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2명
40.5% (17표)
4.8% (2표)
54.8% (23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23/42
(인증) 2/26 전쟁광의환희 리메이크 + 다시 피흡룬

- 닥파(2016-02-28, 조회수: 84292)

 

 

 

 

 

 

 

 

 

 

 

 

 

 

 

제 공략에 만은 분들이 오해하시는거 같아서 급하게 수정합니다

 

제 공략의 핵심은 지금 논란중인 흉포의 핵심특성 전장광의 환희가 아닙니다.

 

물론 지금 그 특성은 무조건 찍어야하고 오버밸런스의 특성이 맞습니다.

 

하지만 곧 너프될것이 뻔한 그 특성을 중심으로 이 공략을 적은것이 아닙니다.

 

제가 이 공략에서 강조하고자 한것은

 

첫째로 스태틱+무대로 크리율이 100퍼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룬에다가 치명타율을 추가로 박을 필요가 없습니다. >> 왕룬에 피흡을 박음으로서 유지력을 상승시킴

 

둘째로 예전에 유틸에 있던 피흡과 주문흡혈을 올려주는 특성이 흉포에 생겼기 때문에 그것을 찍음으로서 라인유지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주문흡혈또한 초반에 e를 많이 쓰는 야스오에게 예전 시즌5특성의 포식 이상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셋째로 포식특성의 상향과 룬갑옷특성의 변화로 야스오는 큰 라인유지력을 얻게 됬습니다.

 

넷째로 도란검1개나 2개로 피흡이 해결이 되기때문에 코어템에 우선적으로 집중할수있습니다. 지금까지 야스오를 할때 많은 분들이 피흡템을 올리는 타이밍에 많은 고민을 해왔기 때문에 이것또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공략대로 룬과 특성을 따라간다음 도란검시작을하면 피흡이 9퍼센트(계산상으로는 8퍼센트이지만 인게임에선 9퍼센트)입니다.

 

피흡 9퍼는 흡낫하나에 맞먹는 수준으로 초반에 평타와q로 피흡하는걸 보면 정말 유지력이 장난 아닙니다.

 

지금 패치후에 포션에 대한 의존도가 많이 줄었기 때문에 노코스트 챔피언이 이런 유지력을 가지게 되면 라인전이 정말 강력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전장광의 환희가 너프되더라도 심각하게 너프가 되지 않는다면 야스오에게 필수 특성이 될것이고 전장광의환희가 없더라도 지금 야스오는 엄청난 유지력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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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정말 필력도 별로고 말도 재밌게 못해서 좀 지루할수도 있음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필요한 부분만 읽어주셈

 

 

 

내 공략에서 정말 중요하다 생각하는 부분들은 밑줄을 치겠음

 

 

 

 

 

시즌3 때 원딜로 다이아1을 찍은후에 고3이라고 공부한답시고 1년접엇다가 시즌4막바지에 다시 시작해서 적응기간과 새로운 챔프 >> 야스오를 연습하면서 시즌5때 다시 다5를 달성했지만 실력이 녹슨것인지 시즌에 적응을 못하는것인지 아니면 내가 미드랑 맞질 않는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내가 다이아1을 갓던것은 순전히 운빨이었는지 다시 올리지를 못하겟더라 그리고 다5로 시즌5를 마무리하고 프리시즌이 시작되면서 바뀐 특성들과 템을 보면서 정말 야스오가 다시 엄청난 상향을 먹었다는걸 깨달음...

 

내가 티어가 다5밖에 안되고 승률또한 50퍼에서 왔다갔다 했지만 그건 내가 기복이 심해서 그런거라고 이해해주고 나름 야스오를 그동안 많이 해오면서 야스오에 대한 이해도라던지 숙련도가 매우 높은편이라고 생각되니 내 공략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야스오로 꿀을 빨았으면 좋겠음

 

시즌5때 야스오는 솔직하게 평균이하의 챔프성능을 지녔다고 보면됨 그렇지만 이번 프리시즌이 되면서 다시한번 미드의 1티어로 도약할 준비가 됫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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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0 업뎃


새로운 룬특 (쌍관룬과 책략특성에관해서)


아이템 (스태틱의 너프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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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업뎃

 

특성 선택에 대한 생각 + 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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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 업뎃


다이아 복귀 + 업뎃




승급 직후입니당


확실히 요새 야스오가 힘들긴 하네요 ㅠㅠ


뭔가 헬퍼들도 많아진거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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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 업뎃

 

기본 특성 변경 - 전쟁광의 환희

 

룬 변경 - 피흡룬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0.64%
    x6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3.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02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10,651 IP

우선 기본적인 룬임

 

원래 시즌5때는 룬을 표식에 치명타와 왕룬에 공속을 박아서 무대+스태틱을 갔을떄 크리율이 100퍼센트에 가깝게 만들었지만 이번에 스태틱이 상향이되면서

무대+스태틱으로 크리율이 100퍼센트가 만들어짐

래서 룬에 크리율을 넣는다면 매우 낭비이기 때문에 이렇게 세팅함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왕룬에 피흡을 넣었는데 이것만 빼면 나머지는 취향대로 세팅해도됨 다만 왕룬에 피흡은 꼭 넣으셈 그 이유는 있다가 특성 페이지에서 설명하겠음

영어로 undefi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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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vs 올ad  (탑리븐 정글리신 미드제드)

 

 

 

 

vs 정글이 ap비중이높고 미드가 하드한 ap인경우 (정글엘리스 미드르블랑)

 

하지만 필자는 이렇게 말해놓고 또 룬페이지에 야스오룬을 세개나 만들어놓고 거의 첫번째룬셋으로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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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0 업뎃


기존 룬


-딱히 변화 없습니다.


새로운 룬


-특성에서 자세한 설명이 있을텐데 특성에 새로 넣어놓은 특성과 시너지를 내는 룬입니다.




표식에 쌍관을 박아서 초반 견제에 힘을 실었습니다.


책략특성의 쌍관과 천둥군주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왕룬에는 피흡룬을 박을 여력이 없군요


자세한건 특성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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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업뎃

 

기존 룬(피흡) + 착취 : 탑에서 주로 사용

 

 

기본 공격 공속룬 + 천둥 열광

 

크리룬 + 전쟁광 (트포 인피) > 맞라인이 쉽고야스오 원맨팀일때

 

쌍관룬은 이제 안씁니다

 

자세한건 밑에서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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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 업뎃


쓰면 쓸수록 룬은 기본적인 공격 공속룬이 좋은거 같네요



특성도 착취만 사용합니다


기본 룬 변경할게요~


룬은 취향이에요ㅎㅎ


원래 쓰던 피흡룬보다는 이룬이 현재는 더 좋은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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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 업뎃

 

전쟁광의 환희가 리메이크 됬습니다

 

툴팁에 조금 중의적인 표현이 있어서 확실히 단정은 못짓겠지만

 

써보니까 체감이 아주 좋습니다

 

제가 옛날부터 쓰던 피흡룬이랑 시너지도 아주 좋구요

 

그래서 지금은 전쟁광의 환희와 피흡룬을 듭니다.

 

그리고 템이 쭉쭉나오는거 아니면 2도란 스택은 거의 기본이구요

 

피흡이 정말 장난 아닙니다. 유지력 개쩔어요

 

그냥 계속 딜교하면서 피채우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에 야스오가 큰 상향을 먹엇다고 주장하는 이유가 특성임

 

내가 한대로 룬 특성 템을 따라간다면 야스오의 라인 유지력이 정말로 장난아니게 좋아져서

시작할때 도란검+룬+특성으로 피흡9퍼센트로 시작(계산해보면 8퍼센트인데 인게임에서는 9퍼센트로나옴)하고 거기에 +알파로 여러가지 특성들이 합쳐져 괴랄한 라인유지력을 보유하게됨

 

흉포특성부터 살펴보면

 

1번째줄

야스오는 공속에서 받는 이득이 많고 스킬데미지도 데미지지만 평타에 대한 비중이 높기 때문에 분노

 

2분째줄

딜을 올리기 위해 양날의검을 찍을 수도 있겟지만

나는 포식에 의한 라인유지력이 더 좋다고 생각함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지만 거의 1웨이브마다 체력20씩 회복한다고 보면됨

 

3번쨰줄

흡혈귀를 찍는건 설명 생략 필수임

 

4번째줄

솔직히 잘 모르겠음 야스오궁이 에어본상태에서 쓰는거니 압제자도 나쁘지 않다고봄 이건 취향대로

 

5번째줄

방관은 설명 생략

 

6번째즐

이게 정말 중요함 야스오를 op로 만들어주는 정말괴랄한 특성임 피흡이 정말 거짓말안하고 피바라기를 가지고있는듯한 착각이 들게끔 만들어줌 거기에 깨알 공속은 덤 재사용대기시간2초는 정말 꿀임 다른거 볼것도 없이 전장광의 환희

 

 

그 다음으로 결의를 살펴보면

 

1번째줄

회복력을 찍어서 안그래도 좋아진 라인유지력을 한층 더 ㄱㄱ 꿋꿋함특성은 추가 방어 마방 증가이기 때문에 방템과 마저템을 1~2개밖에 가지않는 야스오에겐 별로

 

2번째줄

이것또한 질긴피부 초반 딜교할때 은근한 버팀목이 되어줌

 

3번째줄

야스오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최대체력증가가 당연히 좋다고 찍을수도 있겟지만 조금만 생각해보고 찾아보면 아니라고 단정 지을 수 있음 무조건 룬갑옷을 찍어야됨

야스오의 기본체력이나 성장체력은 롤챔프내에서 하위권임 그리고 체탬또한 많이 가지않음 그러니 고참병의 흉터는 정말 별로인 특성인 반면에

룬갑옷은 야스오의 패시브와 후반의 생존기라고 볼 수 있는 피흡 그리고 높은 성장체젠과 정말 시너지가 좋은 특성임

 

4번째줄

야스오의 체젠은 나쁜편이 아니고 성장체젠은 상위권임 다만 생존기가 딱히 없는 야스오로서 점멸의 쿨감또한 큰 메리트라고 생각 이것도 취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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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0 업뎃


기본특성


-흉포 4번째 줄에서 현상금사냥꾼이 죽으면 초기화 된다고 하더군요 죽을 일이 많은 야스오는 압제자를 찍는게 나을듯


-결의에서 인내심과 통찰력은 아무래도 제대로된 생존기라고 할만한게 점멸밖에 없어서 그냥 통찰력 찍습니다.



새로운 특성


-저번에 전쟁광의 환희가 너프된 후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리 너프가 되더라도 전쟁광의 환희는 야스오에게 필수 특성 같았거든요..


근데 룬에 크리룬을 안박아 첫귀환전에는 전쟁광의 환희가 없는거나 마찬가지인데


상대미드와 초반 라인전 딜교에서 핵심특성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너무 심하더군요


그래서 생각해본게 야스오에게 천둥군주는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책략특성에서 쌍관또한 방관7퍼센트 보다는 초반 e데미지에도 비중이 큰 야스오에게 더 좋다고 생각해 왔거든요.


그래서 그것과 시너지를 내기 위해 쌍관룬에 책략특성을 들고 해봤는데 정말 초반 데미지가 장난 아니더군요 ㄷㄷ


그래서 제 공략에 한번 올립니다. 판단은 여러분께 맞길께요.

 

아 그리고 이번에 나온 암살자 특성이 인벤에는 없네요.


책략 2번째줄에는 암살자 찍어주세요


흉포에 12찍든 결의에 12찍든 나눠서 6씩 찍든 그건 취향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특성과 룬을 들었다면 초반에 이득을 취해야 합니다.


초반에 이득을 본다면 계속해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습니다.


야스오가 이 룬특으로 라인주도권만 잡는다면 상대 라이너는 정말 힘들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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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업뎃

 

지금 시점에서 야스오에게 핵심특성 선택지는 4가지가 있다고 봅니다

 

흉포 - 전쟁광의 환희, 전투의 열광

책략 - 천둥군주의 호령

결의 - 착취의 손아귀

 

제 개인적인 생각은

 

천둥 착취 미만잡인거 같습니다

 

물론 후반에는 전쟁광의 환희만한 특성도 없고

 

야스오가 열광 중첩을 쌓기 쉬운것도 사실이지만

 

열광이 천둥에 비해서 얻는 이점이 별로 없는거같고

 

전쟁광의 환희는 템나오기 전에는 무쓸모 특성인점이

 

조금 별로인거 같네요...

 

이례적으로 크리룬(트포 인피트리)를 들때는 전쟁광의 환희를 들어줍니다.

 

대부분 미드에서는 천둥을 주로 들고 탑에서는 착취를 주로 드네요

 

대충 근거리상대 = 착취, 원거리상대 = 천둥으로 생각하시면 될듯

 

힘든 상대로는 착취특성을 찍고 라인유지력으로 버티는것도 좋구요


 

착취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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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일 업뎃


원래 천둥 착취 섞어서 썻는데


착취가 진리인거 같습니다


기본 특성 변경합니다 착취쓰세요 착취가 진리에요


착취4초를 모은다음 e로들어가서 딜교하고 e로 빠지고


다시 되면 들어가서 딜교하고 나오고


잘 반복하기만하면 상성이고 뭐고 다 극복합니다


착취가 짱이에요!!


혹시 그래도 난 천둥이 좋아! 하시는 분들은 0 18 12 찍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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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 업뎃

 

전쟁광의 환희가 리메이크되고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우선은 조건부 특성이 아니라는 점에서 크리템이 나오기 전에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였던 옛날과 달라졌고

 

아직 정확히 파악은 못했지만 체감상 피흡이 상당히 많이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효율은 좋아질게 뻔하구요

 

바뀐걸 요약해보자면 전쟁광의 환희의 후반 사기력을 좀 줄이고 초중반에 힘을 실어주는?

 

특히 미니언에 대한 피흡량 증가 때문에 라인 유지력 정말 좋아졌습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흡량 증가가 제가 쓴것보다 덜 적용되는 군요 제가 툴팁을 잘못이해했습니다 그래도 미니언에 대한 피흡이 증가하는건 맞으니 그렇게 큰차이는 없을듯 합니다. 피드백 주신 스트레이초님 감사합니다.)

 

제가 옛날에 하던 방식인 피흡룬 들고 유지력 싸움으로 라인전 방식을 하면 질수가 없습니다.

 

노코스트 + 피흡은 진짜 사기 ㅇㅈ? ㅇㅇㅈ

 

기본 특성 변경합니다. 이제 착취보다는 전쟁광의 환희!

기본적으로 점화 점멸을 선호함

 

 

 

혹은 탈진 점멸도 나쁘지않음 제드나 리븐 이런 카운터 ad챔프들이나

 

상대 정글과 미드의 조합을봐서 라인전이 힘들것 같으면 탈진도 많이듬

 

 

 

 

탑을 간다면 거의 필수

 

미드에서도 여러가지 상황을 따져 봤을때 텔을 드는것이 이득일 것 같을때는 한번씩들음

 

근데 야스오는 그렇게 텔과 잘맞는 챔프는 아님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때 e찍는 경우

 

상대가 원거리고 논타겟 스킬이라 내가 들어가서 딜교를 했을시 이득을 볼수 있을때 (아리 카시 라이즈 등등)

>> 대부분의 상황

 

1렙때 q찍는 경우

 

상대가 근거리거나 원거리여도 들어갓을때 별로 이득을 못볼거 같은경우 (제드 피즈 빅토르 등등)

스킬 콤보

콤보랄 것도 없다 그냥 e를 제때제때 써서 스킬 잘 피해주고 거리를 잘유지하면된다

 

많이 해봐야됨

스킬 활용 팁

야스오 자체가 많이 알려진 챔프고 난 이것을 중점으로 공략을 쓴것이 아니니 간단히 적겠음

 

 

1렙때 e찍은 상황

 

상대가 cs를 먹는 순간을 노려서 미니언에 e를 타고 들어가 상대에게 평타후 e 그 후 평타를 더때리든 미니언에 e타고 나오든 상황봐서

 

이때 딜교를 어느정도 잘해놔야 그 후의 라인전이 편함

 

 

1렙때 q찍은 상황

 

야스오가 무조건 라인주도권이 있음 상대방이 막타때릴때 q를맞추면됨 그때 미니언이랑 상대를 같이 맞춰주고 상대가 딜교하러 들어오면 리븐이든뭐든 평q평 이런식으로 해주면 딜교 다이김 근거리 1렙싸움에서 진짜 졸렬하게 딜교할수있음

 

 

그 후로는 e를 잘타면서 딜교를 해주면됨

 

그리고 중요한건 맞다이상황에서 에어본q를 못맞췃다면 그건 거의 진거나 다름없음

 

 

q플 되니 참고하셈

 

q플을 이용해서 상대가 반응하지못하게 q를 맞출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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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일 업뎃


요새 야스오로 1렙딜교 이기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1렙때 e찍고 들어가서 견제하는게 상대 천둥군주 특성 때문에 힘드네요


착취특성을 모아서 들어가면 모르겟는데


e스킬하나로는 모으기 힘들기도 하고


모으려면 평타를 때려야 되는데 라인을 너무밀게되서


오히려 딜교각도 안나오고 갱당하기 쉬워집니다


그래서 1렙때 들어가도 확실히 딜교를 이길수 있다면 1렙때 그대로 e 찍어주시고


대부분 상황에서는 q를 찍은다음


2랩떄까지 미니언 막타만 찔러주면서 라인 당기는 방식으로 운영하는게 정말 좋습니다


2랩 되면 당겨진 라인에서 착취를 쌓으신후 딜교 ㄱㄱ


착취 두번만 터뜨려도 큰 이득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초반에 e로 들어가서 한번 터뜨리고


나오면서 회오리모아서 그걸로 터뜨리고


이런 상황이 은근히 나오네요


아무튼 1렙 때 q찍고 라인당기는게 핵심이 되겟습니다


이제 대부분 1렙때 e안찍어요!


물론 1렙때 들이대도 확실히 이득볼수있으면 e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항상 유동적

 

 

첫템에 도란검 시작은 필수 룬 특성과 함께 라인유지력 개좋음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스태틱은 첫템으로 필수

 

ap에게 많이 말렷다면 주문포식자부터 가도 나쁘지않음

 

신발같은 경우는 거의 99프로 헤르메스를 선호함 강인함이 너무 좋다

 

상대 올ad조합이 너무쌔다면 닌탑을가고 영약을 지속적으로 빨아주는거도 나쁘지않음

 

 

위의 최종아이템에서 언급하지 않았지만 야스오에게 좋은 템들을 써봄

 

 

저번에 나온 템인데 기본공격력에 대한 비중이 높은 야스오에게 탱킹과 딜링을 추가 시켜주는 좋은템 패시브와도 조합이 좋음

 

 

벤시는 항상 평타는 치는 아이템

 

 

상대가 ap비중이 높거나 ap가 잘커서 폭딜이 감당이 안될때

 

 

야스오 원맨쇼에는 가엔!

 

 

상대 원딜이 너무 잘커서 감당이 안될때 망자의갑옷+란두인이면 오래버틸수있음

 

 

 

템은 이정도로만 하겠음

 

필자는 야스오할때 몰락과 라위 트포는 정말 싫어함

 

트포는 시즌5때라면 고려해보겠지만 지금 여러가지 바뀐 상황에서 정말 별로라고 생각함

 

라위는 왜 싫어하는지 모르겟다면 야스오 궁 설명을 다시 읽고오고

 

몰락은 많은사람들이 좋아하는데 몰락보다는 피바가 훨씬 좋음 의문을 가지지 말고 그냥 믿어주시길

 

그나마 몰락이 쓸만했던점은 초반에 가서 라인유지력과 야스오에게 필요한 공속, 액티브였는데

 

이번 패치로 초반에 흡낫하나 들고있는거나 마찬가지니 그냥 스태틱 무대를 빨리 뽑는게 훨씬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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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0 업뎃


저번에 스태틱이 하향먹었습니다.


정말 뼈아프죠...


스태틱과 전쟁광의 환희의 너프로 야스오의 승률이 급감한 것만 봐도 정말 크죠..


그래서 우리는 스태틱의 형제템들에 한번 눈길을 돌려봐야 합니다.


스태틱의 형제템으로는 고속연사포와 유령무희가 있죠


전 그 중에 유령무희에 한번 눈길을 줬습니다.


스태틱이나 연사포처럼 추가 마법딜은 없지만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피해감소 12퍼라니...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물론 스태틱도 아직 야스오에게 많이 좋은 템이지만


유령무희 또한 엄청 추천드립니다 생존력 장난아니게 올라가요.


잘만 활용하면 갱승도 쉽게 낼 수 있고 무엇보다 1:1 라인전이 정말 사기가 됩니다.


그리고 전 패치이후 트포는 거의 안가고 무대만 고집해왔는데


요즘에는 탑에가면 거의 대부분 트포+탱으로 딜탱스오를 합니다


딜도 쌔고 막 안죽고 그러지는 않지만 오래버티면서 계속 딜을 넣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간략한 템트리는


트포 유령무희 스테락 망자 벤시 신발 입니다


트포 유령무희로 크리율 100퍼센트 만들어주고


유령무희의 피해감소+탱템으로 정말 오래 버팁니다.


탱커들에게 딜은 별로 안들어가지만 딜러들에게는 정말 잘들어가구요


탑에 간다면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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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업뎃

 

요새는 인피보다는 트포를 더 자주가는거 같습니다

 

스태틱(팬댄) 트포 스테락

 

스테락에 있는 공격력 상승이 트포 주문검에 영향을 준다네요

 

라인전이 유리할땐 스태틱 불리할땐 팬댄

 

트포 스테락이면 탱탱하기도 하고 딜도 쌔고 좋은거 같습니다

 

기본템트리 변경할께요

 

 

인피트리 타서 극딜가는게 예전처럼 딜이 안나오는거 같아서 약간의 탱을 겸비한 템트리가 좋은거 같네요

 

물론 딜이 더 필요하다면 저 템트리에서 망갑대신 피바를 가면 됩니다.

 

 

++ ap상대로 멜모셔스도 진짜 좋아요 ㅎㅎ

 

멜모스테락이면 죽이다가 상대가 빡칩니다.

 

 

++ 위에서 언급한 크리룬 + 전쟁광에 맞는 템트리는

 

트포 인피 몰락이 코어템이고 나머진 상황에 맞게 가주면 됩니다

 

딜은 정말 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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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일 업뎃


트포+스태택+스테락 조합은 사랑입니다


지금 야스오에게 최적의 템트리인거 같네요.


다만 순서가 문제인데


먼저 트포 하위템


탐식의 망치를 우선으로 뽑아줍니다


그리고 돈이된다면 광휘의검을


안되서 하위템부터 사야되면 열정의검 하위템


탐식의망치와 열정의검이 있는데 돈이 애매하다


그러면 사파이어수정 사지마시고


스태틱하위템이나 스테락하위템을 먼저 사세요


상황따라 신발을좀 빨리 올리셔도되고


트포선템은 거의 고정이고


그다음 스태틱부터가냐 스테락부터가냐는


상황에 맞게 가주셔야됩니다


애매할때는 요림의 주먹만 사고 스태틱 가도되고


열정의검만 사고 스테락 가도됩니다


전 대부분 열정의검 사놓고 스테락을 가네요


옛날이랑 다르게 스태틱이 초반보다 후반에 더 좋은느낌


유령무희는 스플릿을 해야만 되는 상황에 자주 갑니다(1:1)


그리고 수은은 대부분 필수로 가구요


그 다음에 적이 ap비중이 높으면 멜모도 좋고 (이 경우에 주문포식자가 트포완성전에 사있어야됨)


위 템트리대로 망갑도 좋고 딜이 필요하면 피바라기도 좋고


벤쉬나 가엔 등등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야스오 카운터로 널리 유명한 제드

한번 킬따이기 시작하면 미니언이 없는 상태에서 그냥 생다이브를 쳐도 어떻게 할 방법이없다.

대신 6렙전에는 야스오가 유리하므로 초반에 격차를 벌려놓자

탈진은 필수고 6레벨 이후부터는 사리는게 정답
리븐
어떤 허세에 가득한 야스오 유저들이 리븐은 손싸움이다 하는데

반절은 맞고 반절은 틀림

하지만 리븐이 유리한건 확실한 사실

야스오가 제때에 탈진을 걸고 야스오에게 유리한 상황에서 리븐이 싸움을 거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기기 정말 힘들다

리븐의 q를 e로 최대한 피하고 궁을 피하던가 장막으로 막아야 승산이있다.

또한 리븐이 에어본을 피한다면 거의 무조건 짐

항상 미니언을 끼고 싸우자
빅토르
나는 정말 빅토르가 어렵더라

남들이 야스오 카운터로 빅토르 얘기를 안하는데

초반 야스오가 딜교를 하려고 해도 빅토르의 q평이면 딜교를 지고 레이저는 피하기 어려울뿐더러 거의 야스오발밑에서 시전되기때문에 장막으로 막기 힘듬

장막으로 레이저를 막는다면 반절이상이 운이다

또한 야스오가 들어올때 중력장을 깐다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빅토르 궁은 말할것도없고

다만 초반에 갱이든 상대의 실수든 야스오가 킬을 따기 시작하면 압도 할수도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ㅋ 이쁘네
트위스티드 페이트
ㅋㅋ 딜교하다 실수해서 타워사정거리안에서 골카만 안쳐맞으면 이김 ㅋ
이즈리얼
ㅋㅋㅋ 바텀으로 가렴

내가 이 공략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것은 "라인유지력" 이다.

 

내 공략에서 한대로 룬 특성 도란검시작을 한다면

 

정말로 장난아닌 라인유지력을 볼 수 있다

 

초반에 약간 무리해서라도 딜교를 한 후 미니언을 치다보면 금세 차있는 자신의 피를 볼 수 있을것이다

 

한번 해보면 안다 정말로 흡낫을 들고 라인전하는 기분이다

 

열정의검이 나와서 크리율이 생긴후로는 옆에 소라카가 있는 기분이다

 

라인전을 질 수가없다 믿어봐라

 

한번에 원콤나는게 아니라면 딜교에서 밀리더라도 피흡으로 극복한다

 

이번에 바뀐 포션시스템속에서 이런 사기적인 라인유지력은 라인전의 필승으로 이어지고

 

라인전을 이긴 야스오의 한타파괴력은 다들 알 것이다

 

정말 나를 한번 믿어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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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


요새 진짜 야스오 힘듭니다.


초반 강캐라는 말도 다 옛말이고


솔직히 잘커도 옛날처럼 캐리도 잘안됩니다


그래도 야스오하면 겉멋아니겟습니까


혼자 다수vs1을 해서 이기는 쾌감


게임하면서 갓스오라는 말을 들을때 진짜 기분좋아여


물론 야스오라는 캐릭이 인식이 안좋고 갓초딩분들덕에


야필패 야이언스 등등 별의별 치욕적인 별명도 많고


게임에서 지면 정치도 많이 당하지만


그래도 그만큼 재밌으니까 하는거죠


다들 힘냅시다




그리고 제발 닥베좀 주지마세여 ㅠ


저번에 엑셀되서 기분 개좋았는데 금방 베드되버렷네 ㅠ


어쨋든 닥베주신분들 포함해서 제 공략 읽어주신분들 전부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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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 업뎃

 

제가 옛날에 강조했던 미친 유지력으로 라인전 이기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이번에 전쟁광의환희가 바뀌면서 미니언에 대한 피흡이 50퍼까지 증가하는데

 

이게 진짜 체감상 말이 안되요

 

조금 힘들다? 그럼 2도란 셋팅하면 피흡이 장난아닙니다

 

거기다가 야스오는 노코스트챔프라 원래 유지력이 좋은편이죠

 

제 공략대로 피흡룬 + 특성 + 도란검을 들면 미ㅡ친듯한 피흡이 나옵니다

 

지속적으로 딜교를 해주시면서 자기는 피를 채우는

 

졸렬한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나는 마나를 사용하고 피가 달면서 쟤 피를 깎았는데

 

왜 쟤는 피가 계속 차지..? 이런느낌?

 

천둥군주온라인 시절 찌그러져 살던 야스오의 시대는 갔다는 겁니다.

 

다들 힘냅시다!!!

 

 

 

 

 

ps. 아 그리고 엑셀 한개만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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