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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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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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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비] 시즌6 미드 야스오 공략

- 재비(2016-07-08, 조회수: 3697)

안녕하십니까 첫 공략을 작성해보는 재비라고 합니다.

저에 대한 개인적은 질문은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흔히 야이언스, 야필패 라고 불리는 야스오에 대하여 공략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도 야스오의 숙련도가 많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의 글을 보시고

야스오를 플레이 하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의 이번 야스오 공략은 미드를 중점으로 두고 작성합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4,448 IP

먼저 룬입니다.

정수에는 피흡을 들어 초반 라인 유지력과 동시에 중후반 한타 생존력에도 힘을 실어 줬습니다.

현재 메타에 미드에 AD 암살자가 오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 AP 챔피언들이 오죠. 그렇기에 문양에는 고정 마저를 넣어 초반 라인전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인장에는 성장 체력을 끼워 후반 한타때 제대로 딜도 못 넣고 죽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성장 방어 보다는 성장 체력 쪽으로 끼우는 것이 야스오에게 더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성장 방어와 성장 체력중 하나를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표식에는 공격 속도를 넣어 초반 Q 파밍 속도를 올려주며

이 다음에 설명해드릴 특성과도 잘 시너지 효과가 나게 해주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야스오의 특성은 개인 취향입니다.

전쟁광의 환희, 전투의 열광, 천둥군주의 호령, 착취의 손아귀 등 여러 특성과 잘 어울리는 야스오입니다.

 

하지만 그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전투의 열광입니다.

야스오가 가진 스킬의 특성상 전투의 열광 스택을 쌓기도 쉬울 뿐더러

초반 중반 후반 언제든 힘이 빠지지 않고 충분한 딜을 넣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물론 전쟁광의 환희도 전투의 열광 못지 않게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전쟁광의 환희를 찍고 피바라기, 헤르메스의 시미터 등 피흡이 가능한 아이템을 두개 정도만 뽑아줘도

좀비같은 피흡으로 상대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좋은 특성은 전투의 열광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스펠에 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번쨰 스펠은 점멸입니다.

야스오는 점멸로 여러 스킬 연계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E Q 점멸을 사용하면 야스오 회오리의 범위를 넓혀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두번째 스펠은 점화입니다.

탈진과 점화중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탈진을 선택한다면 한대 치고 빠질 수 있는 르블랑 같은 챔피언을 만났을 때

라인전에서는 그냥 버리는 스펠이 되어버립니다.

물론 점화도 딜로스는 있습니다. 리븐이나 이렐리아 같은 맞딜이 힘든 챔피언을 상대로 한다면 탈진이 훨씬 유리합니다만 리븐이나 이렐리아는 탑 챔피언이기 때문에 미드에서 만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점화를 사용해 라인전을 찢고 맞딜로도 이길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봅시다.

 

제드는 장막을 잘 사용한다면 맞딜을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탈진이 필요한 범위에 들어가지 않으므로

설명에서 생략하였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점멸 + 점화 들고 가시면 됩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에 관해서는 설명 하기가 힘듭니다.

 브론즈 실버 이상만 되어도 일겜 10판 정도만 하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스킬 활용 팁

 1렙에 Q를 찍은 이유는 1렙에 E를 찍을 경우 E로 파밍을 하다 피해를 입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기에 2렙에 E를 찍고 딜교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중첩을 회오리가 나올 때 까지 쌓은 뒤 E를 타고 들어가 상대 챔피언이나 상대 챔프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미니언에

 E + Q 를 동시에 사용하고 다시 미니언에 E를 타고 빠져나오는 식입니다.

 3렙을 찍었을 경우 E + Q 를 사용한 딜교환 후 E를 미니언에 타고 빠지며 상대 투사체 스킬을

 W로 막으며 빠져 줍니다.

 궁을 찍었을 경우에는 E + Q 콤보 후 공중에 띄어진 상대에 궁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과 물약으로 무난하게 시작해줍니다.

제가 설명해 드린 룬과 특성을 끼시고 도란검을 사면 피흡이 10퍼가 되기 때문에 초반부터 라인전 우위를

가져 갈 수 있습니다.

 

1코어는 무조건 유령무희입니다.

스태틱에 비해 2코어를 뽑았을 때 딜도 잘 나오고 유닛을 통과 할 수 있기 때문에

E를 타고 날라다닐 수 있습니다.

 

2코어는 무한의 대검입니다.

삼위일체가 패치되고 무한의 대검을 제외하면 더 이상 2코어로 갈 템이 없어져버렸습니다. 꼭 가주세요.

 

3코어는 헤르메스의 시미터입니다.

CC기에 약한 야스오에게 생존의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피흡도 적당하게 있어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4코어까지는 고정으로 피바라기입니다.

피바라기로 피흡을 하면 생성되는 방어막가 야스오의 패시브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여기까지 헤르메스의 시미터와 피바라기를 뽑게 된다면 정말 피흡이 미친듯이 가능합니다.

 

5코어는 죽음의 무도를 가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적팀에 극탱이 한명이라도 있다면 몰락한 왕의 검을 가주셔야 합니다.

 

신발은 닌자의 신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 중 하나인 기본 공격 피해량의 12%를 막아주는 게 정말 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이, 잭스와 같은 카운터라고 할 수 있는 챔피언들과도 감히 상대가 가능하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야스오의 딜교환 방식은 E 와 Q를 활용해 데미지를 주며 W로 상대의 스킬을 막는 것입니다.
하지만 마스터 이는 W로 막히는 스킬이 한 가지도 없습니다.

그러나 초반에는 야스오가 더 강한 타이밍이 있으니 그 때 폭풍 성장을 해두셔야 합니다.
잭스
잭스도 마스터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설명은 생략
야스오
야스오에게 가장 무서운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항상 정신을 똑바로 차리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아리의 모든 스킬이 야스오의 W에 막힙니다.
야스오에 대한 약간의 이해도만 있어도 그냥 쳐 바를수 있는 상대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도 아리와 마찬가지로 이동기인 궁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야스오의 W에 막힙니다.

하지만 6렙 전에 로밍도 못 다닐 정도로 트페를 찢어 둬야 게임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야스오
야스오에게 상대하기 어려운 적도 야스오지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도 야스오입니다.

양팀 모두 야스오가 있을 때, 멘탈을 잘 잡는 쪽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손입니다. 사실 멘탈 상관없이 더 잘하는 쪽이 이깁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미드 야스오에 대한 공략이 끝이 났습니다.

 아무리 야스오라도 정말 열심히 연습하신다면 어디서든 캐리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잊지 마세요 야스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강한 멘탈입니다. 그럼 모두 즐겁게 야스오 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히 계세요 !!

 

 

 

 " 죽음은 바람과 같지 , 늘 내 곁에 있으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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