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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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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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6 현재 D5 100LP , 유저 네임 Bellkoz , 서폿 벨코즈 공략.

- Bellcoz(2016-05-03, 조회수: 2513)

시즌3 실버 , 시즌4 골드 , 시즌5플레티넘

시즌6 현재 다이아5 100LP 인 유저인 Bellkoz 입니다.


각각 시즌별로 티어 업을 시켜준 챔프가 있었는데

시즌 3엔 미드자르반 , 시즌4에는 케이틀린 , 시즌5에는 벨코즈

그리고 시즌6 현재에도 이즈리얼과 벨코즈

2개의 챔프 위주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벨코즈를 도합 400판 정도 하며 참 괜찮은 딜 서폿인것

같았기에 , 이 글을 작성하고 벨코즈를 시작하는 분들께

자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1,064 IP




저는 룬이나 특성등에 대하여 상위 티어 분들처럼 전문적인 지식을 갖지 못했습니다 .

그저 주문력 계수가 낮기 때문에 마법 관통력을 , 잦은 스킬 사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5% 쿨타임 감소를 들고

워낙 물몸이라 약해빠진 벨코즈이기에 가장 대중적인 룬을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서 말씀드렷다 싶이 제 특성과 룬은 절대적인 답일리 없습니다.

그저 체감상 천둥군주가 잘터지는게 좋고 알리스타나 레오나 처럼 탱키형 서포터가 아닌

딜링형 서포터이기 떄문에 위와 같은 특성을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과 관통력은 둘다 써보았는데 , 재사용 대기시간이 좀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서폿 벨코즈이기 떄문에 텔은 고려하지 않고 ,

탈진과 점화사이가 그나마 고려해볼만한 개인차이 일텐데요


전 탈진을 사용하는게 훨씬 편했던것 같습니다 .


이유는 벨코즈가 라인에서 갱킹을 통하여 킬을 내거나 , 봇라인 솔로킬이 나오는 경우에

점화 딜량이 모자라서 상대방을 놓친 기억은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즉 갱킹이나 벨코즈의 스킬샷이 킬각에서 적중한다면 , 딜이 남는 경우가 훨씬 많다고 느꼈습니다.


허나 스킬샷이 맞지않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게 벨코즈이기 때문에 , 갱킹이나 6렙 킬각 잡는경우에

탈진으로 상대 챔피언 속도를 늦추는게 스킬샷 맞추기에 용이하였던것 같습니다.


또한 벨코즈가 끔살 당하는걸 방지하는 용 ( 이후에 제드나 르블랑 , 그레이브즈 같은 챔피언한테 벨코즈 잘못걸리면 1초만에 죽습니다.) 으로 사용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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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벨코즈는 스킬만 다맞추면 정말 너무나도 아름다운 챔피언입니다 ㅠㅠ


스킬 콤보는 궁극기를 배우기 전상황에선

 

Q 가 맞았을 경우 ( 이때는 추노 상황이나 , 라인전 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Q 가 없이 들어가는 경우 ( 이때는 부쉬에서 상대방 딜러 컷팅용 , 혹은 한타에서 우리 딜러 지키는 상황입니다)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 Q -> E -> W 

2. E -> W -> Q


궁극기를 배운 상태는 스킬 활용이 경우에따라 변동 될수 있지만 대부분 사용 하는 콤보는


Q -> E -> W -> R  순서로 사용합니다. 그래야지 궁극기가 끝나고 Q를 또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스킬 활용 팁에서 말씀 드릴게요

스킬 활용 팁

 사실상 제일 중요합니다 . 스킬 콤보가 중요한게 아니라 이걸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저보다 벨코즈 숙련도가 높으신분들 , 벨코즈를 훨씬 잘하시는 분들은 롤 안에 널리고 널렸기에 , 제가 감히

정답이라고는 말씀 드리지 못하겠지만 , 제가 400게임을 진행하면서 경험한것들을 토대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Q 맞추기 확률 높이는법


Q 스킬은 무시 할 수 있을것 같지만 ,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어쩌면 E스킬의 적중도 만큼이나 중요한 스킬입니다.

물론 벨코즈의 꽃은 E , W 스킬 연계를 통한 3타 터트리기지만 , Q 스킬을 맞추고 슬로우가 걸린 상태에서 EW를 맞추는 것과 그냥 EW를 맞추는 것의 난이도는 천지 차이입니다.



Q 스킬을 잘 맞추기 위해서는 일단

(1) 바로 맞출수 있는 상대는 바로 맞춘다 -> 갈리진 Q를 맞추는게 아니라 본체 Q로 챔피언을 맞출수 있는 상태라면 그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2) 도주하고 있는 챔피언에게는 40도 각도로 도주하는 방향 대각선으로 쏜다 -> 이론적으로는 45도가 가장 멀리 날아가겠지만 , 체감상 35도~40도 에서 쏠때가 도망가는 적 챔피언이 갈라진 Q에 젤 잘맞습니다. 간단한 상황설명을 붙이면

도망가고 있는 적 챔피언이 진행하는 방향 대각선 쪽으로 , Q를 최대 사거리 까지 보낸후 자동 갈라짐으로 맞추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적 챔피언이 무빙을 뒤로 꺾거나 , Q스킬에 맞게되어 추노가 쉬워집니다. 


(3) 봇 라인전에서는 Q는 최대 사거리가 아닌 , 짧게 쏘고 갈라지게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Q가 지나가면 어느정도 뒷무빙을 하다가 갈리질때 쯤 앞으로 무빙을 하는데요 , 이떄 미리 Q를 갈라치는것이 적중률이 높습니다.

*사소한것이지만 , 벨코즈는 서리 여왕의 지배 하위템들의 '헌납' 효과로 돈을 꾸준하게 버는것도 무시할수 없을만큼 중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마나가 넉넉하다면 , 견제와 골드 획득용으로 Q를 자주 맞추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2. E W 스킬 연계에 관해서


EW 딜은 딜링형 서폿중에서도 단연 최고 수준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벨코즈는 EW스킬연게를 얼마나 잘 할수있냐가 관건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 제가 EW 스킬에 대하여 몇가지 코멘트를 하자면


(1) 동시에 누른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E->W 의 속도를 빠르게 하라.

-> 전 E스킬만 누르는경우가 2레벨 경우밖에 없습니다. 3레벨 이후에는 E스킬의 사용에 신중을 기하면서 EW를 다 맞출수 있을것 같은 때에만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때 E의 에어본이 그리 길지 않기떄문에 EW를 빠르게 눌러주어야 3타를 안정적으로 맞출수 있고 , 스킬 사용 이후에 벨코즈가 뒷선을 잡을지 , 앞으로 나아갈지 무빙을 할수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2) 우리딜러 지키는 용으로도 쓸수있다.


-> 사소한 팁들은 정말 많겠습니다만 , 일단 우리 딜러에게 달라붙는 챔피언들이 적팀에 있는 경우에

[ 사실 벨코즈 서폿을 만나본 사람들이나 상위티어에서는 벨코즈부터 녹이고 시작 하기 떄문에 , 자기 살기용으로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적이 달려드는 순간이나 달라 붙는 스킬 ( 제드의 궁극기 , 마스터이의 Q , 렝가 , 쉬바나 , 등등 수많은 챔피언)

을 사용하는 때를 캐치해 내셔서 , 우리딜러 앞에 EW를 깔아주시면 됩니다.

이때는 딜링 목적보다 딜러 지키기 목적이 우선이기 떄문에 , E를 정확하게 맞춰 주시는거에 집중 해주셔야 합니다.


(3) 막쓰면 안됩니다.

-> 마나 때문이고 , 쿨타임 떄문입니다. EW는 꼭 맞출 자신이 있는 순간에 사용해주세요.


(4) 적팀이 뚜벅이 원딜인경우

-> 이때는 적 원딜을 박살내버리겠다는 심정으로 EW에 목숨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 징크스 , 바루스 , 코그모 , 진 , 드레이븐 ) 물론 적 서폿에 따라서 플레이가 변동이 되겠지만 , 일단 저 친구들이 적 원딜로 나오면 꼭 딜교환 과정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가져가야겠다라는 생각을 머릿속에 하시기 바랍니다.



3. 궁극기에 대해서



(1) 6렙에는 반드시 킬각 , 혹은 스펠 빼는 각이 찾아옵니다.

-> 벨코즈의 6렙은 정말 말도안되게 강력합니다 . 자기 혼자서 적 원딜을 솔킬낼수있는 딜량도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6렙이 되기전 같은편 원딜러와 대화를 미리 나누세요. 6렙이 될때 싸움을 걸겠다 , 6렙 다되가니까 킬각을 잡자 , 이런말을 하고 플레이하는것과 안하고 플레이하는것은 천지 차이입니다.


(2) 라인전 궁극기 킬각을 잡을때는 최대한 Q 스킬을 맞춘 EWR 콤보를 사용하려 하자

-> 이유는 표식 3타의 횟수입니다. Q 1표식 W2표식 E1표식 R5표식이 들어가면 9개의 표식이 쌓여 패시브가 3번 발동되지만 Q나 어디에서든 1표식이라도 모자르면 패시브 딜이 2회에서 멈추게 됩니다.

이차이는 벨코즈를 플레이 하시면서 온몸으로 체감하실수 있겠지만 , 킬이 나오느냐 스펠만 빼느냐의 차이입니다.

최대한 QEWR 콤보를 사용하실때는 MAX 9표식 다 터트릴수 있게 해 주세요!


(3) 한타때는 분명한 컷팅 대상을 타겟팅 하거나 , 최대 다수를 맞추자

-> 적 딜러를 짜를수있다면 1인궁도 언제든지 오케이 입니다. 쿨감 셋팅에 쿨감템을 가기떄문에 궁쿨타임이 그렇게 길지도 않아요. 하지만 적 딜러들이 뒷선을 잘 잡고있다면 최대한 많은 대상에게 EW R 을 적용 시킬수 있도록 합시다.


[사실 이것은 지형이나 챔피언 조합에 따라 천차 만별이고 , 플레이 하면서 익혀가야 하는 부분들이기 떄문에 글로만 본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겠지만 , 그래도 목적을 저 두가지에 두고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될까하여 적어보았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는 사실


마관신 , 기괴한 가면 , 시야석 3가지는 필수라 할수있고

나머지는 개인 취향 + 상황 에 따라서 얼마든지 변동 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명심해야할건 어떤 템트리를 가던 마법 관통력 아이템 2개와 시야석은 반드시 지니셔야 한다는 겁니다.

딜서폿 하신다고 시야석 안가시지 마세요 , 서폿은 와드입니다 . 핑와도 무조건 사시고 깨지면 또사세요.


아이템 트리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1. 일단 서폿템 시작합니다.

그리고 마법 재생력이랑 돈 수급 때문에 첫집에는 반드시 얼음 송곳니를 뽑을 수 있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때 중요한게 얼음 송곳니를 구매하고나서도 1핑크와드 , 1포션 ( 포션이 1개라도 남아있다면 꼭 구매할필요는 없습니다)

를 갖출수 있는게 좋다는 겁니다. 즉 첫집 귀환은 되도록 600원의 돈이 모이셨을때 하는것이 좋습니다.



2. 두번째 800원의 사용은 경우에 따라 시야석과 악마의 마법서로 나뉘는데 , 이게 어쩌면 가장 큰 차이를주는 템트리인것 같습니다. (물론 얼음송곳니 업그레이드 이후 800원을 못 모았는데 집에 갔다면 , 증폭의 고서 VS 루비수정 VS 기본 신발을 놓고 고민하셔야 합니다. 이때는 기본 신발에 핑크와드 + 포션1개가 가장 무난했던것 같습니다)

악마의 마법서는 반드시 내가 킬을 따겠다는 생각으로 가세요. 반드시 내가 이 아이템을 템창에 집어놓고 봇 라인으로 달려가 적을 죽여버릴 것이고 , 난 그럴 자신이 있다 싶으실 떄 악마의 마법서를 들고 가시는 겁니다. 이 판단은 라인전의 흥한정도 ( 딜교환 압도 중이라거나 ) , 챔피언 상성 ( 적팀 원딜이 뚜벅이라거나 ) 등을 보고 판단해주시면 됩니다.

그외 대부분의 경우는 그냥 시야석 가세요. 시야석을 가실땐 반드시 장신구를 렌즈로 바꿔 주시는게 좋구요.



3. 서리여왕의 지배를 살수 있으면 사는데 , 이때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시야석이 먼저 유저분의 아이템창에 있어야 합니다. 서리여왕의 지배를 시야석 보다 빨리가는 경우는 라인전을 발라버려서 적 봇타워가 터졌을때 , 로밍용으로 사서 로밍 킬확률을 높이는 정도가 끝입니다. 딜에 욕심 내지 마시고 , 시야석을 샀다면 그다음돈으로 서리여왕을 만드세요. 그리고 서리여왕 가는 이유는 적 위치 확인도 있으나 슬로우를 걸어서 벨코즈 스킬 적중률을 높이는 용도로도 많이 쓸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명심하시고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세요.


4. 그리고 나서는 저는 쿨감템을 빨리 갖추는것에 목숨을 겁니다. 벨코즈 스킬 쿨타임 10% 씩 줄때마다 2배씩 강해지는 기분이에요 저는. 이거는 돈보고 움직이시면 됩니다. 550원이면 우상 사시면 되고 800원이면 마법서 , 못 모으셨으면 고서 하나 드시면 됩니다.


5. 모렐로 로미콘을 완성 하기전에 또 갈림길이 오는데 , 신발 업글을 먼저 할까 모렐로 로미콘을 먼저 완성할까 입니다.

저는 금지된 우상 + 마법서를 갖추면 1050원(모렐로 완성비용) 이 생기면 모렐로를 가지만 , 800원대나 900원대면 고민도 안하고 마법사의 신발 신습니다. 이유는 모렐로 로미콘을 사는 이유는 쿨감 20%가 가장큰 목적이지 다른 부가 옵션은 두번쨰 , 세번쨰 이유이기 떄문이죠. 이거는 개인 취향일 수도 있고 , 그 한판 한판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습니다. 벨코즈 특성상 정말 죽기가 쉽기떄문에 , 자신이 없다면 신발 업그레이드를 훨씬 빠르게 가져가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6. 서리 + 시야석 + 모렐 + 마법사 신발 들면 무조건 가면입니다. 이건 확정이에요! 가면 무조건 가세요! 가면 짱짱입니다.


7. ...사실 이때쯤 되면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하지만 끝이나지 않았다면 적절히 핑크와드를 섞어가며 리안드리를 완성 시키고 , 그다음 템은 상황을보고 라일라이를 가시든 , 미카엘을 가시든 , 루비시야석을 먼저 가시든 , 존야를 가시든 하시면 됩니다!.





템트리는 저대로 할려고 하지마시고 , 언제든지 바뀔수 있고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임을 기억해주세요 ㅠ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리면 죽어요.
벨코즈는 푸딩입니다.
하지만 안끌린다면 고통주기도 쉬운 챔피언입니다.
모르가나
속박 맞으면 죽어요.
벨코즈는 푸딩입니다.
그리고 얘는 블랙실드 까지 있어요.
극혐입니다. 진짜요.

파훼법은... 다피하면서 다맞추시면 됩니다 .
르블랑
적 미드가 르블랑이잖아요?
그럼 르블랑이 잘컷든 못컷든 벨코즈는 무조건 죽어요.
벨코즈는 푸딩입니다.
살수가 없어요.

르블랑 나온경우에는 모렐로 로미콘을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바꿔듭니다 저는.
그래도 잘죽지만 , 쪼금이나마 덜죽어요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CS 먹으로 오는거 EWQ 맞추고 가지고 노시면 됩니다.
동티어 라면 ( 마챌분들은 뺴구요 ㅠㅠ...)
지옥을 선사하기 정말 최고입니다.
바드
스킬 사거리와 투사체 속도 등등 떄문인지 바드에게는 라인전을 져본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같이 패면 나만 패고 얘는 맞기만 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리고 얘도 푸딩이거든요?
잘터져요 엄청 , 선3렙 찍혔다면 킬각 바로 잡아보심을 추천합니다.
소나
벨코즈보다 더한 푸딩.
적 서폿으로 소나가 온다면
원딜 무시하고 소나한테 EWQ 선사 해주세요

구라 안치고 5렙에 EWQ 평타 떄리면 소나 죽음.( 엄격 근엄 진지 )

 

 

라인 / 정글 운영법

 Q 짤짤이 잘맞추기 EW 잘맞추기 , 뭐든 잘맞추고 잘피하기 .

 

초반 운영법

 1렙 Q 찍엇기 떄문에 열심히 미니언 평타 같이 떄려주세요 . 선2렙 찍히면 E찍고 달려가서 적 원딜한테 E 평타 Q 날려주면 천둥군주가 터지면서 우리 원딜이 챱챱 떄려줍니다. 그러면 꽤아파요.

3렙 찍히면 EW 맞출려고 각잡아 보시면서 마나통의 수치를 지켜보며 과하지 않게 Q를 날려주세요



아그리고 이건 제 체감상인데 , 4레벨에 W 2렙이 찍혔을때가 벨코즈가 어마어마하게 쌥니다.

적 뚜벅이 원딜오면 4렙에 2렙 W 콤보로 로 킬각을 노려보세요.

그럴려면 3렙때 마나관리를 잘해놓으셔야 합니다 ㅠㅠ

 

중반 운영법

 6렙 찍히면 원딜러에게 콜을 하여 킬각을 잡아봅시다. 이때 적 정글러나 미드라이너의 로밍을 오면 멸망 할 수 있기때문에 시야장악이 되있는 상황에서 시도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5레벨에서 6레벨이 딱 되는순간 적을 죽이는걸 시도 하시는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이떄 미니언 경험치 잘보면서 6되는순간 EWR ( 이건 타이밍이 생명이기에 Q쏠시간도 잘 안나오더라구요 , 심할땐 플래쉬 EWR 쓰기도 합니다. ) 쓰면 최소 올스펠 뺍니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마세요. 엄청 잘 짤립니다 저도아직 짤려요 ㅠㅠ 진짜 안짤리는게 제 1 목적

그리고 앞에 서지 마세요 , 무조건 뒤에 서십쇼

그리고 당신의 딜은 생각보다 엄청나기 때문에 , 한타를 뒤집을수도 있는 존재임을 기억하세요.


QEWR ! 한타에서 예쁜 포지션잡고 갈겨주면 질 한타도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가 깝치면 요단강으로 보내주십쇼. EWR 11렙 이후에 맞으면 Q안맞춰도 뒈집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런 욕심 내지 마시고 , 한타 포지션에서 뒤에 자리를 잡고 적 챔피언이 많이 겹쳤다 싶거나 우리 원딜이나 미드를 죽이러 온다 싶은곳에 EWR 날려주세요. 이때도 Q쏠시간 없습니다 그냥 바로 EWR 쓰세요. Q맞추려는 욕심에 망할수도 있어요 ㅠㅠ ( 상황이 된다면 QEWR 이 최선이지만 , EWR이 훨씬 빠릅니다 )


 

챔피언별 대응법

블랭 쓰레쉬 레오나 브라움 한테 물리는것 조심하시구요

언제나 순간 딜량 쌘 챔피언에겐 원킬의 대상임을 기억하세요.


 

마치며

 벨코즈 짱짱! 촉수 오징어 유저가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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