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8
12
0
0/0
[시즌6](특성 패치에따른 공략대대적인 수정!)

- earnill(2016-01-18, 조회수: 1952)

2015.03.04 군입대

2015.12.03 드디어전역!!

 

2016.01.05 공략 작성 시작 <새벽 0:43분>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이렇게 인사드리게되서 감사합니다. 저는 예전에 국대라이즈라는 닉네임으로 아프리카방송에서 약 한달정도 방송을 햇었던적이잇었던 사람이고 지금은 이렇게 전역해서 다시 여러분들께 게임하시기에 도움이 되도록 공략을 작성하기로 마음먹게됬습니다.

 

닉네임: LastArbitrtor <친추받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6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대폭 바꿧습니다. 초중반 쭉 강한 라이즈입니다.특히 요번 죽손 상향으로인해 후반에가면 천둥군주보다 훨씬더강한 딜량이 나옵니다. ㅎㅎ 포악함은 간간히 먹기힘든 cs를 더빨리먹을수잇게하고 어차피 라이즈는 패시브터지면 한방에 원콤내는 챔피언이라 이동속도는 점멸과 궁극기에붙은 이속으로 커버해줍시다.

요새는 탑도 순간이동을들고, 왠만해선 라인전에서 킬각을 따기힘들고, 주로 cs먹는데에 주력하면서 빠른한타합류나 봇이나 탑에 합류해서 밀리던 싸움을 역전시키거나 운영하면서 게임을 풀어나갈떄 순간이동이 가장 좋은것같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이스펠추천! 혹시나 상대에 요새는 잘안 보이지만 Rammus(람머스)Fiddlesticks(피들스틱)Leona(레오나)Soraka(소라카)같은 녀석들이 2,3명같이잇다면 Cleanse(정화)이걸 드시고 상대에 Zed(제드)Riven(리븐)Fizz(피즈)같은 암살자가 2명이상 잇다면 Exhaust(탈진)강력추천!!!!

그리고 이런 경우는 극히드무는데.. 상대조합이  Nidalee(니달리)Syndra(신드라)Ezreal(이즈리얼)같은 조합에 우리조합에 상대를 무는 챔프가 없다면.. 그게임은 아무리유리해도 상대를 자르지않는이상 불리해지게되어잇습니다. 상대가 포킹인데 우린 뚜벅이들뿐이라면 정말 하루종일 얻어터지다가 게임 지는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럴떈 닷지가 답이겟지만 이미시작햇다면, 최대한 팀원들한테 이속증가를해주는 아이템을 가달라고 부탁하고, Ghost(유체화)을 점멸과 같이들어줍시다. 폭풍전사의 포효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Flash(점멸)(왜곡 업글시 이속3초동안30%증가)우사인볼트를 능가하는 신비함을 보실수잇습니다 .ㅎ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다양한데요 이건 추후에 자세히 올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은 항상 q로 스택을 3.5정도  유지해주시는걸 추천드리고요 1레벨떄는 e평으로 상대가 미니언옆에서 겹쳐잇을떄 딜교를 자주해주시면 정말좋습니다.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은 선사파이어를 먼저갑니다.  마관룬과 마관신 그리고 극딜템트리로 가주면서 제가해놓은 죽손특성을 드시면 웬만한 라인전에서 밀리지않습니다. 패시브터질떄 타이밍만 잘갖춘다면 탑같은경우엔 웬만한 탑근접챔들한테 갱당하지않는이상은 라이즈의 필승입니다. 특히 일라오이,이렐리아같은경우엔 져본적이 거의없는거같네요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 레알 미쳣습니다 표창 너무아픕니다 궁찍엇다하면 반피되는순간 들어와서 궁으로 죽이고 지는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그냥 잘하는제드만나면 짜증나서 미드가시려면 밴하는걸 추천합니다.
탐 켄치
탐켄치는 라인전이 힘든게아니고 요새 탑ㅇ탐켄치가 너무 좋아서 보호막이랑 유틸성이 장난아닙니다. 너무단단하고 혓바닥짤짤이도 매우아파서 적어보게되었습니다.
소라카
소라카;; 한타떄 침묵먹으면 레알 라이즈 아무것도못하죠 그만큼 롤은 조합을 보는게임이라 라이즈를 픽하실떄도 상대가 너무 사거리가긴 챔들이랑 그걸 지켜주는 챔조합인데 우린 돌진조합이다 이러면 진지하게 닷지를 하실생각도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항상 라이즈한테 고통받는 피즈.. 리메이크후에도 라이즈가 씹어먹네요 ㅎㅎ 상대에 암살자가 2,3명이라면 탈진을 들어주면 피즈는 정말 고통받습니다. 대신 선템을 조개먼저 올린 피즈는 조심하세요.따기가힘들어서 무난하게 파밍만하시면됩니다. 딜템가는 애들은 라이즈가 무난하게만가면 걍 원콤냅니다 ㅎㅎ
나서스
나서스랑 라이즈랑 무난하게 파밍하더라도 라이즈가 전혀 밀리지않습니다 .템좀 갖춰졋다싶으면 궁으로 라인팍팍밀면서 로밍댕기거나 용싸움하면서 나서스보다 훨씬더좋은 로밍, 훨씬더좋은 한타력을 발휘하실수 잇습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바람장막 믿고 까부는데 w쓰면 야스오 타겟팅이라 속박걸려서 아무것도못합니다. 딜넣을떈 패시브터지면 과감하게 장막앞으로 나아가면서 야스오봐로앞에서 풀콤보를 다넣어줍시다. 야스오 원콤납니다 ㅎㅎ

 

 

 

멘탈관리법과 한타떄 포지션설명

 

 우리팀원들이 서로 말다툼하거나 싸움나면 중재하시려고 몇번 좋게좋게 말해보세요. 확실한건 절대 욕은 하지말아야합니다. 욕이나오면 서로 기분좋게 끝내려던것도 듣다보면 기분나빠져서 제대로안하게되고 (롤을 한3000판하니깐 부모욕까지들으면 정말 다이긴판도 하기싫어서 던지게 되더라구요) 정말 감당안된다 싶으면 미리 사전에 욕설유저를 차단하고 게임플레이해주는걸 추천드려요

 

한타때엔 원딜오브레전드란 말이잇습니다. 라이즈가 대장군 대장군 하는데 정말잘크면 상대를 순식간에 녹여서 좋은데, 확실한건 라이즈에게도 패시브가터질떄와 터지지않을떄의 딜로스가 어마어마하다는겁니다. 또 상대가 소라카나 알리같은 라이즈가 스킬딜을 넣지못하게하는 챔들이잇을시에 정말 골치아파집니다. 그럴경우엔 상대를 물으려고하지말고 팀에잇는 미드나 원딜러를 지키려고 포지션을잡으세요. 그리고 라이즈는 탱커아닙니다. 딜탱도아닙니다. 세미탱입니다. 몸이그렇게 강하지않아서 순식간에 녹아요 무빙을 적절히 섞으시고 앞점멸은 정말 양날의검입니다. 잘쓰면 효율이 200%로 그판을 뒤집을수도있지만 아니면 순식간에 희색화면되서 팀원들의 원성을 든는처지가 될수도잇습니다. 정말 판단잘해서 쓰셔야되요. 스킬하나하나도 신중하게 쓰시길바랍니다. 함부로 쓰면 마나도 금방 바닥나서 막함부로 스킬을 난사하시면 안됩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는 왕귀챔을 망치려고 들겁니다. 그래서 라이즈가 잇는라인은 더더욱더 그렇죠.제가그래서 룬과 특성을 저렇게 왕귀형으로 라인을 당기면서 성장하는쪽으로 들어주는이유입니다. 어차피 라인푸쉬도약하고 괜히라인밀어서 상대를 딴다한들, 한두번밀어서 따이게된다면 정말 걷잡을수없이 망하기도하는 라이즈라서 무난하게커서 왕귀를 노려봅시다.. 상대가 아지르같이 극하드카운터챔이면 cs가 20개정도차이나도 괜찮습니다. 대신 아군팀조합도 나쁜데 라이즈를 아지르한테 픽한거라면 좀신중하게 닷지를 생각해볼 필요도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용싸움떄마다 합류잘하시고 항상 와드를 잘박으시고 핑와를 한개씩 꼭챙겨줍시다. 그리고 와드하나 잘박고 못박느냐에따라 게임이 달라지니깐 그생각을 명심하시고 와드도 신중하게 박으시길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떄는 상대가 물리면 순식간에 원콤나는 상황이 자주연출되고 팀원한명한명이 정말 소중해서 한명이라도없으면 아무리 유리해도 저쪽이 우리보다 수가많다면 질확률이 엄청높아지게됩니다. 제발 팀원들을 절대 탓하지말고 다이끌어가면서 누군가 오더를 해주거나 잘하는분 오더를받아서 게임을 이길수잇는 확률을 높입시다 ㅎㅎ

 

마치며

 차후에도 공략은 점점 수정해나가겠습니다. 미흡한 공략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혹시 궁금하시거나 제공략에 의문인것들은 질문하시면 항상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질문 환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