 마나로 스킬을 아무리 날려도 거의 10판중에 6판이상은 6렙 이후에 딸수잇습니다.

만약에 피를 깍앗다해도 6렙이후 마나통이 부족할뿐만아니라 이친구는 더파밍하고 갑니다.

후반에는 상황에 따라 뚜벅킹or 한타 종결자가 될순잇지만 한타에 정말 잘하지않는이상은 보통으로 생각하셔도될듯합니다. 그냥 "초반만 시에스잘먹고 템뽑아와서 죽여버려야지"생각하세요.

 

Malzahar(말자하)이친구는  힘듬~매우 힘듬

왜냐하면 벨코즈보다 우월한 E스킬로 옆 미니언or 유닛을 퍼지게 할뿐만아니라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Q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는 이제 몇없는 침묵스킬 wNull Zone(무의 지대)는 탱커를 간단하게 녹일수있는 장판에 궁극기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는 정신집중 에서도 제압 스킬입니다. 정말 잘하는 유저 만나면 피똥쌉니다. ...

 

한타또한 적팀 말자하까지 5명이상이 레이져 맞고 말자하가 바로녹지않는이상 우리팀 피해도 무지막지 하게 잇을것이며 침묵으로 인한 극후반 한타또한 보장할수없습니다.

정말 초반부터 기를 팍팍 죽여서 컨트롤 하시던지  각잡아 쇼부를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이친구는  주문력으로 미드를 상대할시 힘듬~매우 힘듬

가끔  유저들이 어..? 왜 말파가 힘들지? 라고 의문을 가질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패시브는 단단한 보호막으로 10초당  생성될뿐만아니라 말파 Q를 주문력으로 갈시에 정말 체력이 토막나는 걸 바로바로 볼수잇는 뭐지??? 라는 단어를 뱉을 정도입니다.

특히 점화 궁 QESeismic Shard(지진의 파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다살아잇는 6렙떄 괜히 깝치다가 주문력 말파에게  조형기급 뺑소니를 볼수잇으니 벨코즈 간수를 조심히합시다.... 역갱엔 취약하니 갱을 불러서 따주거나 콤보로 멀리서 짤을날려 피를 뺀후 킬각을 재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Viktor(빅토르)이친구는  보통~약간 힘듬

Q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부터가 밀립니다. 쉴드를 만들고 적에겐 추가데미지를 부여하는가 하는반면

E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로 2차피해에 기존의 극뎀을 느끼게 해주고 wGravity Field(중력장(증강))는 잘못해서 벨코즈가 궁쓰다가 스턴걸려 도리어 적에게 300골드를 주게만듭니다. 하지만 짤을 날려 각을 재면은 쉽게 딸수도 잇습니다.

라인력은 둘다 비슷비슷합니다.

 

Swain(스웨인)이친구는  보통~약간 힘듬

부동진Nevermove(부동진)을 맞앗을떄 들오는 다른 지속뎀Torment(고통)이나 까마귀 흡혈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 으로 딜교를 얻어가는데 부동진 만 피합시다.

 

 

Morgana(모르가나)이친구는 보통~약간 힘듬

모르가나는 벨코즈의 cc기랑 에어본을 씹을수잇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최강의 방패를 가지고잇습니다....

거기다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로 속박을 걸수도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라인전을 벨코즈보다 더유리하게 가져갈수 잇을뿐만아니라 한타를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잘할시에 뒤흔들기도합니다. 하지만 딜교 부분은 벨코즈가 맟추기 좀더 수월하므로 좀 생각을하면서 한방한방 노립시다.

그리고 정화 가져가시는게 멘탈에 좋습니다.

 

Syndra(신드라) 요즘 안나옵니다 하지만 챔피언의 손에따라 쉬움~ 매우 어려움을 구분하기엔 판수가 많이 없어서

데이터를 좀더 모으겟습니다..

 

Ahri(아리) 보통~약간 힘듬

아리는 여러가지의 플레이를 통해 딜러를 손쉽게 짤라내고 매혹으로 이득을 얻어 낼수잇는 챔입니다.

특히 라이전에선 패시브를 통해 흡혈을 하고 Q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라인력은 벨코즈의 wVoid Rift(공허 균열)보다 약간더좋습니다 (대신 마나 요구량 극악..)

아리는 스킬 데미지가 골고루 균향잡힌 챔이기때문에 스킬뎀이 한쪽으로 집중되잇습니다. 특히 Q>E>W&R쪽으로요

최대한 매혹이라는걸 맞지않는게 좋겟지만 아리 상대로는 정화와 라인을 최대한 사리고 힘들다 싶을시 정글 친구를 부릅시다.

 

 

Azir(아지르)보통~약간 힘듬

일단 데미지 자체는 창렬입니다. 정말 벨코즈를 순삭 낼수잇을정도로 무섭지만 그챔피언의 충이냐 아니냐 이해도를 얼마나 알고잇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기떄문에 보통~약간 힘듬으로 조정 시켯습니다.

 

 

Anivia(애니비아)힘듬~ 매우 힘듬

힘듬 이상을 준이유는 스킬 딜량이 괴랄 할뿐만아니라  애니비아는 패시브Rebirth(환생)로 다시한번 살수잇을 뿐만아니라

Flash Frost(냉기 폭발) 는 뭔가 모르게 벨코즈랑 비슷한면이잇습니다 바로 자기가 원하는 지점에 Q를 다시누를시 그게 그자리에서 발동된다는 점입니다.

즉 애니바이의 Q는 맞을시에 스턴이 걸리게 됩니다.

여기에 Frostbite(동상)를 맞을경우? E의 데미지는 약 두배 가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E의 데미지는 애니비아의 최강 데미지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는데 추가2배 데미지를 맞을시 벨코즈는 한타에서도 제기지를 발휘 못하게 될가능성이높습니다.

아무래도 암살 하기도 힘든 후반에 다시 패시브로 살아난다니... 정말 무섭습니다.

 Glacial Storm(얼음 폭풍) 리안드리를 같추게될경우 성장 마저가 없는 벨코즈는 정말 피가 줄줄줄 까이면서 필요한 오브젝트떄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갈수도 잇기떄문입니다.

 

Yasuo(야스오) 보통~약간 힘듬

초딩들이 하는 1등 가오챔이죠? 소리에게 돈!

쇼미더 머니 못나가서 한이잇는 야스오입니다. 정말... 리븐과 똑같은 딜교 혹은 근접 방식으로 현란 하기만하지 벨코즈의 한콤을 맞을시 리븐보다 더힘들게 집가기 수월 할분 아니라 궁극기는 투사체가 아니라 못막습니다.

 

Xerath(제라스)보통~ 약간 힘듬

제라스의 스킬 조준 확률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Arcanopulse(비전 파동)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만 잘피하면  제라스는 그냥 후식으로 생각 됩니다.

쉬울때는 쉬우나 제라스 유저의 손가락에 따라 어려움이 될수도잇으니 잘생각하시고 피하시길바랍니다

솔킬 부분에선 쉽게 딸수잇습니다.

 

Orianna(오리아나)쉬움~보통

 

오리아나는 초반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콤보만 최대한 사려가면서 안맞기만하면 사거리 면으로나 딜면으로 벨코즈가 확실히 우위에 선점합니다. 막 5인궁으로 한타때 벨붕 상황 만들지않는 이상에선 말이죠.

 

 

Pantheon(판테온)쉬움~보통

심장 추적자나Spear Shot(투창)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스턴 콤보 혹은 패시브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로 포탑다이브만 피해 시에스를 먹어주면서 스킬을 까시면 포탑에서나 밖에서나 각만 잘잡으시면 무서울건 없지만 스턴 빨리 풀어 딜교해주는게 훨배 낫습니다.

정화드시면 좀 편하게 하실듯 합니다.

 

Fizz(피즈)보통~약간 힘듬

이친구 는 정말 도주기가 두개라 딜교 방식떄도 우위를 가져갑니다.

재간둥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로 스킬 을 씹는가반면 궁이나 다른스킬을 뒤섞을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피합니다 그러고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미끼뿌리기로 죽이고 유유히 나갑니다만 리븐 야스오같이 포탑을 끼고 자꾸 깔짝되면서 자기밑에 에어본 을 쓰면 딜각을 충분히 잴수 잇다고 봅니다. 초반에 피를 많이 깍아놓으면 더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은 최대한  3가지만 아시면됩니다. 시에스+ 사리기+포킹

포킹으로 몇대맞고 각을 재시면 바로 1초안에 그 챔프를 녹여주세요 딜계산이 실패햇을댄 그 화살이 자기한테 날라오니 조심 또조심하며 생각하면서 벨코즈를 운영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소규모 한타전에는 최대한 wqe로 2명~2명이상을 맟출생각을 해야합니다.

궁극기 또한 2명을 바라볼시 팀원이 가지는 이익또한 2배니까요.

 

중반 운영법

 핑와와 팀원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궁극기는 몇인궁! 이아닌 1~2인궁만 되도 바로바로써줍시다. 쿨감으로 최대한 빨리 들어오는 챔이니까요.

그렇다고 여러명이나 혼자서 손쉽게 각이 나오는데도 궁을 써주시면 궁낭빕니다.!!

 

후반 운영법

 최대한 살릴수잇는 체력이나 밴시로 뒤에서 포킹이나 와드를 같이해주고 잘 날려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1자형 좁은 쪽으로는 벨코즈가 궁각으로 다수에게 양념및 큰피해를 주기 좋습니다

최대한 좋은 지리 혹은 지형에서 싸우시면 훨신 이득입니다 최대한 딜러들 위주로 싸우되 앞에 탱커들도 유의하여 같이 양념을 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여담으로

1.벨코즈를 아시는분은 리신의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고 리신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올시 오는 거리에 앞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뿌릴셔  정확하게 맞을시 리신은 튕겨져 나갑니다. 가끔 미드라이너를 땃는데 리신의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앗다.. 근데 2차 를 맞으면 죽을거같다. 할시 에어본으로 죽기전 도박을 해보십시오.

잘하면 포탑다이브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일시 킬까지 추가로 얻을수 잇을지 모르니까요.

 

2. 벨코즈의 E를 맞고 추가 지형물에 박을시에 스턴에 걸린다.

네 맞습니다 하지만 벽이라는 지형물자체에서 싸우는 경우가 잘없기때문에 드물긴합니다.

 

3.  버그 인거같지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을 맞을시 유독 미니언들이 가끔  엄청 높게 뜹니다. 완전 자이드롭드 같은 ...

 

 

 

마치며

 미드벨코즈에 대한 짧은 소견을 적엇습니다.  배드 줄때는 사유로 배드를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댓글로 이러이러한점도 잇다~ 라는걸 적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최대한 열심히 다듬을려고 몇칠 몇날 몇달을 다듬고 다듬어 만들긴 햇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네요. ㅠㅠ

 

 

글보신 여러분  모두 수고하셧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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