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8% (1표)
0% (0표)
95.2% (20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12
18
0
20/21
왜 요우무/몰왕 가는지 모르겠다. 후반캐리 정글녹턴

- 인벤롤롤(2016-01-15, 조회수: 13660)

요우무 그래. 좋다 이거야. "이번 프리시즌 전까지"
시즌5가 끝나면서 요우무가 어떻게 바꼈나? 를 보면,
  1) 비싸졌고
  2) 치명타율이 사라졌다.(그대신 깡공격력이 많이 오르긴 함)

애초에 요우무가 좋은 템이여서 간게 아니거든? 싸고, 싼데 필요한 능력치는 다 주는, 첫 코어템으로 딱 적합한 템이여서 갔던거다. 
그런데 지금은 치명타 확률도 사라지고 가격도 창렬됨ㅋㅋ 이딴템을 왜 가냐 대체.
깡뎀이 많이많이 올라서 AD캐스터인 탈론같은 놈이 가면 몰라도 왜 평타 딜러인 녹턴이 감?


그래서 한 번 템트리를 확 바꿔봤다.
내가 지금 써보고 있는데 좋더라ㅇ 거의 만능 템트리여서 판마다 변동도 거의 없음. 걍 이대로만 가면 후반에 짱짱쌔진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녹턴은 쿨감이 중요하다. 그래서 파랑에 성장쿨감룬 박음.
저거 들고 블클만 가면 18렙 쿨감 35% 된다. 이정도면 충분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그냥 천둥군주 찍어주고 지 꼴리는거 찍으면 된다ㅇ 난 저렇게 찍었는데 다르게 찍어도 별 차이 없음.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런것까지 설명할 필요는 없는것 같다. Q->E->W 순으로 선마하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그럼 요우무 대신 뭘 가느냐?
바로 칠흑 양날 도끼임.
일단 이 둘을 비교해 보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3200원
   공격력 +65
   쿨감 +10%
   방관 +20
   6초간 이속+20%, 공속+40%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3500원
   공격력 +55
   체력 +300
   쿨감+20%
   최대 방관 30%(아군까지 적용)
   공격하면 2초간 이속+20, 킬/어시시 이속 2초간 +60



공격력은 비슷비슷하게 올려준다. 그런데 쿨감이 2배임 2배.
고정방관 꼴랑 20 올리는것과 퍼센트 방관(그것도 라위처럼 추가 방어력을 까는게 아니라 전체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30%는 싸움이 안된다.
녹턴으로 탱커 짜를것도 아닌데 고정방관이 좋지 않음? 이라 말할 수 있겠는데
원딜들도 후반 가면 방어력 성장한다. 100 넘는 원딜들도 많고 아무리 적어봐야 80~90임. 적 원딜 방어력이 60정도는 되야 요우무가 블클 이김 ㅋㅋ 수호천사까지 가면? 더 차이난다. 미드라이너가 존야 갔을 때도 마찬가지고.

이런거 다 빼고 체력+300에 쿨감+10% 더 주는데 가격은 300원밖에 차이 안난다. 물론 요우무가 엑티브가 있긴 하지만 어차피 공속은 포식자+팬댄 가면 충분함ㅇ

아 물론 딱 1코어 나왔을 때 요우무vs블클 하면 요우무가 더 쌔지ㅇ 근데 녹턴은 초반캐가 아니다. 후반 캐리형 정글이지. 초반 노리고 템 빌드 짤거면 차라리 리신같은 육식정글이나 해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 다음에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이하 팬댄)를 가준다. 보통 대부분 요우무 올리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검 가지? 그거 좆구림 진짜.
진짜 몰왕은 구려. 정말로. 치명타도 안올려주고 데미지도 안나오고 그나마 있는 체퍼뎀도 너프먹었는데 왜 가냐. 게다가 원래 그건 탱커 잡는 용도임. 녹턴용이 아냐 진짜. 그전에는 그거 들어도 원딜 잘 짜를 수 있어서 간거지.

팬댄을 가는 이유는 딱 3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1. 이속 대량버프(+12%)
2. 맞다이 할 때 받는 피해량 12% 줄여줌
3. 치명타 확률 30%나 올려줌.

추노도 되고 원딜/미드라이너와 맞다이도 치게 해주는 템이다. 꼭 가라.



그리고 정글템도 특이하게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척후병 사브르 + 포식자를 간다. 왜? 이게 후반에 더 좋으니까.
척후병 사브르의 승부강타는 깡뎀도 (추적자의 검: 포식자)추적자의 검 강타보다 더 쌔고, 주는 피해량 -20%라는, 탈진에 준하는 효과를 걸어준다. 1대1을 더 짱짱짱쌔게 만드는 갓갓갓 템임. 추노? 어차피 왠만한 상황에서는 Q랑 R, E로 처리 가능함.
이걸 꼭 기억해라. 녹턴이 원딜 못무는 경우는 원딜이 너무 잘 튀어서보다 원딜이 너무 쌔서인 경우가 더 많다는걸.

포식자를 가는 이유는 정말 당연하다.
용사 가봤자 쓸모 없음ㅅㄱ
왜냐면 용사는 이제 방관을 안주거든. 그리고 포식자가 후반에 훨씬 더 쌤


신발은 알아서 적당한 때에 적당한 신발로 업글해주면 됨ㅇ

진짜 요우무/몰왕 버리고 다른 효율 좋은 템 가면 훨씬 쌔진다. 진짜 요우무 구려. 진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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