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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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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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첨룡] 초고속충전을 자랑하는 노트5야스오

- 진로신(2015-11-22, 조회수: 2409)

안녕하세요.
 약한 공략인 초고속 충전 노트5야스오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게 제일 쎈건 아닙니다. 최종템은 다른게 더 좋아요.

단지
딜로스를 최소로하고
초중반에 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물리딜보다 마법딜을 기반으로 한 
마방을 부르는 야스오이자
딜러에게 크나큰 한방을 입힐수있는
바람과 번개의 마검사형 야스오인 셈이죠.


생각은 잠시 접어두시고 그냥 즐기시면 됩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공격 속도 +0.76%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41.4%
총 가격 : 14,145 IP
룬은 올공속으로 갑니다.

쌍관이나 마관을 가면 나중에 더쎄지만 항상 딜로스를 줄이기 위해서
공속으로 측정했습니다.

공격력이나 방관보다 초중반 모두 가치있게 쓰입니다.

야스오의 q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공속의 비례해 시전시간과 쿨타임이 짧아지는것도 선택의 이유중 하나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고민이 많이되었습니다.

쌍관을 올려주는 정밀함과 천둥군주의 호령이 딜러를 때릴때 대미지를 많이 줄수있기때문인데

이템트리를 생각해봤을때 효율이 떨어지고 딜로스가 발생함에따라 피회복과 공속에 치중을 두고자 전쟁광의 환희를 선택했습니다.

피흡탬을 가지 않는 만큼 이것으로 회복하는 양도 짭짤할것이며 공속증가20%가 꽤 소중했습니다.

마관7%를 간이유는 이템트리에서 방관7%는 쓰잘데기 없어서 그렇습니다. 극초반에는 방관7%가 크게 효율있지 않고 시간이 흐를수록 마법피해를 입힐 야스오에게 방관은 그저 쓰레기 옵션에 해당하게 됩니다.


산적 산적은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중 취향대로 골라찍어도 됩니다. 그저 야스오는 근거리챔프이고 q로 때려도 돈10골이 들어와서 돈수급을 잘하기위해 찍은거니까요.
스펠은 자유롭게 드셔도 됩니다.

선택지는 Ignite(점화)Flash(점멸)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내에서 이지만요.

진짜 라인전 따고 싶을때만 Exhaust(탈진)Ignite(점화)드시고 왠만하면 점멸은 꼭 드세요.

탈진Exhaust(탈진)은  둔화목적보다 상대의 대미지 감소를 위해 쓰시는게 좋습니다.
이템트리의 경우 마방10깍는게 좀 많이 쓸만합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Sweeping Blade(질풍검)를 먼저찍는건 다른 공략에서도 보았을텐데 재사용시간이 짧은게 무척 유용하고 e를 잘쓰는 야스오가 무난한 딜교를 할수있습니다.



스킬 콤보

 언밀히 말하자면 제공략에는 콤보랄게 없습니다.


그저 스킬을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만 있을뿐


 

스킬 활용 팁

 q로 견제하듯 짤짤이를 넣는다.  q스택을 쌓는다. 멀면 날리고 가깝다면 e로 들어가며q로 빙글 베어준다.  띄운 상대를 평타때리고 다시 뒤에 미니언을 타고 돌아간다.


 스태틱을 효율적으로 맞히고 싶다면 앞에 있는 대상이 아닌 뒤쪽을 노려서 q를 찌르면 상대한테 도달 할 확률이 높다.


 첫번째 타격대상과 거리가 가까울수록 번개가 타고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옛날에 마이 q연구하면서 통계내봄)


 e는 Sweeping Blade(질풍검) 항상 같은 거리를 이동합니다. 시전위치에서 대상방향으로 돌진하며 벽역시 넘을수 있습니다.


 딜교시 요령은 상대가 미니언과 붙어있을때 미니언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타서 상대 뒤로 이동해서 때리며 딜교가 유리하면 계속 때리고 e로 쫒아가며 불리하다면 때리고 다시 상대를 타서 원래 있던 방향을 돌아올수있습니다.



 바람의 장막 무빙은 깔고 기준으로 와리 가리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상대와 나사이에 를 깔고 상대가 돌아오려할때 넘어가는 식으로 장만에 발을 걸쳐놓는게 좋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쿨타임 감소는 제가알기로 최고 1.33초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공속은 제가 알기로  예전 스태틱(40%)과 예전 광전사(25%)로 65%로 아는데


야스오의 기본 공속은 0.658으로서 레벨당 3.5%증가 이미 룬으로 40%를 채우고 단검(15%)를 먼저가면 55%이니 레벨4에 65%가 채워집니다.


만약70%였어도 레벨6만 찍으면 됩니다. 환상적인 짤짤이 환경이죠.


야스오 쓰는 사람이라면 다 알고있겠지만 Steel Tempest(강철 폭풍)쿨이 다되서 쓸수있게되면 검을 검집에 집어넣고 쿨타임동안은 꺼내놓고 있습니다. 야스오가 칼을 집어넣는다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이제 쓸수 있다는 이야기죠.


이템트리의 재밌는점은Last Breath(최후의 숨결)이 생각보다 엄청 약하다는 겁니다. 궁을 쓰면 패시브인 기류가 모두 차는대신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쌓는 폭풍구름중첩을 초기화 시키기때문에 궁대미지보다 그냥 q랑 평타때리는게 대미지 더 잘박힙니다. 그런고로 상대가 뜬다고 무조건 궁쓰기보다 상황봐서 쓰고 그냥 패는게 대미지 더 잘박힙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아이템
노트5완성형
이속극대화 빌드
여기서 잠깐! 노트5이후에는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공격속도를 가고싶다면 스태틱을 4개가셔도 되고 신발대신 공속템을 가도 됩니다. 저 이속 빌드트리는 완성하면 비전투상태에서 이속 630이며 전투상태에서는 506입니다.

높은 이속과 라인클리어능력으로 스플릿 푸쉬를 할수도 있죠. 타워에 대미지가 들어가는 만큼 철거능력도 탁월합니다.


이제 템순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시다.

 1. 도란의 검: 그것은 무난하다. 최초의 야스오는 공속40%짜리 야스오. 아직은 공격력을 올려도 좋고 체력80도 유용하다.

 2. 단검: 우리의 단검 q쿨을 감소시켜 4렙에 1.33초로 만들어줄 단검!

현재 450 G

 3. 열정의 검: 야스오는 열정을 다해 마법을 배우기로 다짐했습니다. 좀더 빠르게 수련하며(공속증가) 돌아다닐(이속증가)것은 물론이고 정신을 집중(치명타)할것입니다.

현재 1200 G

 4.키르히아이스의 파편: 750원짜리. 마법대미지의 시작입니다. 이것은 비록30이란 미비한 첫걸음 일지언정 노트5야스오에게는 거대한 한걸음입니다.

현재 1950 G

 5. 스태틱의 단검: 야스오가 수련 끝에 체인 라이트닝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키르히(중략) 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장족의 발전입니다. 마법피해가 30에서 50~150(레벨의 따라) 바뀌었거든요. 물론 이 마법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되어 대미지가 뻥튀기 됩니다.

현재 2500G

 6. 키르히아이스의 파편(2): 야스오는 번개마법 수련을 멈추지 않습니다. 이것은 최초의 라이트닝 인첸트(30마법피해)로 마법검을 휘두른 것과 의미가 다릅니다.


 노트5의 핵심인 충전 그렇습니다. 충전은 고유지속효과가 아니라 기본지속효과로서 스태틱과 중첩이 되는것입니다. 

현재 3250 G

 7.고속 연사포: 야스오는 수련에 박차를 가해 썬더 마법을 익혔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야스오는 좀더 먼 적을 공격할수있음은 물론이며 첫타격대상에게는 스태틱의 효과가 같이 들어가서 썬더 다운 대미지(치명타시 200~ 500) 를 줄수있습니다. 또한 마법을 수련하면 쌓은 집중력은 항상 적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할수 있습니다.(치명타100%)

현재 5000 G

 8. 키르히아이스의 파편(3): 세번째 파편입니다. 지금부터 노트5만의 놀라운 마법이 시작됩니다. 라이트닝 인첸트로 30의 마법피해(고유지속이름이 달라 중첩가능)를 더 입히는건 물론이고 충전이 매우 빨라집니다.

 이전에는 5대를 때려야 했으나 이제는 3대와 약간의 이동(이동시에도 3배로 쌓이기에)으로 충전이 됩니다. 

현재 5750 G

 9.키르 히아이스의 파편(4): 어느덧 4번째 파편입니다. 지금쯤 스태틱과 삼위일체를 갈수있겠군요. 지금까지 계속 공속을 높이면서 딜로스 없이 키우고 있었는데 한번 비교를 해봅시다.

만렙기준: q대미지 비교 생략 , 스태틱 대미지 생략

삼위일체 219의 물리피해
고속연사포 200+파편30의 마법피해

연사포 쪽이 좀더 높네요. 아 충전해야지 이대미지니까 아니라고 생각하세요?
현재 공속은 삼위일체15%공속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75%공속인데요. 어차피 삼위일체도 1.5초 쿨타임있는걸요. 그동안 충전해서 때리면 되잖아요.


현재 6500 G

 10. 키르히아이스의 파편(5): 어느덧 노트5의 완성입니다. 왜 이템트리의 이름이 노트5냐고 하면 파편5개로 충전50을 하기때문입니다. 초고속 충전노트5처럼 이템트리도 매우 빨리 충전합니다. 얼마나 빠르냐

평 평(혹은 q)에 풀충전

이타치충 전 됩니다.   ( ) 닌자 드립!!!

현재 7250G

어느덧 공략이 끝났습니다.

도중에 나온 닌자드립이나 마법 이야기는 그냥 즐겨주세요.

하 새 기

라고 야스오 q대사와 유사한 욕설이 들리는것 같지만 아직 공략을 올리지 않았
으니 환청이겠지요.

이템트리의 장점을 다시 한번 더 되 짚어본다면

1. 딜로스를 줄인 고효율템
2. 마법피해를 중심으로한 딜링
3. 높은 공속
4. 높은 이속
5. 코어탬 2개에서 2개반분량 돈 으로 완성된다.
6. 특이한 컨셉
7. 야필패



이거 중반 넘어가면 더이상 무난하지 않아요. 다른 템을 갔을때가 최종적을 더 쎄다는걸 기억해두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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