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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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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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카르마 공략

- 먼쇄(2016-02-05, 조회수: 4386)

카르마 공략이다


카르마의 장단을 나열하자면

장점 
1. 쓸만한 평타 거리와 모션이 좋아 견제에 능통
2. 데미지 성장 수치가 높다
3. 상황에 따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
4. 라인클리어가 좋다
5. 미드 라이너 못지않은 딜을 뽑아낸다
6.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 쉽다

단점
1. 선입견이 다소 존재한다



미드가 ad여서 ap딜을 넣을 포지션이 없을때 아주 좋은 픽으로 작용한다
이게 중요한게 서폿이라고 마법 저항력을 올리지 않는것이 대부분이고
서둘러 카르마를 막기위해 마법 저항력을 갖추어도 ad딜러가 많기 때문에
탱커는 방어력이 부족해 처참히 체력이 닳을 수 밖에 없다

이 공략은 처음하는 사람에게 맞춰져 있다.
그리고 제대로 해볼 사람만 볼것
제목으로 흥미를 유발하지않은 이유가 이것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주문력 +0.59
    x9
  • 방어 +1
    x3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6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20.16
  • 방어
    +3
  • 체력 재생
    +11.88
  • 마법 관통력
    +0.63
  • 마법 저항력
    +10.72
총 가격 : 9,218 IP
공용 ap룬 들어도 된다

자신만의 성격이 녹아들어간 자신의 룬을 추천한다

이룬은 작성자가 쓰는 룬이며 높은 주문력을 겨냥한 룬이다



마관세팅을 해도 될런지는 모르겠으나 공격 스킬이 Q 하나이기 때문에 높은 주문력으로

W, E 를 조금이나마 올리는게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카르마는 평타와 스킬을 섞어 쓰기에 천둥군주를 터뜨리기에 좋다

흉포에 죽음불꽃 손길을 찍어도 좋지만 천둥군주는 한번에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상대에게 충분한 위협과 만족스러운 데미지를 준다

책략에서 정밀함을 찍어 마관을 올리거나 쿨감5%를 추가하는건 취향껏 선택해도 좋다

카르마를 처음 접하는 유저라면 책략의 무자비보다는 명상에 투자하는것이 옳다

지능과 명상을 같이 찍으면 마나가 마르지 않고 스킬도 빨리 돌아 많은 스킬을 구사 할수있다



12/18/0으로 찍도록 하고

정밀함지능무자비명상 이것들은 자신의 취향에따라 포인트를 투자하자
Exhaust(탈진)Ignite(점화)마음대로 고르자 하지만 탈진이 더좋다 

카르마는 주로 원딜 옆에서 들어오는 암살자나 탱커를 지키는게 최적화 되어 있다고 생각할 뿐더러

정글러가 올때 탈진으로 인한 슬로우 로도 갱호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일반 Q Inner Flame(내면의 열정)만트라로 강화된 Q 서로의 이미지가 비슷하여 

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서술

스킬 콤보

 1렙때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으로 서폿에게 견제를 한다


그 이유는 2렙을 먼저 찍으면 킬각을 보거나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 쉽고


2렙을 늦게 찍었어도 서폿이 딜교하러 오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 쉽다


카르마는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어 공격해야한다 


보통Inspire(고무)로 이속증가를 얻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써 슬로우를 묻히고 평타를 계속 친다


그리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의속박 때문에 좋은 마무리가 가능하지만 마나 소모가 많다는 것을 유의하자


다름이 아닌 이유는Gathering Fire(열정 응집) 때문인데 스킬이나 평타로 상대방에게 때리면

Mantra(만트라)쿨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천둥군주의 호령와 궁합이 좋다

스킬 활용 

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투사체가 두꺼워 미니언이 맞을 수도있기에 유의 해야하며 작지만 스플래쉬 데미지가 들어간다

탄속이 빨라 견제가 쉽다 약간의 슬로우가 있어 평타를 넣기 알맞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강화 안한것만으로도 쏠쏠한 데미지가 나오지만 이것은 더아프고 무빙 방해까지 할수있다

이것을 쓰고 난 자리에는 동그런 균열이 생기며 그위에 서있으면 이속이 50% 감소하기때문에 균열이 깨지는것까지

맞는경우가 많고 슬로우 때문에 무빙 방해에 큰 도움이 된다 라인관이 안하는 애들이 있는데 그냥 가서 내가 먹는거다

라인클리어가 굉장히 뛰어나기때문에 빠르게 합류할수가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1인 모르가나 궁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갱호응의 시작이며 끝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자신 체력의 20%를 회복 그리고 줄이 끊어지지 않았으면 20%를 추가로 회복시켜

총합 40% 를 회복시켜주는 젖과 꿀이 흐르는 스킬이다 



Inspire(고무)간단한 방어막이지만 이속 증가가 있기 때문에 상대의 딜을 막음과 동시에 이동속도가 빨라 

평타를 때리기 수월 해진다 

Mantra(만트라)Inspire(고무)쉽게 말하면 시비르의 궁과 방어막이 합쳐진 형태다 범위내의 팀원들의 이속과 방어막을 주기 때문에

빠른 이속으로 강제한타를 열거나 불리할시에 빠르게 도망을 갈수 있다




전부다 좋은 스킬이지만 Mantra(만트라)를 함부로 사용했다간 큰일 나기 쉽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사용해야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돈템은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까지 올린다 (서리 여왕의 지배)가도 좋지만 (모렐로노미콘)의 효율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서폿은 기본적으로 돈이 부족해 최대한 싼 아이템으로 효율을 높이거나 하는데 

작성자는 빠르게 쿨감을 올려 부족한 딜을 쿨감으로 메꾸는 방식을 채택하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모렐로노미콘)가 주문력을 많이 올려준다(서리 여왕의 지배)과의 주문력이 30차이난다 

근데 잘크면 (서리 여왕의 지배)(모렐로노미콘)둘다가자 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평타대신에 써도 된다

무난할때 (서리 여왕의 지배)(모렐로노미콘)가도 좋으나 다른 아이템이 늦게 나오는 대신 쿨감이35%이기 때문에

지능특성과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서 45%쿨감으로 지구 끝까지 괴롭혀주자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글쓰면서 생각해봤는데 둘중 아무거나 가도 괜찮을듯 싶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딜을 보충하는것은 (리안드리의 고통) CC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생각해보니 개좋을거같다

왜 지금까지 (리안드리의 고통)만 갔을까 싶을 정도로 그냥(리안드리의 고통)가서 상대 원딜에게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주면

반피가 되는 마법을 볼수있다 

이 후 부터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아무거나 가자 어차피

(리안드리의 고통)나온 시점에서는 게임이 거의 막바지로 가기때문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아무거나가자 두개다 신지는 말고 특성에지능이거 찍었으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신자

쿨감으로 계속 괴롭히는 카르마가 될수있다 끈질기게 달라붙고 끈질기게 도망가는 카르마가 된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것도 좋은데 비싸다 마관이 있고(리안드리의 고통)에도 마관이 있어 자신도 놀라는 딜이 나온다 
무쌍을 찍을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내가 할때는 좋기만한데 상대하게 되면 얼굴에 핏발부터 선다 이상하다
벨코즈
카르마 처럼 인식은 안좋은데 쎈 서폿 뒤에서 궁쏠때는 방도가 없다 도망가자

그래도 꾸준히 견제를 하자 정글러가 오면 먼저 포커싱하면 좋다

벨코즈 서폿하는 애들은 정신이 죄다 불안해서 계속 따이다가 샷건 하나치고 옵뎃행진을

한다


그리고 벨코즈에 대해서도 공략을 쓸 계획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타 ap딜서폿들은 죄다 씹어먹을수있다 소나부터 룰루, 자이라 등 그냥 잘근잘근 씹어먹는다

ap서폿은 죄다 개물몸이라서 Q 세방만 꽂으면 알아서 긴다 그래도 꼴에 견제하겠다고 쟤네

가 꼴에 견제 하겠다고 앞으로 오는데 딜은 아프니 E를 적절히 사용하자
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 거리만 충분히 두고 견제만해도좋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Tahm Kench(탐 켄치) 맞으면 죽는다 견제를 하되 Q 하나는 잘피해야한다 

Soraka(소라카) 한번이라도 좋다 스킬 한방만 맞춰서 피를 빼자

Bard(바드)Lulu(룰루)Nami(나미)Sona(소나)LeBlanc(르블랑)Zyra(자이라)Vel'Koz(벨코즈)
맞딜을 해줘도 좋지만 cc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 R Q 한번이면 알아서 사려준다

Taric(타릭) 곧 리메이크 된다는 앤데 얘 스턴 사거리 길다 조심하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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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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