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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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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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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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가 왜 시즌6에서 부모님이 돌아가셨는지 알려주는 글.

- 위Weed드(2015-11-11, 조회수: 7549)

공략쓰고 할 만한 티어도 아니고 시즌 6가 되면서 야스오가 양친출타를 보여주시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 사람들에게 왜 야스오가 필밴이 되야 하는지 알려주기위해 쓴 글입니다. 그래서 특성하고 아이템만 쓸거에요. 그리고 라이엇은 야스오 너프하시길.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마스터리에서부터 야스오가 미쳐 날뛸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흉포 18번째 특성인 전쟁광의 환희인데요.
다른거 하나도 안찍어도 전쟁광의 환희 하나만으로 야스오는 일단 모친을 잃었습니다.

전쟁광의 환희를 가면 좋은 부류가 두 가지가 있는데
1. 크리티컬 확률이 높아서 치명타를 잘 때린다.
2. 특정 스킬을 쓰면 다음 평타는 무조건 치명타로 들어간다.

이 중 1번에 가장 걸맞는 챔피언이 야스오입니다.
게다가 야스오에게 꿀같은 공속까지 서비스로 주고 흡혈이 없어도 치명타 100%만 채우면
2초마다 흡혈률 15%까지 주니까 이제 흡혈템이 없어도 야스오는 크리템만 채워도 흡혈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야스오를 실피로 살려주면 잠시후에 풀피가 된 야스오를 볼 수 있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지금 야스오는 다 필요없어요.
야스오가 진짜 답도없이 망해서 10분에 6뎃하지 않고 그냥 무난하게 cs먹었다고 하면
스태틱 민첩성의 망토 나오는 순간부터 그냥 야스오 앞에서 모두 아이스크림마냥 녹습니다.
거기에 인피 딱 완성되면 그냥 전부 일도양단 내버릴 수 있습니다.
이제 왜 아이템에서 야스오가 부친을 잃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야스오가 처음 나왔을 때 크리 100%를 맞추기위해 크리룬을 빨강에 4갠가 5갠가 넣고 파랑에 1개를 넣어서 1렙 크리 10% 맞추고 스태틱 인피 뽑아서 딱 100%완성시키면 그 때부터 그냥 보이는데로 다 썰어버렸는데
인피가 25%에서 20%로 너프를 먹으면서 스태틱인피를 가면 크리확률이 80%가 되버렸죠.
룬에 크리룬을 더 박으면 얘가 초반을 넘기기가 너무 힘들어서 차라리 크리룬을 다 빼고
스태틱대신 팬댄도 가보고 스태틱 인피 트포가면서 100% 맞추기위해 별 난리를 다 쳤는데
이제 다 필요없이 스태틱 망토만 가면 100%가 딱 채워집니다.
3300원에 누리는 크리 100%라니!
거기에 전쟁광의 환희 특성까지 더해지면서 원래 스태틱 인피를 바로 찍어버리면 딜은 쎈데 생존력이 애매했던 단점이 커버가 되버렸고.
3300원 버는동안 라인전은 진짜 왠만하면 안끝나기 때문에 상대는 무지막지한 라인유지, 푸쉬가 가능한 야스오앞에서 속수무책이고.

이제 스태틱 인피 몰왕(이나 피바)가고 입맛에 따라 장화 한 개와 나머지 2개를 가시면 됩니다.
탱킹력을 늘리고 싶다면 스테락, 망갑
딜링을 늘리고 싶다면 라위와 그 상위템, 혹은 흡혈템을 하나 더
생존력을 늘리고 싶다면 가엔이나 수은
아무거나 가세요 스태틱 망토가 나온 순간부터 게임은 야스오가 마음대로 할 수 있으니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진짜 막 썼는데 결론은 하나입니다. 야스오는 너프를 먹어야 한다. 아직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일단 야스오 한번 써보세요. 옛날 야스오와는 클라스가 다른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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