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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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1/1
도란방패시작으로 안정적인야스오!

- Dropthebit(2016-03-19, 조회수: 2373)

일단 들어오셨다면 한번만이라도 내려서 읽고 나가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공략을 작성하기에 앞서 저는 공략을쓰시는 다른분들처럼 잘해서 천상계에 있는 사람이아닙니다.

전 골드에 서식하는 하찮은 골론즈지만 제가 사용하는 이템트리가 정말 안정적이고 좋다고느꼈기때문에

이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에 관하여

룬은 보통 위에있는 룬을사용합니다.

원하신다면 빨강에 치명타를 넣으셔도되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관한생각

저는 보통 위의 특성을 사용하는데요

많은분들이 천둥군주의 호령를 많이사용하시고, 최근에는 착취의 손아귀도 사용하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전쟁광의 환희이 가장 사기적이라고생각합니다.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왜냐하면 저의 야스오는 라인전을 사리면서플레이하기에 후반을 바라보는것이기때문에 라인전에서 킬을따기위한 용도인천둥군주의 호령은 별로 사용하지않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야스오가 도란방패를가게되면 초반에 체젠과 도란방패의효과로인해서 딜교에서이득을볼수있고 체력으로도 밀리지않기때문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해도 될거같습니다.

그리고

결의부분을 사용하시고싶지 않다면 책략에 투자하셔도 상관은 없을거같습니다.

특히 책략에있는위험한 게임은 저도 매우사기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18/12/0을 사용하셔도 좋을거같습니다.

저는 보통Ignite(점화)Flash(점멸)을선호하지만 라인전이자신이없으시거나 힘들거같으시면 Ignite(점화)대신Exhaust(탈진)을드셔도 무방합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스킬콤보라고할건없지만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2스택인 바람을 채워주시고 미니언에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고가셔서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하신후 다시Sweeping Blade(질풍검)로 미니언을 타고나오시면 딜교를 유리하게 하실수있습니다.그렇다고 너무 무리해서 들어가시면 안돼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템트리의핵심은 도란방패로인한 안정적인 라인전과 좋은 라인유지력, 그리고 체젠을통한 유리한 딜교에있습니다.

그러므로 시작템은 상대를 상관하지않고 무조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시작해줍시다!

 

그후에는 첫코어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려주시는데 여기서 의문점을가지실수도잇습니다.

Q.왜 (스태틱의 단검)을 가지않는건가요?

그 이유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보다 가격도 싸지만 데미지감소12%라는 매우좋은 효과가있기때문에 가성비에따른 효율이 제일좋은거같아서 올립니다(그리고 안전성도 보장해주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후에는 야스오의 핵심템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올려줍니다. 이템은 왜올리는지는 안말하셔도 아시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후에는 여러가지를 올리실수있는데

1. cc가너무많아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감당이 안됀다

이때는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올려주시면됩니다

 

2. 상대에 ap가 못컷거나 없다.

 

+추가 내가 딜을넣어야하는데 그냥아무것도못하고 녹아버린다, 그러시면 과감하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는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죽음의 무도)를 올리시면되는데 제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넣은이유는 맬묘셔스에있는 생명장악효과가 터지면전쟁광의 환희와의 시너지가 매우잘맞기때문에 엄청난 피흡량을 보실수있어요!

 

이 이후에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죽음의 무도)이 셋중에 하나를 가셨을텐데 이후는 저셋중에 남은 두개를 올리시는것도 좋지만

상대에 ap가 없어서 딱히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 필요없으시다는 분들은 다른 딜템을 올리셔도 좋습니다 ex)(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rinity Force(삼위일체)등등.. 가주시면 되겠습니다.(개인적으로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보다는(죽음의 무도)가 더좋은거같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상대가 올AD인 경우는 꼭 마저인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리지 않으셔도됩니다 이 두개대신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같은 템들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상대에ap가 있더라도 마저로버티지못하고 한번에녹아버리거나,한타에서 ad딜러들의 딜에 녹아버리신다면 위의 템들중 하나를빼시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올리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아리의 대부분의 스킬들이 야스오의 w에 막히기때문에 딜교에 매우 유리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위의 설명과 동일하지만 잘못해서 골카를 맞으신다면 위험합니다.

라인전을 사리면서 플레이하는 형식의 야스오라서 딱히 킬만 주지않는다면 카운터는 없을거같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이나 중반이나 후반이나 제가가장 중요시하는것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입니다.

야스오는 초반에 말리면 정말 끝도없이 말리는 챔피언인거같아서 저는 항상 집을가면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하나씩삽니다.

그리고 정글러한테 미드주변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하나씩 사서 박아주시면 고맙겠다고 부탁하셔도되는데, 직접사시는걸 추천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위의 템트리를 가셨다면 한타에서 매우 신기하지만 잘 안죽는 야스오를 보실수있습니다. 그 이유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죽음의 무도)전쟁광의 환희

 이것들의 피흡력들이 합쳐진 결과물이죠 허허

그러므로 막 쫄면서 플레이하지않으셔도 될거같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하지는 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제까지 허접한 골론즈의 긴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이기셔서 올라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야필패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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