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12
18
0
미입력
2/2
금동대향로 미드카르마 공략

- 인춘(2016-05-15, 조회수: 4153)

금동대향로 카르마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10,761 IP
룬은 다른님들 꺼를 참고했습니다.
마관이랑 쿨감룬외에는 취향대로 맞춰주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람술사의 축복 바람술사가 유틸성이 더 좋긴하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때 딜이 부족해서 저는 천둥을 듭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터트리기 엄청 쉽고 딜이 살짝 모자르는 카르마에게 딜 보충해주는 꿀특성입니다.
지능 성장쿨감룬끼면 1렙때부터 6퍼로 시작해서 쏠쏠합니다.
정밀함 카르마의 딜과 존재의의는 쿨감에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Exhaust(탈진) :Zed(제드)Jayce(제이스)Yasuo(야스오)LeBlanc(르블랑) 누커챔들이 올경우 탈진을 들고 궁쉴드키면 적챔프의 콤보를 버티고 킬각볼수 있습니다.
Ignite(점화): 라인전이 만만할 경우 들어줍니다.. 근데 카르마의 경우 라인전을 압도하기도 압도당하기도 쉽지않아서.. 저같은경우는 대부분 텔이나 탈진을 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Viktor(빅토르) 외 라인전이 쉽지않고 만약에 폭딜을 맞을경우 빠른복귀 &로밍을 위해서 텔을 들어줍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렙때 찍을 스킬에 대해서 

Inspire(고무)적챔프가 2렙때 매우 강력하거나 짤짤이챔프일 경우 쉴드를 걸고 맞딜교하거나 무빙으로 스킬을 피해줍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제드나 야스오같은 챔프들이 올경우 W를 찍고 적극적인 딜교를 하면됩니다.(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할경우)


스킬선마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Inspire(고무)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입니다.

지금 카르마의 경우 쉴드가 op여서 굳이 W선마를 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렐로노미콘)

성배가 이상하게 변해버려서 모렐로 + 불타는향로로 부족한 마나를 커버쳐야됩니다.
(불타는 향로) 카르마의 궁쉴드가 버프됨으로써 당연히 가야할 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장점 1. 마젠과 쿨감
     2. 원딜의 캐리력을 도와줌.
     3. 이속이 괴랄해짐.

단점 1. 카르마 혼자만의 딜은 떨어짐...
but.. 후반으로 흐를수록 미드의 딜보다는 원딜의 생존과 딜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궁쉴드 량도 어마어마해서 갈 경우 팀들이 많이 좋아해주더라고요 허허..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불타는 향로) 이 두템을 가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카르마의 경우 어그로 관리하고 한타할때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면서 쉴드를 빠른타이밍에 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덤으로 W속박 맞추기도 쉬워집니다..
원딜이 물릴 경우 앞에서 Q날리면서 원딜에게 지속적으로 쉴드를 주기위해서는 누구보다 빠른 이속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돌진기없는 미드ap챔들은 거의 쉽거나 반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앞에서 포킹을 하면서 한타 페이즈 돌입할 경우 원딜 근처에서 쉴드 주기 + 속박 걸어주기

 

후반 운영법

 적절한 궁쉴드 이니쉬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