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18
0
6/9
☆시즌6 유령무희 미드야스오 창시공략☆ 공략대폭개편중

- 뿡풍쁭픙쁑퓽(2016-05-04, 조회수: 23606)

전체방관템은 블클밖에 남지 않은 현재 롤판에서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시전하고 나면 추가방관을 무려 50%나 제공받는 야스오는

후반으로 갈수록 대 탱커상대로 마이 이상의 DPS를 뽑아내는 근접 딜러임

 

Sweeping Blade(질풍검)로 만들어낼 수 있는 변수가

다른 챔피언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무궁무진하며,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기류실드 덕에 대세 메이지챔피언들 상대로 라인전 역시 굉장히 강력한 편임

 

 

시즌6에도 멱살잡고 캐리하는 미드 극딜야스오를 잡게 해드림!

 

 

 

 

스킨은 하이눈이 최고다

q타격에 총성 추가에다가 귀환모션도 이쁘고

하모니카부는게 진짜 멋지다..석양을등진 상남자 컨셉 크으bb

 

프젝은 너무 무겁고 그렇잖아도 구린 평타타격감 이쑤시개로 톡톡 치는것같아 아쉽다

불축은 춤 동작변경이 없어서 아쉽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성장방과 성장마저는 들지 않는다

 

첫귀환 후에 워낙에 딜로스 탱로스가 심한 야스오일 뿐더러

 

첫 귀환 전에 니가 죽든 내가 죽든 동귀어진을 하든

반드시 킬을 내야겠다는 마인드로 필자는 라인전에 임한다

 

야스오의 라인미는속도가 워낙에 출중한지라 동귀어진을 하여도 이득을 보는 상황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필자는 깡AD에 고정방마저룬을 선호한다

 

 

 

물론 3렙까지 라인전의 이야기지 이후에는 갱까지 생각하면서 라인전을 해야 해서 그 이후로는

이 룬의 선택 이유가 미약해지게 된다

 

취향따라 다른 룬을 들어도 상관없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자 요즘 야스오들이 선택하는 특성들이 크게 3가지가 있다

 

 

 

전쟁광의 환희 라인유지력에 큰 도움이 되어주는 특성이다

 

치명타와는 아예 상관없는 특성이 되어버린 상황이라 애매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에 흡혈룬을 두르고 이 특성까지 들게 된다면 괜찮은 피흡으로 무대타이밍까지

라인전에서 안전하게 버티는 것이 어렵지 않다

 

 

 

착취의 손아귀 탑에서 Fiora(피오라)Poppy(뽀삐)Trundle(트런들)같은 좇같은 놈들을 상대할때 도움이 되는 특성이다

 

어거지로 딜교를 비슷하게 해서 라인전을 해쳐나가는 느낌이다

천둥군주의 호령같은 폭딜은 뽑아낼 수 없지만 딜탱들 상대로 훨씬 안전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리트가 크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결의 특성에서 고참병의 흉터통찰력같은 꿀특성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더할 수 있다

 

 

천둥군주의 호령 필자가 가장 애용하는 특성이다

 

예상치못한 딜로 깜짝 솔킬을 만들어내는데 큰 도움이 되는 특성이다

 

초반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짤짤이로 피를 깎아서 타워안에 박아 두고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로 반응하지 못하게 띄우고 평타 + Ignite(점화)천둥군주의 호령 + 챔피언Sweeping Blade(질풍검)로 빠져나와서

퍼블을 내는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드를 갈 때 들고간다

 

 

 

 

 

세 특성 모두 상황에 따라 장단점들이 존재하니

상황에 따라 알아서 잘 들고가길바람

 

 

 

 

Ignite(점화)대 메이지 챔프용으로 미드 야스오를 운영하게 되는 일이 많아 필자는 점화를 선호함

 

다만 Zed(제드)상대로는 Exhaust(탈진)강추함

 

 

시즌5 만해도 이 닌자녀석이 만만했는데

요즘은 특히 이것저것 버프 먹고 여간 까다로워진게 아님

 

야스오는 제드상대로 2킬을 따 놓아도 순간무적기Death Mark(죽음의 표식)+ 순간폭딜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등으로 인해 킬을 내줄 여지가 존재하지만

 

만약 야스오가 제드에게 1킬이라도 뒷구멍을 허락했다면.. 뒤 닦기가 극심히 고통스러울 것임

 

 

야스오는 딱히 Teleport(순간이동)와 잘 어울리는 챔은 아님

다만 탑으로 가게 되어 들게 되었을 경우 봇을 주시해주면서 적절하게 텔 타줘야함..특히나 아군서폿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에어본 달린 돼지서폿들이라면 더더욱!

 

야스오의 Steel Tempest(강철 폭풍)하세기 스택은 유지시간이 10초이기 때문에

3스택을 쌓아두고 적당한 위치에 텔을 타서 다인궁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박아넣는 그림이 꽤 심심찮게 나옴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월 11일 내용추가함

 

 

 

스킬쿨들이 엄청나게 짧은 야스오는 평타를 섞은 다양한 연계기가 가능함

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근접딜러들 상대로 라인전에서 박아주면 됨

야스오가 1렙때 맞다이가 엄청나게 강력한 이유임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빠르게 평타를 캔슬해주고 후속타 역시 긴 사정거리 덕분에 거의 확정적으로 때려줄 수 있음

게다가 천둥군주의 호령까지 터뜨려 상대 라이너를 확실하게 디나이할 수 있음

탑 야스오라면 천둥 점화들고 1렙 킬 충분히 노려볼 수 있음

 

Sweeping Blade(질풍검), 이게 거의 평타모션인가 싶을 정도로 보이지 않을만큼 빠르게 캔슬이 가능하니

꼭 손에 익혀두길 바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추노할 때 쓰면 좋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보다 더 많은 딜을 박아넣을 수 있음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딜을 우겨넣을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콤보임

상대가 평타거리를 주지 않을때 박아주면 되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비슷해 보이지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콤보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후딜때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보다 딜넣는 시간이 아주 조금 더 길다

 

 

야소가 숙련자와 비숙련자간의 라인전 능력이 극심하게 갈리는 이유가 특히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라는 스킬들이 모두 엄청나게 높은 이해도를 요구하기때문이다

 

6렙 전의 초반 라인전단계에서 상대 라이너가 1/3피로 집을 가지 않고 버티고 있는 동시에

라인은 계속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대부분의 야스오 유저들은 이런 상황에서 킬을 만들어내기 어려워 한다

많은 야스오유저들이 무리하게 타워 안에서 사리고 있는

라이너를 상대로 딜교 이득을 보려고 하거나

갱으로 통수를 맞아 하드코어한 2대1플레이로 우물행을 당한다

 

야스오의 Steel Tempest(강철 폭풍)Wind Wall(바람 장막)Sweeping Blade(질풍검)로 시작되는 일방적인 딜교환은 비숙련유저들에게도 간단하지만

타워 안에서 사리고 있는 상대를 디나이하기에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로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숙련도가 높은 유저들은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Ignite(점화)천둥군주의 호령

킬을 만들어내 라인손실을 보게 하려고 한다

 

숙련도가 높은 유저들은 상시 Sweeping Blade(질풍검)2스택을 유지하여 확실하게 킬을 만들어내려고 하며

운 좋게 상대에게 평타를 맞아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기류실드가 켜져서 타워딜을 흡수해 살아나오기도 한다

 

이처럼 첫 귀환 전의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야스오의 순간 폭딜을 이용해 깜짝 킬을 만들어내는 것이

숙련자와 비숙련자를 가른다고 생각한다

 

 

 

2월 14일 내용추가함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가능함

 

다만 후반갈수록 선딜이 거의 없다시피한 수준이라 삑사리나기 쉬우니 그냥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해도 상관없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가능함 + 존나멋있음 숙련도 한번 띄워주면 보는사람도 싸고 하는사람도 쌈

 

가장 어렵고 많은 연습이 필요한 스킬연계인 동시에 가장 중요하다

 

자 많은 야스오들이 카운터로 꼽는 몇 챔프들을 보자

 

Riven(리븐)Zed(제드)Master Yi(마스터 이)이런 애들 상대로 맞다이를 하는데 궁을 맞출 자신이 있냐고 물으면?

대부분 상대가 사람인 이상 궁을 맞추기 힘들다..

 

Riven(리븐)이런 녀석들은 야스오가 회오리3타를 쌓기도 전에 야스오를 녹여버릴 수 있으며

Zed(제드)이런 녀석들은 야스오의 회오리 3타를 쉽게 씹을 수 있다

 

이런 녀석들을 상대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스킬연계는 상대가 반응할 수 없다는 점에서 굉장히 중요해진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맞추고 맞딜을 하면 야스오 역시 꿀릴게 없다..

너가 생각하는 것 보다 야스오의 흡혈+맞딜은 굉장히 강력하다

 

 

 

스킬 활용 팁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기 전에 평타 섞는건 기본이고

 

평타에다가 Sweeping Blade(질풍검)까지 섞어넣을 수 있으니 원콤각일 때 응용하면 좋음

이거하면 멋있긴 한데 이거해서 잡을거면 어차피 잡음

 

Steel Tempest(강철 폭풍)쿨이 1.8초 이하정도일 때에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후에 내려찍자마자 Steel Tempest(강철 폭풍)한방을 더

쑤셔박아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람

 

야소 궁은 딜에 매리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추가 방관 + 확정 Steel Tempest(강철 폭풍)연계 + 다수 제압에 있음을 명심하길 바람

 

 

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전 후에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방어막이 한번 꽉 차게 되니 이걸 응용해서 역광관 각을 재기 쉬움

 

라인전에서 서로 귀환하자 마자 마주쳤을 때 다짜고짜 달려들어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Steel Tempest(강철 폭풍)박아넣어주고

상대를 빈사상태로 타워안에 넣어두고 라인을 쭉쭉밀고 로밍다니거나

 

정글러랑 몰래 용먹거나 전령을 챙겨도 좋음

 

어차피 야스오의 Last Breath(최후의 숨결)쿨은 짧고, 2대2 상황에서 두명한테 모두 들어가는게 아닌 이상

큰 힘을 발휘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딜은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로 충분히 넣을 수 있음

 

패시브 실드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를 확정적으로 한번 더 채울 수 있다는 매리트를 제외하면 초반에 딜도 약할 뿐더러

그리 게임에 영향을 주는 궁극기가 아니므로

라인전에서 1Last Breath(최후의 숨결)은 1킬이다! 하면서 아낄 필요가 전혀 없음

 

그냥 딜교용으로 질러줘도 무방함

 

 

정말 야스오가 참..충 생기라고 작정하고 만든 것 같다 싶게 생각하는 점이

세상에 무슨 AD캐리 새끼가 하드cc기인 에어본Steel Tempest(강철 폭풍)과 제압+돌진기Last Breath(최후의 숨결) 에다가

노쿨 돌진기Sweeping Blade(질풍검)실드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조건부 무적기Wind Wall(바람 장막)를 죄다 달고 다님?

 

물론 라이엇은 똑똑캐서.. 모두 다 조건부로 만들어두기는 했지만

그만큼 조건에 따라 포텐셜이 어마어마하다는 이야기다.. 당신의 야스오의 한계는 없다

 

 

 

 

 

+많은 야스오 유저들이 간과하는 사실인데,

야스오는 무조건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임


첫번째로 우선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에비해 훨씬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함

Sweeping Blade(질풍검)타고 빠르게들어가서 평Steel Tempest(강철 폭풍)빠르게 콤보 우겨넣고 바로 미니언타고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빠르게 나오는게 기본적인 야스오의 라인전인데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 느릿느릿 기어나오는사이에 평타 스킬들을 쳐맞는 경우가 많이 나옴
특히 평타 두세대를 더 쳐맞는건 진짜 엄청난 손해임



두번째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 각 스킬 선마시 깡뎀상승량에 차이가 없음;


20씩 쥐꼬리만하게 딜이 올라가게 되는데 20이면 미니언 평타 한 대 수준으로 미미하다 못해

딜교에서 이걸 가지고 이득을 보기 힘듬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를 했다면 이쑤시개질을 많이 해서 딜교이득을봐야하는데
두대 세대 찌를 상황이면 거의 8초이상을 딜교한 셈이니 야소나 상대미드라이너의 킬각이 나올 상태일것임

그러므로 어차피 딜교에 한번 긁어주고 나오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나 같으니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를 하여 의외의 마뎀을 박아주고 기동성을 극대화하는 선택을 하는것임

 

게다가 Sweeping Blade(질풍검)의 짧아진 쿨타임으로 신나게 와리가리를 하다가 맞다이에서

상대 논타겟 ccLight Binding(빛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나 주딜 투사체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했다면 이미 그 시점에서

당신은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의 선택 이유를 챙겨간 것이다

 

Sweeping Blade(질풍검)이거 니가 생각하는것보다 딜 많이 들어감.. 겜끝나고 마뎀 딜량보면

야소의 마뎀이 결코 적지가 않다


 

 

 

Wind Wall(바람 장막)은 타겟팅 투사체는 장막이 완전히 앞으로 나아간 뒤에 막히게 되니 참고바람

ex. Pick a Card(카드 뽑기)

 

판정이 상향되긴 했는데 그래도 타겟팅인지라 다이브할때 주의를 요함.. 잘 보고 막으셈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안 막힐 것 같은데 막히는 것들

 

ex.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Glacial Fissure(빙하 균열)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야스오는 템빨을 엄청나게 받는 챔피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템 선택은 무엇보다 야스오에게 있어 중요하다


제발 템창좀  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이딴걸로 채우지 말란 소리다

 

 

 


추천 시작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추천 첫귀환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이거 하나 더 산다고 하던 왕귀 못하는게 아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라인도 못 밀정도로 말렸으면 챙겨가라

Zeal(열정의 검)무난히 파밍했거나 킬 땄으면 ㄱㄱ

Hexdrinker(주문포식자)Fizz(피즈)Diana(다이애나)Veigar(베이가)같은애들 상대로 가주면 좋다



추천 첫 코어 아이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1코어 직후에는 스태틱보다 효용성이 떨어지지만

무대나온 시점에서 높은 공속에 뻥튀기되는 깡딜로 상대를 찍어 누를 수 있다

피해감소 이속증가도 좋지만 룬특과 더해 공속을 이거 하나로 매꿀 수 있다는 점이 크다

(스태틱의 단검)Sweeping Blade(질풍검)으로 동선이 잦은 야스오와 시너지가 좋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상대 AP가 너무 잘컷다 싶으면 고려해볼만 하다 너프되긴 했어도 여전히 좋음



추천 2코어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어머니유무를 묻게 만드는 딜을 선사한다

팬댄과 함께 무한의 대검을 든 타이밍의 야스오는 동템 동일골드 기준으로 이길 챔피언이 없다

 


기타 추천 아이템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치명템을 올리고 난 뒤로 깡AD템을 올리는 야스오와 효율이 아주 좋다

특히 물린거 한번 버티고 뒷라인으로 가서 피흡해서 킬 쓸어담는 극혐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극딜 갈거면 피바

(죽음의 무도)탱 섞어가면 무도

(헤르메스의 시미터)무쌍찍다가 CC폭탄 맞고 잘릴 일 없게 가주자

Ninja Tabi(닌자의 신발)적팀에 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Riven(리븐)Tryndamere(트린다미어)잘컷으면 가라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극딜갈때 가라 야스오 Sweeping Blade(질풍검)은 이속에 비례해서 돌진속도가 빨라져서 딜러물기 쉬워지거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c많으면 좋다

 

마법부여는 격노가 가장 좋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방템도 상황봐서 섞어가주는 센스

제발 상대 마이같은거 잘컸다고 Thornmail(가시 갑옷)이딴거 쳐 가지마라 뒤진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시즌6부터 버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우선 깡AD가 너무 낮고, 이거 간다고 잡을 탱커 못잡는게 아님 궁방관도 있어서 충분히 잡음

거기다가 공속은 룬특과 팬댄으로 커버칠수 있기 때문에 매리트가 정말 하나도 없음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버리는 옵션이 너무 많아져서 버림 특히 공속너프가 굉장히 크다

 


+필자가 유령무희 리메이크시점에서부터

유령무희 빌드를 고집해온 이유

 

나는 유령무희 이속버프+공속버프 받기 전부터 리메이크 직후로 쭉 지금까지 고집해왔다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어 뭐야 발에 파란색 패시브생기는거 개멋지네

역시 사무라이에게는 졸렬한 번개짤보단 생 칼질이지 오늘부턴 팬댄이다!' 하고 약팔고다닌건데..

이렇게 마스터나 브론즈나 다 팬댄외치고 다닐줄은 몰랐다..

그래도 내 공략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것 같아서 뿌듯하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상시이속 5에다가 추가 이속7까지 해서 야스오의 생존력 및 딜러 물기능력을 극대화 해준다

그 덕분에 이속뽕에 취한다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에 꼭 구애받을 필요가 없다

 

게다가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면 치명타 100%를 딱 맞출 수 있다

 

여기서 왜 마뎀 딸려있고 라인클리어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스태틱의 단검)을 선택하지 않느냐 말들이 많을 것이다

 

 

 

우선 단적으로 말하자면 선Phantom Dancer(유령 무희)템트리는 (스태틱의 단검)트리보다

초반에 더더욱 힘을 쓰기 어렵다

 

 

 

마뎀의 크리 유무가 상당히 크게 작용할 뿐더러 공속 10%의 차이는 체감이 미미하기 때문이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대신 (스태틱의 단검) 역시 장점이 존재하니 가도 크게 상관은 없다

 

하지만 무대 하위템을 올리는 과정에서 그 차이가 점점 뒤집혀진다

(스태틱의 단검)마뎀은 있으나 마나이고

추노와 도주 상황에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패시브 체감이 확 다가온다!

또한 공속이 크게 증가하게 되어서 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전 후에 바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박아줄 수 있을 정도의 쿨타임이

되는 타이밍이 (스태틱의 단검)보다 더 빨리 다가오게 된다

(스태틱의 단검)얘 하나로만 공속 땜빵하기 힘들다 부가적으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걸 가줘야 하는데..

스텟 고자인 야스오로 미쳣다고 이걸 가냐?

 

단점보다 장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상위티어 역시 Phantom Dancer(유령 무희)트리를 더욱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라인전을 진행하다 보면 스태틱은 라인을 엄청나게

빠르게 밀게되기 때문에

라인 프리징이 어려워서 1킬 2킬정도 솔킬을 따놓은

상대 라이너를 디나이하기도 힘들뿐더러

딜교할때 미니언들이 모두 녹아버려서

타고 나올 미년이 부족해지는 그림이 만들어진다

특히 탑에서 이런 경우 많음..

 

추가적으로 이속증가 효과는 기류실드가 빠르게 리젠되게 도와주기 때문에

생존성과 딜링 두가지 면에서 모두 스태틱보다 월등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스태틱의 단검)에 붙어있는 초반에 약한 야스오를 간신히나마 보호해주는 마뎀조차 없는

그냥 생 공속 치명템이기 때문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나오기 전까지 조심해야한다

 

무엇보다 유령무희가 짱짱좋다고 해서 상성생각 안하고

되도 않는 Zeal(열정의 검)Zeal(열정의 검)Zeal(열정의 검)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이딴거 쳐 올리다가

라인에서 다이브당하고 뒤질 수 있다


위험하다 싶으면 적당하게 방템Ninja Tabi(닌자의 신발)Hexdrinker(주문포식자)둘러줘야 한다..제발


원딜러들이라면 잘 알텐데, 

대부분 크리티컬 아이템들은 초중반에 깡ad템들보다 효율이 굉장히 떨어진다

딜교할 때 어쩔 수 없이 확률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이다

20퍼 40퍼정도 되는 크리확률이 딜교때마다 터질 수가 없다..당연히 안 터질 확률이 더 높다


그래서 상대가 Long Sword(롱소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Ruby Crystal(루비 수정)이런거 들고있는데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이런거 들고 다니는 야스오가

당연히 이길 수가 없는 것이다

가뜩이나 스텟도 고자수준인데 템트리부터가 일단 중후반을 지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더욱 Hexdrinker(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이걸 가라는거다.. 주포두르자 얘들아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갖춘 상황에서 나는 진짜 극딜로 가서 애들 다 잡고 안 물릴 자신 있다 하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헤르메스의 시미터)(죽음의 무도)(신속의 장화: 격노)(분노의 영약)5도류 맞추면 된다

이렇게 되면 모든 평타가 1100이 넘게 뜨는 모친출타한 딜을 볼 수 있다

 

 

물론 솔랭에서 정신이 있는 놈이라면 딜템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로 만족하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를 둘러주길 바란다

 

 

 

 

야소를 플레이할 때 명심해야 할 것이,

야소를 단순히 근접 ad딜러라고 볼 것이 아니라

 

'딜 두세배는 더 뽑아내는 근접 원딜러' 로 보아야 함

 

한마디로 절대 물리지 않고 뒤에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카이팅하듯이 찔러주다가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쓸어담는 그림이 가장 이상적인 그림이라는 것임

 

야소가 한타에서 몇초 더 살아있느냐에 따라 판도가 뒤바끼는 그림이 많이 나옴

딜도 좋지만 절대 절대 죽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고 한타에 임해야 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파밍하셈
말자하
파밍하셈
스웨인
파밍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기절 빠질때마다 킬각
직스
시한폭탄 빠질때마다 킬각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섞기 빠질때마다 킬각

미드라인 기준으로 Cho'Gath(초가스)Malzahar(말자하)Swain(스웨인)Pantheon(판테온) 이놈들만 아니면 야스오에게 있어 카운터는 없음

 

애초에 Sweeping Blade(질풍검)로 만들어낼 수 있는 변수가 무궁무진 하기도 하고

 

하다못해 초가스 말자하 스웨인도 Sweeping Blade(질풍검)로 논타겟 cc를 모두 피하기만 한다면야 이길 수 있음

 

 

 

특히 야스오는 대 메이지챔피언들 상대로 엄청나게 강한 모습을 보이는데

1렙때 Sweeping Blade(질풍검)찍고 들어가서 그냥뚜까패고 나와버리면 됨

라인클리어 역시 롤 내 라이너들 중에서 탑급이기 때문에 그냥 쭉 밀어버리고 로밍다니면 됨

 

애초에 야스오가 미드에서 킬 따이는 경우의 수는 무리하게 딜교하다가 실수해서 죽거나

갱당해서 죽는거 아니면 거의 없음

 

그냥 편하게 파밍하면서 딜교 각마다 조금씩 찔러주면 됨

어차피 반반가면 웃게될 쪽은 백이면 백 야스오임

 

 

블루는 정글러 주고 칼날부리 빼드셈

 

 

 

 

원거리ap챔들 극초반라인전 이득보는법

 

 

원거리 ap챔들상대로 e를 찍고 가장 수월하게 이득보는 딜교를 하려면

우선 미년들이 자리잡아 뭉쳐지자 마자 e타고 들어가서 줘 패야함

 

여기서 그렇게 하지 않고 되려 전사미년이 다 죽어갈즈음에 e타고 들어가서 딜교하는 야스오들이 있는데

 

아 상대미니언 죽을 피에 e긁어서 2스택 쌓고 딜교이득봐야지 ㅎㅎㅎㅎㅎㅎ

요런 마인드일 것임

 

여기서부터가 잘못된 생각임

 

 

야스오의 기류실드의 지속시간은 1초임

즉 최대한 빠르게 천둥을 우겨넣고 상대 딜은 기류실드에 모두 흡수해버리고 빠져나와야

다음 e동일대상쿨타임때 킬을 만들어낼 수 있을 만큼 이득을 볼 수 있음

 

게다가 라인이 형성되자마자 들어가서 딜교를 해야만

징검다리삼아 타고 나올 수 있는 미년들이 남아있음

 

이렇게 1렙딜교에서 이득을 보았다면 빠르게 선2렙을 찍고 점멸빼게 할 수 있음

 

 

 

 

 

미드챔들 상대법

 

 

 

 

난이도 하

 

Nidalee(니달리)상대 정글러로 만났을 때 가장 만만한 갱승 정글러 1순위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Katarina(카타리나)이거 힘들어하는 놈들 브실

 

Xerath(제라스)

 

Ziggs(직스)

 

Zyra(자이라)

 

Gnar(나르)탑라이너들 중에서 야소에게 유일한 좃밥이라고 생각함

 

Vladimir(블라디미르)

 

Ezreal(이즈리얼)비전 빠지기 전까지 평타질

 

Zilean(질리언)

 

Jhin(진)1렙에 Q찍어야됨 평타딜교하면 이새끼가 더 셈

 

Teemo(티모)1렙 E찍고 찢어버려

 

 

공통적으로 하드CC기가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 시간이 짧거나 야스오의 Wind Wall(바람 장막)에 쉽게 상쇄된다

 

 

난이도 중하

 

Lux(럭스)다이브할때 속박 실드 모두 생각하면서 해 제발

 

Nasus(나서스)

 

LeBlanc(르블랑)이거 힘들어하는 놈들 브실

 

Lissandra(리산드라)갱만 조심하면 딜고자라서 할만함

 

Morgana(모르가나)블랙실드 켜진 동안에는 에어본스택 아껴두고 평타질

 

Dr. Mundo(문도 박사)

 

Vel'Koz(벨코즈)얘 넉백 장막에 막힌다

 

Veigar(베이가)주포가면 좋음

 

Varus(바루스)

 

Brand(브랜드)와리가리 많이 쳐주면 좋음

 

Viktor(빅토르)너프먹고 더 쉬워질듯

 

Syndra(신드라)어려우면 신드라 한번만 해보셈

 

Ahri(아리)

 

Anivia(애니비아)

 

Ekko(에코)

 

Orianna(오리아나)궁 박고 바로 뒤로 미니언타고 빠졌다가 다시 들어가셈 궁 뺄 수 있음

 

Cassiopeia(카시오페아)궁 박고 바로 뒤로 미니언타고 빠졌다가 다시 들어가셈 궁 뺄 수 있음

 

Karma(카르마)페이커가 이거 했어요!

 

Talon(탈론)핑와 사면 필킬

 

Corki(코르키)초반에 맞딜 셈 유령무희 이후로 폭풍딜교 ㄱㄱ

 

Heimerdinger(하이머딩거)

 

Kennen(케넨)

 

 

대부분의 미드 AP메이지 챔피언들을 상대로 야스오는 유리하다

주포까지 둘러주면 맞다이에서 질 수가 없다

 

 

난이도 중

 

Garen(가렌)Q거리만 안주면 쉬움 일단 맞으면 반피 나간다고 생각하고 사려

 

Gangplank(갱플랭크)탑갱플

 

Rengar(렝가)딜렝가

 

Lulu(룰루)

 

Maokai(마오카이)

 

Azir(아지르)1렙 E찍고 후드려패주고 되도록이면 라인을 팍팍 밀어서 아지르가 라인 먹는데 마나를 빼게 해야함

생각있는 아지르들은 병사 깔아두고 야소 들어왔을때 자기 앞에서 팍팍 찌르다가

야소가 미년타고 나갈때 병사로 슬로우 똥침 날려서 두세대 더 때려서 디나이하거든

 

그러니까 미년 타고 나가면서 빠르게 장막 뒤로 쳐줘 아지르 Q 장막앞에서 걸쳐진다

 

Annie(애니)얘 기절Q 장막에 막혀도 기절스택 유지되는거 알지? 주포가

 

Zed(제드)도란방패 제드면 좀 사려 갱으로 널 잡겠다는 소리니까

롱소3포면 그건 충임 최대한 6렙전에 킬 따려고 노력해봐

 

제드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상대법을 알고 제드의 딜 매커니즘을 이해하면 절대 어려운상대가 아님

오히려 게임 중반으로 갈수록 제드힘은 빠지는데 야스오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거든

 

6렙때가 중요한데, 우선 이 때의 제드는 못 이길 미드라이너가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이 때 야스오가 대부분 Q3타를 맞추지 못해서 그냥 일방적으로 따이는 경우가 많다

 

상황을 두가지로 나눠서 보겠다

 

1. 너는 Q3타가 장전되어 있고 제드가 궁으로 들어왔다

 

제드가 궁을 사용한 시점에서 너의 뒤쪽으로 제드가 튀어나올 것이다 그 방향으로 Q3타를 날려주면 된다

만약 Q3타를 맞춰서 평타 + 최후의 숨결까지 제대로 연계가 되었다면 착지하자 마자 코앞에 장막을 깔아줘서

제드의 딜링을 차단해버리면 된다.. 이렇게 제대로 연계가 되면 사실 제드에게 지기 힘들다

하지만 이게 좀 애매한게, 라인전에서 앞 뒤로 무빙하다가 딱 그 시점의 그 방향을 기억하기란 굉장히

까다로운 일이라서 조금 운적인 요소가 작용한다.. 어쩔 수 없음

 

2. 너에게 Q3타가 장전되어 있지 않거나 제드가 Q3타를 맞지 않았다

 

이 때 최대한 빠르게 미니언을 타고 제드가 딜을 넣지 못할 만큼 거리를 벌리는 동시에

날아오는 표창을 모두 장막으로 막아야 한다

만약 성공적으로 표식딜만 터졌다면 너는 충분히 라인전을 재개해볼 수 있을 것이고, 얼마든지 킬도 노려볼 수 있다

제드는 궁 의존도가 굉장히 크거든

 

그리고 가장 중요한 1렙때, 너가 제드의 표창견제를 피했다면 바로 E찍고 들어가서

평E평 천둥 터뜨리고 나와라 제드 평타딜은 이미 니 기류실드에 다 씹히고 제드는 물약빨고 있을 거다

 

Jax(잭스)반격 돌리면 미년 타면서 피해봐 6렙전에 생각보다 할만함

물론 6렙 후로 라인이 아닌 정글에서 마주쳤으면 전챗으로 살려달라고 하셈

 

Zac(자크)

 

Tryndamere(트린다미어)앞뒤로 쿰척거려봐 꼬꼬닥 안걸리게

 

Fizz(피즈)피즈궁 막아도 안 사라짐 장막에 걸쳐지니까 얼른 걸어서 나와

 

Yasuo(야스오)기류실드 나는 차있고 상대는 빠져있으면 들어가서 딜교해라

상대가 에어본스택 채우고 나를 EQ로 띄우려고 할 때 마주보고 E타서 피할 수 있다

 

 

다데가 제드 카운터가 야소라고 했는데..카운터까지는 아니고 손싸움이라고 생각함

6렙전 야소6 제드4

6렙후 야소4 제드6 정도?

 

템 하나씩 뽑을수록 야소가 확확 유리해지는건 맞으니 팀파이트단위로 봤을 때 카운터라고 할 수 있겠다

 

 

 

난이도 중상

 

Gangplank(갱플랭크)미드갱플은 라인이 짧아서 화약통을 피하기 위한 와리가리가 상당히 제한된다

 

Darius(다리우스)미년 포기할거좀 미련남기지 말고 포기해

 

Diana(다이애나)주포가라

 

Ryze(라이즈)

 

Nocturne(녹턴)

 

Nautilus(노틸러스)

 

Rengar(렝가)탱렝가

 

Master Yi(마스터 이)

 

Riven(리븐)템나올수록 크게 유리해지는건 맞는데 라인전단계에서 확실하게 카운터 맞음..

 

리븐과의 라인전에서 가장 기본은 반드시 상대 리븐의 스킬이 빠졌을 때 들어가는 것이다

우선 야스오가 리븐을 1렙 2렙때 확실하게 디나이할 수 있으니 이 때 솔킬을 노려보는게 가장 바람직하다

 

바미를 하나 둘러주고 열정을 올려주면 상대하기 굉장히 편하다

맞다이를 할 때 명심할 것은, 반드시 야스오의 Q가 리븐의 CC에 씹히지 않게 침착하게 써줘야 한다

상대 리븐스킬 빠지지도 않았는데 생각없이 QQQQ하고있으면 쉽게 씹히니까..주의해야 한다

 

Malphite(말파이트)기적같이 E로 말파궁을 피하는게 아니면 솔킬 기대하지마셈

 

Volibear(볼리베어)이새끼는 6렙찍으면 걍 천둥싸다구 키고 미니언 없을 때

타워안으로 정직하게 걸어들어와서 나를 죽이고 나가더라ㅅㅂ

 

Akali(아칼리)너프먹었어도 힘듬 핑와랑 주포 사셈

 

Olaf(올라프)

 

Jayce(제이스)

 

Kassadin(카사딘)얘랑 정글러가 작정하고 미드 파기 시작하면 답 없음

 

Kayle(케일)

 

Quinn(퀸)

 

Tahm Kench(탐 켄치)

 

Hecarim(헤카림)

 

Fiora(피오라)빠르게 EQ자주 긁고 나오셈

 

 

 

이쯤됐으면 왜 내가 탑야스오를 픽하는 것을 피하라는지 알아들었으리라 생각한다

일단 야소 기본스텟이 고자인데다가 팀에 탱라인도 부족해져서 힘들어진다

초중반에 탱커가 딜러보다 한타 기여도가 더 크기 때문에 초중반부터 게임이 말려버리기 쉬워지거든

 

 

난이도 상

 

Pantheon(판테온)

 

Rammus(람머스)

 

Renekton(레넥톤)

 

Malzahar(말자하)

 

Swain(스웨인)

 

Irelia(이렐리아)

 

Cho'Gath(초가스)

 

 

 

물론 라인전 한정으로 카운터인 새끼들도 있지만 일단 이새끼들이 맞라이너로 나오면

CS격차 30개정도는 각오해야함

 

 

 

 

 

 

아군으로 있을 때 조합좋은 친구들

 

 

Orianna(오리아나)진짜 좋음 지고있던 게임도 순식간에 뒤집을 수 있는 한타를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챔피언이다

후반으로 갈수록 야소의 궁딜 보다는 궁과 동시에 내려찍는 Q딜이 더 세지는데

오리아나는 적 챔들을 이쁘게 모아주기 때문에 야소Q가 여럿에게 박힐 수 있게 도와준다

 

Malphite(말파이트)

 

Alistar(알리스타)서폿으로 애 나오면 든든함

 

Wukong(오공)야소가 궁 쓰고 있는 와중에 얘가 야소 궁 범위 안에서 추가적으로 적을 에어본 시키면

걔네들도 야소 궁뎀 같이 받음ㅇㅇ

 

Diana(다이애나)

 

Lee Sin(리 신)얘가 갱을 오면 일단 RRRRR하고 있어라

방생궁이어도 야소가 궁을 바로 써주면 그 자리에 적을 고정시킬수가 있거든

 

Lulu(룰루)잘하는 룰루 있으면 한타에서 죽을수가 없지

 

Rek'Sai(렉사이)

 

Zac(자크)

 

Azir(아지르)

 

 

 

이 외에도 가끔 RRRR하고 있다가 Thresh(쓰레쉬)Maokai(마오카이)Darius(다리우스)의 다인 넉백으로 다인궁 걸려서 게임 터질때도 있음

 

 

 

 12. 29일 내용 추가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는 cs수급력에서 미드라인 챔피언들 중 특히 두각을 드러내는데

이건 못먹을 것 같은데? 싶은것도 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를 알맞게 응용해서 남김없이 먹어치울 수 있음


게임이 조금만 잘 풀린다 싶으면 분당 cs 10개 찍고 있음

게임이 조금 말린다 싶어도 무리하지 말고 타워끼고 미니언 받아먹기만 해도 야스오의 왕귀력은 충분히 보장됨



그리고 절대 제발 지저분한 정글터에는 발을 딛지 않는 것을 추천함

스텟 고자라서 카정에도 약하고 정글링도 불안정하니 절대 정글스오는 하지 마셈

 

초반 운영법

 

 

1렙 2렙 3렙까지는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기류실드의 높은 깡실드량과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짧은 쿨타임 덕분에 강력한 맞다이능력으로 라인전 최 강캐로 분류받음

1렙 2렙때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로 깜짝 퍼블을 따내기 쉬우니 초반에 1킬따고 시작하자는 마인드로

격하게 딜교를 하는 것이 유리함


다만 4렙부터 첫 귀환 후 까지는 괜찮은 cc기를 가진 정글러가 적당하게 갱을 오면

무력하게 순결을 내어주는 ㅈ밥이 되어버림


 

물론 선 Hexdrinker(주문포식자)트리로 초반의 청년막을 어느정도 보호해줄 수 있지만

 

딜도 어중간하고 소규모 교전에서도 다인Last Breath(최후의 숨결)이 들어가지 못하는 이상 크게 힘을 발휘하기 어려울 때임

 

 

 

+야스오는 기류실드덕분에 블루 졸몹을 풀피로 잡아낼 수가 있다

q로 두마리 모두 맞춰서 잡으면 충분히 잡음

 

만약 레드팀진영에서 탑스오를 하게 되었다면 상대 블루로 달려가서 졸몹 챙겨먹고 라인복귀하는플레이도

상당히 괜찮다. 빠르게 선2렙을 찍어서 미니언도 충분할 때 킬 or 플을 빼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블루팀진영일때도 정글러에게 양해를 한번 구해보자..

 



중반 운영법

 

야스오의 왕귀력이 빛을 보기 시작 할 때임


특히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갖추어진 타이밍에서는 정신나간 dps와 깡딜을 보여줌

모든 평타가 500가까이 나가는 딜깡패가 되는데다가 추노도 개쩔어진다;

 

물론 아직까지도 원딜 수준의 물몸인건 여전하니 적당히 Steel Tempest(강철 폭풍)짤하면서 카이팅 해주다가

킬을 쓸어담는 식으로 한타에 임하는 것이 좋음



후반 운영법

야스오의 존재감이 절정에 달하는 때임

그말인 즉슨 야스오 하나가 잘리기만 해도 오브젝트 컨트롤이 힘들어지고 휘둘리기 쉬워지니 가장 주의할 때이기도 함


여기서 야스오는 딜탱스오와 캐리형 극딜스오로 나뉘게 되는데


딜탱스오는 딜템을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2코어로 만족하고 나머지 4칸을 탱템으로 채워

잘 죽지도 않는데 딜은 오질나게 나오는 혐스오로 거듭나게 됨


 

캐리형 극딜 스오라면 남자답게 5도류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헤르메스의 시미터)(죽음의 무도)(신속의 장화: 격노)두르고 전장을 휩쓸고 다니면 됨

물론그전에 게임이 끝나있겠지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 잘리지 말고 한타에 임할 것 이거 하나만 지켜도 질 게임 이김

 

상황이 된다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이니시를 열어서 방관버프를 얻고 한타에서 딜을 넣는 것이 당연히 좋겠지만


야스오가 최후의 숨결로 이니시를 열어서

공중에서 사지가 멀쩡한 채로 땅에 내려오는 것을 보기 드무니

이니시는 항상 상황 봐서 신중하게 하셈


챔피언별 대응법

Riven(리븐)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 에어본, Rek'Sai(렉사이)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에어본 등은 야스오가 타이밍을 맞춰서

적 챔피언 방향으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시전해서 피하기 쉬움


어려워 보여도 충분히 보고 피하거나 감으로 피할 수 있으니 리븐 만났을 때 응용해보길 바람



야스오는 Sweeping Blade(질풍검)로 모든 정글캠프 벽을 넘어갈 수 있으니 연습해두길 바람

생존에 도움이 굉장히 큼


블루 레드캠프 쪽은 딱히 도움이 되지는 못하고

작골, 두꺼비, 칼날부리쪽만 탈 줄 알아도 충분함 꼭 연습해 두길 바람

 

+용과 바론 쪽 얇은 벽과 억제기쪽 성벽은 가까이 붙어있는 챔피언을 타고 넘어갈 수 있음


마치며

 

 

사실 유령무희 템트리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 줄은 몰랐다.. 많은 인벤러들에게 감사하고

나의 선택 이유가 많은 사람들에게 증명받은 기분이라서 뿌듯하다

 

 

잘 봤으면 평가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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