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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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12
18
0
1/1
탑미드정글?답은 서폿! 등장부터 탈이야 탈리야

- Ggdot(2016-06-02, 조회수: 5321)

캐릭메이킹 담당자의 말로는
마법사 챔프가 많이없고 그놈에 '마법사' 다운 챔프는 리산드라 이후로 없기때문에 만들어본거라고 합니다.
어이가없어서 ㅋㅋ 만들어보고 플레잉 시차 다 해보고 출시할탠데 참나 ㅋㅋ
여튼
마법사류에 신챔중에는 벨코즈가 있죠.
사람들이 미드 벨코즈도 하는편이지만
마법사보다는 서포팅(딜폿)에 가깝고 그래서 강력한 마법사를 만든게 탈리야???
스토리만 봐도 탈리야는 서포팅계열이고
생긴것도 서포터처럼 생겼구 스킬도 그렇구
그렇구 그렇고 그렇게

'탈리야는 서포팅이다' 라는 결론이 나왔네요.

탈리야도 벨코즈처럼 서포팅 역할군 밖에 되질 않는 현실...

자꾸 벨코즈랑 비교하게 되는데
어쩔수가없는거 같아요.
벨코즈랑 라인은 겹치구 같은 마법사군이고
스케일 자체가 틀리니...
탈리야와 벨코즈는 영원한 라이벌일거 같네요.
마지막 서론으로
탈리야는 진심 '아군 조합에 따라서 영향력이 발휘됩니다.'
그 점 유의하시고 공략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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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6.01
탈리야가 리그에 합류하고 난뒤로
챔프수는 '131'이되었지만
출시와 동시에 '131'등이 된 탈리야.
130등을 달리던 누누보다 더 하위권이라 안습이네요.
탈리야는 역시 서폿으로 해야합니다.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방어 +0.91
    x1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1
    x1
  • 체력 +2.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이동 속도 +1.5%
    x1
  • 방어 +4.2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6.17
  • 공격력
    +0.95
  • 마법 관통력
    +3.5
  • 공격 속도
    +2.34%
  • 방어구 관통력
    +1.13
  • 체력
    +2.67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 주문력
    +1.19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8,301 IP
룬은 개인취향에 따라 하는게 가장 적합하다 생각됩니다.
위의 룬은 탈리야로 많이 가는 룬들 추천입니다. 나만의 룬페이지를 만드실때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탈포터 룬은 3가지 입니다.

방룬 = 빨:방9 , 노:방9 , 파:체력9 , 왕:방3
공룬 = 빨:공증4 쌍관5 , 노:방 , 파:공속4주문5 , 왕:방1이2
노멀 = 빨:방4공증5 , 노:방 , 파:성장마저3 고정마저6 , 왕:방3

왠간해서는 방룬이 가장 적합하다 생각 됩니다.
서포터로써 아군보호하는건 좀 힘들지만
교란 및 퇴로차단, 모세의 기적처럼 적 쫙 반으로 나누어 짤라먹고 추노해서 쓸어먹고 가 주된 목표라고 봐집니다.
그때문에 딜방둘다 호구인 탈리야는 룬을 방어쪽으로 대체하는편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공룬은 탑탈리야할때 가는데 너무 호구라서 생략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가 답인듯 합니다.

이건 센스죠. 

상대봇라인이 만만하지 않거나 힐포터가 있을시에 사용하면 꿀!
아군 원딜이 포킹가능한 챔프일때 쓴다면 효과 만점.

탈리야가 로밍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텔포 로밍을 해도 좋지만 텔포로 봇합류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밖에는 별로네요.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60/78/96/114/132(+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25 (+0.1AP)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콤보가 없습니다. 평타와 q만 맞춰서 천둥터트리는게 목표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아래 처럼 사용하게 되실거 같습니다.


q-평-평-w-평-e-평


q-평-평-e-평-w-평


e-w-평-q-평


e-평-w-평-q-평-평


w-e-평-q-평-평


w-평-q-평-평-e-평

한타때 적분산 콤보 = r-e-q-w (중간중간 평타)


한타때 일반적인 콤보 = q-e-w-r추노or 퇴각 (중간중간 평타)


스킬 활용 팁

q 난사가 한쪽 방향으로 무차별적으로 적이 있으면 난사가 되기 때문에

루시안 궁극기 비슷한거다 라고 생각하시고 하시면 좀 더 쉽게 이해하실듯 합니다.


w는 벨코즈 에어본과 비슷하지만 방향조절이 가능합니다.

튀실때 적 밀쳐내거나 한타때 아군쪽으로 살짝 땡겨 올 수 있습니다.


e 직스 멀티지뢰같은 느낌의 스킬입니다.

처음 맞는게 중요합니다. 터지는 시간 너무 오래 걸립니다.

터질때까지 적이 위에서 기다려 주질 않습니다.


r 양날의 검이될 스킬이죠.

한타때 사거리 봐가며 '모세의 기적' 처럼 뭉쳐있는 적을 갈라놓는게 주된 목표 입니다.

적 퇴로차단으로 짤라먹기할때도 좋은 스킬입니다.

강제 이니시라고 보는게 정답이죠.

잘못쓰면 나만 죽는거는거 구요. 골때리게 쓰면 아군 가두리로 욕먹게 되겠죠.

(아우렐리온 솔 처럼 멀리서 적에게 가다 갈 수 있지만 맞으면 헛빵이되는 스킬.)


궁극기 쓸때 꿀팁!

궁극기는 적이 뭉쳐있는곳을 중심축으로

1시 방향에서 7시 방향, 5시 방향에서 11시 방향이 가장 이상향입니다.

(2시 방향에서 8시방향, 4시 방향에서 10시 방향 등... 상황에 맞춰 잘 쓰시길 바랍니다.)

정글에서 쓰시면 


쉽게 생각해서 적을 / or \  이런식으로 벽하나 사이로 갈라놓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벽쉽게 넘을 수 있는 르블, 이즈, 코르키, 리산, 말파, 바이 등... 은 조금 고려해서 쓰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그 밖에 아이템
다른건 모르겠고 핵심아이템은 왠간해서 가는 편입니다.
생존력도 높여주고 한타때 정말 기막히게 짤라먹기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신발은 4가지를 상황별로 맞춰서 가시길 바랍니다. (기동력은 평범할때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처음부터 전라인 전캐릭이 흥할땐
승천, 즈릇, 깃발, 존야, 가엔, 신속을 가는 편입니다.

봇라인전 말렸다 생각되신다면 빠른 가엔을 추천드립니다.

아군 조합상 딜이 좀 더 필요하다 생각되신다면
승천, 신속, 라일라, 존야, 모렐, 심홀 or 깃발을 추천드립니다.

몸빵이 필요하고 나혼자 빵대기 벅찰때
승천, 닌자, 존야, 란두or망자, 가엔, 워모그를 가는 편입니다.


템 빌드 올리실때 코어템 빠르게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루비수정을 간간히 믹스시켜 올리심이 효율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나
소나보다 딜량 안되고
힐있고 스턴있는 소나는 좀 까다롭습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 버프라서 완전 카운터에요...
룰루
딜링 좋고 관통포킹에 보호막이 있는 룰루는 까다롭습니다.
변해라~ 커져라~ ㅠㅠ 눈물만 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바드는 깝쭉이라서 깝쭉깝쭉대다가 죽지요.
질리언
바드랑 비슷한 부류. qwq 깔짝깔짝 할려고 애씁니다만 피하기 엄청 쉽지요.
나머지 챔프들은 어렵거나 보통입니다.

그만치 탈리야가 라인전에서 빛을 못봅니다.

 

 

라인 운영법

 호응은 적을w 맞출때 아군쪽으로 - e - 평타와 q

 

라인전은 천둥군주 쿨돌때마다 평타와q


6렙 이후 적 봇라이너 한명 집에 가는거 보면 궁극기로 퇴로차단해서 짤라먹기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를 활용하여 적챔프들 반으로 갈라 놓기. 


따로 떨어져서 있는 적의 퇴로 차단하여 짤라먹기.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Galio(갈리오)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Graves(그레이브즈)Gnar(나르)Nami(나미)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Nocturne(녹턴)Nunu(누누)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Diana(다이애나)Draven(드레이븐)Ryze(라이즈)Rammus(람머스)Lux(럭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Leona(레오나)Rek'Sai(렉사이)Rengar(렝가)Lucian(루시안)Lulu(룰루)LeBlanc(르블랑)Lee Sin(리 신)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ster Yi(마스터 이)Maokai(마오카이)Malzahar(말자하)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Morgana(모르가나)Dr. Mundo(문도 박사)Miss Fortune(미스 포츈)Bard(바드)Varus(바루스)Vi(바이)Veigar(베이가)Vayne(베인)Vel'Koz(벨코즈)Volibear(볼리베어)Braum(브라움)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Blitzcrank(블리츠크랭크)Viktor(빅토르)Poppy(뽀삐)Sion(사이온)Shaco(샤코)Sejuani(세주아니)Sona(소나)Soraka(소라카)Shen(쉔)Shyvana(쉬바나)Swain(스웨인)Skarner(스카너)Sivir(시비르)Xin Zhao(신 짜오)Syndra(신드라)Singed(신지드)Thresh(쓰레쉬)Ahri(아리)Amumu(아무무)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zir(아지르)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Alistar(알리스타)Annie(애니)Anivia(애니비아)Ashe(애쉬)Yasuo(야스오)Ekko(에코)Elise(엘리스)Wukong(오공)Orianna(오리아나)Olaf(올라프)Yorick(요릭)Udyr(우디르)Urgot(우르곳)Warwick(워윅)Irelia(이렐리아)Evelynn(이블린)Ezreal(이즈리얼)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Zyra(자이라)Zac(자크)Janna(잔나)Jax(잭스)Zed(제드)Xerath(제라스)Jayce(제이스)Ziggs(직스)Jhin(진)Zilean(질리언)Jinx(징크스)Cho'Gath(초가스)Karma(카르마)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hazix(카직스)Katarina(카타리나)Kalista(칼리스타)Kennen(케넨)Caitlyn(케이틀린)Kayle(케일)Kog'Maw(코그모)Corki(코르키)Quinn(퀸)Kindred(킨드레드)Taric(타릭)Talon(탈론)Taliyah(탈리야)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Tristana(트리스타나)Tryndamere(트린다미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witch(트위치)Teemo(티모)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Fiora(피오라)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Hecarim(헤카림)

 

모든 챔프 다 동일


스킬콤보 참조해서 천둥군주 쿨때마다 견재.


한타때는 벽넘을 수 있는 스킬 보유한 챔프쪽으로는 궁쓰지말기. (스킬빠졌다면 센스것 사용)


마치며

아군조합에 따라서 승패가 갈라집니다. (적군 조합도 중요함)

아군 포킹조합이거나, ap계열, 원거리 계열 조합이면 왠간하면 탈리야픽을 삼가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탈리야가 딜탱 둘다 안되는 챔프기 때문에 탑미드정글에서 이를 꼭 보충해 줄 수 있는 강력한 챔프를 픽해야 합니다.

(몸빵, 호응가능한 cc기, 극딜 가능한 챔프 필수.)

그 때문에 룬선택도 조심스럽고 적픽, 아군픽을 눈치것 보고 해야하는 점도 있으니

여간 까다로운 챔프가 아닐 수 없습니다.

패치가 정말 시급할 따름인 탈리야. 아직은 서포터에 불가하지만

겁나 상향 받을것을 기대하며 공략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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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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