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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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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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벨코즈=쿨감+주문력+천둥

- 퀸상향좀해줘(2016-05-20, 조회수: 3105)

벨코즈가 바뀌면서 딜넣는 방식이 바뀜

이제 옛날처럼 마관가서 궁한방에 녹이는 건 잘 안나옴

패시브=버프
Q=버프
W=너프
R=너프

최근 패시브 0.4 -> 0.5
      궁극 1.0->1.2 로 버프되서 개이득

이제 3스택 패시브에 올인하면 됨.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치명타율 +0.93%
    x1
  • 마법 관통력 +0.87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마법 관통력
    +6.9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937 IP
필자는 평짤은 잘치는 애들한텐 무조건 치명타를 넣어준다.

6렙전 딜교에서 0.93%의 치명타는 확실히 도움이 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개인의 취향만 설명함

흡혈귀 / 타고난 재능
벨코즈는 평타도 좋고 주문흡혈도 있어서 흡혈귀가 확실히 유지에 좋음

정밀함 / 지능
3스택을 더 쌓고 궁도 자주돌려야하는 바뀐 벨코즈에게는 지능

죽음불꽃손길 / 천둥군주
이젠 원거리에서 Q짤만 넣는다고 딜이 그렇게 나오진 않음
3스택+천둥군주로 인한 폭딜, 3스택못쌓고 바로 궁써도 천둥군주가 들어가기에 원거리지원도 좋음
무난할때 = 텔
내가 밀릴때는 복귀용, 반반일때는 합류용

암살자 = 탈진, 방어막

개인적으로 텔을 좋아함
벨코즈는 라인잘밀어서 암살자면 당겨서 먹다가 걔들이 로밍갈 때 텔로 합류해서 싸워주는것도 방법임
물론 당겨먹어도 터지는 쌘놈들이 있음..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를 적절히 사용해가면서 라인유지를 하는게 포인트

W마나가 상당하기에 초반에 남발하지는 말자

->평타로 CS좀 먹으란 소리


이제 Q로 처지시 마나 돌려받으니깐 3마리죽이면 이득인데

W한번 긁고 원거리애들한테 Q맞추면 죽기는 하는게 솔직히 이런 경우는 해보면 별로없음


따라서 Q로는 챔피언 견제+ 아무 미니언막타 하면서 CS를 벌리는 게 중요하다.



CS콤보

W2번 : 스킬 3렙이후부터 좀 쓸만한 푸쉬력이 나옴, 초반에 남발하면 마나만 겁나 부족해지고 별로임


W1번, 원거리에 Q또는 E : E를 꼭 갖고 있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빠르게 밀고 도망가는 것도 좋음


 

스킬 콤보

 Q->W,E->3스택->W,R->3스택

모로가도 3스택만 잘터트리면 됨


Q, W짤 하다가 E로 맞추는 순간 궁쓰는 게 콤보라면 콤보


스킬 활용 팁

 Q는 세가지 용도로 쓴다.

챔피언에 바로 겨냥 : 브루저나 탱커나 나를 향해 돌진해올때, 가까이있는 적에게 사용시

탱커를 살짝비켜서 겨냥(90도 꺾기) : 탱라인을 피한 후 적 딜라인에 90도로 Q ^오^ , 라인전 Q짤로 이방법을 많이씀

대각선으로 멀리서 쏘기(45도 꺾기) : 추노시, 적이 멀리있을 때 짤넣을 때


보통 90도꺽기는 살짝 아쉽게 먼저 다시써주면 알아서 쳐맞음

45도꺽기는 보이는 경우는 정타이밍에 하면 잘맞음, 안보이는 경우에는 지형지물보고 예상하던가 아니면 걍 냅두셈

최대 사거리로 쓰면 맞는 경우가 많음


E는 Q맞추고 쓰면 슬로우 있어서 개잘맞음. 들어오는 애들이 있으면 바로써도 잘맞긴하는데 E를 못맞추면 좀 타격이 크다 애들아


궁은 알아서 쏴,  원딜한테 죽이지는 못해도 피는 깍을 수 있다.

E맞추고 바로궁쓰는게 이상적인데 자리잡기가 애매하면 적어도 1~2명은 맞추도록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 2포로 평타 많이 쓰면 귀환까지 마나관리 충분히 잘할 수 있음

이후 양피지 나오고부터는 부담없이 마나 써도 된다.

아이오니아+(블루)+지능: 쿨감 25%
아이오니아+(블루)+지능+모렐로: 쿨감 45%

로 비교적 빠른 타이밍부터 쿨을 막돌릴 수 있다.
바뀐 벨코즈로 궁한방에 3~4명 녹인다는 이제 없음

각나온다 그러면 궁 아끼지말고 팍팍 쿨감가서 전보다 엄청빨리돌아옴

-------------------------------------------------------
데캡 or 라일라이 는 큰 정도에 따라서, 데캡이 좋긴함. 비싸긴해도 딜로스는 없음
벨코즈는 체력조루라서 달라드는 애들이 많거나 암살자면 라일라이부터 감


이후 템은 솔직히 취향임.
개인적으로 존야가 한창 비쌀때 벨코즈에게 존야는 사치다는 생각이 뿌리깊게 박혀있어서 존야는 잘안감..
심연의 홀이나 존야도 쿨감10%생겨서 가면 좋음

아니면 예전벨코즈처럼 가면이나 마관가도 나쁘진 않음
난 잘크면 루덴감.. 쎄거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뛰어오르는 것도 있고 잘붙음
르블랑
3타패시브 쌓다가 패시브 사라짐 ㅅㅂ
나머지는 캐바캐인것같음..

제드, 야스오, 트페

오히려 라이즈나 아우솔같은 체력빵빵한 애들이 더 힘들더라 짤짤이가 별로 안달고 후반캐리력도 좋아서

 

 

라인 / 정글 운영법

 미친듯 W로 밀면서 마나낭비하지말고 적당히 CS챙기면서 Q짤

 

초반 운영법

 궁아끼지마라

 

중반 운영법

  궁아끼지마라

 

후반 운영법

 벨코즈 3스택은 만인에게 평등한 데미지를 선사해주신다. 딜러칠각안나오면 탱커에게도 스택 터트려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뒷라인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옜날보다 지금이 더 프로패셔널해진 느낌이다 꿀빨자 애들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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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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