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12.5% (1표)
62.5% (5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29
1
0
미입력
5/8
[팁!!!] 그냥 바루스 꿀팁 미드든 원딜이든 무조껀 선 요우무가 가장 핫하다고 봅니다

- 어스름(2015-11-28, 조회수: 42127)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룬은 취향 아전한 미니언 수급을 위해 고격은 어느정도 올려주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팁의 핵심은

책략의 명상입니다 무자비 보통들 찍는데 바루스는 마나가 짱짱할때ㅑ 그게 다 기대딜값이라고 보시면 되요 무자비보다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서머너 스펠은 취향인데 


탈진 점멸도 좋습니다 맞다이 강력크 그래봤자 암살챔들한테 약하긴 하지만 같이 죽는 그림도 심심히 나옴

바루스 컨이 된다면 말이죠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스킬 콤보

Q선 R선 W, E 는 취향으로 전 보통 W 올려 줍니다 맞다이 퍼센트 딜이 상당해서요

스킬 활용 팁

 이건 다른 공략들 보면 다 잘나옴 바루스 콤보가 먼지 그냥 여기선 팁만 받아가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핵심을 보면 어? 이상하다고 생각할 부분이 도란링입니다만

바루스는 마나가 기대 딜값인건 다들 아실꺼임

그래서 시즌5 때도 여눈가서 무라마나 올렸으니까요

그런데 시즌6땐 특성 개편해서 굳이 여눈같은거 안올려도 마나 상당히 효율적으로 끌어 쓸수 있습니다

이 마나때문에 선 정수 가는 빌드들이 많으니까요

그런데 정수까지 올라가는동안 마나에 허덕일수 밖에 없고 마나가 부족하고 

Q짤을 못하면 바루스 존재감이 상당히 떨어지는건 다들 인정 하실껍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책략의 명상] 인데 [명상] 효율이 잃은 마나의 1.5% 회복입니다 성배가 2%인거면 어마어마한 수치임

그러나 명상 하나만으론 택도 없이 부족하여 마나회복템으로 시너지 좋고 가성비 좋은 것은 없나 찾다가 

이것저것 쓰다가 걸린게 도란링 입니다

이게 왜 좋냐고 하면 마나 재생이 50%라서 바루스의 마회가 초당 1.5에서 2.3까지 올려줍니다

그냥 이것만 보면 머야 별루 안올라가잖아 하는데 명상이 합쳐지면 마나가 초당 3~4의 회복력을 보여줘요

거기다 사기급 옵션 처치시 4마나 회복

이제 마구 남발하긴 힘들어도 부족함 없이 Q짤 견제가 되는 겁니다


바루스는 특성상 포킹용으로 좋은 챔프지만 너무 포킹만 생각하면 맞다이가 약해지는 경향이 있어

공속도 상당히 중요하죠


그런데 공속+공격력+방관을 다 채워주는 아이템이 바로 요우무 입니다

선 요우무는 바루스에게 진리라고 생각해요

나도 선 정수를 가져가 봤는데 늘 공속이 아쉬웠어요

그런데 명상+도란링으로 마나가 어느정도 해결이 된뒤론 선 요우무가 압도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이후 정수를 가져가시던 흥해서 무한을 가져가시던 공속이 더 필요해라고 해서 공속템을 가던 

바루스의 시작은 요우무라고 결론을 내린거예요

그리고 그것을 무난히 이루어 지게 해주는게 책략-명상+도란링 입니다



팁 추가  -  도란링이 부담 스럽다면 부패 물약도 좋터군요 딜교시 이득 많이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12.5% (1표)
62.5%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