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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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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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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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스턴 브랜드의 얼어붙은 심장

- 도막사라모(2016-04-27, 조회수: 6155)

브랜드도 라바돈 라일라이 리안드리 루덴 등
은근히 여러가지 템이 어울리는 챔프이며
정통 ap메이지로서의 존재감과 인식으로 인해
주문력과 마관에 올인하는 방식을 취해왔다

하지만 여기서 다룰 브랜드의 핵심템은
바로 얼어붙은 심장이며, 이게 예능이나 트롤이 아니라
근거가 있고 충분히 통하는 아이템이라는 것을 어필하는 공략이다

또한 어느정도 브랜드를 접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작성하며
따라서 사소한 기본같은 것은 넘어가도록 하겠다

그리고 불필요한 바이트소모를 줄이기 위하여 반말로 작성하는 바이다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656%
  • 주문력
    +17.91
총 가격 : 7,891 IP
룬페이지는 두개가 필요하다

빨강에 마관 - ap메이지의 마지막 자존심
랑에 성장체력 - 얼심을 가기때문에 방룬은 가지않는다
정수에 고정주문력

파랑이 두가지가 필하다 쿨감과 성장주문력

1.쿨감을 가는 경우는 일반적인 경우다 

2.성장주문력을 가는경우에는 모렐로 아이템을 올린다
문도, 스웨인, 볼리베어 등 치감이 필요한 경우에 이 룬을 착용한다

이 외로 ad챔프를 대비한 방어룬까지 있으면 금상첨화다
ad챔에 대해서는 밑에서 한번 더 언급하겠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의 경우가 상당히 복잡하다

얼심을 가는 템트리의 경우 중후반에 딜로스가 발생하는데
이를 커버하기 위한 핵심특성으로 날카로운 정신(마관 7프로)를 들수 있겠다
그리고 필연적으로 죽음불꽃을 선택한다




나머지는 픽창에서 상대조합을 보고 결정한다
1. 점멸 쿨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통찰력통찰력을 위해 결의에 12프로를 투자하고
이때 흉포에서 흡혈흡혈귀에 포인트를 투자한다 

2. 내 상대라이너와 엘리전이 예상된다면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을 위시한 책략에 투자한다
이때는 흉포에서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을 올린다

즉, 흡혈과 위험한게임 둘중 하나는 있어야 하며 상대를 보고 특성을 올리라는 말이다


Ignite(점화) 이게 짱이다 
패시브까지 딜스킬인 브랜드는 점화로 인해 불주먹 에이스가 될수 있다

Flash(점멸) 에이스처럼 죽지않으려면 점멸이 필수다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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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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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
브랜드는 스킬트리도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

상대가 졸렬하여 논타겟을 잘 맞아주지 않는 상대라면


Conflagration(발화)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야한다 그렇다고 선마할 필요는 없으며

라인전 단계에서 3렙정도까지는 허용할 수 있다


Sear(불태우기)도 사실상 깡딜과 계수가 좋고 레벨당 쿨감이 붙기때문에 2렙 정도는

고려할수는 있겠으나 e와w가 사실상 광역딜이기 때문에 가장나중에 마스터할것을 추천한다


어찌되었든 선마는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이다 깡딜과 계수가 좋고 광역딜이며

추가피해까지 붙기때문에 가장 화력을 내뿜을수 있다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Conflagration(발화)교차선마도 나쁘지않다
 

 

스킬 콤보

 브랜드의 경우는 사기챔도 아니면서 콤보가 상당히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인 국민콤보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미니언에 Sear(불태우기)혹은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이후 Conflagration(발화)견제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등 간단한 스턴 이후 광역딜 콤보가 있으며


궁까지 포함한다면 더욱 무궁무진해진다



스킬 활용 팁

 

핵심포인트는 바로 Blaze(불길)패시브이다


4초동안 불타는 상태가 유지된다는 점인데


Conflagration(발화)다음에Sear(불태우기)를 바로 맞힐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어찌되었든 4초안에만 맞추면 된다


물론 바로맞추는 것이 베스트지만 2~3초가 지나서 상대가 살짝 긴장을 놓았을때 

기습적으로 스턴을 넣을 수가 있고 그게 더 잘 먹힌다


지나가는 경로에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쓰고Sear(불태우기)를 던지는 논타겟스턴이나

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스턴 콤보 등 다양한 콤보를 다 언급하지 않고 넘어가겠다


숙련자용 공략이니까




쿨감 40프로의 위엄
일단 영상하나를 추가하겠음





얼심브랜드를 생각하게된 계기인데

예능영상이면서도 브랜드 핵심의 맥을 짚는 면이 있다


에코라거나 피즈 뽀삐 등의 공통점은 

체력비례 데미지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탱만가도 딜이 나오는것이다


브랜드도 마찬가지인데 이는 마관이 갖춰진다면 주문력 뻥튀기가 아니라도 

충분히 딜량이 나온다는 의미이다


더군다나 브랜드 패시브가 4초간 지속인데

쿨감 40프로를 맞추면 Sear(불태우기)가 3초대로 떨어진다

이는 이론상 무한스턴이 가능하다는 것이며 

얼심의 쿨감과 마나가 그 이론을 성립하는데 큰 기여를 한다

 

얼심브랜드가 예능이 아니라 궁서체로 쓸수 있다는 것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2포 

99프로 시작템으로 사용한다
마나소모가 많기도 하고 초반견제에 힘을 쓰기에 아주 좋다

투도란이나 도란+인장은 매우 추천한다

첫템은 라일라이다 패시브의 도트뎀 때문에 지속 슬로우가 걸려
논타겟 스킬을 맞추기가 쉬워진다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브랜드는 각스킬당 계수 0.6정도로 높은 편은 아니기때문에
마관템이 필수적이다 취향에따라 쿨감신정도는 나쁘지않다


템트리는 주문력-마관-주문력-마관 순으로 가면되는데
여기서 고민되는것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다

중간에 얼심으로 인한 딜로스가 생기는데
일단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을 먼저올리는 것은 좋다 쿨감이 붙기때문에 거의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느낌으로 올리면된다

그리고 최상의 시나리오가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이다 
빙하로 쿨감, 쓸큰지로 주문력을 올리고 이후 얼심을 맞춘뒤에 라바돈을 가면 된다
그이후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중에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되고

심홀은 선택, 공허는 필수 이다


스웨인, 콜라곰, 문도 등이 있다면 모렐로를 가야한다
이때 오버 쿨감을 방지하기 위해서 성장주문룬을 사용한다



상대미드가 ad라면 존야를 고민해야한다

1. 얼심을 버리고 존야
2. 심홀을 버리고 존야

상황에 맞게 가면 된다


덧, 

상대에 딜렝가, 녹턴, 피즈가 있는 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필필수

상대에 탈론, 제드가 있는 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고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복치랑 야스오는 다른 챔피언인데

나대는 야복치는 능멸할수있지만

야스오는 장막스킬이 까다롭고 기동성이 좋아

스턴을 맞추기가 어려움

궁이 사라지는것도 난감함

라인전에서 평타와 발화 견제를 잘해야함

발화 3렙올리는것을 추천
아리
특별히 아리가 어렵다기 보다는

기동성좋은 암살자 제드, 피즈 등 이 까다로움

내 스킬을 피하는데도 데미지가 무시할 수준이 못됨

뚜벅이 브랜드로는 껄끄러움
트위스티드 페이트
그냥 갱호응과 로밍이 너무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얘는 속박 나는 스턴이고 순간화력도 내가 높음

사거리도 브랜드가 길고 광역딜이 있어서 맞추기 쉬운편임

다만 무빙이 예사롭지 않은 라이즈들이 있는데

그런 애들은 조심해야됨
브랜드가 카운터인 챔은 딱히 없는거같다


 

 

좀비

 좀비브랜드에 대해서 말을 안할수가 없는데

스킨퀄은 정말 짱임 

특히 상대를 따라가는 경우에 팔을 치켜올리고 쫓아가는게 이게 진성 호러


그리고 큰단점과 사소한 단점이 있음


큰단점은 평타가 좀 별로임 

기본스킨에 비해서 선딜레이가 있음

먹을 cs를 놓치는 경우가 생기는데 

좀비를 쓸거면 모션에 익숙해져야됨


사소한 단점은 발자국 자취가 남음

뭐 별로 게임진행에 영향은 없긴 함


사소한 장점은 협곡과 색이 비슷해서 약간 보호색을 띈달까 



초반 운영법

 우월한 e와 평타견제 패시브의 도트딜을 잘 사용하는것이 중요

 

중반 운영법

 방어력이 높고 스턴을 자주 넣을 수 있기때문에 한타기여도 및

짤라먹기가 좋으며 의외로 잘안죽어서 진짜 좀비가 될수 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마법사패치이후에도 써먹을 수 있으리라 확신하고 있으며

패치이후 다시 연구를 통해 공략을 수정하겠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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