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65.2% (15표)
4.3% (1표)
30.4% (7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18
0
15/23
유틸성 ↑ 탐식 야스오 ( 천둥 , 열광 )

- 고장난두뇌(2016-10-25, 조회수: 146404)






 

 

 





야스오 유저중 천둥쓰는분이 보이질 않더군요..,


천둥야스오의 이점을 전해드리고자 공략을 끄적여봅니다.



★ 야스오는 룬과 특성을 어떻게 드느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크게 달라지는 챔프입니다. ★

 

 



 





(현재 슬럼프로 다4강등)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로 열람시 유튜브 영상을 공략내에서 바로 볼수없고


줄맞춤이 맞지 않는 등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6.11 패치 트포변경으로 인한 룬과 아이템 트리 변경 ※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위룬은 거의 모든 경우에 통상되는 야스오 룬이고, 천둥특성에 가장 어울립니다.


(통상적인 원딜룬이기도 하구요.)






열광 야스오도 위 룬을 썼을때 크게 나쁜점은 없지만,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다면 열광 야스오 전용룬을 따로 만들어 씁니다.


열광 야스오는 '빨강 공속' , '정수 생명력흡수' 를 기본으로 합니다.





--------열광 야스오 





 

-------열광 야스오 상대 2~3ap (미드정글 ap, 미드정글탑 ap)




















그외



-------------------------------------------


 


천둥을 들거면 표식에 쌍관룬도 좋지않냐?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취향입니다. 쌍관은 비싸잖습니까? cs먹기도 힘들고.


----------------------------------------------



착취 야스오를 하실거면 체력 50룬을 만들어서 쓰시면 됩니다만,


전 착취스오를 하지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 특성 -----------------------











보통 AD , 근접 , 탱탱 라이너를 상대할땐 전투의 열광


AP, 원거리, 물몸 라이너를 상대할땐 천둥군주의 호령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전투의 열광을 들어야하는 상대


Garen(가렌)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Darius(다리우스)Rammus(람머스)Renekton(레넥톤)Master Yi(마스터 이)Volibear(볼리베어)Poppy(뽀삐)Shyvana(쉬바나)Xin Zhao(신 짜오)Singed(신지드)Wukong(오공)Olaf(올라프)Yorick(요릭)Irelia(이렐리아)Jax(잭스)Kled(클레드)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Fiora(피오라)Hecarim(헤카림)



천둥군주의 호령을 들어야하는 상대


Gnar(나르)Nidalee(니달리)Ryze(라이즈)Lux(럭스)Lulu(룰루)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Varus(바루스)Veigar(베이가)Vayne(베인)Vel'Koz(벨코즈)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Shaco(샤코)Sona(소나)Syndra(신드라)Ahri(아리)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zir(아지르)Annie(애니)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Ezreal(이즈리얼)Zyra(자이라)Zed(제드)Xerath(제라스)Ziggs(직스)Jhin(진)Zilean(질리언)Karma(카르마)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Kennen(케넨)Corki(코르키)Quinn(퀸)Talon(탈론)Taliyah(탈리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eemo(티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



전투의 열광천둥군주의 호령 뭘들어도 상관없는 상대


Galio(갈리오)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Graves(그레이브즈)Nocturne(녹턴)Diana(다이애나)Rumble(럼블)Rengar(렝가)Lee Sin(리 신)Riven(리븐)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Sion(사이온)Shen(쉔)Swain(스웨인)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Ekko(에코)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Jayce(제이스)Kassadin(카사딘)Khazix(카직스)Kayle(케일)Pantheon(판테온)Fizz(피즈)






제가 상대를 만나본 경험을 토대로 분류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에 대해서.


사실 야스오가 탑라인에 서게 되었을때 상대 챔프가 Poppy(뽀삐) 라던가 Trundle(트런들) 라던가 Rammus(람머스)라던가일땐

착취의 손아귀전투의 열광이  훨씬 좋습니다. 근접딜교에서 적어도천둥군주의 호령보다는 훨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죠.

다른 근지속딜 탑패왕인 Jax(잭스)Wukong(오공)같은것과도 착취의 손아귀전투의 열광를 든후 선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려주면 밀리지 않습니다.





그럼 왜 하필 천둥군주의 호령인가.





▷ 초반 1~2레벨, 야스오가 라인전이 강할타이밍에 힘을 더 실어줍니다.

   

 

     자세한건 아래 초반 운영법 파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야스오 상대로 방어력 Chain Vest(쇠사슬 조끼)(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을 올리는 상대에게 '마법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의 마법데미지와 더불어 천둥군주의 호령이 더해지면 꽤 쏠쏠한 딜이 나옵니다.


      정밀함에 붙어있는 쌍관도 한 몫 하구요.


      문양에 성장주문이나 재사용대기시간을 들고와서 마법저항력이 없는 상대에게 특히 효율적입니다.




▷ 순간 화력이 증가합니다.

 

 

      전투의 열광착취의 손아귀전쟁광의 환희가 지속 싸움 데미지라면, 천둥군주의 호령은 순간데미지 입니다.


      초중반 정글개입 2대2싸움에서 하나를 포커싱할때 효율이 극대화 되며, 

 

      후반 적 딜러진에게 들어가는 한방데미지가 굉장해집니다.



▷ 초중반 라인전시 Wind Wall(바람 장막) 쿨타임과 천둥군주의 호령쿨타임이 비슷합니다.

   

    초반 원거리 챔프 상대시 패시브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Wind Wall(바람 장막)을 활용한 일방적인 딜교환을 걸시

     Wind Wall(바람 장막)쿨과 천둥군주의 호령쿨이 비슷하기 때문에

     Sweeping Blade(질풍검)들어가서 천둥군주의 호령터치고 Sweeping Blade(질풍검)나오고 식의 딜사이클이 가능해집니다.

    6렙후 킬을 노릴때도 한번 들어가서 Wind Wall(바람 장막)천둥군주의 호령로 한번 피를 깎은 후  Wind Wall(바람 장막)천둥군주의 호령의 다음쿨에

 

    솔킬을 따내는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천둥을 이용한 딜교환 방식은 아래 추가공략란에 서술하겠습니다.








미드 -Ignite(점화)Flash(점멸) , Exhaust(탈진)Flash(점멸)

 

탑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고정 (본인 티어가 플레티넘 미만이라면 Ignite(점화)Flash(점멸) Exhaust(탈진)Flash(점멸) )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순서

 

 Sweeping Blade(질풍검) > Steel Tempest(강철 폭풍) > Wind Wall(바람 장막)

 

고정입니다.

 

 

 

 

찍을수록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를 활용한 와리가리 플레이가 점점더 수월해지죠.

 

반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데미지 증가 뿐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활용이 어려운 저티어 유저라면 3타 에어본이라도 쎄지게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하세요.

 

 

 

 

 

 

1렙에 찍는 스킬

 

 상대가 평타가 근거리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 원거리면 Sweeping Blade(질풍검)

 

 Jayce(제이스)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 ,  (1렙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고 들어가면 딜교에서 지기 때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고 3타 에어본으로

                            상대 원거리 미니언을 맞춰서 2렙타이밍이 Jayce(제이스)에 비해 너무 늦지만 않게함.)

 Nidalee(니달리)Sweeping Blade(질풍검) 

 

 

 

 

 

 

 

 

3레벨에 어떤 스킬을 찍는가

 

Wind Wall(바람 장막)을 찍거나 Sweeping Blade(질풍검)를 하나 더 찍으시면 되는데,

 

상대 정글이 Elise(엘리스)Lee Sin(리 신) 등 갱킹시 주요 스킬이 투사체거나

 

상대 미드가 Lux(럭스)Morgana(모르가나)Ahri(아리) 처럼 cc투사체를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면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고 계속해서 압박을 넣어 줍니다. ( ex >Viktor(빅토르)Zed(제드)Fizz(피즈)같은거 일때)


3레벨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하나 더 투자했다면

만약 상대 미드 정글 둘다 6렙전에 투사체를 가지고 있지 않다해도 4레벨엔 꼭 Wind Wall(바람 장막)를 올려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진짜 6.11 패치때 Trinity Force(삼위일체) 바뀐다음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적응 안되서 연패에 강등에 승률하락에 장난 아니였습니다..


저뿐만아니라 대부분의 Trinity Force(삼위일체)유저들이 공감하실겁니다 ㅠ,,



부캐에서 백판넘게 룬, 특성 , 템트리 실험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 얼망팬댄 열광야스오, Trinity Force(삼위일체)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트포팬댄인피 야스오 등등 별거 다해본 끝에


기존의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가장 가까운 템트리를 찾아냈습니다. 








※ 6.11 패치의 트포 변경이후, 이제 Phage(탐식의 망치) 까지만 올려주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트리를 탑니다 !



아이템 고유지속 효과인 '격분' 의 효과는 Phage(탐식의 망치) or Trinity Force(삼위일체) 두개 모두 같기 때문에,


이제 Phage(탐식의 망치)까지만 올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 로 업글은 안해줌으로서



템딜로스는 최소화 하고 이전 트포의 유틸성은 챙기는 템트리 입니다.







( 바뀐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재사용감소 20퍼 옵션은 정말이지 쓸모없습니다..


 공격속도 40퍼가 있긴하지만,.. 가격대비효율이 너무 안나옵니다.


 이제 마지막 아이템으로나 갈만한 아이템.)









Phage(탐식의 망치)를 선템으로 갈 경우에, 기존 선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리는 야스오 유저들이 Zeal(열정의 검)을 먼저 올리고 느꼈던


'아.,. 2킬땄는데도 맞다이 지네' 이런 느낌을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즉, 기존의 Zeal(열정의 검)Dagger(단검)를 먼저 올리던 야스오보다 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 이렇게 올리는 야스오가 훨씬 안정감있고,


킬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으며 초반 강한 야스오의 이점을 살리기 최적화 되있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알겁니다.
















  초반 아이템 올리는 순서 (간략하게)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선템) ▶ 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 ▶Zeal(열정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초반 아이템 올리는 순서 (자세히)

 

 

    첫귀환으로 집을 왔는데

 

 

 350원~400원 있다 ▶ Long Sword(롱소드) (효율 ↓)

 

 500원~700원 있다  ▶  Doran's Blade(도란의 검)  (효율 ↑)

 

 750원 있다 ▶ Doran's Blade(도란의 검)Dagger(단검) (효율 ↓)

 

 800원~1000원 있다 ▶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  (효율 ↑)

 

 1050원~1150원 있다 ▶ 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Dagger(단검) (효율 ↑)

 

 1200원 있다 ▶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 (효율 ↑)

                    (양학중이라면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Dagger(단검) (효율↓) )

 

 1500원 있다 ▶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Dagger(단검) (효율 ↑↑)

 

 1550원 있다 ▶ 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  (효율 ↑↑↑)

 

 

 

여기서 유의할 점은  같은 1250원~1450원으로 산 아이템이라도

 

아이템창에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 이렇게 2개 있는거보다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 이렇게 있는게 '훨씬' 효율좋고 쎄단 겁니다.

 

 

즉, Phage(탐식의 망치)를 선 하위코어로 올리되

 

 템창에 잠시라도   요런식으로 2개 아이템만 있게하면 안된단 소리죠.

 

 

다만, 딱 1550원이 있다할때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Dagger(단검) 에 Health Potion(체력 물약)하나 구매하는것보단

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 두개 구매하는게 더 좋습니다.


보통 흥했을때 Doran's Blade(도란의 검) 하나 추가를 생략한 빠른 코어 템트리가 가능해집니다.

 

 

 

 

이후 Dagger(단검)을 Zeal(열정의 검)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귀환시 1000원 이상이 있다면 바로 Zeal(열정의 검)를 구매하지만

 

 700~900원이 있다면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600원이하가 있다면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를 구매해줍니다. 

 

 

 

Zeal(열정의 검)까지 올렸다면

 

아이템 창에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 Zeal(열정의 검) 혹은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 Zeal(열정의 검) 가 있게 되는데,

 

이때가 정말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이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빠르게 구매해주고,

 

 

Dagger(단검)을 Zeal(열정의 검)으로 업그레이드해준후 2코어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혹은 (스태틱의 단검) 을 올리게 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vs  (스태틱의 단검) 

 

 

 

 옵션을 비교해보면 ,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 공격 속도 45%

               이동속도 5%

               고유지속효과 - 입는피해감소, 이속증가

 

 

(스태틱의 단검)스태틱 - 공격속도 35%

            이동속도 5%

            고유지속효과 - 광역전류피해

 

 

 

먼저 공격 속도,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공격 속도가 10% 높습니다.

 

 

       이동 속도는 얼핏 보면 5%로 같아보이지만,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고유지속효과인 '망령의 왈츠'로 인해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실질적인 이동속도 증가는 12%라 보는게 맞습니다.

 

       유닛통과 까지 되구요.

 

 

 

        마지막으로 고유지속효과.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마지막으로 공격한 유닛에게 12% 피해감소가 있고,

 

                위에서 언급한 망령의왈츠로 인한 유틸성 극대화가 있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광역전류피해'인데, 이는 2코어이후 미니언 웨이브중 5마리를 q한방으로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광역전류피해'는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후반 상대 딜러에게 엄청난 순간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천둥군주의 호령(스태틱의 단검)

 

               

 

                        다만 그뿐입니다.

                        '데미지'를 제외한 모든 옵션이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월등하며,

                         심지어 가격도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2550 원, (스태틱의 단검)가 2600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 더 저렴합니다.

 

 

 

 

                 아군에 Malphite(말파이트)가 있으며, 상대 팀이 다 물몸이고,

                 아군 Malphite(말파이트)를 정말 끔찍하게 신뢰하여

                 극딜야스오를 간후 Malphite(말파이트)의 5인궁 > 야스오의 5인궁 한방콤보를 기대한다면

                 (스태틱의 단검)를 가시고, 나머지 모든경우엔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려주세요.

               

 








>> Phage(탐식의 망치)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야스오 유틸성




모바일


https://youtu.be/KIUfLNUHd0Q

 

 

 

 











이후





상대팀에 팀파이트시 나를 때릴수 있는 아픈 AP가 하나이상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은거 제외)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혹은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Hexdrinker(주문포식자)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일반적 )                                             ( 진짜 너무 아플때)



상대가 올 ad 일땐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Ninja Tabi(닌자의 신발)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런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Phage(탐식의 망치)은 3~4 코어 사이의 적당한 타이밍에 팔아줍니다.★



대부분 '한타타이밍전에 집을왔는데 Phage(탐식의 망치)를 팔았을때 코어템이 한번에 뜨는경우' 에 팔아줍니다.


예를들어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가 나왔고 집을 왔는데 수중에 2100원이 있으며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올리려 한다면,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팔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하위템인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를 사가는게 아니라


Phage(탐식의 망치)의 판매가격이 850원이니 Phage(탐식의 망치)를 팔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뽑아준후 바로 한타를 하는식입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코어는 고정이고,


 그후 템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중에 선택해서 유동적으로 가줍니다.



상대팀 원딜이 Ezreal(이즈리얼)같은거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치명타 감소옵션이 필요없는데, 굳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가야하는가? 하시는데,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액티브 효과 또한 야스오에게 매우 쓸모있기 때문에 사줍니다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효과는 야스오에게 전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 이속은 충분하고, 미니언탈때 eq 하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효과 없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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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해볼만한 아이템 >

                몰락한 왕의 검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팀에 뚱뚱이들이 득실득실한데 


                                우리 딜러진 딜이 뚱뚱이들을 못녹일정도로 안나온다면 가볼만한 템. 


                              



                얼어붙은 망치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초중반 승기 굳히기용. 대표적으로 루키선수가 얼망트리를 씀.


                                 다만, 중후반넘어가면서 탱커한테 딜이 아예 안들어가서


                                  급격히 힘이 빠지니 양학할때 추천함.

                                 Doran's Blade(도란의 검)(요림의 주먹)Dagger(단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 순으로 감. 루키선수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같이감.



                                  북미에서 유행중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야스오를 막기위해 이번 너프 패치때 

                                  야스오의 궁Last Breath(최후의 숨결)의 방관 효과가 '치명타에만 적용됩니다' 로 바뀌었음.


                                  양학아니면 가지마세요.


                                  (패치 때문에 기존의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안가던 보통 야스오도 치명타 100퍼를 맞추기전엔


                                  잠수함 너프를 먹은셈이 됐음.)                           





고려할 가치가 없는 아이템 >

   

                스테락의 도전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진짜 효율 X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랑 중첩 안되게 된 후로 전혀 고려하지 않게 됐음.


                히드라 시리즈 - (굶주린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진짜 효율 X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가세요


                죽음의 무도    - (죽음의 무도) 진짜 효율 X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가세요


                최후의 속삭임 시리즈 -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 진짜 효율 X.

                                           Last Breath(최후의 숨결)에 이미 방관 50퍼가 붙어있어서 필요없음.

                                           다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갔을때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가면 중후반 딜로스를 조금 줄일수 있음.


                삼위 일체       - Trinity Force(삼위일체) 한때는 야스오의 친구이자 애인같은 아이템 이였지만


                                            이젠 정말 떠나보내야 함. 가지마세요 가격대비성능 똥이예요


                가시 갑옷       - Thornmail(가시 갑옷) 진짜 효율 X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가세요. 올ad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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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탱템을 섞어 가느냐? 하시는데,

 

 

 

체력 3000 에 방마저 고루고루 130씩 넘어가고 치명타는 100퍼센트에 순간이속 550까지 나오며

 

유틸성 굉장하고 원딜하나쯤은 간단히 원콤내는 데미지를 가진 브루져가 상대팀에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그게 저희가 하려는 야스오입니다.


극딜 가시던 분들이 탱템 한두개 섞어 보시면


승률이 오르는게 체감될정도라고 장담할수있습니다.


아예 딜만 올리게 될경우, 팀파이트시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거나 자리한번 잘못잡았을때 1초순삭됩니다.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둘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똥신발 타이밍은 대충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 ~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 사이에 올려주시면 되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업글은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사이에 해주시면 됩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안가도 공속 충분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안가도 이속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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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야스오에게 붙어서 평타를 칠 수 있는 브루져 챔피언이 상대팀에 있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Master Yi(마스터 이), Riven(리븐), Irelia(이렐리아), Xin Zhao(신 짜오), Olaf(올라프), Fiora(피오라), Talon(탈론) etc)

 

 

cc가 많거나, 혹은 상대팀에 ap'캐스터'가 딱 하나있는데 ap한명 때문에 마저템을 가기엔 좀 애매할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ex)  탑 Poppy(뽀삐) 미드Lulu(룰루) 정글Rek'Sai(렉사이) 원딜Ezreal(이즈리얼) 서폿Soraka(소라카))

 

 






 

상대팀에 AP, AD가 골고루 섞여있을때는 간단하게, 그냥 탭키 누르고 상대를 봤을때


내가 한타때 ap한테 더 두들겨 맞을거같나 ad한테 더 두들겨 맞을거같나 비교해서


더 아플거같은쪽으로 선택하시면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Ninja Tabi(닌자의 신발) 는 '템칸을 더 차지하지않고 약간의 방마저를 올리는법' 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 미드가 Orianna(오리아나)고 상대 원딜이Caitlyn(케이틀린) 일때, 


Caitlyn(케이틀린)이 잘크고 Orianna(오리아나)가 그럭저럭이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을 가면되고,


반대로 Orianna(오리아나)이 잘크고 Caitlyn(케이틀린)가 그럭저럭이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or Ninja Tabi(닌자의 신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를 가주는 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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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탑에서 만나면 어떻게 해볼만도 한데

미드에서 만나면 진짜 세티어 차이 안나는 이상 못이깁니다.


다만 서로 정글 클라스 차이 확실하면

미드에만 갱콜 쭉쭉 불러주시면 됩니다.

빵통기한은 확실합니다.

다이애나
6전엔 쉽지만

똑같이 무난하게 6렙까지 간다면 그후엔 못이깁니다.


6렙전에 미드에서 22 싸움 최대한 많이 열어주는게 좋습니다.


장막에 q가 막히긴 하는데

대각선으로 막으셔야합니다.

정면으로 막으로면 막힌부분만 사라지고 나머지 부분은 휘어져 들어옵니다.


6렙후에 맞다이 하실때 미니언 꾸준히 돌아댕기면서 쿨돌리면서 싸워야합니다.

내셔를 올리기때문에 ap챔프주제에 근접 평타 깡맞다이가 야스오보다 쎕니다.
아지르
6렙전에 쇼부 보셔야합니다.

1~2 렙 딜교는 야스오가 압도적입니다.

서로못따거나 한번 따인다면 6렙이후에 cs한개도 허락맡고 먹어야합니다.

한번 따면 그후론 쉬워지니 화이팅,

6후에 상대포탑 바로 앞쪽에 있는 아지르한테 e 쓰면

아지르궁에 포탑으로 밀려나서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cs평타로 먹으려 할때마다 qqqq 찔러주면

에코도 q던질텐데 첫타딜은 야소 패시브로 막히고 돌아오는 q만 피해주면 됩니다.

6렙때 킬각 노릴땐 근거리에서 q날리는거 장막으로씹고 바로 들어가서 딜.

에코가 w썼을때 미니언에 ee 타고 저멀리 잠시 피해주셨다가 다시 들어가면 되지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최고 쉬운 난이도.

'1레벨 카드 빠졌을때 e딜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트페가 텔을 들고 왔다면 무한 솔로킬가능.

22싸움에서도 절대적으로 유리하니 꾸준한 정글러콜.

일단 한번 압살하기 시작하면 트페가 q파밍을 할텐데,

그냥 프리징 시켜버리면 됩니다.

주도권을 못잡고 무난하게 간다면 6후엔 트페가 기여도 훨씬 ↑

꼭 눌러놓읍시다.
피즈
에코랑 마찬가지로 qqqqqqqq만하다가 피즈가 q로 먼저들어오면

살짝 앞무빙하면서 바로 평qe하세요. (평qe는 아래 추가공략에서 서술)

야소는 패시브 쉴드만 까이고 e로 우리타워 쪽으로 이동되면서 천둥까지 터칠수 있음.

일방적인 딜교환.


다만 까딱하다 1킬따이면 그때부턴 헬입니다.

 

 

 

 

평qe평 에 대해

야스오 하시는 분들은 하시겠지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원형타격후 야스오 평타가 멈추는 현상이 있어서

 

 

리븐 평캔하듯이 땅을 한번 찍고 평타를 쳐야 모션이 나가는데,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평 을 한다면 평타가 버벅거리는 현상없이 부드럽게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또한 Sweeping Blade(질풍검), Steel Tempest(강철 폭풍), 평타  3개를 한번씩 넣게되면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지게 되는데,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원형타격후 평타를 친다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들어간후

 

0.5쯤뒤에 평타와함께 천둥군주의 호령 데미지가 들어가는 반면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를 하게 된다면 모션딜레이가 없기때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 Sweeping Blade(질풍검), 천둥군주의 호령, 평타의 데미지가 한순간에 들어가게 됩니다.

 

상대근처에 미니언이 있다면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고가서

 

Sweeping Blade(질풍검)로 미니언 타고 따라가며 평타만을 계속 쳐주다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평 을 연계하면 됩니다.

 

 



 

1번 루트는 가장 안좋은 루트.

 

2번 루트로 간후 르블랑을 따라가며 한계지점까지 평타만으로 괴롭혀주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평 하신후 빠지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한계지점이란, 타워근처까지 가거나, 상대정글러의 위치가 안보이거나 할때

 

       딜교중 갱이 왔을시 미니언을 타고 곧바로 빠질수 있는 루트를 벗어나진 말라는겁니다.

 

                여기선 3번 미니언을 타고 빠질수 있는 위치가 한계지점에 해당되겠네요.)

   

 

 

만약 상대 정글러 위치가 확인 되었으며 2번루트의 과정에서

 

 상대방의 주요 cc기 (Charm(매혹)Ethereal Chains(환영 사슬)Shocking Orb(충격 구체))가 빠졌다면 3번 미니언 까지 Sweeping Blade(질풍검)로 따라가며 평타를 친후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평 을 하신다면 딜교의 상당한 이득 혹은 Ignite(점화)와 함께 킬까지도 노려 볼수 있습니다.

 

 

 

 

( e e 평qe평천둥군주의 호령 으로 피 깎아 놓은후 곧바로 킬각잡기. Ignite(점화)쿨이 아깝네요.)

 

 

 

 

 

 

 

아이템이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 나온시점 부터 위처럼 부드러운 치고 빠지는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1렙 딜교법

 상대가 근거리 챔프일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고

 

 

야스오자신은 평타로 cs를 챙기며 상대가 평타로 미니언을 먹으려 할때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찔러 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알아야할건 야스오 평타사거리가 '175' 라는점입니다.

 

 

통상 근접 챔프들의 사거리는 125고,

 

 

자르반, 판테온, 야스오가 그보다 약간 긴 175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죠.

 

Steel Tempest(강철 폭풍)견제시 거리유지하면서 평타한대씩 섞어주면 수월한 딜교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원거리 챔프일땐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고 가게되는데,

 

 

보통 야스오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 무작정 미니언에 쓰다가 상대 평타스킬 다맞고

 

딸피로 허덕이게 되지요.

 

원거리 챔프일때 약간은 정형화된 틀이잡힌 Sweeping Blade(질풍검)딜교법이 있습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천둥군주의 호령을 이용한 딜교법이죠.

 

 

 

 

모바일 - https://youtu.be/wpA4QWwPBJM




 

 평타 한대가 캔슬되어 딜이 좀 덜들어가긴 했지만,.

 

방법은 이렇습니다.

 

 

 

1. 근거리 미니언 1~2개를 포기하고 기다린다. 이때 절대 패시브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쉴드가 까이면 안된다.

 

 

 

 

2. 근거리 미니언이 모두 죽을때쯤

 

 

      위 영상처럼 상대가 조금 멀리 있다면 근거리 미니언 한마리에 바짝 붙어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탔을때 상대 챔프에게 곧바로 도달할수 있게 각을 잡고  Sweeping Blade(질풍검)를 쓰며 들어가고,

      야스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를 평타로 제거하려고 앞으로 나와 있다면 (근거리 미니언 옆쪽에 있다면)

      멀리서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고 들어간다.

 

 

 

     

3.  평타를 치며 살짝 뒷무빙 (뒷무빙을 왜 하는지는 바로 아래서 설명) Sweeping Blade(질풍검) 평타를 치고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친후

    Sweeping Blade(질풍검)를 썼을때 상대 챔프와 최대한 거리를 벌릴수 있는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쓰며 빠진다.

 

    야스오가 들어가 딜교할때 상대챔프는 무조건 '뒷무빙'을 치며 카이팅을 시도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평타를 한대친후 바로 뒤쪽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탄다면

 

    뒷무빙을 하던 상대와 확 멀어지기 때문에 상대보다 한대 더때리고 안맞고 빠질수 있다.

 

     

 

 

 

 

 

 

 

 

그리고 1렙 딜교에는 위 사진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위 사진 같은 경우 Sweeping Blade(질풍검)를 첫번째 미니언에 타며 상대챔프에게 평타한대를 치고

 곧바로 두번째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타며 상대챔프에게 평타Sweeping Blade(질풍검)를 한다면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쉴드가 사라지기도 전에 순식간에 천둥군주의 호령을 터트리고 빠질 수 있게됩니다.

 

만약 상대가 야스오를 따라오며 평타를 조금이라도 더치려 한다면

 

오히려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이 상대를 집중공격해서 상대가 더 아프게 되죠.

Lissandra(리산드라)Orianna(오리아나) 처럼 1렙때 오래싸울수록 손해보는 챔프상대로 베스트 딜교법이 됩니다.

 

 

 

저 위에 영상엔 상대가 빅토르라 Orianna(오리아나)Lissandra(리산드라)처럼 

 

천둥군주의 호령을 빠르게 터치고 바로 빠져야지 딜교 이득을 볼수 있지만,

 

상대가 Azir(아지르)LeBlanc(르블랑)같이 1레벨에 붙었을때 굉장히 약한 챔프라면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고 추노하며 계속해서 평타딜교시 피를 2~300 선까지도 만들 수 있듯이

 

 

 

 

상대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은 다릅니다.

 

 

어느정도 플레이해보시면 어떤 상대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실 겁니다.

 

 

 

 

 

 

 

☆☆ e쓰기전 약간의 뒷무빙

 

가까이서 때리던 상대에게 eq를 했는데 상대를 쭉 지나쳐 공중에 q를 날려 버리는거,,

 

 야스오를 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 경험해 보셨을 상황인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살짝 뒷무빙을 쳐서 거리를 조금 벌린후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한다면 깔끔하게 적중시킬수있습니다.

 

 

또한 야스오에 대한 숙련도가 떨어지는 분들이 자주하는 실수중 하나인

 Sweeping Blade(질풍검) 거리 조절을 잘못하여 타워에 한두대맞고 피깎여서 따이는거..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살짝 뒷무빙을 해준후 Sweeping Blade(질풍검)를 쓴다면,

Sweeping Blade(질풍검)를 썼을때 상대 미니언으로부터 멀어지는 거리도 최소화할수있어

다시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타고 빠질때도 유용합니다.

 

즉, 갑작스런 상대 정글의 갱에 대비해

딜교중에도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고 곧바로 빠질수 있는 여지를 두는거죠.

 

 

정말 중요하고 실전에 많이 쓰이는 팁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쓰기전 아주살짝 뒤로 움직이는게 보이시나요?

 

 

 

 

 

 

 

 

 

 

e 정글몹 활용 벽넘기

 

정글몹이 벽 반대편에 있을때 시야가없다면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건너편 시야를 밝힐 수 있습니다.

 

 

 정글몹에 몸이 겹치게 캐릭터를 이동해준후 벽너머 방향으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쓰시면 됩니다.

 

 

 

 

 

 

 

 

중후반 스플릿시 라인을 상대 진영 쪽에 밀어두고

 

껍스를 쳐서 에어본 장전후 e로 벽을 넘어가 라인 cs를 챙기는 상대 딜러를 암살 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 https://youtu.be/H4H3ULGobo0

 

 

 

 

팀파이트시 역할

 

  조합에 따라, 그리고 성장 정도에 따라 역할이 달라지겠지만,

 

 

아군의 3인이상 에어본에 궁을 써서 마치 매드무비같은 한방을 노리는건 극딜스태틱 야스오고,

 

 

보통 이 공략의 트포팬댄 딜탱형 야스오가 해야할건

 

 

우리팀 원딜 옆에서서 들어오는 앞라인을 먼저 같이 녹이는겁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건 Wind Wall(바람 장막)활용인데,

 

 

 

 

 평범한 정면한타시 이렇게 깔리면 베스트라 할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브라움의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등 주요 cc기를 막아주는 등 다양한 활용법이 있으니

 

 

그상황에 가장 최적인 방법을 찾아 쓰시면 됩니다. 

 

 

 

 

 

 

 

그외 중요한팁들 ★

 

 Wind Wall(바람 장막)은 찍을수록 재사용대기시간 감소에 더불어 장막의 좌우 넓이가 커집니다.

 

 ▷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Sweeping Blade(질풍검)는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돌진속도가 올라갑니다.

 

 ▷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원형타격시 칼날 끝자락에 맞는 적들에게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에어본 장전후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했을때 끝자락에 걸린적이 에어본은 되지만 데미지는 안들어가는식.

 

Steel Tempest(강철 폭풍) 시전시 cc기가 걸리게 되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모션은 나가지만 데미지는 안들어갑니다. 버그인지는 잘 모름.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 에어본시 상대에게 가까이 있다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기전에

    평타한대를 친 후 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전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 평타 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렇게 쓰는데,

 

 

    이 평타 한대차이로 상대를 놓치고 말고가 결정되니

    꼭 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전하기 전 평타를 한대 때리는 습관을 들여놔야 합니다.

 

▷ 공속이 1.2 정도 넘어간다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전후 상대가 에어본이 풀리기전 Steel Tempest(강철 폭풍)한대를 바로 넣을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템창에 Trinity Force(삼위일체)Zeal(열정의 검)Dagger(단검) 이 있을때 부터 부드럽게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들어갑니다.

   

    바로 위의 팁과 더불어 보통 야스오 대인 콤보는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 평타 Last Breath(최후의 숨결)Steel Tempest(강철 폭풍) 이렇게 됩니다.

    공속이 부족하여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이 끝난 후에도 Steel Tempest(강철 폭풍)쿨이 돌지 않았다면, 평타 한대를 바로 칠수 있으니

 

    평타라도 추가합시다. 위쪽 평qe평 설명 영상에서 궁콤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가 됩니다. 모션 없이 상대가 예상못하게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찌를 수 있게되며,

    쉽게 말해 Gragas(그라가스)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와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인전이던 한타던 실전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중요한 팁입니다.

 

 

    (에어본장전상태)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도 가능한데, 보통 실전에선 잘쓰이지 않습니다. 

 

  

 

▷ 라인전에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 에어본을 날릴시에 상대 무빙을 예측해서 날려야합니다.

 

    가만히 서서 맞아주는 상대는 없습니다.

 

    굳이 그냥 직선으로 날리려면 상대의 cs 막타타이밍을 노릴때고,

 

    나머지 경우엔 '대각선경로'에서 날리면 잘맞습니다.

     

      

 

 

▷  ★★★★★★★★★

 

     야스오를 플레이 할때 꼭 연습해 둬야할 멘트가 있습니다.

 

     야스오는 블루가 아예 필요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우리 정글이 Graves(그레이브즈) Kindred(킨드레드) 처럼 레드 영향력이 큰 챔프라면

 

      yes라고 답할 가능성이 미비하지만,

      만약 우리정글이 Amumu(아무무) 같이 레드보단 블루가 좋은 챔프거나

 

      야스오가 라인전을 터트리고 압살하고 있다면

 

      정글러가 순순히 레드를 줄겁니다.

 

      포인트는, '블루 대신' 이란 말을 꼭 붙여야 합니다. ★

 

       짜잔 ★

 

 

 

▷ 바텀 라인에 로밍혹은 합류를 갈때

    용 앞 바위게에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쓰고 가면

    더 빨리 갈수 있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택도 하나 장전한채로 갈 수 있습니다.

 

 

 

 

▷ ★ 라인전단계에서 상대챔프 킬각이 보이거나, 후반에 궁콤보를 부드럽게 넣고 싶다면

    먼저 미니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한번 찌르세요.

    Steel Tempest(강철 폭풍) 1스택이 장전된 상태에서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 로 상대 챔프에게 다가가면

    바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후 Last Breath(최후의 숨결)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 에어본은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상대에게 붙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날렸는데 빗나간다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연계할수도 없을뿐더러 역관광당해 죽기 마련이죠.

    상대가 Fiora(피오라)라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 장전상태로 피오라한테 Sweeping Blade(질풍검)쓰고 붙으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안써서

    Riposte(응수)를 빼준후 Steel Tempest(강철 폭풍)띄운다거나,

    상대가 Ezreal(이즈리얼)Sivir(시비르) 같은 챔프라면 에어본 장전상태로 Sweeping Blade(질풍검)로 붙어서 평타 평타 평타 평타 만 계속 치다가

    상대가 Arcane Shift(비전 이동)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를 쓰고나면 바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써서 다시 붙는 등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 궁 Last Breath(최후의 숨결)에 대해.

 

 

 1.  (야스오) ------------ (상대챔프)   일때 상대가 에어본되어 R을 누르면,

    

                  -------------(상대챔프)(야스오)       이렇게 상대 챔프 '뒤쪽'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모션이 발동 됨.

 

  

 

 

  2.  상대방이 상대타워 사거리 근처 에서 에어본이 되었을때 R을 누르면

 

      타워 사거리 밖에서 Last Breath(최후의 숨결)모션이 발동 되어 타워 데미지를 안받을 수 있음.

 

 

 

 

  3. 한번에 여러명이 에어본 되었을때 R을 누르면,

 

     현재 마우스커서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상대 에게 Last Breath(최후의 숨결)모션이 발동됨.

 

 

 

 

 

▷ 짧은 라인인 미드에서의 라인프리징은 원래 어려운데,

 

    야스오는 장막Wind Wall(바람 장막)을 이용해 라인프리징 을 매우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미니언의 공격을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막아주는데,

 

 

    우리 미니언 웨이브 위치가 1차 타워와 2차타워 중간쯤 왔을때 장막을 깔아주면 됩니다.

    

   

 

   

 

 

 

 

▷ 상대팀 2명이상이 분산되어 있을때 그중 일부에게만 궁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을 써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을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쓸 상대에게 시전함과 동시에 다른 상대팀 방향으로 Wind Wall(바람 장막)를 써준후

    평타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해주시게 되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전 동안 날아오는 다른 상대의 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Rocket Grab(로켓 손)Bandage Toss(붕대 던지기)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같은 것들의 개입을 차단할수있습니다.

 

 

    실전에서 굉장히 많이 쓰이고 유용한 팁입니다.

 

 

 

   

    ( 응용 예시 1)

 

   

 

   

    (응용 예시 2)

 

 

 

 

 


챔피언별 공략법

 

잡다한팁들과 더불어

 

추후 천천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은 팀운 게임입니다.

 

하지만 팀을 잘만나면 승리, 팀을 잘 못만나면 패배. 이렇게 정해져있다면

 

티어를 올릴수 있는 사람은 정말 운이좋은 극소수의 몇명 뿐이겠지요.



상대 정글이 탑 한라인만 맘먹고 신나게 계속 가서 탑 다이브 갱킹까지도 대놓고 간다면


우리 정글러와 함께 역으로 봇다이브를 노릴 수 있는거고,


   

미드미아콜을 십수번을 외쳤고 자신은 못내려갈 상황인데


계속된 미아콜에도 우리 봇라인이 빼지 않고 상대 미드의 로밍에 2킬을 헌납한다면


여기서 채팅으로 아군 봇을 탓하는게 아니라


상대미드의 스펠여부와 궁여부를 아군 봇에게 물어본뒤


상대 미드가 라인에 왔을때 솔킬을 따버리거나 정글을 불러 2대2를 바로 열거나 할 수 있는겁니다. 



이건 모든 챔프에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게임을 이기는데 가장 중요한건


항상 '자신이 이 게임에서 무엇을 해줄 수 있는가'를 생각하는 겁니다. 

 


 

야스오 자신이 우리 아군에게 '팀운좋아서 만난 팀원' 이 될 수 있게 하세요.


 

 

 

 

 

 

댓글로 궁금한 점 질문주시거나


SaQ 가온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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