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12
0
18
미입력
0/0
[시즌6]NO.1 TOP 착취 극탱 카르마? *미완성*

- 쥐혀니(2016-06-19, 조회수: 7781)

안녕하세요~!


쥐혀니입니다.


카르마가 갑작이 픽률이 높아지고 있죠!


미드카르마가 픽률이 7위까지나 올랐구요 *플레이상 기준*


벤율도 10일만에 70대등에서 30대등까지 올랐습니다! (좋은건 아니지만)


하지만 승률이 50%가 넘어가질 않습니다.ㅠ_ㅠ


저는 다른분들과 카르마 공략이 좀 다른데요


탑카르마 입니다!


탑카르마인데 보통 딜을 섞어서 탱을 가시는데 오늘 공략할것은


극탱 카르마! 얼마전에 극탱카르마를 몇판 써보고 했더니 매우 좋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공략 하겠습니다.









2016/06/19 - 첫 공략 시작!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 주문력
    +4.95
총 가격 : 1,946 IP

일단 먼저 공략 하기전에 당부의 말씀.


*룬,특성은 취향입니다. 제가 올리는 룬,특성은 참고로 해주셨으면 감사합니다.


표식먼저 보겠습니다.


솔직히 들어본게 마관 or 쌍관인데요.


솔직히 쌍관은 잘 안듭니다.


라인전때는 확실히 탑카르마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평타를 많이 때리긴 때립니다.


하지만 한타때는 평타한대 때릴 틈도 없이 스킬을 써야되기때문에 극초반에만 필요한 룬이라


저는 10판중9.9판은 마관을 듭니다


두번째 인장


인장은 크게 고정방어와 성장 체력으로 나뉘어지는데요.


탑카르마를 해보시면 성장이 상당히 빠릅니다.


좀있다가 아이템설명할때 나오는 태불망 + 광역 Q가 있기때문에 라인클리어가 상당히 빠른데요.


상대가 리븐 , 야스오 , 올라프 등등 극AD챔프이다. 방어룬 들어주시구요


상대가 마오카이 , 리산드라 , 스웨인 , 에코 등등 이런 챔프들이면 성장체력들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문양!


성장쿨감 , 성장마저 , 고정마저


여기서 취향차이가 나오는거죠


딱 4가지 적겟습니다.


성장쿨감 x 9

성장마저 x 9

고정마저 x 9

성장쿨감 x 6 성장마저 x 3

*추가)성장주문력 x 3 성장쿨감 x 6개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짱짱큰 왕룬.


주문력 과 주문력 과 주문력 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에는 특성입니다.


저는 착취 카르마이기때문에 착취를 가겠습니다.


확실히 원거리라 착취시너지가 떨어지지만.


아까 말했다시피 평타를 많이 때리게 됩니다.


그래서 해보니깐 딜도 잘나오고 회복은 잘모르겠고...


해보니깐 좋더라구요~


저는 보통 위에있는 특성 저대로 들구요


성장체력 드셨으면 고참병의 흉터 드시고


통찰력 vs 인내심


카르마를 해보니간 라인전이 매우 안정적이더라구요


그래서 보통 인내심을 잘 안드는데


상대가 초반에 너무 아프다 라는 거면 *레넥 , 잭스 , 올라프 등등


인내심 가도 무방할것같습니다.


신속 vs 전설의 수호자


저는 헤르메스를 잘 안올려서 신속을 갑니다.


회복력 vs 꿋꿋함


회복력이 시너지가 훨신 좋다고 생각합니다.


분노 vs 마술


카르마라는 챔프는 AP라고 합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vs 약점 노출


여기서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양날의검을 가면 확실히 더 쌘 데미지를 주는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더 뚜드려 맞을수가 있죠...


포식은 포션값이 좀 비싸졋죠?ㅎㅎ 하지만 카르마는 라인 버티는대에는 최고인것같습니다.


라인이 너무 버티기 힘들다 나는 초보다 하시면 들어주시면 됩니다.


약점노출 중~후반을 보는 특성 초반에는 힘들지만 후반에는 Q가 광역이라 우리팀이 3%뎀이 올라가면


매우좋다 단점은 몇초동안 지속되는지 모른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카르마는 타고난 재능이 없습니다.


흡혈귀를 가서 더욱더 안정적이게 가줍시다.


타고난 재능 가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현상금 사냥꾼 아직도 뭔 특성인지 모르겠습니다.


첫 상대를 잡으면 1%씩은 주고 총 5%인거는 알겠는데.


어시도 들어가나..? 라는 생각에 어시가 안들어간다! 라고 하면 압제자


어시가 들어간다! 하면 현상금 사냥꾼


어시가 들어가도 압제자가 괜찮은것같습니다.


(저는요 ㅠㅠ 위험한게임 하고 무자비를 포기할수없어요 ㅠㅠ)라는 분들 보세요.


방랑자 vs 포악함


카르마는 집을 자주 안가드라구요 해보니깐 초반에 엄청 안맞는 이상.


포악함을 가서 라인을 쭈욱 밀어줍시다.


집을 자주 가시거나 로밍 방랑자 갑시다.


*팁 : 로밍을 가실거면 결의에 있는 살펴보기와 방랑자를 같이가면 GOOD~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일명 쿠키) vs 암살자


이건뭐... 말을 해야겠습니까?


룬 친화력 : 탑을 슬프게도 버프를 먹을수 없습니다.


비밀 창고 : 500원짜리 비싸지만 맛잇고 영양좋은 물약을 가줍시다.


암살자 : 정답입니다.


초보자 특성 추천 (1~15판) : 12/0/18 or 0/12/18


첫번째 : 흉포 - 오른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결의 - 왼쪽 오른쪽 왼쪽(성장체력시 오른쪽) 오른쪽 왼쪽 착취

두번째 : 책략 - 오른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결의 - 왼쪽 오른쪽 왼쪽(성장체력시 오른쪽) 오른쪽 왼쪽 착취


중급자 특성 추천 (15~50판) : 12/0/18 or 0/12/18


첫번째 : 흉포 - 오른쪽 왼쪽(아직 미숙하다 오른쪽) 왼쪽 오른쪽

           결의 - 왼쪽 오른쪽 왼쪽(성장체력시 오른쪽) 왼쪽(아직 미숙하다 오른쪽) 왼쪽 착취


두번째 : 책략 - 오른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결의 - 왼쪽 오른쪽 왼쪽(성장체력시 오른쪽) 왼쪽(아직 미숙하다 오른쪽) 왼쪽 착취


나 카르마 짱잘해! 특성 추천 (50~∞판) : 12/0/18 or 0/12/18


첫번째 : 흉포 - 오른쪽 왼쪽 왼쪽 왼쪽(오른쪽 취향)

           결의 - 왼쪽 오른쪽 왼쪽(성장체력시 오른쪽) 왼쪽 왼쪽 착취


두번째 : 책략 - 왼쪽(로밍시러시러 오른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결의 - 왼쪽 왼쪽(로밍시러시러 오른쪽) 왼쪽(성장체력시 오른쪽) 왼쪽 왼쪽 착취



        





  • 할말이 더있습니까?
  • 더 좋은 스펠 있으면 나와보라고 하세요 텔 점멸이 짱입니다. 양학으로 점화 들수도 있습니다.  

     

  • 적당히 하자.
  •  

  •                                                  
  •     
  •                                                  
  •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적을 시간 ... 매우 애매한 시간이죠 ...

    *오후에 연재 하도록하겠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