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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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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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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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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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카르마의 정석, 완벽공략! ver.3/12

- 헬로퀴리(2016-03-12, 조회수: 10709)

반갑습니다, 필자는 시즌3플레때부터 탑카르마를 해왔으며

굉장히 많은 플레이와 다양한 룬,특성,아이템 등을 연구해왔습니다.

 

드.디.어

모든 연구가 끝났습니다..

 

 

 

 

2/14

카운터픽 '피오라' 추가

 

 

2/20

상세설명 추가

 

 

2/29

공략 추가

 

 

3/12

간편하게 작성

 

 

 

★필독

 

카르마를 픽하면 안될때

 

상대팀에 탱커가 3명이상일때(ex. 탑-말파, 서폿-알리, 정글-세주아니)

 

레알, 카르마 노딜에다가 한타기여도가 팍 떨어집니다.

 

무조건 픽 하지맙시다.

 

후반갈수록 정말 할거 없어집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524 IP

위 룬셋팅 고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고정

 

흉포보단 결의가 카르마에게 더 잘맞습니다.

 

 

카르마의 강력한 초중반 캐리력을 이용해

 

다른라인도 풀어줘야함.

 

텔포 고정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w먼저걸고 약간 딜레이잇다 rq

 

2.rw로 잃은체력 40%회복 낚시(덤으로 속박시간 증가까지)

 

3.re로 광역 이니시,도주

 

4.rq로 한타 대치시 적 미드,원딜같은 주요딜러 및 유리몸들 피 깍기

 

 

 

위 네가지만 잘 숙지하면 됩니다.

 

상황판단 및 센스잇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아이템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 두개 필수

 

 

 

아이템은 위 템 고정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대신

 

 

상황에 따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Abyssal Scepter(심연의 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중에

 

골라가면 됩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빼고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 해도됨. 그리고 템은 위에서 선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 얘는 밴 추천함
w를 응수로 씹음.

w쿨이 더짧긴하지만, 잘하는 피오라만나면 힘듬


참고로, 붙게되면

w먼저쓰고 속박시간이 될쯤에 줄끊어지게 거리 벌리셈. 그리고 쿨돌아오면 다시 ㄱ

미리말하지만, 잘하는피오라만나면 w뿐만 아니라

6렙부터 헬입니다.
나서스
만나면 라인 스왑하셈.(카르마 라인스왑에 강합니다. 울팀 봇듀오가 상대 나서스 말리고, 포탑빨리 깨줘야함)

카르마가 분명 6렙전까지 압도하고 킬각도 많이 만들긴 하나,

나서스의 피흡을 카르마의 마나로 따라가긴 힘듬.

카르마는 위 두챔피언 제외한 라인전 무상성입니다.

 

컨트롤만 익숙해지시면 쉽게 우위를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적극적으로 하셔야함. 강력한 라인전을 이용해 절대로 죽지않고, 상대보다 성장 우위에 잇는게 핵심.

그리고 텔레포트 및 로밍을 이용해 미드,봇 라인을 반드시 같이 성장시켜줘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아마 영겁의 지팡이- 얼심이 뽑혀잇을거임(코어템2~3개타이밍)

가장 강한 이때가 카르마가 타이밍입니다.

한타가 벌어지면 상대 원딜,미드 물러 가세요. (상황에따라 조금 달라질수잇음) 

맞다이 및 2:1도 이깁니다.

 

후반 운영법

(코어템 3~5개타이밍, 상대팀이랑 우리팀이 비슷하게 컷을때)

RE를 최대한 많이 돌리고, W는 울 딜러들을 무는 브루저에게, Q는 상대 적 딜러들에게 맞추는게

핵심입니다.

RW는 피가 반이하로 까지거나 물렷을때, 쓰시고

RQ는 포탑이나 대치상황때 적들 피 깍아 놓으시면되요.

 

젤 중요한건 싸울땐 RE를 최대한 많이 돌리고, 우리팀 딜러라인 앞에서 잘 지켜주면서 Q짤짤이를 상대

딜러에게 넣는것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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