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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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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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맛 AP+AS 바루스 2탄

- 어스름(2015-12-27, 조회수: 4272)

AP바루스로 한참을 달리다가 AP올인이 오버 스펙인듯해서

AP를 좀 줄이고 나머지는 AD와 공속을 메꿔보면 어떨가란 호기심에서 출발했는데 

나름 괜찮은데요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910 IP
기존 AP바루스 룬을 들어도 상관 없지만 (공속15 주문력15)

추가되는 AD딜에 방관이 상당히 잘 어울렸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스킬은 이런식으로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선마 입니다 다음으로 취향에 따라서 이거와 이거 사이에서 선을 하시면 될듯해요

스킬 콤보

 AP바루스 국민 콤보  


평을 2타이상 뭍히고 궁을 쓰세요 그래야 패시브딜이랑 궁딜을 제대로 뽑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라인전때 미니언을 먹으면  바루스 패시브가 켜집니다 그때 상승된 공속으로


국민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그래야 패시브를 빠릴 터트릴수 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구인수 내셔 루난순으로 올립니다 

이유는 구인수의 스텍 효과와 내셔의 공속 주문력으로 W선마시 대략 8%의 퍼센트 딜이

만들어집니다 평평(8+8) RE(24) 평평평(8+8+8)Q = 64%의 퍼센트 딜을 줍니다 순수하게 퍼센트 딜만 저만큼 줘요

왠만한 애들은 저정도면 순삭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AP를 덜 올리는 대신 나머지는 AD딜을 올려줌으로써 평타도 상당히 쓸만하게 만들어주는 겁니다

여기서 루난은 구인스로 증폭된 AD딜을 치명타로 증폭 시켜주면서 

5%이속으로 뚜벅이 바루스가 조금은 숨통을 튀게 만들어주면서 이 패시브를 광역으로 뭍혀줍니다

이게 광역기라서 뭉쳐있으면 피가 한꺼번에 빠져버리죠

왠만한 미드라이너에 버금가는 광역딜을 선사합니다

 질흑은 쿨감과 이속효과 체력 AD를 올려주면서 과 합쳐져 광역으로 방깍을 만들어 버립니다

아이템들이 서로 시너지가 좋은 조합인거예요



템트리에 대한 설명으로 하자면

선 구인수를 올립니다 이후 내셔 하위템 공속 확보 

다음으로  평딜의 상승을 노리거나 내셔 완성후 가셔도 괜찮습니다

구인수 다음으로 템들의 하위템들이 전부 구인수와 시너지가 좋아서 어떻게 가든 큰 무리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아이템 빌드는 저렇게 가곤 합니다

궁쿨이 더필요하다면 내셔 먼저 완성하기도 하구요 그게 아니라면 신발을 이속 신발로 만들어서 빠른 합류와

자리 잡는데 쓰곤 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내셔완성보다 열정을 먼저 올리게 되는거예요

이속성애자라서요 

이후 질흑을 가기전에 방템이 필요하다면 상황에 맞는 방템을 넣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적 딜탱이 돌진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걸 사들고 왔다 그럼 로 올려주세요 

내셔+구인수 주문력으로는 마방이 100이하일때는 어느정도 원콤각을 만들지만 100이 넘어가면서 딜이 상당히 부족해줘요 

저거들면 적탱에 저게 나온 시점에서도 원콤각을 만들어 줍니다

원딜로써의 평딜도 딱히 부족합이 없고

AP암살자로써의 딜도 딱히 부족함이 없이 썼던거 같습니다

그럼 뽕 빠세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거면 AP바루스 궁은 그냥 씹혀요 왜 AP바루스가 예능이냐면 카운터 템이 명확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AP비율을 좀 줄이면서 후반에 공속과 평딜로 그 부분을 만회하고자 하는게 이 템트리의 목적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렇게 키운 바루스는 평딜이 그렇게 심하게 떨어지지도 않지만 딜러들은 평궁콤보로 순삭할수있기때문에 유용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어쨌껀 뽕맛은 뽕맛인게 그래도 카운터템 명확하다는거 하나만으로 재미로 해볼만한 템트리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구인수 다음에 공속을 왜 중요하게 생각하느냐면 구인수가 제 역활을 위해서 구인수로 상승하는 공속이 있다고 


하지만 그 상승하기 까지 필요한 공속을 위해 내셔 하위템을 빠르게 가주는 겁니다


그외에는 그냥 보통의 AP바루스 하듯이 플레이 하시면 전혀 문제가 없다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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