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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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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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광의 환희) 미드야스오 동영상강의

- 뚤툴(2016-02-16, 조회수: 5114)

안녕하세요 시즌5 엑셀공략을 쓴 사람입니다.
계정을 삭제해서 지금 그 아이디는 존재하지 않지만 
인벤 닉네임은 같으니까.. 뭐.. 일단 끄적여보겠습니다.
 
 
일단 신빙성없지만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먼저 야스오의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야스오는 근접형 챔피언입니다.

스텟이 매우 약한편이구요.

평타 사거리가 175로 근접 챔피언중 최상위권에 속합니다.
짧은 쿨타임의 타겟팅 돌진기Sweeping Blade(질풍검)를 가지고 있고
짧은 쿨타임의 논타겟 견제기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챔피언들과는 다른 바람장막Wind Wall(바람 장막)으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궁극기Last Breath(최후의 숨결)가 조건부이구요.
패시브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를 이용하여 치고 빠지는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또한 탱과 딜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의 폭이 넓은 편 입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야스오를 추천합니다.

원딜Graves(그레이브즈)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Vayne(베인)Miss Fortune(미스 포츈)..을 잘 다루는 사람
레넥톤Renekton(레넥톤), 르블랑LeBlanc(르블랑)같은 치고 빠지는 딜교환을 하는 챔피언을 잘 다루는 사람

아이템을 유동적이게 갈 줄 아는 사람

눈치가 빠른사람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잘 박는 사람

이와 반대인 사람에게는 야스오를 비추천 합니다.





스킨에 관해서는 솔직히 저로써는 
프로젝트5.5 하이눈4.5정도로 프로젝트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이건 개인차이인듯 싶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6.2%
  • 방어
    +5.96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4,918 IP
룬에 관해서는 일단 정석이 없다는것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저의 경우는

표식 : 공격속도 5개 / 공격력 4개
인장 : 고정체력 5개 / 방어력 4개
문양 : 고정마저 9개
정수 : 공격속도 2개 / 방어력 1개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전 무조건 이 룬을 따라 끼시는 분들이 혹시 계시다면 절대 말리고싶습니다.
표식 : 공격력 / 공격속도
인장 : 방어력 / 성장체력 / 고정체력
문양 : 고정마저 / 성장마저
정수 : 공격력 / 공격속도 / 방어력

이중에서 적절히 수를 편한대로 조절해가며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페이지 입니다.
전 시즌 막바지에 1달 조금 넘게 롤을 접었다가 다시 시작하려니 특성이 엄청나게 바뀌어 있더군요.
조금 연구를 해봤더니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일단 제목에도 언급한 것 처럼 전쟁광희 환희를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흉포 첫번째 줄
분노VS마술 
이건 뭐..ㅋㅋ 분노찍읍시다.

흉포 두번째 줄 
양날의 검VS포식
여기서 양날의 검 이거 찍으시는 분들 있는데 취향이지만 전 개인적으로 비추천 합니다.
일단 야스오가 때리는것 못지않게 많이 맞는 챔피언인데 그걸 구지 더맞겠다고 찍으실 필요가 없구요.
특히 요즘같은 상대 미드라이너의 70%이상이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를 사용하는 메타에서는 더욱 문제가 있습니다.
포식를 들었을 시에는 1레벨에 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스킬이나 강철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킬로 가볍게 딜교환을 한 후
포식로 미니언을 한마리 죽이면 체력 차이가 꽤나 많이 나는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 후에도 25초마다 20의 체력이라는건 유지력에 있어서 꿀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흉포 세번째 줄
이건 약간 취향따라 드셔도 되는데
흡혈귀VS타고난 재능
는 일단 흡혈귀의 2퍼센트는 후반에 간다면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초반에는 상당히 미미한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타고난 재능도 초반에는 미미할 뿐더러 후반에 가도 롱소드Long Sword(롱소드) 하나를 더 주는 것 밖에 되지를 않습니다.
거기다가 우리는 전쟁광의 환희을 사용하는데 솔직히 초반에는 없는 특성이라고 봐야 합니다.
그런 야스오에게 흡혈귀로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는 유지력을 달아주는것이 타고난 재능보다 낫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흉포 네번째 줄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전 압제자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방법은 레드버프, 몰락한 왕의 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얼어붙은 망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말고는 딱히 없다고 봅니다. (팀원의 CC기에 따라 달라지지만)
제 공략에서는 위 아이템들을 취급하지 않으니 현상금 사냥꾼에 손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위의 이유가 아니더라도 잘 성장했을 때 현상금 사냥꾼가 압제자보다 좋다고 봅니다.


흉포 다섯번째 줄
분쇄의 일격VS날카로운 정신
약간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전 야스오의 라인전은 마법데미지가 물리데미지보다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마법 데미지인 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선 마스터를 하는 야스오이고 선스태틱의(스태틱의 단검)경우 공격력템은 초반Hexdrinker(주문포식자)하나
혹은 아예 올리지 않고 (스태틱의 단검)의 번개 데미지마저 마법 데미지입니다. 라인전에서 의외로 마법데미지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간다는 말이죠. 그래서 전 분쇄의 일격날카로운 정신를 섞었습니다. 비율은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분쇄의 일격를 5개 찍어도 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섞는 것이 분쇄의 일격5개보다는 더 효율적이라는 거죠. (하지만 전 뭔가 보기 싫어서 분쇄의 일격5개 다찍습니다 ㅋㅋ..)


흉포 여섯번째 줄
전쟁광의 환희


책략 첫번째 줄
방랑자VS포악함
방랑자가 낫습니다 포악함챔피언에게 적용이 안됩니다.


책략 두번째 줄
룬 친화력VS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룬 친화력이건 일단 아닙니다. 우린 블루 안먹어요.
암살자(Assassin)비밀 창고이건 취향이 갈리는데요 전 특성에서 흉포페이지에서 볼수 있는 것 처럼
유지력에 최대한 힘을 쏟고 있습니다. 거기에 물약 지속시간 + 체력20 즉시회복을 포기할 수가 없네요.
전 비밀 창고들겠습니다. 하지만 암살자(Assassin)가 나쁜 특성이라는건 아닙니다. 드실분은 드셔도 괜찮습니다.


책략 세번째 줄
무자비VS명상
무자비드세요.


책략 네번째 줄
산적VS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듭시다 시즌5때 가장 OP였던 특성을 꼽으라면 전 위험한 게임을 고르겠습니다.








요즘 애용하고 있는 결의 야스오입니다. 나쁘지 않으니 사용하실 분은 하셔도 좋습니다.





전 일반에서 Ignite(점화)드는거 아니면 Exhaust(탈진)듭니다.
Ignite(점화)도 수없이 들어봤지만 라인전이 지나면 정말 Exhaust(탈진)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제가 야스오를 시작하고 Exhaust(탈진)을 계속 써와서 그런지
Ignite(점화)가 적응이 안되는게 아닌데도 전 Exhaust(탈진)가 더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
Ignite(점화)를 항상 들어와서 Exhaust(탈진)이 도저히 적응이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Ignite(점화)드는걸 말릴순 없겠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Exhaust(탈진)적극 추천드립니다.






그외 특별한 상황에 드는 스펠
Teleport(순간이동)상대가 트페일때, 상대탑이 쉔일때, 상대 조합이 투텔조합이다 싶을 때 들어줍니다.
Cleanse(정화)피들, 람머스(솔직히 얘 나오면 닷지하세요) 이런거 나오면 듭니다. 하지만 차라리Exhaust(탈진)들고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추천합니다.
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닷지 유도할 때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콤보 :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텍을 채우고 2스텍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로 빠지기

폭딜 콤보 : 평Steel Tempest(강철 폭풍)2스텍Sweeping Blade(질풍검)

일반 콤보 :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가서 챔피언평Steel Tempest(강철 폭풍)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로 빠지기



이게 자주 쓰이는 콤보이고 응용 콤보/스킬응용 들은 바로 밑 스킬 활용 팁에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난이도 중


Steel Tempest(강철 폭풍)(회오리)Flash(점멸) 난이도 중하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난이도 상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실전 영상 (난이도가 높아서 실전 영상 올립니다)




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 모션캔슬 난이도 중하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이용한 견제 난이도 중상



Sweeping Blade(질풍검)벽넘기 난이도 상



Flash(점멸)챔피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난이도 판단력에 따라 다름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스킬 피하기 난이도 판단력에 따라 다름



Sweeping Blade(질풍검)로 스킬 피하기 난이도 판단력에 따라 다름










이렇게 제가 알려드린 것 말고도 여러분들이 직접 개발해서 쓰셔도 됩니다
스킬4개에서 나오는 콤보는 무궁무진하니까요:)
 
 
 
 
 
 
 
 
 
 
 
물론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가 효율면에서 훨씬 좋긴 하지만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를 해야만 하는 챔피언들이 몇몇 있습니다.
예를 들어 Kassadin(카사딘)이라던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전 아이템을 거의 이렇게 고정으로 갑니다.
효율이 엄청나게 좋거든요 ㅋㅋ

바뀌는 점이라면 상대라이너가 AD라면 Hexdrinker(주문포식자)갈 차례에Chain Vest(쇠사슬 조끼)를 대신 구매해 주는 것과
상대가 올 AD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올리고 
CC기가 너무 위협적이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리시면 되고
상대 탱커가 너무 위협적이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를 구매해 줍니다.

제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자주 뺏는데 
사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야스오에게 정말 엄청나게 좋은 템인것 같습니다.
적절한 마저에 공격력+방관 거기에 고유효과까지 그냥 개인적으로 꿀템이라고 생각합니다 :)





방어 아이템에 대하여
야스오가 가는 대표적인 방템으로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 있는데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이동속도와 평타에 묻는 슬로우 거기에 적절한 방어력과 체력까지 훌륭한 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너프가 되었습니다. 란두인 추천드립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딜러들이 가는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기보다는 탱커들이 최소한의 딜을 뽑기 위해서 가는 템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닥 추천하지는 않지만 자신이 한타때 적진 속으로 파고들어야 한다면 사도 괜찮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는 상대 원거리딜러가 너무 잘컷을때 가면 최고의 효율을 뽑는 아이템입니다. 상대 원딜이 잘컷다면 가주세요.
이번에 버프가 되었습니다 추천드리는 방어 아이템 입니다 :)
Thornmail(가시 갑옷)는 솔직히 비추천합니다.. 체력도 없고 방어력하나만 높은데 패치로 반사딜도 방어력비례라 안좋아졌습니다.
상대 원딜이 엄청 잘컷다면 차라리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가주세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분명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전 잘 가지 않습니다. 체력이 없거든요 ㅋㅋ.. 자신이 캐리를 해야하는 판이거나 헤르메스신발,맬모셔스만 믿고 방어력만 올리기에는 상대AP가 부담될때 가면 좋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는 딜러들의 방템으로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인데요.
야스오한테도 물론 좋습니다 '기본공격력' 증가도 있어서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 데미지도 증폭되구요.
상대가 올AD라거나 폭딜 챔피언이 컷을 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생명력 흡수 아이템에 대하여
야스오가 가는 대표적인 피흡템으로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죽음의 무도)(굶주린 히드라) 정도가 있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현재 상황에서 야스오에게 가장 무난한 아이템이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과도 시너지가 좋아 가장많이 손이 가는 아이템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요즘 야스오는 잘 가지 않는 추세지만 체력비례 퍼뎀을 주는 고유지속효과가 탱커들 상대로 매우 좋습니다.
상대가 탱커 위주라면 들어볼만도 합니다 하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실땐 Trinity Force(삼위일체)대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주시길 바랍니다.
둘이 합해봐야 공격력이 50이라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시게 되면 공격력이 200을 넘지않는 상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죽음의 무도)새로 나온 아이템인데요 입힌 물리 피해의 15퍼센트를 회복합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에도 적용이 되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고유효과나
아이템 전부 딜을 갈 때(굶주린 히드라)의 지속,액티브효과  Steel Tempest(강철 폭풍)여러명에게맞출때 등에도 전부 적용이 된다는 말이죠
%가 줄긴하지만..Zed(제드)같은 암살자나 Annie(애니)같은 누커가 잘컷을시 올려주면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는 아이템입니다.
(굶주린 히드라)는 전 그닥 좋은 효율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자신이 엄청나게 잘 커서 한타때 광역딜로 상대방을 녹이겠다면
가셔도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VS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솔직히 각자 장단점이 있거든요. 트포 쓴다고 인피 쓴다고 잘못됬다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먼저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야스오에게 부족한 체력을 보충해줍니다. 게다가 이동속도/탐식의망치 효과까지 야스오에게 필요한
유틸성은 거의 다 제공하는 꿀템입니다. 거기다 주문검 효과까지 있어서 딜까지 준수하게 나오죠
그에 비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같은 유틸성은 없지만 그것들을 다 씹어먹을만한 딜링이 나옵니다.
정말(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나오고 상대방 원딜이나 미드한테 평타나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찔러보시면 아실겁니다.
이렇게 각자 서로 다른 장점이 있는데 제가 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선택했냐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구매했을 때 상대방이Thornmail(가시 갑옷)가 나오면
정말 골치아파집니다. 야스오가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 나왔을때 Thornmail(가시 갑옷)을 입은 탱커한테 평타를 치게 되면
아마 Thornmail(가시 갑옷)딜 들어오는게 눈에 보일겁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조금 부담이 덜하죠 그래서 전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선택했습니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
 
 
 
마법저항력템에 대하여
야스오가 주로 가는 마저템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도가 있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시즌5때까지는 정말 가격대비 효율 거지인 아이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즌6이 되고 돌아와보니 엄청 좋아졌더군요. 일단 생명선과 생명선 발동시 피흡,공속도 엄청난
매리트이지만 방어구 관통력이 엄청 좋습니다. 방템을 가지않는 원딜이나 미드 특히 존야마저도 가지 않는
원딜상대로 방어력을 10이나 깎는다는건 엄청난 딜 상승을 노릴 수 있습니다.
생명선 발동시 공속 25퍼센트와 피흡10퍼센트도 변수를 가져오기에 충분하구요. Fiddlesticks(피들스틱)Rammus(람머스)같은 챔피언만 아니라면 전 거의 꼭 가는 아이템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이번에 피흡 10퍼센트가 붙으면서 야스오에게 좀더 좋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공격력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와 같은 75이구요. 잘 사용하시면 어떤 아이템 못지않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마법저항력이 너무 낮습니다. CC기를 풀어도 딜을 버틸수.. 있을지가 좀 애매하네요.
하지만 스텟상으로는 야스오에게 필요없는 스텟이 전혀없는 좋은 아이템이라는 건 틀림없습니다.
Rammus(람머스)Ryze(라이즈)Fiddlesticks(피들스틱)Morgana(모르가나)이런 챔피언들이 있다면 필수적으로 들어주세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공격은 버리고 방어에만 치중한 아이템 입니다.
핵심 스킬 한방이 위협적인 챔피언들Leona(레오나)Malphite(말파이트)Annie(애니)같은 챔피언이 있을 때 가주시면 엄청난 효율을 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역시 방어에 치중한 아이템인데요. 상대방에 위협적인 한방스킬도 없는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만 버티기에는
상대방 AP가 너무 위협적이다 할 때 가주시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을 가시면
피흡이 극한으로 올라갑니다. 오래 끄는 한타에도 좋은 아이템이죠.
 
 
 
 
 
 
 

방어구관통력 아이템에 대하여
방관템에는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가 있습니다.
야스오는 Last Breath(최후의 숨결)에 추가 방관 50퍼센트가 달려있기 때문에 방관템을 딱히 갈 필요가 없지만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의 방관만으로는 도저히 어쩔수 없는 상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 가는 아이템들입니다.
먼저(도미닉 경의 인사)는 제가 앞서 말한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의 방관만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될때 그냥 가는 아이템입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도미닉 경의 인사)의 방관이 합쳐지면 딜이 엄청 잘 박히는 것이 눈에 보일정도일 겁니다. (거인 학살자)의 효과인
추가데미지도 쏠쏠하구요.
(필멸자의 운명)는 위같은 상황인데 그 감당이 안되는 상대방이Dr. Mundo(문도 박사)이거나Volibear(볼리베어)다 하면 가주시면 됩니다.
 
 
 
 
신발에 대하여
야스오가 가는 신발로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가 있는데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는 상대가 올 AD일때 무조건 갑니다. 그 외에도 맞 라이너가 AD챔피언 이라거나 상대 원딜이 좀 위협적이라면
구매해주는 아이템입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강인함 하향을 먹기 전에는 거의 매판 가던 신발이었는데 강인함이 15%나 너프 먹고 유동적인 신발이
되었습니다. 일단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AP가 위협적일 때 가주시면 좋고
상대 CC기가 많을 때도 가주시면 좋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끔 가는 분들이 계십니다. 가격도 싸고 둔화저항도 있고 분명 나쁜 아이템은 아니지만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비해서는 딸리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싸니 초반에 구매하셨다가 중반이 넘어서면 파시고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바꿔주셔도 됩니다. 
->너프가 되었습니다. 어지간하면 안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거 정말.. 안좋습니다ㅎㅎ.. 가지마세요 차라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씁니다 전쟁광의 환희때문에 공격속도는 충분합니다.
 
 
 
 
 
 
 
 
진짜라이너가 게임 터진거 아니라면 상대가
AD일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Chain Vest(쇠사슬 조끼)(스태틱의 단검)
AP일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Hexdrinker(주문포식자)(스태틱의 단검)
순서대로 올려주세요 라인전 이겼다고(스태틱의 단검)바로 뽑다가는 상대가 나만 보고 물면 그냥 녹아버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
이런
피즈
류의
초가스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이런
트위스티드 페이트
류의
럭스
챔피언

 

 

라인 / 정글 운영법

요즘 미드라이너 대부분이 천둥군주의 호령를 드는 판국에 1렙 강캐였던 야스오는 슬퍼졌습니다.

우린 천둥군주의 호령가 아니므로 가벼운 딜교환만 해주고 나와줍니다. 예를 들어 2스텍Sweeping Blade(질풍검)평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같은..

그러다가 Wind Wall(바람 장막)이 생긴 후로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스텍을 쌓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로 나와주시면서

뒤통수로 날라오는 상대방의 스킬들은 Wind Wall(바람 장막)로 막아줍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가 생긴 이후로는 앞전의 콤보들로 피를 깎다가 미니언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으로 마무리를

지어줍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기전에 평타 꼭 섞으세요!

 

초반 운영법

1레벨에는 미니언들도 있고 하니 가볍게 2스텍Sweeping Blade(질풍검)평타1~2대 정도만 치고 Sweeping Blade(질풍검)로 나와줍니다.

그리고포식특성으로 피를 채웁니다.




2레벨에는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있을텐데 이 타이밍에 야스오는 엄청난 폭딜이 나옵니다. 

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챔피언 코앞에 가서 평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평평Steel Tempest(강철 폭풍)평평..

하면 1렙에 딜교를 좀 해놨으면 킬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킬을 못따도 이게 성공하면 포션은 무조건 뺀다고 보셔도 됩니다.





3~5레벨에는 1~2레벨 콤보를 섞으시면서 후속 딜을 Wind Wall(바람 장막)로 막아주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6레벨에는 Last Breath(최후의 숨결)스킬이 있으므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보다는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중반 운영법

이땐 한창 딜템이 막 나올 때인데 이떄 야스오는 정말 쌥니다.

상대 딜러진을 우리팀 정글러 혹은 탑솔러와 함께 물어줍니다.

 

후반 운영법

풀템이 나오면 탱도 어느정도는 나오고 딜도 쌘 잭스나 이렐같은 챔피언이 됩니다.

이땐 우리팀 딜러도 중요해지니 상대방 딜러를 물되 우리팀 딜러들도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EX : 우리팀 원딜 앞쪽에 장막을 깔아주고 팀원과 상대 딜러를 물러 간다던지

상대방 브루져들을 원딜과 먼저 죽이고 들어간다던지..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쪽 방향으로 Wind Wall(바람 장막)를 깔고 뒤에서 평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상대 브루져들을 치다가 각이 보이면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딜러 에어본후 평Last Breath(최후의 숨결)으로 물어주거나 Sweeping Blade(질풍검)각이 보이지 않으면 

그냥 Steel Tempest(강철 폭풍)회오리를 맞추시거나 아까 스킬활용에 올린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등을 이용해 딜러를 물어줍니다.

우리팀원딜을 지켜야 한다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상대브루져에게 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

갈리오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일단 Runic Skin(룬 피부)패시브가 마법저항력을 올리면 주문력이 올라가는데 야스오가 마법데미지인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를

해버리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혹은 Sweeping Blade(질풍검)3렙후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추천드리며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될 때마다 막아주세요 맞으면 매우 아픕니다.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때문에 갱호응도 최상급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Bulwark(방벽)를 쓴다면 잠시 빠져주시기 바랍니다. 체력 차는 양이 장난 아닙니다.

 

 

 

 

Nocturne(녹턴)★★★★☆

미드녹턴 자주 나오지는 않는 픽이지만 나오면 골때립니다ㅎㅎ..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때문에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가 까질때가 종종 있으니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가 쿨이 아니라면 녹턴이 미니언을 먹을땐 잠시 뒤로 빠져주세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Wind Wall(바람 장막)로 꼭 막아주시고 혹시 맞으셨다면 딜교환 할 생각 마시고 그냥 빼주세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공격력 증가가 장난 아닙니다. 녹턴상대로는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주의하시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막아버리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도 못쓰고 공속증가된 녹턴한테 찢깁니다.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걸리면 갱왔을 확률이 높으니 바로 빼주세요.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하시고 수시로 들어가시면 마나소모가 심한 녹턴은 마나가 부족해질겁니다. 그다음 킬각을 잽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니달리가 정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잘 맞춰서 다맞는다면 ★★★★★이겠지만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채우고Wind Wall(바람 장막)로 막고 들어가면

딜교는 거의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일단 물몸이기 때문에..하지만 Prowl(수풀 배회)이 발동된 상태에서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콤보

맞으면 진짜 상상도 못할만큼 피가 까입니다. 조심하시고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로 지속적으로 힐을 할테니Health Potion(체력 물약) 2개이상 사셔서

라인전 임하시고Sweeping Blade(질풍검)선마 하신후에 각 보일때마다 들어가주세요.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정말 어렵습니다.

사람들 말로는 6렙전에 야스오가 다이애나를 찢는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아니라고 봅니다.

Pale Cascade(은빛 가호)때문에 딜교환 이기기는 커녕 지는경우가 허다하거든요. Moonfall(달빛 낙하)를 잘 쓰는 다이애나는Steel Tempest(강철 폭풍)

끊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막고 Exhaust(탈진)이 있을 때 싸워야 그나마 승산이 있습니다.

다이애나상대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는 취향인거 같습니다. 근데 얘 나오면 야스오 그냥 뽑지마세요.





Ryze(라이즈)★★☆☆☆

원래 ★★★☆☆정도는 줘야 하겠지만 이번에 너프를 먹었습니다.

1레벨에 Sweeping Blade(질풍검)찍고 들어가서 가볍게 딜교만 해줘도 물몸 라이즈는 포션을 뺄 수 밖에 없습니다. 

선2렙을 찍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찍은다음에 바로 들어가주시면 엄청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3레벨에도 Wind Wall(바람 장막)가 있다면 그냥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중요한건 Wind Wall(바람 장막)이 없고 상대 라이즈가 Arcane Mastery(비전 연마)

전부 다 찼을때 Rune Prison(룬 감옥)로 시작되는 콤보 맞으면 걍 라인전 끝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그 점만 조심하시고 Wind Wall(바람 장막)에 주력스킬이 모두 막히니 Wind Wall(바람 장막)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Lux(럭스)★☆☆☆☆~★★☆☆☆

럭스는 쉬운편입니다. 일단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말고 전부 막히기 때문에 Wind Wall(바람 장막)만 잘 깔아도 앵간하면 딜교환 이깁니다.

근데 야스오를 잘 아는 럭스라면 1렙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찍고옵니다.그러면Sweeping Blade(질풍검)찍고 1렙부터 들어가는 야스오는

딜교환 이득을 볼 수가 없죠.. 이부분만 주의하시고 멍때리다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으시면 안됩니다. 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콤보

뒤질라게 아픕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보호막도 있으니 킬각 잴때는 확실하게 따주세요.

 

 

 

 

LeBlanc(르블랑)★★★★☆

르블랑이 은근히 어렵습니다.

일단 르블랑이Distortion(왜곡)선마스터를 해버리면 솔직히 야스오로는 Wind Wall(바람 장막)의 활용도가 엄청나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멍때리다가 한번 맞으면 피 꽤나 많이 까입니다. 솔직히 르블랑 상대로는 파밍전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그렇게만은 되지않죠 일단 르블랑상대로는 라인을 앵간하면 밀지않습니다 라인을밀면Distortion(왜곡)

시작하는 콤보에 순식간에 피가 빠지고 Distortion(왜곡)자리로 다시 되돌아가면 뭐 할게 없습니다 ㅎㅎ..

그냥 라인 당기고 딜교환 한번 빡세게 해주시면 르블랑의 물몸으로는 손실이 꽤나 클겁니다.Mirror Image(거울 환영)이거

킬각잴때 은근히 거슬리니 돈이 남는다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주시고 6레벨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등의 풀콤보를 맞으면

진짜 딜 상상도 못할 정도로 많이 들어오니Exhaust(탈진)꼭 걸어주시고 그 후로는 밀고 더티파밍 밀고 더티파밍

이 순서로 해주시면 무난할 겁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는 짤짤이가 매우 심한 챔피언인데요

일단 리산드라와 거리 차이를 꽤 두되 미니언 을 사이에두고는 있으면 안됩니다.

초반 1레벨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이용하여 딜교를 가볍게해주신 후  라인전을 무난하게 푸는 게 보통입니다.

2렙.3렙이찍히고Sweeping Blade(질풍검)로 딜교환을 하려고 들어가면 Ring of Frost(서릿발)로 발이묶이고 Ice Shard(얼음 파편)맞고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나가버립니다.

그러니 초반이랑 블루 타이밍에는 딜교보다는 파밍에 집중해주시고 6렙후Hexdrinker(주문포식자)가 나오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많이 챙기셔서 자주자주 들어가주세요.

Ring of Frost(서릿발)Glacial Path(얼음갈퀴 길)는 쿨타임이 짧은 편이 아니기에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혹시 리산드라가 잘해서 거리를 안준다면 라인밀고 더티파밍해버리세요 리산드라 타워끼고 cs챙기기 썩 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혹시나 다이브를 칠때는Frozen Tomb(얼음 무덤)잘 보고 들어가세요.

중반이 넘어가면 리산드라 진영파괴가 꽤 위협적이니 조심하세요.





Malzahar(말자하)★★★★☆

말자하는 침묵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만 타이밍 안좋게 침묵이 걸려서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못쓰는 

불상사가 일어나서는 안됩니다.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이거 진짜 미친 말도 안나올정도로 아프니까 미니언 가까이 가지 마시고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잡겠다고 따라가지마세요 얘 딜이 거의 독두꺼비? 정도로 나오는거 같습니다.

말자하도 6렙 이후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Null Zone(무의 지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콤보로 원콤각을 보니 체력관리 잘 해두시고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Hexdrinker(주문포식자)나오시면

좀 딜교환 하시다가 Exhaust(탈진)동반한 콤보로 킬을 따시거나 정글러와 따주시면 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후반에 팔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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