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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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12
18
0
0/0
썬더 브포터 룬/특성/템트리

- Desair(2015-12-10, 조회수: 2262)

딱히 쓸말이 없네요.

 

한번쯤 읽고 한번쯤 생각해보고 한번쯤 사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ZSr3i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724
총 가격 : 7,168 IP

 

 

제가 사용중인 룬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초반 바텀 라인전에서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한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극마관이 좋습니다.

 

노랑에는 고장방어력이나 체력도 좋습니다.

 

상대방 서포터가 지원형이냐 공격적인 성향이냐에 따라 지원형이면 방어력을, 공격형 마법사라면 체력이 좋습니다.

 

파랑에는 쿨감도 좋지만 보통 상대 서포터나 원딜러들 스킬중에서도 마법 데미지를 가저오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고정마저 5x 성장마저3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해요.

 

표식과 정수를 제외하곤 취향따라 가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 죽음불꽃 손길 둘중에서 고민을 많이 하실거에요.

 

당연히 브랜드 패시브와 더불어서 더 좋은 것은 죽음 불꽃 손아귀입니다.

 

하지만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를 가져오면 명상이 따라옵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다 싶이 극마관  브랜드 특성상 "초반 장악력"이 중요한데

 

당연하게도 상대방이 마법 저항력 룬을 갖추고 오면 상대적으로 초반 캐리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의 마관7%보단 정밀함정밀함에서 쌍관5를 가져오는게

 

초반싸움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패시브 5, 룬에서 14 총 19의 마법관통력을 가지게되면

 

브랜드 패시브의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지능 물론 지능도 좋은 패시브 입니다, 하지만 마나포션이 없어져 한정된 마나량으로 포킹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것보다 한발한발 신중하고 강력하게 사용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네요.

 

 

그리고 흉포에선 양날의 검포식흡혈귀타고난 재능 브포터에게 필요할까요? 솔직히 패시브 버리고 가는 꼴입니다.

 

라인에 서는 브랜드라면 포식포식을 통해 어느정도 감안할 수 있겠지만

 

마관브포터의 특성상 양날의 검 스킬데미지가 올라도 크게 의미가 없어요.

 

괜히 딜교에서 손해만 더 커집니다. 물론 마술의 2%도 마찬가지구요.

 

반면 책략의 하위 티어 특성들은

 

방랑자 서포터 로밍에 핵심

 

요리의 대가 라인 유지력

 

영혼의 힘 지속적인 포킹능력, 무자비가 아쉽지만 마나포션이 삭제되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산적 지속적인 골드 획득과 초반 평타 짤짤이를 통한 공드 추가 획득

 

*** 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도 나쁘지 않습니다, 킬각을 자주재고 물몸인 브랜드에게 생존의 기회를 더주죠.

다만 서포터 포지션이다보니 생존률이 미드 브랜드보다 훨신 높아서 크게 요구되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가 필요한 특성들입니다.

 

그리고 결의도 마찬가지구요.

 

인내심  라인 유지력 상승

 

방랑자 로밍 능력 + 시야장악시 이동능력 그리고 초반 부시 싸움에서도 부시내 이동 속도 증가

도주시 부시를 이용하면 더 빨리 도주할 수 있습니다.

물론 렝가,니달리 같은 친구들이 따라오는데 부시로 들어가면 안되겠지만요.

 

고참병의 흉터 고참병, 특히 바텀라인에서 초반에 한대 더 버티는게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지는지 다들 아실겁니다.

초반 장악능력을 위해 체력도 필수죠!

 

통찰력 점멸과 탈진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개꿀! 킬각을 훨신 더 잘 볼 수 있죠.

 

 

이렇게 보시면 아시겠지만

 

브포터에겐 0/18/12가 더 좋습니다.

 

물론, 개인 취향이라는게 있으니 18/12/0, 12/18/0도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만.

 

제 입장에선 이게 더 좋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이유를 설명드렸어요.

 

그리고 0/18/12 최고의 장점은 한대맞고 두대 더 때릴 수 있는 근성이 생긴다는 점이죠.  

 

 

 

 

 

Exhaust(탈진)Flash(점멸) 뚜벅이에게 점멸은 당연히 필수죠. 탈진은 상대방을 약화시키는 목적도 있지만 강력한 슬로우로

 

스킬 샷 특히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를 이용한 스턴 콤보를 더욱 더 잘맞출 수 있게 해줍니다.

 

상대방의 무빙이 너무 좋다면

 

 

Flash(점멸)Exhaust(탈진)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추가적으로 서포터가 살리러 들어올 때 Pyroclasm(파멸의 불덩이)까지!

 

날려서 적을 아작낼 수 있습니다. 다소 낭비긴 하지만 상대방의 실력이 뛰어나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죠.

 

 

Ignite(점화)Flash(점멸)  과거에 Soraka(소라카)를 상대로 점화를 드는 경우가 있었지만

 

점화의 너프로 인해 점화는 이제 "자기 자신에 대한 회복효과"만 감소시킵니다.

 

따라서 소라카 상대하는데 점화를 드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말씀드렸다 싶이 극마관 브포터의 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

 

일단 w 를 맞추면 Blaze(불길)패시브가 발동 되기 때문에 (주문도둑의 검)의 스택이 다 터집니다.

 

따라서 매우 매우 돈을 벌기가 쉽죠! 

 

 

 

1렙 딜교 1~2 레벨 넘어 가는 구간에는 상대방이 신발도 없고 매우 느리기 때문에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맞추기가 매우 쉽습니다. 1레벨 구간에서 2~3대만 맞추면 원딜의 포션은 다 날아가고

HP가 50%정도 남는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원딜이 평타 때려서 딜교를 시도하면 같이 평타를 때려서 천둥군주의 호령의 발동을 유도해줍니다.

 

브랜드의 평타는 사정거리도 상당히 길고 모션도 제법 괜찮은 편입니다.

 

 

 

2렙 딜교 넘어서는 상대방이 Soraka(소라카) 같은 악랄한 서포터가 아니라면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Sear(불태우기)평 콤보로 상대방을 아작냅시다.

 

상대방의 무빙이 좋다면 Exhaust(탈진)을 걸고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Sear(불태우기)를 사용한다면 좀 더 수월하겠죠?

 

 

 

3렙 딜교는 2렙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순서로 맞추는 순간 라인전이 터집니다.

 

진짜 존나 쌥니다.

 

부시에서 간보다가 Conflagration(발화) 미니언 사이로 Sear(불태우기) 스턴이 걸린 상대에게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이건 Soraka(소라카)가 와도 못살립니다.

 

카운터는 우리팀 원딜이 정신 못차리고 파밍하고 있을 때죠

 

4~5레벨 딜교 기본적으로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w를 맞추면서 상대방의 체력을 보고, 자신의 마나잔량을 확인하면서

 

Conflagration(발화)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Sear(불태우기)를 갈겨주시면 됩니다. 

특히 Sear(불태우기) 스킬은 맞추기 어렵고 데미지는 약하지만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Blaze(불길) 패시브의 강력함을

보여주거나  (주문도둑의 검)을 이용한 파밍에 매우 유용합니다.

 

6레벨 쯤엔 헌납으로 400~500골 정도 획득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합니다.

 

 

 

 

6레벨 딜교  네 대망의 Pyroclasm(파멸의 불덩이) 스킬이름도 파멸의 불덩이입니다.

 

브랜드를 미드보다 서포터에서 더 빛을 바라게 하는 스킬이죠.

 

150데미지 x5회 튕기는데, 이게 챔피언 우선이기 때문에 미니언이 조금 섞여 있어도

 

왠만하면 원딜과 서포터가 붙어 있기만하면 거의 다 적중합니다.

 

보통 정글러의 개입이 없다면 아무리 안정적으로 유지하려고해도 상대방이 딸피인 경우가 많은데

 

상대가 포탑을 허그하고 있다면 미니언 웨이브에 맞춰서 그냥 갈겨주세요.

 

집에 가거나 킬나거나 아니면 빈사상태로 다시 허그하거나 셋중 됩니다.

 

6레벨 싸움은 워낙 변수가 많아서 경험만이 살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로밍 ! 블리츠에게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가 있다면 브랜드에겐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라인을 밀고 있다면 강물을 타고 거슬러 올라가 시야 확인 후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로밍 가는 길에 상대 정글러가 적 라이너와 합쳐 아군 라이너를 패고 있다면

 

Pyroclasm(파멸의 불덩이) 불덩이를 갈겨주신다음 Sear(불태우기)를 갈겨주시면 스턴!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를 맞추면 300골드

 

나머지 미니언에 튀어있는 불꽃에 Conflagration(발화)를 갈겨 주시면 라인 초기화까지!

 

 

아주 강력합니다.

 

정말 Pyroclasm(파멸의 불덩이) 스킬은 소규모 교전에서 엄청난 빛을 발휘하죠! 써보세요!

 

 

적정글러가 왔다.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를 맞추거나 아귀가 맞아서 Pyroclasm(파멸의 불덩이)를 튕길 수 있는 상황이라면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브랜드는 뚜벅이에 물몸이라 순간적으로  접근하거나 강력한 슬로우를 가진 정글러가 오면

 

Gragas(그라가스)Lee Sin(리 신)Dr. Mundo(문도 박사)Master Yi(마스터 이) 그냥 도망가세요.

 

마스터이의 경우 못하는 사람은 상관없지만 노련한 Master Yi(마스터 이)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Sear(불태우기)를 씹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됩니다.

 

그라가스나 리신은 말할것도없고, 초반 구간이라면 잡아볼만한데, 

 

 문도를 잡고 상대 바텀에게 썰려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리 여왕의 지배) 먼저 서리여왕의 지배에 대해서 이야기 해야겠네요.

 

(수호자의 눈)도 나왔고, 와드 때문에 아이템창을 두개나 먹는 이 (서리 여왕의 지배)을 왜 가는 걸까요?

 

잠시 이야기하고 넘어갈께요. 마관 올릴 수 있는 아이템들은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쌉니다.

 

당연히 극 마관브랜드의 성향과도 일치하죠.

 

그런데 최근에 마나포션이 운명을 달리했습니다.

 

다라서 마나 리젠과 관련됨 아이템을 먼저올리는게 지속적인 포킹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어요.

 

두번째로  (서리 여왕의 지배)을 꼭 올리는 이유는

 

 

바로 이 얼음 유령 때문입니다.

 

 

사정거리도 굉장히 긴데, 유령들이 타게팅에 가깝고 4초동안 무려 40%의 슬로우를 걸어줍니다.

 

이 말은 즉, 추노 상황에서 브랜드의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 스턴 콤보가 확정 스킬급의 효율을 낼 수 있게 도와준다는 소리죠.

 

특히나 뚜벅이 챔피언들 상대로는 추노상황에서 거의 확정킬까지 낼 수 있습니다.

 

 

또 이 아이템이 나오는 타이밍인데, 보통 못커도 잘커도 골드수급이 원활한 브랜드는 12분 쯤에는 나옵니다.

 

슬슬 바텀 라인전이 끝나고 서포터가  정글러와 함께 시야장악에 주력하는 시기가 오는데

 

이 시점에서 긴 사거리의 확정 cc를 보유함으로써 강력한 로밍 혹은 도주상황에도 응용 가능하게되죠.

 

서폿템중에 단연코 OP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아이템은 아이템창 두칸을 먹어도 괜찮아요.

 

 

 

나머지 아이템들에 대한 소개는 다른 공략들에도 많이 나와있으니 따로 참고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지싶네요.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조합은 다들 아실테구요.

 

(미카엘의 도가니)은 아군 서포터가 너무 물리면 가줍시다.

 

솔직히 미카엘은 마나 수급과도 목적을 같이하는데

 

해당 아이템 트리로 지나친 난사만 아니면 마나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거의 못받았습니다.

 

어제  5.24패치로 브랜드 w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늘긴했지만 서폿 브랜드에게 부담되는 이야기는 아닌 것 같구요.

 

요즘 또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 시미터가 버프먹어서 일반 코어아이템으로 사용 가능해짐에 따라 미카엘의 비중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줄어들 었다고 생각합니다.

 

아, 신발의 경우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도 고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모빌의 경우 흥했을 때나 바텀이 완전히 망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크게 효과가 없는 것 같네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스펠 쿨다운 감소도 생겨서 Exhaust(탈진)Flash(점멸)을 좀 더 빠르게 사용 가능하니

 

충분히 고려해볼 만 합니다, 거기다가 마관신보다 싸기도 하구요.

 

대신 감소된 쿨타임만큼 마나소모량도 동반되니 아이오니아를 갔을 때에는 마나가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스킬 특성상 패시브를 극대화 하려면 쿨타임이 크게 필요한게 아니기 때문에

 

스킬 쿨다운 감소 목적은 조금 저해된 감이 없잖아 있네요.

 

 

신발의 인챈트는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마법사의 신발: 대장) 민첩성과 대장 둘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은 자기 자신이 너무 물린다 싶을 때,혹은 강력한 로밍을 원할 때 가시면되고

 

(마법사의 신발: 대장)은 브랜드가 조금 못커서 포커싱이 덜 될 때 가주시면 아군의 무빙에 도움이 됩니다.

 

보통 브랜드가 뒷포지션을 잡는 경우가 많으니 아군 도주상황에 꽤나 도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그레이트 타이밍은 450골드가 남을 때 아무 때가 가주시면 됩니다.

 

 

(예언자형 개조)(망원형 개조)

 

양 쪽 다 나쁘지 않지만 최근 추세는 라이너들이 파랑 토템에

 

서포터만 렌즈가 제일 무난한 것 같네요.

 

따라서 (예언자형 개조) 가 좋다고 생각해요. 골드 수급도 되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좀 죽어라 제발
트런들
기둥 세우기 잘하면 무섭습니다, 다만 덩치가 커서 포킹을 다 쳐맞네요.
소라카
좀 죽어라 제발 ㅜㅜ

라인전에서 그냥 반반 가져가시면 맘편해요.

한타땐 브랜드가 더 쌔고

주문 도둑검 때문에 반반만 가도 훨신 더 쌔집니다.

딱히 쉬운 챔프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 반반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다른 것 같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Soraka(소라카) 악랄한 년, 포킹하면서 돈이나 법시다.

Morgana(모르가나)간보면서 원딜한테 블랙실드 쓰면 얘 포킹합시다.

 

Leona(레오나)w로 포킹하면서 돈을 법시다. 킬각 나오면 스턴박고 패요! 안물리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Braum(브라움) 접근기가 없기 때문에 호굽니다, 포킹하다 킬각보세요. 다만 방패에 Pyroclasm(파멸의 불덩이)가 날아가는 걸 조심하세요.

 

 

Nunu(누누) 호구

 

Lux(럭스)호구2 간혹 양학용으로 사용하는 분들 있는데 그건 파일럿이 잘하는것, 속박만 조심해요.

 

LeBlanc(르블랑) 물몸이라 죽창 싸움입니다. 들어오면 w로 패욤 맞딜하면 안집니다.

 

Bard(바드) 포킹하다가 킬각봅시다. 베인 벽꿍각과 q 스킬을 피하는 요령이 비슷하니 그것만 조심해주세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안끌리면 이겨요!

 

Thresh(쓰레쉬) 안끌리면 이깁니다.

 

Alistar(알리스타) 점멸 qw 혹은 wq만 조심하면 그냥 걸어다니는 금덩어리!

 

Annie(애니) 스턴 조심하시고 티버 소환가면 그냥 거기다가 RPyroclasm(파멸의 불덩이)을 박아줍시다. 개꿀.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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