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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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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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Jg]야스오는 캐리형챔프입니다.

- 레삼(2016-02-08, 조회수: 3539)

안녕하세요. 레삼입니다. 롤닉은 TaleStory 입니다.

정글로 캐리가 힘들어지자 미드로 눈독을 들이던참 야스오에

맛들인 사람입니다.

전적 입니다.

 

 

 

 

야소는 보시다시피 진것도 있지만 정말 이기기쉽고 썐챔프입니다.

초반에 말리고 또말려도 cs먹고 어케어케 킬,어시 줏어먹으면서 중후반만가도 캐리를 해버리는 엄청난 중후반 캐리형

챔프입니다. 근데 초반에 템나오면 답없어요. ㄹㅇ

그런 야소가 야소충,야필패,야복치,프로젝트 야소충 등 엄청난 오해를 받고 있는데요.

제데로쓰면 이만한 챔프도 없어요. 저같은 실버나부랭이도 펜타킬할수있습니다.

 아맞다. 야소로 랭크돌려도 좋습니다 .저도 랭크에서 엄청컷는데 랭크에서 너무 야필패인식이 강하더군뇨. 졋습니다.

랭크3연패중... 야소 확실히 좋아요. 랭크에서 써도

 

일단 보시죠.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 피해 +2.23%
    x3
  • 방어 +1
    x3
  • 체력 +8
    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6.69%
  • 방어
    +3
  • 체력
    +48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력
    +6.75
총 가격 : 9,529 IP

저는 표식에 치명타 피해를 넣습니다.

스태틱 치명타 확률이 상향되서 스태틱 무대만 가도 치명타가100%가 되기떄문에 더이상 치명타확률을 널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치명타 피해를넣어서 못딸것도 따고 딸것도 점화 또는 궁을쓰지않고 따게 만들어버리는 그런 엄청난 룬입니다.

 

인장에는 방어를 조금넣고 체력을 많이넣었요.

야복치라 불리우는 이유중하나가 너무 잘죽잖아요. 그래서 체력으로 조금더 탱탱하게 해봤습니다 .올체력끼셔도 됩니다.

 

문양에는 레벨당 마저와 고정마저를 추천합니다. 르블랑같은애가 나올경우 버틸만합니다.

ex:)르블랑/카사딘/피즈 등

 

정수에는 야소 계수의 기본인 AD를 넣습니다 .

 

룬은 취향입니다.

가끔씪은 주문력룬으로 엄청난 e뎀지로 상대를 일도양단 할때도있고 엄청난 치명타 확률룬으로 1렙 치명타 40%를 할때도 있습니다. 룬은 취향이에요. 룬을 개척하는것도 의외로 꿀잼임.

 

가끔은 쌍관도 추천합니다. e딜이더들어가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역시 취향입니다.

 

하지만 핵심특성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4가지를 추천드립니다.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천둥군주의 호령착취의 손아귀

이 네가지를 추천드립니다.현재 저는 천둥군주를 즐겨사용하고있고 탑에서는

전쟁광의환희나 열광을 주로 씁니다 .착취는 주로 다리,가렌,피오라등 탱인데 탱탱한애들을 딜교이득보기위해 들거나

정말 농락하고 싶으실때 드시면됩니다.

 

먼저전쟁광의 환희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처음전쟁광의 환희가 나왔을떄 무조건 이특성이였죠. 걍 사기였습니다. 흡낫 하나 들고 게임하는수준?

그러다보니 라이엇에서 야소와 트런이라는 조커를 내들고 너프시켯죠. 현재 너무 너프를 많이드셔서 안쓰다시피합니다.

아니 아예안써요. 그래도 쓸만합니다.

 

두번쨰는전투의 열광입니다.

전투의 열광은 현재 너프를 당하신 상태입니다. 전투의 열광이 좋은 이유가 야소는 근접 챔피언이기 떄문에 공격마다 2씩쌓이는데

야소가 e평q를하면 6스택이 휘리릭 쌓여버립니다. 게다가 이게 평타에 중첩당 최대 14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히는데

야소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평타판정이기떄문에 매우 좋습니다. 탑을갈때 애용합니다.

계산을 해보면 최대 8중첩에 중첩당 최대 14이니 17x8= 112 평타나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때릴떄마다 최대 112의 추가데미지 가

붙는겁니다. 10스택이었을떄가 좋았찌만 지금도 좋습니다.

 

 

이특성은 시즌6에 들어서 정말 뜨고있죠.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정말 좋습니다 .미드를설때 필히 이 특성을 쓰며 탑을갈때도 가끔씩 씁니다.

탑에서는 전투의 열광들고 왜 미드에서는 천둥군주의 호령을 들지?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을 위해 설명해 드리겟습니다.

탑은일단 탱커가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지속적인딜교를 많이하기때문에 지속적인면에서 효율이 더 좋은 전투의 열광을 쓰는것이죠. 근데 미드는 순간적인 딜링으로 딜교를 마칩니다. 순간적인딜링에는천둥군주의 호령를 따라올 특성이 없죠. 그래서

미드를 갈때는 천둥군주의 호령만을 쓰는겁니다.

 

솔직히 천둥군주의 호령가 현재까진 좋아요. 다음 패치때는 어케될진모르겠지만요. 아직까진 천둥군주의 호령이 좋습니다. 파랑파랑

 

마지막특성착취의 손아귀를 설명하겠습니다.

착취의 손아귀는 4초동안 공격을 입히거나 입으면 사용할수 있습니다. 야소는 정말 편하죠. 치고 빠지는데 특화되어있으니

착취의 손아귀를 정말 잘 활용할수있는 챔프중 한명입니다. 근데 자신의 최대체력비례라 탱스오가 아닌경우에는 대부분 쓰지않습니다.

 

 

 

진리아닙니까?

Exhaust(탈진)도 ex:)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Zed(제드)등을 상대할때 정말 좋습니다 . 두번쨰로 많이드는특성입니다.(플제외)

Heal(회복)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저렙일떄

Cleanse(정화): 상대에 하드 cc가많으면 들으셔도 상관은 없는데 차라리 헤르메스를가는게 이득이긴합니다. 전 안가요.

Teleport(순간이동): 탑일떄나 미드라도 라인 유지로 버텨야될떄 들으셔도 좋습니다. 근데 너프로인해 전 안듬. 탑갈떄 가끔 듭니다.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드디어 소환사의 협곡에서 사라졌구나 ....고맙다.....들면 트롤확정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teel Tempest(강철 폭풍)(1스택)-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2스택- Sweeping Blade(질풍검)(챔피언에게)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띄움-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 치고빠지는 콤보입니다.

궁이 있으실떄는 띄우셧을때 궁쓰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근데 궁쓰실떄 팁이 하나 있는데 무조건 띄웠다고 들어가지말고

평타한대라도 더치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세요. 러브샷이냐 아니면 솔킬이냐의 갈림길을 낼수있습니다. 진짜 중요하니까 까먹지말고

꼭 평타한대 치세요.

 

1렙때 Sweeping Blade(질풍검)냐 아니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냐는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정해집니다.

주로 상대가 원거리챔프면 Sweeping Blade(질풍검)

근거리챔프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이득을 보시면 됩니다만

저같은경우에는 상대가 Kassadin(카사딘)이라면 그냥 Sweeping Blade(질풍검)찍고 딜교합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셧을때 패시브가 다차는것으로 인해 역관광을 낼수도 있습니다.알아두세요.

스킬은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보다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가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ap챔피언일경우 스태틱전에 주포를 하나 올려주세요.!!!

(스태틱의 단검)은 정말 중요합니다 .정말 야스오를위해 만들어진템이라고 봐도 무방할정도죠.

정말 잘어울립니다. 꼭가세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취향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대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룬과의 효율을 극대화 하기위해서 무대를갑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음의 무도)를 둘다 가게되면 피흡이 정말 미쳤습니다. 한타했을때 딸피로 끝난 야소가 멍때리면서 미니언치다가

몇초도 않지나서 풀피가 되있는걸 보실수있습니다. 헤르메스는 cc가 너무 많거나 강력할때 가고요.ex:)Terrify(공포)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ap챔프들이 많거나 아플때 극적으로 살아남으신걸 보실수도 있고 딜교이득 밎 효율이 너무 좋아요.

정말 공속이 25%,생흡이10%, 주문흡혈이 10%증가합니다. 정말 엄청난 상향이죠.

특히나 주문흡혈이 Sweeping Blade(질풍검)때문에 의외로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타다보면 짜잘한 피흡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정말 손싸움입니다. 제드가 잘하면 제드가 이기고 야소가 잘하면 야소가 이기는데
야스오가 조금더 불리합니다. 조건부궁때문에 3스택q를 제드가 궁으로 씹으면 답없어요.
eq로 반응을 못하게 빠르게 에어본으로 올리시는게 팁입니다.
그냥 손싸움이라고 보시면되요. 후반갈수록 야소가 빛납니다.
반짞반짞
리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카운터라고 하죠. 진짜입니다. 탑에서만나면걍 헬이고
미드에서 만나면 그나마 할만합니다. 리븐이 평캔숙련도에 따라서 야스오의 라인전
멘탈이 달렸습니다.
못함: 할만함 정말 평캔을 아예못하면 바를정도 단, 궁이 생겼을땐 깝치지말것
중간: 버티는게 답 저티기만하면 후반에 야소가 어케든 이길수있음
잘함: 시발->탈주
빅토르
q평타 장막으로 않막아집니다 .무엇보다 e레이져가 너무 아파요. 궁도 지속딜이고
그냥 상대법은 애가 궁썻을때 최대한 미니언에 e타면서 빼고 궁이 끝나면 바로 반격입니다.
근데 q평타는 장막으로 안막아지는데 q는막아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어예! e찍고 딜교딜교후 빠진후 패시브 평타(치명타)면 미니언뒤에서 사리다가 미니언먹을라고 평타치면 바로 다시들어가서 딜교하시면 이겨요! 간단합니다!모든스킬이 장막에 막히고 잘크면 개ㅈ같은 챔픈데 못크면 답도 없는 챔프중하나입니다. 근데 정말 쉬워요.
카타리나
궁을 장막으로 씹으시면 됩니다. 쉬운것같은데 정말 어렵습니다.
갑자기 순보로 들어와서 궁쓰면 어케못해요. 이떄 순보로들어오면 주변의 미니언에게
e를 타거나 카타에게 e를 탄후 장막을 펼쳐주세요.
미스 포츈
대표적인 예입니다.
미포,루시안,징크스,이즈 등
광역기 궁을 씹어버리죠.
반응속도만 키우시면 됩니다.
상대법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원거리 상대가 미드에  왔을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고 일방적인 딜교를 많이해주세요.

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Sweeping Blade(질풍검)챔프-평타-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 식으로요.

2렙떄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Wind Wall(바람 장막)선택지가 있습니다. 당연히 Steel Tempest(강철 폭풍)죠. 근데 전 상대가 Teemo(티모)일경우 Wind Wall(바람 장막)를 찍습니다.

왜냐면 어차피 Teemo(티모)의 경우 대부분 2렙때 Blinding Dart(실명 다트)을 찍기떄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딜이 않들어갑니다 .그래서 Wind Wall(바람 장막)를 찍는게 좀더

티확@찢하기 편합니다. (전국 티모유저분들 죄송합니다.)

 

 

결론

초반엔 확실한 딜교

원거리일경우 Sweeping Blade(질풍검),근거리일 경우 Steel Tempest(강철 폭풍)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롤하면서 욕 하지마세요. 결국은 즐기자고하는 게임인데 패드립이며 욕이며 채팅창에서 별이 난무하고 있음

욕좀하지마세요. 결국엔 님들 승률이랑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데, 못하든 잘하든 결국엔 게임일 뿐인데. 왜그렇게 욕하고 멘탈 브레이커세요? 멘탈관리가 롤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물논 실력도 중요하지. 근데 멘탈 터지면 실력이고 뭐고

다필요없음 욕하지마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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