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38.5% (5표)
7.7% (1표)
53.8% (7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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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3
[탑]노스태틱 인피트포 탑스오 (치명99%)

- 타릭이(2015-12-18, 조회수: 9303)

공략에 시작하기에앞서 보다 빠른공략작성을위하여
서체가 존대가 아닌점을 양해부탁드리겟습니다.

치명타피해증가의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주문검효과와 격노의 트포Trinity Force(삼위일체)
야스오의 고정관념 스태틱(스태틱의 단검)
세개의 아이템전부를올리기엔 손실되는 능력치와
부족한 피흡및 탱킹력때문에 둘중하나만 올린다.
하지만 역으로 스태틱을버리고 인피와 트포를간다면?

이 공략의 핵심은 스태틱과 트포,그리고 인피를 전부 올렸을때
손실되는 치명타율과 아이템의 효율을 최소화시키기위해
우리의 고정관념인 스태틱을 버리는것이 이 공략의 핵심이다.

오랜연구끝에 태어난 선트포 노스태틱 탑스오.
단한명이라도 이 템트리와 이 룬특이 쓸모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걸로 족하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9
  • 방어 +1
    x9
  • 치명타율 +0.28%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9.77%
  • 방어
    +9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11,373 IP
룬에서 치명 19%를 맞추면 초반 라인전이 약하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할수도있다.
하지만 룬에서 19%(9.77*2)를 맞추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동시에올렷을때 치명률이 99%가 되고
손실되는 옵션들이 없기때문에 룬을 이렇게든다.
야스오를 플레이할때 치명타율을 박으면 라인전에서 얼마나
강력해지는지는 사용해보신 분들은 모두 아실꺼라 믿는다.
노스태틱이기때문에 룬에서 부족한 치명률을 올리는 것이지만 초반 라인전또한 강력해지기때문에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빈틈을
채워줄 수 있다.

또한 파랑룬에서 성장마저를 가지않는이유는 대다수의 AP딜은 장막으로 씹을 수 있고 올린다 하여도 공속과 치명률을이용한 피흡량증가가 한타에서, 라인전에서 더욱 도움이되기 때문이다.
[흉포]

초반 20%의 치명타율로 피흡은물론 2렙킬각(심지어 1렙킬각도나옴)을 가져가기위하여 이 특성으로간다.
흉포의 전쟁광의 환희특성전쟁광의 환희은 룬으로 올린 치명율의 효율을 초반부터 극대화시키기때문에 가져간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도 물론좋지만 안전한 초반라인전이 야스오에겐 조금더 필요하기때문에 간다.
그리고 피흡특성들을 전부 찍는이유는 템트리에서 보면 알겠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혹은 (헤르메스의 시미터))때문에 올리는것이다.

[결의]
대체적으로 본인의 취향을타지만 이게 가장 나은것같다.(구지 안따라도됨, 단 룬갑옷은 필수)
요즘메타인 텔을 들어도 상관은없다. 하지만 아귀잡고 2렙이 되지안기때문에, 그리고 2렙킬각을 조금더 안전히 가져가기위해 점화를든다. 숙련자는 텔을들어도 괜찮은 효율을 보여준다. (압살이 가능하거나 상대가텔이면 맞텔을드는것도 좋음)

*(추가)
Exhaust(탈진)을 든 야스오가 요즘 굉장히 많이나오고 있다.
이스펠또한 굉장히 고효율을 낸다. (추천)
(적원딜이 Vayne(베인)Tristana(트리스타나)Lucian(루시안)같은애들이오면 들어주는게 좋음)
(상대 미드에서도 Talon(탈론)Zed(제드)Riven(리븐)같이 AD챔이나오면 한타에서 굉장히 고효율을 내줌)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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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어지간하면 1렙E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는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킬각이 E가 더 잘나오기때문

안전하게 라인을먹어야하거나 리븐, 하드디나이챔프가나오면 1렙Q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는것을 추천한다. 

 

스킬 콤보

 이 룬특의 야스오에겐 1렙킬각, 2렙킬각이 있다.(1렙E를 찍는다는 가정하에)


[1렙킬각]

1렙킬각의 경우는 근거리미니언 3마리중 1마리잡고 2마리째에 그 미니언에게 E를탄후

챔피언에게 평타-평타-원거리미니언E-평타-E-평타-원거리미니언E로 다시빠진다

여기서 마지막에 킬각이면 점화를걸고 한틱이부족하면 점멸평으로 마무리해준다.

하지만 1렙때 킬각이 안나온다면 한치의 생각도하지말고 원거리미니언에게 E를쓰고 빠지고

2렙 킬각을 본다.


[2렙킬각]

미니언E-평-Q-평-미니언 혹은 챔피언E-평-평-큐 (점화는 걸고싶을때 걸어준다)

여기서중요한게 점화는 빨리걸면 상대가 쫄아서 백무빙을치기때문에 킬각이 확실하면 주저말고 선Ignite(점화)를써준다.

킬각인지 감이안잡히면 후점화Ignite(점화).

스킬 활용 팁 
 
E를 잘쓰는게 가장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반적인 야스오템트리와 이템트리의 차이점과 장점을
추가공략란에 적어놓았으니 이템트리의 신빙성이 떨어진다면 먼저 훑어보길바란다.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올리는데 올리는타이밍은 잘컷으면 2코어후에, 못컷거나 힘들면 1코어후에 올린다.
그리고 템가는순서에보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다음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Recurve Bow(곡궁)이있는데 올리는 순서는 바뀌어도상관없지만 몰락을 올리기전에 망토는
무조건 필수로 올려준다. 이유는 치명률 60%와 100%는 차이가 굉장히크기때문에 망토를 몰락뽑기전에 올려준다.

구지 머리아프게 이렇게 템트리를 가는이유는 원래 (스태틱의 단검)스태틱 야스오는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둘중하나를 선택했어야했다.
그게 싫은나머지 3개의템을 전부올리게되면 탱키함과 피흡을 버려야 하기때문에 3마리의 토끼를 모두잡을수없으면
2마리의 토끼와 1마리의 꿩을 먹는것이 낫기에 템트리를 이렇게간다.

방템의경우 AP누커가잇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혹은 정령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린다. 정령의경우 피흡과 시너지가좋기에 정령을 추천.

하드CC기가 많은경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대신 (헤르메스의 시미터)를올려준다.

[AD가 잘큰경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렇게 올려주면 피흡만제대로해주면 한타때 안죽고 지속적인 딜링가능.

[AP가 잘큰경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제대로 물리지만 않으면 무난히 한타에서 이길 수 있음.

[하드CC+AP챔프가 많은경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렇게가도 딜 굉장히 잘나오니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꼭 올리도록 하자.

[상대CC가 얼마없거나 케리가능한경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OR(죽음의 무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피흡량보고 서렌침(갓트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다리우스
나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나서스
레넥톤

 

 

일반적인 야스오의템과 노스태틱야스오의 템트리 차이점

[일반적인야스오 템트리]

(1번)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헤르메스의 시미터)(신발)(방템)

추가AD:225 / 공속35% / 치명타율 50% / 피흡 30% / 치명타피해 225%

(2번)

(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헤르메스의 시미터)(신발)(방템)

 추가AD:175 / 공속50% / 치명타율 50% / 피흡30% / 치명타피해 180%

주문검효과 발동



[노스태틱야스오 템트리]

(3번)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신발)(방템)

 추가AD:190 / 공속55% / 치명타율 40% / 피흡30% / 치명타피해 225%

주문검효과 발동 + 몰왕6%체력퍼뎀 + 몰왕액티브 최대체력10%흡수및 이속25%강탈

(4번)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헤르메스의 시미터)(신발)(방템)

추가AD:190 / 공속55% / 치멷타율 40% / 피흡20% / 치명타피해 225%

이하 위템트리와 동일 + 수은효과


----------------------------------------


1번 템트리의경우 장점은 높은 AD계수와 225%의 치명타피해이고

단점은 트포의 체력과 공속, 주문검효과가 없기에 낮은피흡과 낮은탱킹력, 그리고 낮은공속이다.


2번 템트리의경우 장점은 무난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180%의 치명타피해때문에

낮은 지속딜링이 흠이다.


자그럼 이제부터 노스태틱 템트리를 살펴보도록하자


3,4번 템트리의경우 2번보다 높은 AD계수와 225%의 치명타피해, 그리고 55% 높은공속과

트포의 주문검효과가 인피와의 시너지를일으켜 높은피흡량과 높은지속딜이가능하다.

혹시나 스태틱 발동데미지에대하여 말한다면 스태틱 최대데미지보다 몰락 액티브 한번 빠는게 

딜량도 높고 순간적인 힐링으로인해 죽을 각도 살게한다. 그리고 몰락의 6%체퍼뎀은

Q에 평타효과가 묻는 야스오에겐 굉장한 효과가 발휘된다. 그리고 일반템트리보다높은

공속이 문도같은 고기방패들을 짓니겨주게끔 만들어준다. 이러한 몰락의 액티브효과+6%퍼뎀은

충분히 스태틱의 빈자리를 매우고도 넘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차후 작성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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