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0
0
0
1/1
[시즌6]P3 미드 야스오, 챔피언 대응법 추가 중!

- 선던짐후생각(2016-03-19, 조회수: 5613)


SOLO
5v5
랭킹: 97,118위( 4.29% )
리그: Brand's Elite

등급: PLATINUM III
리그 포인트: 0
승급전: -

154전 86승 68패 (55.84%)
챔피언(S6)게임수승률KDA데쓰어시CS
 제드3467.64%3.448.33.74.4239.1 (7.5)
 야스오3070%2.985.93.85.3251.4 (8.6)
 루시안2853.57%3.426.43.76.3248.8 (7.5)
 아지르1540%1.974.74.54.3227.3 (7.3)
 갱플랭크1258.33%6.586.42.27.8258.8 (7.8)
 녹턴850%3.067.94.14.8204.4 (7.1)
 리산드라520%3.134.63.04.8194.0 (7.4)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528 IP
페이지가 많을수록 상대 픽에 대해 더욱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지만 페이지가 1개뿐이라면 이 룬을 추천합니다

왕룬

왕룬에는 빠꾸없이 공격속도 룬을 3개 박아줍시다. 야스오의 Q는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스킬쿨타임이 줄어드는 매커니즘이고, 이 공격속도를 찍음으로써 1,2레벨에 E를 통한 진입으로 평타딜교를 많이하는 야스오에게 적절한 룬이죠.

표식

표식에는 고정 공격력 룬을 추천합니다. 평타와 Q피해량이 증가하면서 야스오가 강력한 1,2레벨 타이밍에 힘을 좀 더 실어줍니다. CS수급이 쉬운것은 덤이지요 다른 룬으로는 치명타 피해나 치명타율이 있습니다만, 치명타 피해와 같은 경우 치명타율을 채용하지 않으면 초반에는 있으나마나한 룬이고, 치명타율 역시 코어템 2개만 나오면 치명타율이 100%가 되는 야스오에게는 아쉬운 룬입니다.

인장

페이지가 다양하시다면 인장에서부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Nocturne(녹턴)Riven(리븐)Zed(제드)처럼 폭딜이 되면서 짤이되는 AD챔프들은 고정 방어력과 고정 체력을 섞어주시고 (개인적으로는 5고정방어력 4고정체력을 추천)
Orianna(오리아나)Ahri(아리)처럼 AP챔인데도 불구하고 평타견제가 강력한 챔피언이라면 고정 방어력 9개를 추천합니다 (스킬은 장막이나 E로 피할 수 있으니 체력에 투자하기보다는 확정적인 평타의 딜을 줄이고자 하는 취지, 스킬 회피에 자신이 없으시면 체력을 섞는 것도 나쁘지 않음)

문양

문양은 기본적으로 성장 마법 저항력이 0인 야스오를 위해 성장마저를 넣어주지만
Annie(애니)LeBlanc(르블랑)Ryze(라이즈)Diana(다이애나)처럼 폭딜 AP누커들에게는 고정 마법 저항력을 추천합니다.이외 챔피언들은 거의 다 지속딜이라서 장막과 패시브, 성장 마법 저항력 등으로 어느정도 버티는게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이 특성을 채용하지만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특성일 뿐이에요.
상대 라이너가 천둥군주를 터트리기 좋은 챔피언이거나 시너지가 좋은Zed(제드)같은 챔피언이라면포식을 양날의 검 대신 찍어서 라인유지력을 보충하고, 후반지향형 특성인 환희 대신에 전투의 열광을 들어서 딜교를 강화하거나
아니면 표식에 쌍관을 들고 0/18/12로 맞 천둥군주로 라인전에 힘을 싣는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책략을 올리실거라면 2티어 특성은 암살자를 추천해요.
솔직히 고려해볼만한 스펠이 매우 많습니다.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모두 매력적인 스펠이죠.
기본적으로는 점화를 채용하며
미드 AD챔프들에게는 탈진을 채용하고,
애니나 럭스 같은 귀찮은 CC기가 있는 챔프들에게는 정화
텔레포트는 미드에 올 놈이 아닌데 야스오 그 자체를 조지기 위해 온 챔피언이면 들어보는 걸 고려해봅시다. EX ) 미드 레넥톤이나 미드 다리우스 등등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모두 아시다시피 야스오는 치명타가 핵심인 챔피언이죠

부동의 1코어 아이템이었던 스태틱의 너프와 더불어 열정의 검 가격 상승으로 첫 귀환전에 1300원을 모으지 못하면 가뜩이나 스태틱 하위 아이템에 약한 타이밍이 더욱 더 약해졌습니다. 스태틱 너프로 인해 스태틱이 나온 타이밍에도 예전같지 않죠. 그래서 1코어 템트리를 연구해봤어요.

Zed(제드)Riven(리븐)어딜가나 이 두 놈이 문제죠. 얘네들처럼 첫 코어 하위템의 성능이 꽤나 괜찮은 챔피언이라면 열정의 검이 첫 귀환 후에 나오지 않았다면 가뜩이나 밀리던 라인전이 더더욱 밀리게 됩니다. 이 녀석들을 상대로 첫 귀환에 열정의 검이 나오지 않았다면 바로 탐식의 망치 하위템을 올려줍니다 (롱소드+루비수정) AD상승과 더불어 루비수정의 체력은 라인전에서의 소중한 버팀목입니다. 그대로 선 트포 트리를 타시면 됩니다. 
Zed(제드)진짜 이 녀석이 대표적이긴 하지만 딜교가 잦거나, 누킹이 너무 아프면 열정의 검이 나왔다하더라도 스태틱을 올리보다는 유령무희를 추천합니다. 번개딜이 아쉽긴 하지만 유령무희에 붙은 피해량 감소 옵션이 생각보다 쓸만하거든요.
1코어로 유령무희나, 스태틱을 선택하셨다면 2코어로는 트포를 추천합니다. 1코어를 트포로 선택하셨다면 2코어는 유령무희나 스태틱을 추천드리구요.
예전에 야스오에게 2코어로 사랑받던 아이템인 무한의 대검은 가격이 200원 저렴해지고 AD를 하향먹었지만 왠만하면 잘 올리지 않습니다. 확실히 치명타피해율을 올려주는 아이템 답게 야스오와 시너지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진입 챔피언인 야스오는 몸이 상당히 약한 편이라서, 트포에 붙은 체력이나 격노 효과의 유틸성을 따라오지 못합니다. 확실히 지속딜링은 무한의 대검이 더 좋겠지만 이 마저도 트포의 주문 검 효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 편이고 주문 검 효과는 타워철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분간 무한의 대검은 접어두는게 좋겠더라고요.

3코어 아이템은 피흡아이템이나, 수은을 올리는 경우가 많죠. 어그로를 대신 받아줄 Olaf(올라프)Wukong(오공)Hecarim(헤카림)Trundle(트런들)Jarvan IV(자르반 4세)Sejuani(세주아니)Maokai(마오카이)Renekton(레넥톤)Dr. Mundo(문도 박사)같은 든든한 챔피언이 팀에 있다면 피바라기를 올리면서 한타지속력을 올려주고 야스오 본인에게 많은 어그로가 끌린다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올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전 Zed(제드)이 놈 나오면 무조건 스테락을 올립니다.
요약하자면
팀에 든든한 탱커 및 이니시 챔피언이 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탑과 정글이Gangplank(갱플랭크)Riven(리븐)Fiora(피오라)같은 딜러챔피언이라 함께 어그로를 받아야 한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사실상 템트리의 유동성은 한타의 진행방향이 어느정도 가닥이 잡히고 팀원들의 한타역할이 확실히 분배된 3코어 이전 시점까지가 가장 중요하죠. 4코어부터는 야스오 정석 아이템에서 비워진 부분을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피흡템이나 수은, 방어력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유난히 제 공략에 제드가 많이 나옵니다만, 천둥군주의 등장이후로 제드의 폭딜을 버티기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맞 천둥을 든게 아니라면 4레벨 이후 부터는 제드에게 딜교가 상대가 안됩니다.
말자하
탈주
카사딘
안티 AP챔피언입니다만 의외로 야스오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Q로 쉴드를 벗겨내기가 너무쉬우며, 딜교하러 들어가도 평WE에 천둥군주 터지고 우리가 딜교가 밀려요.. 6렙 이후에는 킬각 보기도 힘들구요. 부패 물약을 자주 올리는 챔피언이라 유지력도 조금 밀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모든 기술이 장막에 다 막힙니다 허허 불쌍한 여우죠.. 유틸성이 야스오에 비해 우월하긴 합니다만 딜교 주도권이 야스오에게 있고, 폭딜도 여타 챔피언에 비하면 간지러운 수준이라 할 수 있죠.
트위스티드 페이트
핵심기술인 W를 장막으로 막아버리면 일방적으로 딜교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단지 그게 아니더라도 카드 빠지는 순간이 딜교 타이밍이죠. 로밍을 못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론
라인전야캐염..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에게는 라인전이 정말정말 중요해요. 갱 회피능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상대의 갱킹에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 정글러가 Gragas(그라가스)Lee Sin(리 신)Rek'Sai(렉사이)처럼 갱킹이 강력한 챔피언이라면 항상 정글의 위치를 유념하면서 우리 정글러가 미드 근처에 있지 않는 이상 섣부른 딜교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미드에는 많은 챔피언이 오지만, 1~2레벨에 야스오보다 강력한 챔피언은 거의 없으니 그 때를 이용한 유리한 딜교를 이끌어 가는 것이 초반 라인전의 핵심입니다.


 

초반 운영법

 한창 라인전을 진행하고 있을 때입니다. 대부분 상대보다 CS를 많이 먹었으며 라인을 밀어놓고 있으면 라인전에서의 우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야스오 같은 경우에는 점멸과 장막 외에는 갱킹회피능력이 다른 여타 미드 챔피언에 비해 많이 떨어져서 마냥 라인을 밀고 있기도 그렇죠. 무엇보다 라인이 밀려있으면 야스오는 상대를 견제할 수단이 거의 0에 가깝습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

1. 우리 팀 정글러가 나와 듀오이거나 미드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준다

라인을 밀어넣으며 상대 라이너의 CS와 마나손실을 유도하고, 일찍 귀환시킵시다. 상대 정글이 미드에 커버를 온 사이 우리 정글과 로밍을 다니거나, 적 정글의 커버 후 정글 동선을 파악해서 카정을 가는 등 들쑤시고 다니면 됩니다.

2. 우리 팀 정글러가 포식자 정글이다.

와드라도 박아주면 참 고맙겠지만, 안박아주는 정글러라면 라인을 중간으로 유지해줍시다. 상대 라이너가 Nocturne(녹턴)Zed(제드)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hri(아리)LeBlanc(르블랑)처럼 로밍이 뛰어난 챔피언이라면 너무 당기는 플레이는 하지 않으며, 만약 정글러와 님이 상대의 로밍 동선에 와드를 박아두었다면, 라인을 당기면서 딜교 각을 잽시다.


상대가 확정 CC나 자신에게 순식간에 접근이 가능한 챔피언이라면 시야확보가 안 된 시점에서 라인을 밀어넣는 플레이는 하지 맙시다.


서로가 라인을 밀어버리고 미드 라인에 미니언이 없을 때에는

1. 더티파밍을 한다

가장 일반적인 경우지만 이 경우 상대 미드라이너가 로밍을 갈 수도 있어요


2. 로밍을 간다

야스오 자체가 로밍이 뛰어난 챔피언이 아니지만 서포터나 정글러가 CC가 강력하고 에어본이 있다면 시도해볼법 합니다. 단, 야스오는 미니언의 유무에 따라 유틸성이 크게 갈리는 챔피언이라 강가나 부쉬에서 적을 만나면 대처 능력이 크게 떨어져서 우리 정글쪽으로 돌아서 로밍을 가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1. 라인전을 승리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이겼다면 상대 라이너보다 근소한 차이로 앞서거나, 압도적인 차이로 앞설 때가 대부분일겁니다. 역시 선택지는 많죠

(1)우리 정글과 함께 카정, 또는 로밍을 가서 아직 라인전이 안 끝난 타 라인에 관여한다.

(2)미드에서 라인을 푸쉬하며 더티파밍

(3)봇에 합류하여 봇 타워를 빠르게 밀어버린다

오브젝트 컨트롤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오브젝트 컨트롤은 정글의 역량이 크게 좌우되는 편이라 제외했습니다.

2. 라인전을 비겼다.

이 경우는 타 라인의 라인전은 거의 종료된 시점이지만, 미드만 여전히 타워가 남아있거나 하는 경우죠. 이럴 때에는 봇 듀오가 미드에 합류할텐데, 상대 라이너가 수성이 좋은 챔피언이라면 미드에 계속 남아있을겁니다. 우리는 할 게 없으니 비어있는 봇 라인으로 가서 스플릿을 하고, 시야가 있다면 적 정글을 야금야금 뺏어먹읍시다.

3. 라인전을 졌다.

내 라인만 지면 다행인데 타 라인 까지 무너졌다면 사실 상 그 판은 서렌이 답입니다. 뿐만 아니라 내 라인이 지는 그 순간 자신의 역량보다는 팀원의 역량이 판세를 바꿀 수 있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선택은 다 수동적인 선택 뿐이죠.

왠만하면 미드를 지키며 더티파밍을 하고, 봇 듀오가 미드에 올라왔다면 봇으로가 야금야금 라인을 먹읍시다. 뭐 뻔한 이야기지만 죽으시면 안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왔다면 본격적으로 스플릿을 할 때 입니다.

1. 팀이 밀리고 있다.

전체적으로 우리 팀의 시야가 부족할 것이니 서포터, 정글과 함께 우리 정글에 와딩을 하며 버프 몹을 챙겨줍시다. 허용되는 시야까지 라인을 푸쉬해주며 상대가 뭉쳐있는지 아니면 따로 퍼져있는지 유심히 관찰합시다.

2. 팀이 이기고 있다.

전체적으로 우리 팀의 시야가 매우 준수한 상황일 것입니다. 자신이 푸쉬하는 라인의 라이너나 정글의 위치를 유념하면서 스플릿을 하고, 적 정글을 빼먹읍시다. 서포터와 함께 와딩을 해주는 것은 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역시 우리팀에 에어본이 있다면 한타가 편해집니다. 대부분 야스오의 팀 파이트 포지션은 2선이 적절합니다, 우리팀 탱커가 어그로를 받고, 원딜이 딜링을 하는 포지션 중간에 서서 탱커와 원딜 둘 다 백업 사거리 내에 두는 것이 이상적이죠.

상대 탱커가 먼저 진입을 했다면, Q와 평타로 카이팅을 하며 원딜과 함께 탱커를 때려줍니다. Q스택이 쌓이고 상대CC가 빠진 걸 확인했거나 진입 각이 나오면 탱커 백업을, 그렇지 않거나 적팀 탱커가 우리 원딜을 계속 위협한다면 적 탱커를 같이 후두리 패줍시다. 딱히 진입 각이 안나오더라도 우리팀의 에어본이 상대 미드라이너나 원딜을 포함해서 2명을 띄웠다면 바로 진입해서 탱커를 백업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야스오는 계속된 너프와 특성들의 개편, 더불어 핵심 1코어 아이템이었던 스태틱의 너프로 라인전이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아무래도 스태틱 하위아이템 상태였을 때의 약함이 열정의 검 가격 너프로 더 두각되는 것도 있지만요 하지만 그 전에도 우세를 보이던 챔피언에게는 여전히 강력한편입니다.

Gangplank(갱플랭크)

갱선장입니다. 협상의 추가골드, 귤의 이동방해효과 면역, 화약통의 광범위 딜링과 CC(둔화), 궁을 통한 글로벌 지원까지, 단점은 오직 초반에 약하다입니다..

대부분의 갱플유저들은 저레벨 구간에서부터 Q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타겟팅에 쿨도 짧은편이고 1AD계수라서 물몸인 야스오에게는 너무아파요. 솔직히 말하면 버티기 정말 힘듭니다. 에어본을 귤로 풀어버리는 것도 번거롭고.. 무엇보다 우리는 화약통을 제거할 수단이 평타뿐입니다.

우리가 똥챔인지... 갱플이 좋은 챔일지 모를 정도로 라인전에서 시종일관 밀릴겁니다. 그나마 저레벨 Q의 레벨이 낮은 구간에서는 어느정도 버틸수는있으나, 레벨이 오를수록 자비없는 딜량에 우리 야스오들은 자비없이 찢겨져 나갈거에요.

화약통 제거 팁은, 범위 근처에서 어슬렁거리다 주변의 미니언에 E를타고 평타로 팟! 초반엔 화약통의 개수가 많지 않기에 이런 식으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최악의 상황은 E로 진입하여 딜교를 시도했을 때 화약통에 적중하고 둔화되어 평타와 Q, 궁을 맞는것입니다.

갱플랭크와의 딜교 타이밍은 상당히 까다로운데, 갱플랭크의 패시브평타가 빠졌고, 갱플랭크의 화약통이 적어야합니다. 딜교하러가면서 Q를 장막으로 막아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하지만 여러모로 스트레스받으니 밴을 추천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는 미드에서는 여타 챔피언과는 달리 스텟이 준수하며 W라는 쉴드 겸 딜링 기술도 있고, 패시브도 평타강화라서 미드에오는 근접 AD챔피언들을 상대로 강세를 보입니다. 하지만 1~3레벨 구간 야스오는 정말 쌥니다. 다이애나가 1레벨부터 Q를찍고 멀리서 Q로만 파밍하진 않을테니, 1레벨에 우리는 Q를찍고 다이애나를 콕콕 쑤셔주면서 최대한 견제를 해줍시다. 스텟이 우수하고 근접전에 엄청 강하기 때문에 섣부른 E진입 딜교는 자제해야합니다. 

최악의 상황은 6렙이후의 Q를 막지못했거나, E로 진입 후 딜을 넣은 후 E로 도망가다가 다이애나의 E에 캐치당해 질풍검이 캔슬되는 경우입니다.

순간폭딜이 엄청나고 여차하면 킬까지 내주는 상대라서, 스태틱을 좀 늦추더라도 어지간하면 주문포식자를 먼저 올립시다. 추천 특성은 착취입니다

Lux(럭스)

럭스입니다. Q,E스킬이 모두 투사체 판정에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라서 피하거나 장막으로 상쇄시키기에 적절한 상대입니다. 얘도 Q만 맞으면 순간폭딜이 제드나 다이애나, 코르키 뺨치기 때문에 결코 만만하게 보면 안되는 상대에요. 딜교 타이밍은 럭스가 파밍을위해 E를 사용했을 때, E가 도착하기전에 E로 재빠르게 진입해서 후두리패는겁니다. 이 떄 럭스가 Q를 쓰겠지만 막으면 BEST고 설령 막지못했더하더라도 E가 빠진 상태라서 원콤나진 않습니다! 그리고 마나도 엄청 많이달아요.. 6렙전이라면 마나만빼도 이득!

최악의 상황은 럭스가 부담없이 던진 Q에 맞았을경우...입니다.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Lulu(룰루)

주류 요들 룰루입니다. 미드에 가장 많이오는 유틸메이지 중 한명입니다. 초반 짤짤이가 상당히 아픈 편인데 물몸메이지에 딜링스킬이 q하나입니다. q를 장막으로 막거나 e로 피한 뒤 진입해서 패줍시다. 변이걸려도 q가빠진 룰루를 상대로 q평e평 후 상황보면서 룰루가 다시 q쿨이 돌아올 때 냉큼 도망갈 수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은 1:1 상황에서는 거의 전무합니다만, 갱 호응이 좋은 룰루라서 정글러 개입이 가장 최악의 상황이라고 생각해요.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LeBlanc(르블랑)

미드 AP 암살자의 대표챔피언 르블랑입니다. 얘도 폭딜이 나오는 챔피언이지만 Q,E 스킬이 야스오의 바람장막에 막힙니다! ㅅㅅ! 르블랑과의 라인전은 초반이 중요한데요. 1렙에 Q나 W를 찍은 르블랑은 야스오와의 라인전 경험이 적은 친구입니다 Q나 W를 찍었다면 걍 E타고 들어가서 뚜까패주시면 이깁니다만 1레벨에 E를 찍은 르블랑은 좀 다릅니다. 괜히 딜교하러 들어갔다가 E두번터지고 속박당하고 미니언과 르블평타에 뚜까맞아요.. 극 저렙구간 E를 찍은 르블랑을 제외하고는 라인전 자체는 무난합니다. 르블랑의 Q를 장막으로 막으면서 딜교, 르블랑이 W로 선진입을 시도한다면 Q로 르블랑을 찌르면서 돌아가는 르블랑을 E로추격, 이 떄는 Q를 막는 것보다 E를 막거나 피하는 것에 주력합시다

최악의 상황은 에어본 연계를 르블랑이 피하고 미니언이 없는 상황에서 르블랑의 E를 적중 당했을 때 입니다. 야스오는 미니언이 없을 때 유틸성이 정말 바닥에 가까워서 르블E를 잘못맞았다간 정말 호되게 맞습니다. 1코어 완성 후 주문포식자를 올려주세요. 추천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는 라인에 서는 챔피언 중에서도 거의 TOP급의 갱 호응을 자랑하는 라이너입니다. 스킬셋의 설계도 근접 챔피언에게 상당히 강력하게 설계되어있죠. 진입해서 때려야하는 야스오에게 리산드라의 W와 R 사거리를 내어주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주도권 자체는 야스오가 잡을 수 있지만, 그 놈의 정글러 때문에 주도권을 내주면 게임이 정말 말립니다.. 정글 개입 없이는 반반 내지는 솔킬까지 노려볼 수 있는 상대입니다만 개입을 안할리가.. ㅋㅋ

그래도 기본적인 딜교방법은 리산드라는 생각보다 미드챔피언치고 딜이 아주 강한 편이 아니라서 Q스킬이 빠지면 재빠르게 진입해서 때려주고나와야합니다. W를 맞는 한이 있더라도요 Q만 안맞으면서 라인전하면 야금야금 피 까서 주도권 잡을 수 있습니다. 스펠은 정화를 추천드리고 추천 특성은 착취입니다. 천둥도 들어봤지만 리산드라한테는 착취가 더 괜찮은거 같아요

Malzahar(말자하)

네 노답입니다 들어오는 챔피언에게 정말 자비없이 강력합니다. 근데 우린 들어가야됨 ㅋㅋ 유일하게 딜교를 이득 볼 수 있는 타이밍이 6렙 전 Q,E를 라인푸쉬에 사용했을 때 인데.. 이 마저도 공허충이 소환되면 말자하도 반반딜교 가능함.. 6렙 후엔 뭐,,, 들어가다 WER점화만 맞아도 죽습니다 ㅠㅠ.. 6레벨 전에 E가 빠진 걸 확인하시면 딜교해줍시다.. 피라도 빼놔야 정글러가 와줘요,,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Viktor(빅토르)

E와 Q1타가 장막에 막히는 빅토르입니다. 사실상 E를 막는 건 불가능.. 1~2렙엔 야스오가 정말 강합니다. 5레벨 이후 부터는 그냥 쉴드 찰 때 마다 들어가서 딜교해줍시다. 라인상황 봐가면서요. 크게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무난한 챔피언의 대명사 아니랄까봐 라인전 변수창출도 거의 제로에 가까움 추천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