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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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12
18
0
3/3
M1)3200 ++ 악어 장인 랭킹 1위 레넥톤 교과서.

- 잠자는이(2015-12-16, 조회수: 9716)

안녕하세요.

 

주로 레넥톤,리븐으로 탑을가고

 

부라인으로 원딜을 하고있는 조용히게임하죠 입니다.

 

시즌3때 EPG ExRiven 으로 리븐만하다가 (공략도 적었구..)

 

시즌4땐 롤을 접다싶이하다가

 

시즌5때 롤을 간간히 하면서 리븐이 너프 + 제 손이 퇴화가 되서인지

 

레넥톤만 주로 하게 되더군요.

 

악어 공략이 많이 없어서 하나 써봅니다 !

 

닉네임 변천사

 

EPG ExRiven > Relive Exile > TNK Exile > Riverty Soul > 2D 마스터 > Houkago > 조용히게임하죠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저 같은 경우는 레넥톤 룬을 3가지를 사용합니다.

 

1. 기본룬

 

방관룬  x9                               

 

고정방어룬 x9                     이 룬같은 경우는 가장 기본이 되는 룬이면서 

 

고정마저룬 x9                            평타기반 + ap챔프일때 쓰는 룬 입니다.

 

고정공룬 x3                             Ex ) 쉔 , 케넨, 말파이트 등

 

 

 

2. 상대가 AD캐릭일때 룬

 

방관룬  x9

 

고정체력룬 x9                              이 룬은 상대가 ad챔프일때 쓰는 룬 입니다.

 

고정방어룬 x9                               Ex ) 리븐 , 헤카림 , 피오라 등 모든 ad챔프

 

고정공룬 x3

 

 

3. 상대가 AP캐릭일때 룬

 

방관룬 x9

 

고정체력룬 x9                               이 룬은 상대가 스킬딜기반 ap챔프일때 쓰는 룬 입니다.

 

고정마저룬 x9                                Ex ) 리산드라 , 룰루 , 블라디미르 등

 

고정공룬 x3

 

 

 

 

일단 기본룬만 갖추고 있어도 레넥톤 플레이엔 별로 지장이 없으니

 

기본룬부터 맞추시길 바랍니다 !

 

 

* 공룬이 아닌 방관룬을 끼는 이유 *

 

레넥은 일단 스킬딜 기반 챔프이고

 

제가 사용자 설정게임에서 실험한 결과

 

방관룬을 꼈을때와 공룬을 꼈을때

 

평타 데미지는 1~2밖에 차이가 없었지만

 

스킬 데미지는 꽤 차이가 있었습니다. ( 정글몹 , 챔피언 , 미니언 둘다 실험 했어요.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전투의열광이 너프되고 최근에 사용하는 특성 입니다.

 

결론부터 먼저 말하자면 12/0/18 아주 좋습니다. 착취의 손아귀가 진짜 좋더군요.

 

열광 너프 전에는

 

저도 18/0/12를 썼지만 너프 된 후로 체감이 확 안와서

 

착취의 손아귀를 써봤는데 좋아요 !

 

 

적응성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저는 초반 라인전에 민감한 편이여서 고참병의 흉터만을 쓰고 있습니다.

 

룬 갑옷이 좋다는 소리가 있던데 아직 안써봤어요. 흠흠 ..

 

 

신속이거랑 전설의 수호자이거는 상대 챔프보시고 결정해주세요.

저는 탑에 어떤 챔프가 오던간에

 

  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만 듭니다.

 

 

생각해보죠.

 

 

시즌2~3때만해도 Teleport(순간이동) 스펠은

 

Nasus(나서스) , Singed(신지드) 같은 챔프들만 드는 흔히 비주류 스펠이였습니다.

 

Ignite(점화) 이거아니면 Exhaust(탈진) 이거 들었죠.

 

 

그래서 탑은 킬을 한번 주기 시작하면

 

킬 돈 + 미니언 웨이브 = 레벨 차이 + 템 차이 로 한 쪽이 일방적으로 밀렸었지요.

 

 

하지만 시즌4 이후로 탑이든 미드든 다 Teleport(순간이동)를 들게 되면서

 

만약에 초반에 킬을 따여도 300원만 차이날뿐

 

미니언은 그대로 먹게 되면서 충분히 할만해졌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흔히 원딜 오브 레전드라고 불리는 시즌6에서 봇 로밍도 갈수있고

 

여러가지 유연한 플레이를 할수 있게 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가 너프가 됐다지만 아직 쓸만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Ignite(점화) 들어도 나쁠것은 없지만 저는 Teleport(순간이동) 성애자 !

 

 

Teleport(순간이동)들고 Ignite(점화) 든 상대 이기면 핵이득 !?

 

텔레포트 드는게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요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레넥톤은 스킬 콤보라고 할것도 없습니다.

 

워낙에 쉬운 챔피언이고 노코스트 이기 때문에.

 

e로 들어가서 스킬다 먹여주고 e로 다시 빠져나오는게 기본 콤보긴 하지요.


 

스킬트리

기본적으로는 궁극기는 6,11,16렙 될때마다 찍으시고

 

q-e-w 선마 입니다.

 

상대 챔피언이 짤짤이 챔프일때는

 

2렙때 e를 찍으시고

 

상대 챔피언이 근접챔일 경우에는

 

2렙때 w를 찍어주세요.

스킬 활용 팁

 레넥톤은 럼블과는 좀 다르긴하지만

 

럼블이 열관리를 하듯이

 

레넥톤으로는 분노관리를 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상황에 봉착했을때

 

무한정이 아닌 분노를 어떻게 활용할것이냐, 이것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고정 입니다.

 

 

그후에 첫 귀환에서 돈이 900원 정도 있다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1250원이 있다 (티아맷) 

 

그후에 Phage(탐식의 망치) 를 올리시고

 

 

여기부터 챔프에 따라 좀 달라집니다.

 

1. 상대가 탱커류 챔피언이나 방템을 갔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을 먼저 올리고 (굶주린 히드라) 를 갑니다.

 

2. 상대가 물몸 혹은 딜템을 갔다.

 

(굶주린 히드라)을 먼저  올리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를 갑니다.

 

 

신발은 상대보고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닌자의 신발: 왜곡) 중에 가시면 되고 왜곡업글은 중반에 되면 해주세요.

 

 

(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나왔다면

 

신발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를 가주시고

 

신발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를 가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or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가시면 되요.

 

 

 

최종적으론 (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or (닌자의 신발: 왜곡) 가 되겠네요.

 

 

 

* (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 vs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

 

둘중 무엇을 가야되는지에 대해 의견이 많은데요.

 

한타페이즈에서는 (거대한 히드라)가 더 좋습니다.

 

탱킹도 되고 딜도 (굶주린 히드라)랑 비교해서 꿀리지 않거든요.

 

 

하지만 저는 (굶주린 히드라)만 갑니다.

 

정글몹 먹을때도 피가 안빠져서 좋고 라인전에서 편하거든요.

 

HP를 흡혈로 채울수 있으니 유연하게 플레이도 가능하구요.

 

결론을 말하자면 취향차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더 편한템 쓰세요. 뭘 가든 레넥톤한테는 꿀템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중요한 것만 일단 쓰다보니 많이 비어있지만

 

시간 날때마다 조금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질문이나 쪽지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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