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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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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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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미드바루스 심화 공략 (저격수 바루스)

- Maega(2016-03-18, 조회수: 9077)













개인적으로 바루스는 원딜보단 미드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사용되는 원딜들에비해 dps가 좋지않습니다. 바루스는 폭딜에 가깝다고 생각되네요.


이 공략은 브실골플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다마챌분들은 그러려니하고 봐주세요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6,652 IP
바루스의 핵심은 중반이후의 강력한 Q 포킹입니다. 그러므로 Q에 힘을 주기위해 방어구 관통력을 박았습니다


(라인전 견제를위해 공격력룬을 박아도됩니다만, 요즘 메타에서 바루스가 평타칠기회는 많진않습니다)


노랑에는 성장 체력과, 방어가 나뉩니다만 저같은경우 성장체력을 추천합니다


바루스는 라인전강캐로써 6렙전 견제가 매우강력합니다. 딱히 카운터라 할만한것도 없습니다.


파랑에는 마저 or 성장쿨감을 박습니다. 이건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별거없습니다. 죽음불꽃손길과 천둥군주중 하나를 선택하시면됩니다만


저같은경우 죽음불꽃손길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바루스의 포킹에 좀더 힘을 실어주기때문입니다.






 생존기가없는 바루스는 이거없으면 많이힘듭니다

 야스오상대할때 사용합니다.

 상대에 하드 이니쉬에이터 ex) 말파이트, 레오나 가 있을경우 들어줍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아..이스킬이야말로 바루스의 핵심입니다 바루스의 핵포킹의 원천이자 바루스를 저격수로 만들어주는 역할을합니다
맞추는팁이라면 일단 상대와 시야를 공유한상태에서 쏘시면 정말 안맞지만 상대가 나를 못보는곳에서 쏘면 잘맞는편입니다.

w


바루스 폭풍견제와 맞다이의 원천입니다.

w3스택을 쌓은후 스킬을 맞출시 퍼뎀을 입히기에 매우강려크한 스킬입니다


e


라인클리어용, 광역슬로우 및 치감용 및 딜링용입니다. 

이역시 바루스의 핵심스킬이라 할수있습니다.

R


바루스의 꽃입니다. 바루스가 왜 한타기여도가 높은지를 직감하게해줍니다.

이니쉬를 걸수도있고, 주변적까지 광역속박이되기때문에 적의 한타포지셔닝자체를

방해할수있습니다. 가장 좋은건 적 딜러라인에 궁을뿌리는것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맞다이 콤보가존재합니다 맞다이할때 저는 궁- > q -> 평평 -> e 를 주로사용합니다

바루스로 만들어낼수있는 콤보는 매우 무궁무진하고 다양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기서 잠깐, 미드바루스로 공속템은 안가나요?

- 개인적으로 미드바루스는 미드제이스와 같은개념이라 생각합니다. 

제이스가 공속템을 가지않듯이 바루스또한 공속템을 가지않습니다. 이유는 바루스의 핵심스킬인 q에 힘을 실어주는것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셔도 무방합니다만 딜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미드바루스는 평타로 dps를 뽑아내는챔프가 아닙니다. 압도적인 사거리로 일방적인 딜을 하는것이 바로 미드바루스의 핵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말파이트, 자르반으로 대표되는 하드 이니쉬 에이터들이 바로 바루스의 하드카운터입니다.
특히 자르반은 접근기가 두개이기때문에 좆같습니다 궁벽에 갇혀서 못나가다가 딜다쳐맞고
뒤지는거에요 말파이트는 그나마 할만한데 자르반나올땐 미드바루스 하는거아니에요
피즈
포킹을 바로 피해버리고 재간둥이 쿨이 바루스q보다 짧기때문에 정말 좆같습니다.
요놈은 밴하세요
야스오
잘하는 야스오면 아주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야스오랑 미니언차이 10개정도는 깔고가야합니다. 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많은 분들께서 바루스의 카운터가 제드로 알고계시지만 사실 궁만 삑사리안나면
제드는 바루스 솔킬내는게 힘듭니다 제드 궁이랑 바루스 궁이 서로 쿨이 비슷해서요
그냥 열심히 평타견제박아주시면 제드가 정말 아파합니다
베인
바루스가 무난히컸을때 원딜들은 바루스q에 피 1/3이 날라갑니다.
베이가
사거리차이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느끼게해줍시다.
바루스는 거의 무상성이라고봐도 무방할정도로 하드카운터가 존재하지않습니다

그러나 바루스픽이 자주 나오지않는이유는 바로 생존기가 없기때문입니다. = 하드이니쉬에 매우취약함

하지만 바루스를 얼마나 잘다루냐에따라 이러한 취약함을 극복할수있다 생각합니다. 어차피 바루스의 주딜은 Q이니까요

거리조절하고 맵리만 잘하시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견제를 기반으로 라인전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상대가 평타치기가 곤란한 챔피언 ex) 르블랑 등

일경우 파밍을 목표로합니다.

 

운영법

 바루스는 라인전이 무척이나쌥니다. 이유는 q의 압도적인 딜과 사거리, w로인한 짤뎀 증가

그런데, 바루스는 생존기가 없습니다. 이 말은 즉슨 정글러의 갱에 쉽게 노출된다는뜻입니다.

바루스를 플레이하실때는 상대를 킬내서 압살해야겠단 생각이아닌, 무난하게 파밍하면서 견제를

동시에 하면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는것을 위주로 하셔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 바로 바루스의 무대입니다. 바루스q에 상대 원딜은 최소 3/1이 깎입니다 열심히쏴주시면 상대가 정말 아파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중반처럼 q딜이 팍팍박히진않지만 그래도 아픈건 여전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바루스의 한타력 핵심은 R(궁)에 있습니다 R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따라 바루스의 한타기여도가 결정됩니다.


가장 좋은 한타는 바루스가 적 딜러진에 궁을 뿌려서 맞추는것입니다. 이경우 자체 진형파괴가 되기때문에 한타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갈수있습니다. 궁뿌리신다음에는 상대 돌진기 여부살피시고 돌진기없으면 우리팀원딜이랑 같이


딜넣고 조금이라도 바루스 생존에 위협이 가해지는경우 q로 저격하는식으로 풀어나가시면됩니다.



 

 

 

마치며

 바루스는 돌진기에 매우약합니다 그러나 이건 바루스의 숙련도로 커버칠수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바루스 선픽박으셔도됩니다. ad+ 뚜벅이로 선픽하기에 최악의 조건을 가졌지만 바루스가나올경우


대부분이 원딜바루스로 착각하여 카운터칠생각을 안합니다. (다만 우리팀원딜이 픽된상태에서 바루스 선픽하시면


빼박 미드바루스이기때문에 좆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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