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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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2/3
탑 딩거) 초반기선제압용 완두콩X3 예능딩거

- 산들바람2(2016-09-22, 조회수: 6534)

첫 템, 룬, 초반 공략법만 설명하겠습니다.

최종 템, 챔프마다의 대처법 등 세세한 공략은 다른 분들의 공략집에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생략하겠습니다.


탑 포지션의 딩거 공략법이며 미드 포지션은 상대 챔피언 구성상 좀 버겁더군요. (많이 힘든 건 아님)


하이머딩거는 스킬구성만 봐도 방어적인 챔피언입니다.

선제공격이 적고 적이 대쉬할 때를 기다려 찬스를 노리고 킬을 따내는 경우가 많죠.

때문에 적들은 철저히 계산하고 승산이 있으면 딩거에게 대쉬하고 그렇지 않으면 사리며 지원을 기다리죠.

그러니까 상대인 적은 죽음의 위험이 적고 선택의 기회를 갖은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하지만 제 공략은 단단한 수비를 유지한채 좀 더 적극적인 공격이 가능하여 상대의 책략을 봉쇄 할 수 있습니다.


기괴한 장비템를 보고 시도조차 안하고 이론적으로 무리라며 관심을 깊이 안두시는 분이 많이 계신데 

확실히 교과서적인 장비템보다는 떨어질지 모르지만 그렇다고 트롤에 가깝다고도 볼 수 없습니다.

심심하시거나 호기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따라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탈진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10.71
  • 공격력
    +6.75
총 가격 : 13,524 IP
다른 분들의 룬세팅과 차이가 있습니다.

초반에는 평타 플레이가 주를 이루기에 방관과 물공 중심으로 세팅해줍니다.

마뎀도 있으니 쌍관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취향대로 아무거나 찍으셔도 제 공략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천둥군주를 선호합니다.

W 한방에 터트리기도 쉽고 평타로도 꾸준히 터트려줄 수 있더군요.
지금까지 해본 걸로서 가장 이상적인 스펠로 생각됩니다.

이 스펠만 있다면 1:1은 물론 2:1상황에서도 대처 가능합니다.

적이 포탑의 데미지를 받으며 딩거에게 접근 했을시 탈진을 걸어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주고 자신의 피해량을 줄여줍니다.

위험하다 판단되면 회복스펠을 활용합니다.

회복 대신 점화Ignite(점화)나 점멸Flash(점멸)도 좋지만 자신의 포탑사이에서 최대한 버티고자 한다면 회복이 좋겠죠?
방어막barrier(방어막)도 좋겠네요. 이속증가는 없어도 쿨도 짧고 데미지도 더 막아주고...
도주시나 기동력이 떨어지는 딩거가 추격할 때 이속증가가 있는 회복Heal(회복)이 도움이 더 크다고 생각하지만요. 

결국에는 취향이죠.


나는 회복Heal(회복)과 방어막barrier(방어막)이 없어도 생존할 자신 있다면

텔레포트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서 쿨 되는 즉시 고갈된 마나를 채우고 장비를 갖춰 라인으로 바로 복귀하는 방법도 꽤 좋은 전략입니다.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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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잘 아시니 생략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포탑 설치 위치는 아시다시피 삼각형 형태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경우에 따라 직선으로 설치하여 포탑을 향해 도주하며 데미지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적이 대쉬할 듯 한다면 E를 아껴두셨다가 딩거의 포탑에 집중 공격받을 때 E로 기절시켜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줍니다.


3렙때 W 대신 Q 2렙 찍는 것도 나쁘지 않는 선택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이 매우 황당하다 생각 되시겠지만 의외로 좋고 제 공략의 핵심입니다.

하이머딩거는 모든 챔피언 중 가장 체력재생력이 높습니다.

레벨이 오를 때마다 다른 챔피언과의 체력재생력 차이는 더 벌어집니다.

거기에 선템으로 회복 구슬 세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를 착용하면 150%가 늘어나죠.

가렌의 패시브 Perseverance(인내심)보다는 하위지만 전투상황에서도 비슷한 재생력을 갖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좀 애매한 챔피언이지만 딩거 숙련도가 오르면 상대하기 꽤 쉽습니다.

무시무시한 독뎀에 기죽지 말고 평타 딜교를 하세요.

50%이하로 떨어지면 즉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안정감 있게 체력 회복 후 다시 딜교하세요.
야스오
야스오가 진입 후 바람장막을 펼치면 포탑과 딩거의 스킬들이 잠시 묶여서 일방적으로 맞습니다.

때문에 바람장막이 펼쳐지면 스킬 사용을 자제하시고 적절한 무빙으로 떨어지면서 바람장막을 피해 데미지를 줘야합니다.

Q 회오리로 딩거에게 짤짤이를 넣어도 체력이 빠르게 회복되기에 크게 문제는 없는데 딩거의 포탑을 파괴하는 목적이라면 좀 곤욕스럽지만 파괴되는 속도 못지않게 부품이 조달되기에 이또한 큰 문제는 없습니다.

가능하면 야스오 쉴드가 활성화 되면 CS를 먹으려고 할 때 평타로 파괴하고 대쉬의 기회를 주지 마세요.
케이틀린
사거리가 긴 챔프는 상대하기 버겁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웬만한 탑 근접형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가렌
웬만한 탑 근접형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웬만한 탑 근접형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미드 챔피언을 상대로는 힘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시작하자마자 자신의 라인에 포탑을 미리 세개 설치합니다.


설치 중 방해를 받는다면 평타로 괴롭힙니다.


상대가 점화를 들고 딜이 쌔다면 50%정도의 체력을 뺀 후 안전하게 포탑쪽으로 빠집니다.


서로 딜교를 해서 체력이 빠졌어도 회복 구슬 템을 갖추고 재생력이 우수한 딩거는 금세 체력을 회복합니다.



라인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포탑을 계속 설치하면서 적극적으로 지속적으로 상대에게 평타로 공격합니다.

딜교 중에 위험하다 싶으면 자신의 포탑 쪽으로 도주하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회복되면 또다시 평타집요하게 때려줍니다.

상대가 CS를 먹으려고 할 때가 빅찬스입니다. 

막타치려는 순간에 평타로 때리거나 E스킬로 기절 시킨 후 평타+W스킬을 퍼붓는 것도 꽤 좋습니다.

(주의: 상대를 공격하면 근처의 상대 미니언이 딩거를 공격하게 됩니다. 초반에 맞는 데미지는 무시할 수 가 없는 수준이죠. 상대 미니언도 신경쓰시며 딜교를 하십시오.)

평타 사거리는 550으로 바루스, 칼리스타, 라이즈, 이즈리얼, 베인과 동급으로 비교적 먼거리에서 타격 가능합니다.


E는 아껴두시고 결정적일때 사용하세요.

포탑이나 스킬 데미지로 괴롭히는 게 아니라 평타로 데미지를 주는 게 핵심입니다.

포탑은 그저 자신의 도피처, 보험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의 챔프의 체력이 많이 떨어졌을 경우


이런 식으로 압박을 주며 적 포탑 바로 앞까지 밀어 줍니다. (수풀 근처에 미리 포탑을 설치하여 후에 적 정글러가 올시 수풀을 싸움터로 삼습니다.)

 

적의 챔프의 체력과 마나, 스펠 등이 많다면 무리하게 밀지는 마세요.


적 체력이 낮을 경우 상대 정글러가 와도 2:1은 상대 가능하며 킬도 따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누구에게 탈진을 걸고 평타와 함께 집중 공격할 건지 입니다.



생존력이 떨어지는 딩거가 퇴로가 끊긴다면 자신의 포탑 주변을 무덤으로 삼고 끝까지 싸우는 게 좋겠죠.


싸우는 장소는 수풀이 가장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 듯이 미리 수풀과 수풀 근처에 포탑을 설치하고 수풀에 숨어 적이 오길 기다리다 궁 포탑을 설치하여 역습을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나 정도는 수풀에 설치하여 상대를 놀라게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전투중에 체력이 많이 떨어져 회복할 시간이 없으면 그때는 꽁쳐뒀던 포션 1개를 드십시오.


(서로 승패 예측이 어렵고 죽을 위기의 싸움이 시작될 거 같을 때 싸움 시작과 동시에 포션을 드세요.)


또 적의 정글러가 올 거 같고 체력이 떨어져 있다면 만전을 기하기 위해 미리 포션을 드십시오.


체력은 걱정없고 마나가 문제인데 최소 E를 사용할 마나는 항상 남겨둬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상대는 집을 다녀오고... 라인을 미는 쪽이기 때문에 딩거가 우선적으로 6렙을 찍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고 기동력이 떨어지는 딩거로 상대를 잡기는 힘들죠.


기회라면 상대가 무리하여 들어오거나 자만심에 뭉친 정글러와 함께 들어와 역킬을 따내는 게 있죠.


라인을 밀면 상대 정글러가 자주 올 가능성이 있기에 다른 라인의 아군은 편안히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여유 되시면 핑와를 박아 두세요.


웬만하면 라인이 안밀리기에 삭제될 가능성은 적정글러가 아닌한 없습니다.




첫 코어템으로 존야를 목표로 합니다.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갖추면 무서울 게 없습니다.


단, 상대가 무난하게 컸고 사용 후 대기시간이라면 활성화 될 때까지 전투는 가급적 피하세요.



상대 포탑을 파괴하고 로밍을 다니면서도 자기 포지션 포탑을 지키고 싶다면 


즈롯(즈롯 차원문)과 지휘관(지휘관의 깃발) 아이템을 갖추는 것도 꽤 좋은 선택입니다.


지키는 것 뿐아니라 라인을 밀어 상대에게 큰 압박을 주기도 하죠.



적의 기습으로 한타가 열릴 거 같으면 싸움의 중심터를 빨리 간파하여 그곳에 일반 포탑과 궁으로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을 세웁니다.


CC기가 강력한 적들이고 뭉쳐서 우루루 다가온다면 

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로 여럿을 잠시 묶어서 공격흐름, 박자를 흐트려 놓는다면


꽤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다른 공략집 참고

 

후반 운영법

 다른 공략집 참고

 

팀파이트시 역할

 다른 공략집 참고

 

챔피언별 대응법

 다른 공략집 참고

 

마치며

 회복 구슬 X 3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이 없다면 무의미한 공략입니다.



개인적으로 딩거는 초중반까지는 강력하지만 후반에서는 아무리 성장을 잘해도 다른 전형적인 탑 챔프(리븐, 잭스 등)

에 비해 약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저의 경우는 되도록 아군에게 킬을 양보합니다.


그게 승리에 더 보탬이 되더군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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