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1명
49% (25표)
3.9% (2표)
47.1% (24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25/51
[M1]공략 다시씁니다. 수정중

- 뽕잎비타(2016-07-30, 조회수: 314075)

-시즌2 - 1800

-시즌3 - D1 - 85

-시즌4 - ★Challenger -> 14.2.24 입대 -> D1

-시즌5 - D2

-2016 2.23 전역

-실시간 공략 업데이트 중(전역 후 동영상 첨부 예정)

-템트리 대폭수정 (2016.2.25)

-특성(착취의 손아귀 빌드 다시 사용) , 아이템 빌드 재수정

-특성(전투의 열광 연구중 2016-04-12 ~)

-2016-04-19 - D1 달성

-2016-04-29 - Master 달성


 
http://afree.ca/wgau1351

afreeca.com/wagu1351





-방송은 18시~24시를 기본으로 합니다.



 











 

안녕하세요
시즌4 챌린저 2016년 2월 23일부로 제대로 롤 시작합니다.
길게 끌지 않고, 바로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관전은 '소금이짜요짜요'로 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공략 수정을 안했는데, 다시 시작합니다
저는 현재 제가 쓰는 빌드만 남겨놓기 때문에, 이전에 작성한 공략들은 삭제합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2.056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5,066 IP
*빨간색 왕룬에 흡혈을 박아야 하기 때문에 부족한 공격속도를 넣습니다.

*노란색 방어와 성장체력으로 나뉩니다. 
          저는 성장체력만 씁니다.
          AD를 상대하거나, 초반에 자주 딜교환을 하신다면 방어룬을 끼세요.

*파란색  올 고정마방이나 성장마방을 끼셔도 상관없습니다.


★vs이렐리아 룬셋팅  
빨강:공격속도x9
노랑:성장체력x9
파랑:자유
왕룬:체력 (★핵심)
특성:착취의 손아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대부분 야스오는 초반부터 무리한 딜교환을 하다가 갱킹에 취약해져 죽습니다.
결국 성장차이 극복 불가, 라인 주도권을 주게되어 야필패로 이어집니다.

저는 초반에 라인을 당기는 플레이를 선호하며, 

당기는 라인 형성후 안전하게 게임을 풀어나갑니다.

초반을 넘기고 첫 코어 아이템이 나올 때 쯤이면, 

천둥군주에 의존하는 타이밍은 지나고 충분히 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제 공략은 안전하게 초반을 풀고 중반 이후를 중점으로 썼습니다.







전쟁광의 환희-어느 상황에서나 보통 이상은 갑니다. 미니언 피흡도 되기때문에 라인 유지력도 높고 흡혈템을 가지 않아도 한타에서 흡혈도 되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많이 올립니다. 왕귀형 특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이 좀 불리한 챔피언이라도 유지력으로 그냥 파밍 하시면 됩니다.

안갑니다

전투의 열광 - 딜야스오 할때 듭니다.
미드 라인을 설 경우에는 상대편이 다 말랑말랑하기 때문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전쟁광의 환희가도 라인전 한타 다 되지만
탑은 상대편이 탱커들이 많기 때문에 2코어에서 강력한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조합의 효율을 제대로 뽑지 못합니다. 
그래서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후  전투의 열광으로 부족한 딜을 보충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에 비해 데미지가 부족하다고 전혀 못느낍니다. 오히려 탱커는 더 잘잡습니다.

그리고 유틸성이 엄청나기 때문에 도망도 잘 가서 어그로도 장난아닙니다.

대신 유틸성을 살린 만큼 많이 때려야 하기 때문에 싸울 때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착취의 손아귀-탑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예전에 모두 전쟁광 들때 저는 착취를 사용했었는데, 요즘 들어 탑 딜탱 야스오를 할 때 다시 자주 씁니다.

이부분도 수정하겠습니다.
딜교환시 전쟁광보다 강력합니다. Q3(회오리)도 온 히트 판정이기 때문에 착취의 손아귀가 발동됩니다. 

특히 근접 챔프 상대로는 1랩부터 Q를 자주 찔러 줄 수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미니언을 쳤을 때 생명력 흡수가 되지 않으므로 숙련도가 조금 높으신 분들이 쓰기에 적합합니다.
중후반에도 쓸만합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은 초반 라인전을 정말 괴랄하게 해주며,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아이템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극 탱야스오를 할 바에는 그냥 다른 탱커를 하는게 더 옳기 때문에,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2탱+2딜템 가시면

딜 탱 다됩니다. 고정방관도 굉장히 높기때문에 딜러들도 엄청아파해요.



-결의 특성 

2번째줄 살펴보기 갱킹 왔을때 강과 부쉬를 이용할 때가 많고
                  용싸움이나 바론싸움에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찍어 보는중입니다.
         
         질긴 피부 딜교환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제일 무난하며 상대편이 원거리일 때는 찍는게 좋습니다.

3번째줄 룬 갑옷룬갑옷이 야스오의 쉴드와, 체력 재생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고참병의 흉터왕룬 2개와 같습니다. 눈에 띄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4번째줄 무난한 라인전이 예상된다면 통찰력통찰력
          라인전이 힘들거나 딜교환에 힘을 실어준다면인내심인내심찍어줍니다.



-책략
'라인전은 내 라인 운영 능력과 피지컬로 커버 치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책략에 포인트를 주시면 캐리력이 상승합니다.
양날의 검 + 암살자(Assassin) + 무자비 는 야스오의 파괴력을 엄청 상승시켜줍니다.

대신 찍어보시면 몸이 약한게 체감이 되실껍니다.

무난하게 맞파밍 구도로 갈 것 같아도 찍어볼만 합니다.








 는 고정입니다.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스펠에는 정석이 없습니다
상황과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갑시다.


   (★★★★)
                   탑라인을 설 때, 상대방 킬을 내기 힘든 챔피언이거나
                   로밍에 특화됬을 때 이 스펠을 듭니다.
                   솔직히 야스오는 텔포와 어울리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
                      자신이 라인전을 상성이 좋아 킬을 노려볼수 있거나,  
                      실력으로 찍어 누를 수 있을 때 갑니다.
                      


 (★★★★★)
                     상대방 누킹이 강할 때 들어줍니다. 그 외에도 상황에 따라 공격적, 
                     수비적으로도 사용 할수 있는 만능스펠입니다.
                  ★아군 정글러가 갱킹을 왔을 때 논타겟 스킬의 적중률도 높여줍니다. 
                     초반 라인전 이후에는 점화보다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사용 타이밍에 따라 효과가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사용 난이도가 높은 스펠입니다.
                     저는 이 스펠을 가장 선호합니다.
                     (Riven(리븐)나 Zed(제드)이 적에 있을 경우 들어주면 굉장히 좋습니다)                 
                    

 (★★★)
                     라인전에서 상대방 CC가 강력할때 갑니다.
                     (EX.베이가,트페+정글 CC가 2개 이상일 때)
                     그 외에도 상대방에 CC가 많을때 가긴 하지만 
                     다른 스펠을 들고 수은장식띠를 빨리 가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콤보

 별거 없습니다.


 평타와 Q,E를 쓸때 모션캔슬 잘 써주세요.

 평타 - Sweeping Blade(질풍검) ,  평타 - Steel Tempest(강철 폭풍)


Sweeping Blade(질풍검) - 평타  ,  Steel Tempest(강철 폭풍) - 평타


★킬각 보일때 -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하면 반응 못합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Sweeping Blade(질풍검)로 파밍, 스택 채우면서 적에게 접근후 평-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다시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타고 나오기


-딜러 암살 노릴 때, 회오리 차지 후, Sweeping Blade(질풍검)로 접근 해서 평-Steel Tempest(강철 폭풍)-평-Sweeping Blade(질풍검)Last Breath(최후의 숨결)-Steel Tempest(강철 폭풍)



-궁극기 끝나고 내려올 때 Steel Tempest(강철 폭풍)한번 더넣어주세요


궁극기 없을 때도 평-Steel Tempest(강철 폭풍)-평-Sweeping Blade(질풍검) 는 강력합니다.



회오리를 Sweeping Blade(질풍검) Steel Tempest(강철 폭풍) 연계로 쓸 경우, 상대방과 붙어있는 상태에서 쓰게 되면,


Sweeping Blade(질풍검)으로 너무 멀리까지 가서 허공에 회오리가 나가기 때문에, 너무 붙어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스킬 사이에 평타를 섞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VS 밀리 챔피언



      


Sweeping Blade(질풍검)먼저 마스터 하는 것은, 초반에는 평타와 Q로 지속딜을 하는 것보다  


Sweeping Blade(질풍검)와 평타,Steel Tempest(강철 폭풍) 한번씩 치고 빠지는 식으로 딜교환 하는 경우가 잦으며,

      

      초반 스킬 깡데미지와 스택을 쌓아 딜교환 할 경우 Q선마보다 딜량이 좋습니다. 

      

      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과 재시전 시간을 단축시켜 좀더 부드럽게 미니언을 타고 왔다 갔다 할 수 있게 함입니다.



(-추가)

Renekton(레넥톤) 같은 챔프같이 CC를 넣고 일방적으로 딜을 하는 경우에는Sweeping Blade(질풍검)로 딜교환 이득을 할수 없으므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를 합니다.

Renekton(레넥톤)Poppy(뽀삐)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Riven(리븐)


     

     







 

VS 원거리 챔피언












Wind Wall(바람 장막) 

       3랩때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원거리일 경우 초반에 W를 이용해 일방적인 딜교환을 하면 좋습니다.


       미드는 대부분 스킬과 평타공격이 원거리이기 때문에, 3랩에 Q,W,E를 하나씩 분배하고 

       

       Wind Wall(바람 장막)를 써서 상대방의 평타, 원거리 미니언 평타, 스킬들을 막으면서 딜교환을 해주면 


       초반에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는 광역 누킹 이나 CC, 원거리 딜러 공격을 막는 자리에 써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평타와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자주 공격을 할 수 없을 때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는 회복력질긴 피부인내심와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그 외 Doran's Blade(도란의 검) 시작 (그냥 거의 도란검시작입니다)




★첫 귀환 이후에 있는 돈에 따라 아이템을 효율적으로 사시기 바랍니다.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이 아이템 왠만하면 첫귀환에 사지마세요. 초반에 확률성 아이템은 굉장이 효율이 안좋습니다.
대부분 첫귀환에 많아봐야 1300골드쯤 되는데, 대부분 돈이 딱 맞다고 Zeal(열정의 검)를 사버립니다. 
AP상대로는 Hexdrinker(주문포식자) 올리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지만 Zeal(열정의 검) 이거만 딸랑 들고는 라인전에 큰 도움이안되요

Doran's Blade(도란의 검)450 + 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900 = 1350        Zeal(열정의 검)과 가격이 50원 차이로 비슷하죠?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  VS Doran's Blade(도란의 검)Zeal(열정의 검) 전자가 훨~~~~~~~~씬 좋습니다.


그냥 라인전에 힘 실어주는게 CS먹는데 지장도 없고, 딜교환에도 좀더 자유롭습니다. 

첫귀환 아이템 선택 핵심은,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 1개 더 사고,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이거 사지말고Dagger(단검)이거 사세요.




                        

           
아이템은 따라하실
필요 없습니다.

  
★공략에서 필요한 부분만 보세요.


-전투의 열광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

전쟁광의 환희보다 유지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금 불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으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두개의 유틸성과전투의 열광의 조합은 현재 연구 중에 있으나 굉장한 것 같습니다.
탱커도 다 잡아먹으며, 이동속도 공격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Q스택 장전하면서 도망가면 상대방 화딱지납니다.









-그래서 최근에 다시 쓰는게착취의 손아귀특성인데,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로 흡혈과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고
(스태틱의 단검) 을 선템으로 가게되면 착취의 손아귀(스태틱의 단검) 추가 데미지가 정말 굉장히 아픕니다.
그리고 2번째 코어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면 유틸성과 2코어 타이밍이 엄청나게 강력해집니다.


딜러들 잡기에 너무나도 좋아요. 
상대방한테 붙어서 쉬지않고 때릴 수 있다면 당연히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훨씬 쌔겠습니다만, 슬쩍 들어가서 때린후 어그로 끌고 빠지고 해야 할 경우에는(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 이렇게 가서 유틸성 살리고

딜하는게 좀더 좋다고 봅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상대편에 CC가 별로없고 빠른 합류전 위주로 할 때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방에 CC기가 많으면 갑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그 외 대부분 갑니다.


 

 전투의 열광-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후
-상대방에 나를 포커싱하는 CC가 많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가고 (Zed(제드)Fiora(피오라) 궁극기 포함(더이상 풀리지 않습니다)
생존에 큰 지장이 없으면 (탱킹 아이템이 필요 없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바로 이어서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 AP가 잘 컸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강추
                                       AD가 잘 컸다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OR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사줍니다.




-탑 미드 정글 1AP, 2AD 일 때

전투의 열광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Ninja Tabi(닌자의 신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착취의 손아귀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Trinity Force(삼위일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맞라이너에 따라 2코어 순서를 바꿔주세요.
           탱야스오 할때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지 않습니다.

- 탑 미드 정글 2AP, 1AD 일 때

전투의 열광 -  Hexdrinker(주문포식자)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착취의 손아귀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Trinity Force(삼위일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무난한 아이템 트리는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이정도가 종결 아이템이 되겠네요. (★신발은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닌자의 신발: 민첩성)(신속의 장화: 민첩성)도 조합에 따라 좋은 선택입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 대하여 (16.4.08 수정)

현재 야스오에게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매우 싼 가격, 높은 공격속도와 피해감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와의 시너지 , 전쟁광의 환희까지 나오니 흡혈템을 안가도 흡혈도 되고

2코어 단계에서 너무나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어느 상황에서나 쓸만한 아이템이지만 , 미드에서 ap챔프 상대로는 약간 아쉬운 모습을 보여줄 때도 있네요.

라인 클리어 능력이 너무 떨어지고 2번째 코어아이템이 나오기 전에 공격력이 많이 너무 약하단 점입니다.

숙련자들이 썼을 때 좀더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거의 10판중 9판을 계속 전쟁광의 환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를 써 왔는데 저 타이밍에는 막을 사람이 없습니다.
현재는 착취의 손아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스태틱의 단검)의 사용빈도가 좀더 높지만 계속  전쟁광의 환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사용 할겁니다.


(16.4.14 수정)

전쟁광의 환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확실히 이조합이 제일 무난하고 좋습니다. 아무리 써봐도 이것만한게 없네요

(16.4.16 수정)
전투의 열광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조합 연구중입니다. 위 내용 참조.








































★상황에 따라 가는 아이템과 가는 순서 모두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제 공략은 적당한 탱킹으로 아군의 딜링에
도움을 주는데 있습니다.



저도 적 조합이나, 라인전 , 현재 집에 갔을때의 골드 상황에 따라 사는 아이템이 계속 바뀝니다.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가세요' 라는 말은 어떻게 보면 무책임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력이 늘려면 게임을 하면서 무엇이 필요한지, 뭐가 효율적인지 본인 스스로 이해해야 합니다.

제가 적은 아이템빌드를 보면서 '그냥 이렇게 가면 되는구나'가 아니고

'이사람이 이런식으로 아이템 빌드를 짰는가' 라고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탈진 들고 오면 라인전에서 이득 취하기가 쉽지않고

한타 때 야스오를 너무 힘들게 합니다. (이게 제일중요)

초반에 정글이 한번 죽여주면 쉬워지는 편입니다.

딜교환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니지만 정글 개입까지 고려한다면 쉽지 않습니다.

역으로 1킬 먼저 따인다면 주도권이 계속 룰루에게 있기 때문에 게임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매우매우 힘듭니다
됩니다.

익저까지 든다면 답이 없습니다.
피오라
정글 개입만 없다면 할만합니다.

Q선마를 하고 도란2개와 첫템을 유령무희로 가면 맞딜에서 질일 거의 없습니다.

사람마다 응수 쓰는 패턴들이 대부분 있기 때문에 살살 간 보면서 회오리 날려보고

상대편이 응수가 빠진다면 그 타이밍을 잘 노려보시면 됩니다.

상대 응수가 있다면 EQ(회오리)로 들어가지 마시고 그냥 회오리 날리세요.

상대편이 회오리를 못피하는 각도일 경우 궁극기를 맞으면 진다고 피오라가 판단하면

응수로 막을 수 밖에 없습니다.

2번째 아이템을 수은장식띠 올려주면 진짜 넘쉬워요.

대신 수은장식띠 나오기전에는 절대 풀피에서, 미니언 없는곳에서 1:1 하지 않습니다.
이렐리아
제가 룬셋팅에 적어 놓은대로 하시면, 초반부터 딜교환 전혀 안밀립니다.

첫템 태양불꽃망토 가시면 이렐상대로 주도권 잘안뺏겨요.

대신 갱호응이 좋으니까 정글 위치 잘 보면서 딜교환 하세요.

피통이 많기 때문에, E선마 딜 + 착취를 많이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1:1은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논타겟 피하고 장막치고 막으면서 딜하면 됩니다.

초반에 현혹의 구슬(Q) 남발할시 마나가 모자르므로,

장막을 이용해 일방적인 딜교환과 흡혈룬을 통한 라인유지력으로 이득을 봅니다.

Q쓰고 도망가면 이속 빨라져서 E로 쫓아가다가 갱당해 죽을 때가 많습니다.

★초반 킬 욕심 내지맙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기본적으로 라인전 상성은 야스오가 굉장히 좋은편입니다.

점화를 들고 존야 나오기 전까지 킬을 노려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딜교에 심취해 정글에게 제일 많이 죽게 만드는 상대이기도 합니다.

정글만 조심한다면 굉장히 쉬운 챔프입니다.

탈론
초반에 라인밀다가 실수로 죽지만 않는다면 쉽습니다.

딜교환 때 탈론이W를 쓰게되면 라인을 당길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딜교환 할때 부담도

적고 탈론의 W와 R을 장막으로 다 막을수 있기때문에 쉬운편에 속합니다.



캐릭이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추가 카운터 픽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
                 
                너무 단단해서 딜교환 성립이 되지 않습니다. 초반에 라인을 당긴후 정글을 불러 킬을 내야 합니다
                별 일 없이 무난하게 6랩을 찍는다면 Teleport(순간이동)로 다른라인에 끼치는 영향력이 매우 높습니다.
                 
                한타에서도 야스오의 위력을 매우 반감시키며 

                야스오가 원하는 한타구도를 주지 않고 이니시를 열기 때문에
                 
                초반에 라인을 당긴 후 정글러 콜을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너무나도 고통스럽습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게임 주도권을 리산드라가 가지고 있습니다.
                
                타워 앞에서 라인을 프리징도 할 수가 없고 존야가 나오는 순간 야스오는 더욱 할 게 없어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후 빠른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필요로 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가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하거나 민병대를 활용해 이니시를 열 경우 아군의 멘탈 붕괴는 피할 수 없습니다.
                
                아군에 광역 에어본 이니시에이터가 없다면 한타도 바라볼 수 없기 때문에 닷지를 추천합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Grand Skyfall (대강하)
        Spear Shot(투창)(Q)는 쿨타임이 굉장히 짧아Wind Wall(바람 장막)로 막으면서 딜교환 할 수 없고 데미지도 무진장 쌥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평타를 섞어가며 딜교환을 해보려고 해도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패시브)로 평타를 막으며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로 스턴걸고 평타와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 찔러대면 바로 야스오가 죽는 각이 나옵니다.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도 Wind Wall(바람 장막)로 못막기 때문에 판테온 상대로는 딜교환이 성립 되지 않습니다.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는 확정 타겟CC이기 때문에 정글에 굉장히 쉽게 노출이 되며, 


                        교전시에도 야스오가 타겟팅이 되면 아무 힘도 못써보고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R)을 찍고 다른라인을 로밍을 가서 타워를 철거 하려고 해도 Teleport(순간이동)타고 돌아옵니다.
 
                  아군 정글보고 계속 오라고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투사체가 없는 타겟 확정CC(★장막 불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 정글의 갱킹에 굉장이 쉽게 노출이 됩니다. (심심하면 다이브 당합니다)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W)로 날아오는 동안 무적이기 때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무시하며 야스오는 허공을 찌르게 됩니다.

               아군 정글러의 갱킹에도 데미지가 부족하여 살아가는 경우가 태반이며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가 나오는 순간 라인전 성립이 되질 않습니다.
              라인전, 한타 모두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W)가 야스오를 무기력 하게 만들기 때문에 

              딜템보다는 방템위주로 올려 생존과 어그로에 힘을 실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Azir(아지르)*아지르(★★★★★)
        야스오 장막으로 이득 볼 만한 기술이 없습니다.

                사정거리도 매우 길며 궁극기가 접근 자체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스펠은 Exhaust(탈진)을 들고 초반에 라인을 당겨 정글을 부르는게 좋습니다.
                 
                무난한 성장이후 한타로 넘어간다면 원딜과 함께 있는 아지르에게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적 딜러진을 함께 노릴 수 있는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없을 경우 게임이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신중하게 야스오 픽을 하시기 바랍니다.


Cho'Gath(초가스)*초가스(★★★★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Rupture(파열)Feast(포식)
               Steel Tempest(강철 폭풍)딜량이 맞으면서 Carnivore(육식)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로 피흡하는 것보다 낮습니다.       
       그렇다고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자니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W)맞고 못 돌아 옵니다.
               
                6랩 이후로는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Rupture(파열)Feast(포식)Ignite(점화) 콤보에 한방에 갈 수 있습니다.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로 견제를 하면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라인을 당긴 후, 정글 콜을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손싸움
Riven(리븐)Zed(제드)Yasuo(야스오)

매드무비 영상에 보면 꼭 나오는 빠질수 없는 3대장입니다.

약간의 상성 차이는 손싸움으로 충분히 메꿀 수 있습니다.



Riven(리븐)
탑에서 자주 보게 되는 리븐입니다.

첫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 스펠은 Exhaust(탈진)으로 시작하세요.

리븐과 야스오는 6:4 ~ 7:3정도로 야스오가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라인관리와 거리유지, 스킬회피 등으로 충분히 해볼만 합니다.

리븐과의 라인전은 초반 라인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1~3랩까지는 야스오가 약간 우위에 있다고 보는데

이 때 아군 미니언이1개 정도 더 많은 미는 라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미는 라인을 만들면서 선2랩을 찍고 라인전을 압박해야 리븐이 CS도 먹지 못하고, 

리븐 입장에서는 같이 2랩을 찍어도 이미 상대방 미니언이 많기 때문에 섣불리 들어가서 딜교환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타이밍에는 상대방 정글러가 올 일도 거의 없기 때문에 편하게 파밍과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유없이 미니언에 Q와 평타를 남발하게 되면 첫 대포미니언이 오기 전에 라인이 애매하게 밀리기 때문에 

미니언은 막타만 먹고, 리븐이 파밍을 위해 스킬을 썼을 때 위주로 (대부분 E로 쉴드치고 파밍하고 빠지는식입니다) 

딜교환을 해주세요. 리븐이 파밍하는데 위주로 스킬을 쓴다면 딜교환 주도권은 야스오가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첫 대포미니언이 오면 화끈하게 먹으면서 타워안에 미니언을 넣어놓고, 집에가서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사오면

당겨지는 라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리븐이 이제 우위에 설 때가 됬기 때문에,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지 않기 위해 아군 타워 앞에 라인을 프리징 하면 됩니다.

리븐 입장에서는 미는 라인인데, 함부로 스킬을 쓰면서 딜교환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타워를 끼고 있고

정글이 돌아다닐 시간이기 때문에 리븐 입장에서 함부로 스킬을 남발할 수 없습니다. 프리징을 풀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이때 아군 정글러를 탑으로 부르지 말고, 다른라인을 가라고 한 후 라인을 계속 유지합니다.

그러면 상대방 리븐은 라인도 묶여있고, 정글도 걱정되서 제대로 게임하기가 힘들고 적 정글러도 탑을 봐줘야 됩니다.
리븐이 답답해서 타워 안으로 딜교환 할 경우, Exhaust(탈진)을 이용한다면 일방적인 딜교환이나 킬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Exhaust(탈진)이 빠졌지만, 킬을 못 따더라도 상대방은 집을 가야하고 당겨지는 라인은 유지가 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방 리븐의 손실은 엄청나게 크게 됩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흘러 간 후 Phage(탐식의 망치)가 나오면 Q를 찔렀을때 이동속도가 빨라지므로 잘 활용 하면 리븐의 접근으로부터 

거리를 벌릴 수 있습니다. 리븐은 모든 스킬이 쿨타임일 때 시체와 같으므로, 파밍하는데 스킬을 사용한다면

그 쿨타임 사이 공백을 이용해 딜교환을 합니다.

추 후에 방송을 하면서 좀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영상 추가했습니다.

★요약

-라인 당겨먹어라 











Zed(제드)

미드에서 자주 보게되는 제드입니다.

표창만 잘 피한다면 충분히 유리하게 풀어갈 수 있는 상대입니다.
시작 아이템은Doran's Blade(도란의 검)
초반 주도권을 바탕으로 킬을 노려보고 싶으면Ignite(점화) / 라인전, 한타, 후반 모두 보겠다 Exhaust(탈진) 드시면 됩니다.
제드 입장에서는Exhaust(탈진) 가 라인전, 한타면에서 굉장히 까다로우무로 Exhaust(탈진)를 추천합니다.

첫 귀환 전에는 제드가 쌘편은 아닙니다.  이득을 챙겨봅시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걸어서 최대한 피해주고, 관통되지 않은채로 첫번째로 맞게되면 아프므로 주의합니다. 
1랩부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피하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평타로 미니언을 먹는 제드를 때려줍니다.
저희는 도란검과  회복력질긴 피부인내심착취의 손아귀 +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까지 있기 때문에 피가 거의 달지 않으면서

자체 수급까지 하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딜교환이 가능 합니다.
반면에 제드는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기 때문에 피 수급이 되지 않아 압박을 받습니다.

초반 주도권이 있는 야스오는 2레벨을 먼저 찍게 되고
딜교환이 안되는걸 아는 제드는 포션도 아낄겸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파밍을 하기위해 미니언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쓰게 되는데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가 쿨타임일 때는 딜교환에서 압도적이므로 이득을 볼 수 있으므로
Sweeping Blade(질풍검)로 미니언을 타고 평-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평까지 쑤셔 넣을수 있습니다.
(1랩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은 아프지 않기 때문에 라인을 앞쪽까지 나가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미니언 파밍 사거리를 안주셔도 됩니다)

이유(와드 박기, 백업)없는 라인 푸쉬는 제드의 편한 파밍과 레벨업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푸쉬하지 않습니다.





만약 타워안까지 미니언을 집어 넣었다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회오리로 미니언 먹는것을 최대한 괴롭혀줍니다.
제드가 3레벨부터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를 쓰게 되는데 천둥군주가 터지므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는 맞더라도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무빙이나Wind Wall(바람 장막)막아 줍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의 1레벨 쿨타임은 18초로 굉장히 길기 때문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를 썼다면 
18초동안은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가서 딜교환을 마음 껏 시도 해볼 수 있습니다.
제드가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1개찍은 상태인 4랩전에 최대한 이득을 봅니다.











출처-http://kana002.blog.me/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6랩 이후 일기토를 하게 된다면, 본인 피가 제드에 비해 많은편이 아니라면 질 확률이 높습니다.
제드의 궁 사정거리 안에서 싸움할 경우,  눈으로 보고 회오리를 Death Mark(죽음의 표식) 무시하기 때문에 먼저 쓰지 않습니다. 
Ignite(점화)Exhaust(탈진)과 평타로 제드의 HP에 압박을 주면 어쩔수 없이 제드가 먼저 궁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제드가 나오는 위치가 정해져 있으므로 (제드가 궁극기를 쓴 챔피언 바로 뒤쪽으로 나옵니다)
                 (*위 동영상 2분20초)
그쪽으로 회오리를 쓰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넣으면 제드의 표식 터지기까지의 3초가 그냥 지나가며 제드의 딜량을 최소화시키며

본인은 자유롭게 딜을 할 수 있습니다. 
★If 회오리를 먼저 썼는데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무시한 경우에는, 제드가 그림자 속에서 다시 모습을 드러낸 후에
Sweeping Blade(질풍검)로 최대한 거리를 벌리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하거나Wind Wall(바람 장막)로 막는것을 중점으로 둡니다.
만약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Ignite(점화)를 들고 있다면 죽을 확률이 높고
Exhaust(탈진)를 들고있다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데미지를 최소화 시키며 싸워줍니다.(★아래 동영상 참조)





출처-https://www.youtube.com/channel/UC8Qli--uayMUky9xqOFZr6g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제드가 궁을 쓴 후 나오는 위치가 정해져 있는 것을 이용한 플레이 (1:47 , 2:12 , 3:18)
-제드 상대시 Exhaust(탈진)타이밍 1:56)

-궁극기 딜 최소화를 위한 무빙 (2:32)




























*그 외 까다로운 챔피언
Alistar(알리스타)                  
Vi(바이)
Udyr(우디르)
Rek'Sai(렉사이)
Warwick(워윅)
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밀 때, 당길 때를 확실히 구분해야 합니다.


근거와 이유 없는 라인 푸쉬는 죽음을 부릅니다.

 

당겨지는 라인을 유지하며 파밍 및 딜교환을 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 생각 없이 밀면서 딜교 하지맙시다. 

 

라인을 애매하게 밀지맙시다.


초반에는 E미니언을 타고 딜교환을 시도해도 살아 나올 수 있도록 라인을 당겨 라인을 유지하며 


파밍 및 딜교환을 합니다.


★자신이 조금 유리하더라도 너무 자신의 데미지에 심취하여 


딜교환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야스오 죽음의 원인입니다)


이게 Fact 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광역 에어본에 호응해 궁극기를 써서 같이 진입 해서 딜러를 잡습니다. (BEST)

 

 *같이 진입 하는 챔프가 없을 경우, 아군 딜러 진영에서 장막으로 CC와 광역 데미지 기술을 막아줍니다.

  

  적 탱커라인을 같이 때려주고, Q스택을 쌓으면서 적 딜러진의 빈틈이 있는지 주시합니다. 파고들 각이 나오면

  

  탱커에게 E를타며 적진으로 들어가서 딜러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어그로를 끕니다. 

  

  적 딜러에게 회오리와 궁극기를 맞출 수 있는 각이 있는지 를 봅니다.

 


  

마치며

 야스오가 좋은 캐릭터는 아니지만,  굉장히 재밌는 캐릭입니다.


 야필패가 과학인 것을 입증하는 자료들이 너무나도 많지만 이 재미를 포기할 수 있겠습니까.


 이 글의 핵심은 초중반을 안정적으로 풀어나가는 데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승률이 상향되기를 바랍니다.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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