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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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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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에 관하여

- 박갈공명(2016-10-10, 조회수: 2594)

필자는 롤을 접은지 오래이며 계정또한 파기시켰습니다. 그런데도 롤인벤에 와서 야스오에 관한 공략글을 싸지르는 이유는 수많은 챔프중에 가장 애정이 컸으며 유저분들 또한 야스오를 즐겨했을거라 생각이 들었기때문에 제가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됬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해봅니다. 티어는 인증할 방법이 없지만 글로 작성해보자면 탑레는 다이아5 100점이 한계선이였고 플레티넘1~2에 주로 서식했습니다. 또한 현 시즌에 관한 메타나 템트리에 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그리고 이 공략은 주로 탑에 포커싱을 맞춘 글입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018
  • 체력
    +144.72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5,375 IP
룬에 관해서는 확실히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제가 일일히 수치를 정확히 따져보며 실험 혹은 플레이를 해보지 않았으며 그저 눈에 보이는 변화나 체감을 통하여 플레이했기때문입니다. 이 룬은 적이 AD, AP건 공통으로 사용됩니다. 조심스레 말씀드리자면 이 룬이 제가 사용하던 특성과 시너지가 좋았으며 라인 유지력이 안정적이며 딜교를 통한 리스크가 적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노코멘트하고 싶지만 그나마 꼽을건 룬갑옷, 전설의 수호자, 타고난 재능정도인거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릴수 있는건 확실히 룬갑옷은 체감상 미미하며 신속 특성이 주는 이로움이 좀더 많습니다. 타고난 재능과 흡혈귀는 어느게 좀 더 야스오에게 최적화 되있다! 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주로 탑 야스오를 선호했기에 이와 같은 스펠을 들었습니다. 미드 야스오 경우는 점화를 추천합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노코멘트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1렙 기준 파밍중 상대방에게 평타 거리로 카이팅이 가능하다면 Q 닿지않는다면 미니언을 통한 E로 딜링합니다. REQW 순으로 스킬을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상황과 상대방의 챔프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야하기에 따로 적지않겠습니다. 다만 첫귀환을 했을시 자신의 가지고있는 골드가 1300 이상일시 열정의검을 가며 그 미만일때는 도란검 1개를 더 사시고 열정의 검 하위템을 가시는게 좀 더 라인전이 안정적이며 딜교 또한 용이합니다. 만약 적이 AP인 상황이라면 열정의 검에서 멈추시고 주문포식자를 들어주는게 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불로 지질시 감당하기가 어렵다. 꼭 주문포식자를 우선적으로 구매하며 정글러를 콜하자. 그리고 다들 알고있겠지만 딜교는 과열중일때 하길바랍니다.
제드
너무 강하다. 고수일시 정글러를 콜해도 둘중 하나는 죽는 경우가 허다하다. 제드 상대론 야스오 픽을 추천하지않는다. 오히려 트위스티드 페이트나 빅토르, 피즈로 상대하기가 좀 더 수월하다.
트런들
필자는 무슨 짓을 해도 트런들을 상대로 단 한번도 이겨본적이 없기에 넣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파일럿에 따라 케바케입니다만 야스오 스킬셋 자체가 카시오페아 상대하기에 굉장히 최적화 되있기에 넣었습니다. 템빌드는 열정의검에서 멈추고 바로 퀵실을 구매하길 추천합니다.
카타리나
스킬 1개를 제외한 나머지 W로 카운터가 가능하며 기본 스텟이 하급수준이기에 유령무희 하위템만 나와도 딜교가 수월하며 E로 인한 딜링이 나름 쏠쏠하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W로 인하여 트페의 스킬셋을 붕괴시키며 야스오가 딜교를 통해 가져오는 이득이 좀 더 크다.
필자는 6렙 이후의 트페를 생각하며 점화보단 텔레포트를 주로 들었으며 텔레포트로 인하여 트페가 궁으로 취할수있는 이득을 좀 더 약화시킬수있다.
그 외에 챔프들중 쉬운 챔프는 에코 또는 나르정도가 있는거같습니다. 기본적인 실력만 있다면 상대하기 어려울게없는거같습니다. 빅토르나 아지르 상대로는 야스오를 하지 않아서 해줄말이 없습니다.

 이 공략글은 야스오에 스킬 활용과 라인전 플레이 방식에 맞추어 글을 작성합니다.


라인전에 관해 먼저 말을 하자면 룬과 특성으로 인하여 1렙 기준 상대방과 딜교시 리스크가 적으며


딜링하기가 완만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2렙을 달성하기전의 상태인데 만약에 자신이 미니언 한마리를


적시면 2렙 달성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1렙 상대방과 딜교를 통해 이득을 취했다면 자신의 평타거리만큼


근접해있어야 2렙 달성시 2렙 스킬을 찍는 동시하에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는것이 수월해집니다. 말 그대로


2렙 달성전 상대방 압박을 주는것과 동시에 미니언 파밍을 제한시킬수있습니다. 상대방 챔피언이 투사체 스킬이


없어도 3~4렙 중에 꼭 W를 찍어줍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냐면 마찬가지로 상대방과의 딜교를 통할때


얻을수있는 이득을 말합니다. 상대방의 미니언들이 많이 밀집되어있어도 야스오의 바람장막인 W로 인하여


원거리 미니언 평타를 완전히 차단시킴으로 적극적으로 딜링이 가능하며 용이해집니다. 또한


상대방 정글러의 CC기를 무마시키기에 탁월하여 2:1 구도를 벗어나기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딜링을 할시에


E 스택을 최우선으로 쌓으시고 상대방에게 딜교를 거시는것이 야스오에게 유리합니다. 한타페이즈 돌입시


야스오는 첫 타겟이 적 미드 혹은 원거리딜러입니다. 만약 에어본효과로 그 두명이 뜨지 않고 한명만 떴다면


궁 사용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원거리 딜러나 혹은 미드는 후방 전선에 포지셔닝을 할텐데 그들 중 한명에게


궁을 쓰게 된다면 야스오는 단번에 적을 마주하게 되어 제대로된 역할을 수행하지 않게됩니다. 야스오의 궁극기


는 진형파괴에 좀 더 어울리며 난전중에 자신이 직접 Q 혹은 E+Q를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최우선 타겟인


미드나 원딜을 잡으러갈수없다면 자신 앞에 있는 적 챔프들부터 차근 차근 딜링하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야스오의 E+Q, 단일 Q로 인해 변수가 언제든지 있기에 기회는 반드시 있습니다. 전 이만 오버워치 하러가겠습니다.


p.s 몇가지 빼먹은 얘기가 있네요, 왜 주로 탑으로 플레이하는것을 선호하냐면 야스오 챔프 자체가 파밍만 해도

이득을 보는 챔프입니다. 야스오는 성장을 위해 매우 안전하게 해야합니다. 미드 같은 경우는 라인 자체가 양쪽이

탁 트임으로써 적 정글러, 서포터가 갱킹이 오는 일이 허다합니다. 아무리 와드를 빼곡히 잘해도 3인 다이브,3인 갱킹에

당하는건 어쩔수가없습니다. 미드 라인 자체는 소규모 교전이 쉽게 허용됨으로 야스오 성장 기대치의 입지가 좁아집니다. 그에 반해 탑은 일직선 루트와 부쉬 플레이를 이용해 적 정글러 혹은 솔로킬에 대비를 할 수있으며 라인 구간 자체가 매우 쉽게 만들어져있기때문에 야스오한테도 나름 이점이 생깁니다. 그리고 착취를 꼭 활용하도록 하세요. 3~4렙 기준으로 착취 야스오는 2:1에 전혀 밀리지않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드건 엑셀이건 신경안씁니다. 어차피 롤인벤 이용이 드물어져서 확인도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냥 기본적인것은 꼭 말씀드려서 도움드리고싶었습니다. 랭크 게임 건승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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