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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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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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AP딜탱 카르마

- 인생(2016-03-07, 조회수: 10535)

탑 딜탱 AP 카르마

공략 간략히 써봅니다. 

하실때 참고만 하세요.

(작성자 롤못알...)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4
  • 마법 관통력 +0.87
    x5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52
  • 마법 관통력
    +6.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3.57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835 IP
빨강은 룬은 마관이든지 쌍관이든지 섞어쓰든지 하시면 됩니다.
노랑은 적AD일땐 방어력9개(or성장방어), AP일땐 성장체력9개
파랑은 성장쿨감6개로 (18렙쿨감10%) 맞추고 나머지3개는 고정마방이나 고정주문력
왕룬은 이속3개 (저는 이속충)

결국은 취향것인데. 파랑에 성장쿨감6개로 10%는 맞추세요 (공략포인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명상 초반 라인전 마나회복에 도움이 많이됩니다.
지능 쿨감5%확보하고 시작 및 쿨감45%로 좀 더 스킬을 많이써보자해서 찍습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바람술사의 축복이 천둥군주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핵심특성에 찍을게 마땅한게 없어요.
막기는 굳이 안찍지면 상대가 초반에 너무 아프겠다싶으면 방랑자이거 대신 찍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속충이라 방랑자 이거 씁니다.


특성의 핵심은 영혼의 힘로 마나수급 지능로 쿨감 맥스치를 45%로 늘려서 스킬을 더 많이쓰자 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속충의 카르마는 빠릅니다. 
Teleport(순간이동)쓰고 Inspire(고무)걸고 쫓아가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쓰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만트라Q 씁시다.

Ignite(점화)는 일반돌릴때 쓰고 
랭크는 팀을 위해서 Teleport(순간이동) 듭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맞추면서 평타 섞기

Inspire(고무)E 쉴드 걸고 쫓아가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맞추고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 만트라W로 체력회복 및 속박으로 딜교 이득

Inner Flame(내면의 열정)슬로우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 Inspire(고무)이속증가

Mantra(만트라)Inspire(고무)RE 만트라E는 쓸일이 없는거 같습니다. 라인복귀할때 우물에 팀원있으면 쓰세요


스킬 활용 팁

지속적인 평타질로 Mantra(만트라)쿨을 줄이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Q맞추고 Inspire(고무)E로 방어하고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RE 체력회복 (or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만트로Q딜)

라인전이 힘들때 Inner Flame(내면의 열정)Q로 미니언을 먹어서 안전하게 cs 수급 가능합니다.


한타때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로 광역딜 날리다가 피가 많이 빠지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체력회복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 조합에 따라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씁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적이 근접딜러일 경우 W만 잘쓰면 죽을일은 없지만
너무 아파서 못버티겠다.죽을 것 같다. 싶으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기전에 수비형아이템부터 올립니다. 
직이 AD인데 힘들 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 시작으로 Cloth Armor(천 갑옷)천갑 사신 후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orNinja Tabi(닌자의 신발) 올AD일때), (얼어붙은 건틀릿)
적이 AP인데 힘들 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 시작으로 (망령의 두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마방부터 올립니다.

중간에 정글개입으로 라인이 풀리거나 할만해진다 싶을때 Ruby Crystal(루비 수정),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천천히 올리면 됩니다.


적이 올AD 일 경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대신  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으로 방어력올리고 (모렐로노미콘),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으로 쿨감을 보완

적이 올AP일 경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지휘관의 깃발) 중 섞어서 사용하고 (얼어붙은 건틀릿)대신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황에따라서 유동적

적 탑미드정글이 AD,AP골고루 일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신속의 장화: 민첩성)(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 (최종아이템)

아이템으로 쿨감30% 맞추면 45%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카르마W 속박걸때 피오라가 응수를 쓰면 역스턴걸리고 딜교짐.
응수없을때 W걸면 피오라는 Q로 잘 도망갑니다.
자칫 Q.W콤보가 응수하나에 막혀 역스턴으로 역관광 당하기도 쉽고요
6렙이후 궁배운 피오라한테는 일정거리 유지해야됩니다.
3코어~4코어피오라 라인에서 만나면 R.W로 피채우기 바쁩니다.
그마저 응수로 역스턴걸리면 죽는거
이동기있고 지속딜되면서 피흡하는애들이 어렵습니다.

나머지는 할만함.

정글갱 주의하세요. 카르마는 뚜벅이 입니다. 점멸없으면 걸어서 타워까지 뛰어야되요.

 

 

라인 운영법

 라인전이 어려울땐Inner Flame(내면의 열정)Q활용한 CS수급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를 활용한 라인푸쉬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로 체력회복


적정글이 갱왔을때 Inspire(고무),Flash(점멸)으로 도망가고 적이 무리를해서 다이브하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Inner Flame(내면의 열정)Q로 역관광





 

초반 운영법

적과 거리를 유지한채Inner Flame(내면의 열정)Q를 적절히 활용하여 적과 비슷하거나 약간 빠르게 2렙을 찍음


상대편이 할만하면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걸고 측면으로 무빙하면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맞춤


Inspire(고무)E는 딜교때마다 사용하여 쉴드와 이속을 활용


초반에 잘컷다. 우리팀이 유리하다. 상대가 못한다. 딜탱안가도 되겠다. 하면 공략과는 무관하지만 딜카르마하세요.

상황에따라서 딜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우리팀 탑미드정글이 AP고 적탑솔러는 마방만 두르는 탱커다. 싶으면 딜탱가는게 좋아요. 원딜 지키세요.





중반 운영법

텔든 카르마가 솔킬 내긴 어려우므로 지속적으로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망원형 개조) 박으면서 푸쉬합니다.

카르마의 Inspire(고무) 활용과 이속룬으로 라인복귀를 걸어서해서 왠만하면 Teleport(순간이동)텔을 아껴두었다가

봇이나 미드에 싸움이 벌어질때 Teleport(순간이동)텔을 사용하여 지원합니다.

-. 적이 도망갈때는 Inspire(고무)E쓰고 쫓아가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걸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 적이 계속싸울때는 맞는 아군 Inspire(고무)E로 보호해주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로 속박을걸면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 텔쓰자마자 어그로가 카르마한테 끌려서 처맞을경우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로 회복 및 Inspire(고무)W 쓰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후반 운영법

푸쉬하고 합류를 반복할텐데. 왠만한 CC에 짤려먹히지 않는이상 딜탱카르마는 도망 갈 수 있습니다.

맵을 잘 보면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로 푸쉬하고 Inspire(고무)E로 합류 및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들어오는 적 딜탱이나 탱커를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속박을 걸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맞춘뒤 뒤로빠지면서 

우리편 딜러를 지키면 되겠습니다.

딜탱카르마는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 회복으로 버티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짤짤이 Inspire(고무)E쉴드 보호 밖에 없습니다.
아군 딜러를 지키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포커싱이 우리편 딜러에서 몰릴때 Inspire(고무)E스킬을 아군한테 걸어주어 이속과 쉴드를 줍시다.

한타중에서도 Inner Flame(내면의 열정)Focused Resolve(굳은 결의)쓰는 간격은 항상 유지해주시면서 무빙하시고
피가 깎이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체력회복하면서 딜(Inner Flame(내면의 열정))을 넣습니다.


그리고
한타개시한다고 Mantra(만트라)Inspire(고무)RE를 쓰기지말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슬로우로 끊어먹거나 적이 들어오는걸 막읍시다.
 Mantra(만트라)Inspire(고무)RE 한타이겼을때 단체로 이동할때나 씁시다.

중간중간에 평타를 넣어서 Gathering Fire(열정 응집)패시브와 (얼어붙은 건틀릿)얼건효과를 잊지맙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적스킬을 얼마나 알고 카르마스킬로 얼마나 농간하느냐가 라인전 관건입니다.

그게 안되서 힘들때는 템트리를 유동적이게 수비적아이템부터 마련합니다.


스킬은 무조건Q선마해야됩니다. 자체적으로 딜이세기땜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이 조금 늦게나와도

cs 먹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힘들때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파밍


상대편이 쭉쭉밀어서 미니언을 타워안으로 밀어넣으려고하면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로 미니언 이동을 지연시키면서 파밍


맞을때, 도망갈때, 쫓아갈때 Inspire(고무)E를 적기에 쓰시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는 갱호응에 매우좋음. 






마치며

 쿨감 45%의 딜탱카르마의 매력은 

Inspire(고무)로 지속적인 쉴드와 이속으로 추노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광역딜, 슬로우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피회복으로 역관광

이런식으로 스킬을 난사 한다는 겁니다.

도망가면서 스킬쓰고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로 피채우면서 또 스킬쓰고... 생존을 오래할 수록 재밌는 챔피언인것 같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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