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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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12
0
3/3
야스오 3행시 야: 야스오는 스: 스(쓰)레기다 오: 오늘부턴 아님 ㅋ

- 대세가뭐야(2016-07-29, 조회수: 4269)


글은 최대한 간결하게 말은 놓는다.




야스오를 잘하고 싶다면 많이해라, 많이봐라, 많이 죽어라




판수는 야스오의 숙련도를 말한다.




하지만 착각은 하지마라.




무작정 판수만 채운다고해서 야스오를 잘해지는건 아니닌깐




야스오의 이해도가 높다면 플레는 그냥 달것이고




운영법과 진입각만 안다면 다야는 그냥 달수있다.




그이후는 나좀 가르쳐줘잉..




동영상 모음 : http://plays.tv/u/iADa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이 룬이 제일 안정적인거 같다.



이유는 안. 정. 적. 이. 기. 때. 문.



해봐라 어떤 룬도 이 룬만큼의 성능은 못낼테닌깐



여러 공략글을 보고 AP상대로 성장체력도 가보고 성장 마저도 가보고 했는데



저게 라인전 운영에 가장 무난하면서도 강력하더라



무엇보다 저 룬일 때 정글이 개입해도 2:1 상황에서도 살거나 역관광치기 가장 편하다.



또한 야스오는 초반에 터트리면 후반에도 터트린다.



딜교없이 무난하게 반반씩 가져가겠다 하면 스펠에 텔을 들고 성장체력이나 성장마저도 괜찮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많은 특성을 써봤지만 이것만큼 완벽한 스펠은 못본거 같다.


난 탑에 갈때도 이룬을 든다.


강력하면서도 라인유지력 또한 강하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야스오가 제일 강하다는 1~3랩 구간을 더 빛나게 해준다.



하지만 타워에서 cs받아먹어야겠다고 생각된다면 착취도 괜찮은 스펠이다.



천둥은... 개취이긴한데 난 도저히 못써먹겠더라


야스오는 계속 뚜드려 패는맛에 하는거지 졸렬하게 3타치고 간만본다는건.. 난 절대 용납못하겠더라


그래도 킬각일 때 순간 폭딜로는 천둥이 그 어떤 스펠보다 뛰어나긴 하더라


천둥은 개취



자꾸 완벽이란 말을 써서 미안하지만


점멸 탈진도 너무 완벽하다.


2:1도 가능하게 해주고 딸피해서 역으로 킬을 만들어주기도하며 추노할 때 또는 도주할 때도 용이하다.



Ignite(점화) <- 이건 르블랑, 피즈 같이 물몸 + 도주기가 졸렬한 챔프에게 너무나도 좋다.

              르블랑 같은 경우 딸피일 때 탈진이면 w 복귀로 도망가버리지만 점화를 섞어주면 킬을 주기도한다.

              피즈 역시 딜교하고 딸피로 도망갈 때 e로 도망가지만 점화로 죽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외에는 점화보다는 탈진이 더 유용


Teleport(순간이동) <- 탑이면 이걸 자주 가는걸 추천한다. 골드이하의 구간이면 탈진으로 2:1도 썰어먹으면 되는데

              그 이상 티어라면 아마 그런 각은 쉽지 않을꺼다. 그냥 안정적인게 장땡이랄까? 텔을 드는게 제일 좋다.

              또는 라인전에서 재미를 못볼꺼 같을 때 텔을 들면 운영도 가능하고 타라인에서 재미도 볼 수 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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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90/110/130/1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스킬 콤보

 딜교할 때 e는 미니언을 한번 타고 적챔프를 타는게 적절하다.


 탈진을 들었을 경우나 E를 선마하지 않을 경우 킬각에는 E를 최대한 아껴서 적이 도주할 때 쓰는게 좋다.


 그리고 제일 주의해야할 부분은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이놈 기류이다.

 기류에 대한 이해도만 높다면 야스오로 골드는 그냥 찍는다.

 특히 Last Breath(최후의 숨결) <- 궁을 쓰게되면 기류가 차게되니 이것도 유의해서 잘 활용해야한다.


 솔직한 마음으로 기류에 대해 장문으로 설명하고 싶지만.. 지저분해지므로 참겠다.


스킬 활용 팁

 야스오 Q를 선마하는 이유는 미니언을 통한 E Q 짤을 위해서다.


 E를 선마하게되면 적챔프를 탈 수 있는시간이 6초로 지속적으로 적을 견제할 수 있으나 Q보다 대미지 딜링이 약하다.


 또한 2:1 구도일 때 역으로 따내기보다는 도망가야만 하는 상황이 더 많다.


 

 다들 야스오 Q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맞다. 정말 야스오 Q는 사기적이다 특히 2스택을 쌓았을 때


 골드 이하의 티어는 회오리바람을 피하기 위해 무빙치느라 때리는것이 서툴러지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킬각이 아니면 회오리바람이 생겼다고 무작정 쓸게 아니라 최대한 아껴서 평타로 뚜드려  패면된다.


 EX) 일방적인 방법 : 미니언을 통해 중첩 1을 쌓는다. -> E로 미니언을 타고 Q를 넣는다 (적챔프에게도 맞아야함) ->

                             챔프에게 E Q 평타로 견제한다.

                               ( 솔직히 이것만으로도 킬각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탑에서는 이걸로는 부족하다. )

       

       추천하는 방법 : 미니언을 통해 중첩 1을 쌓는다. -> E로 미니언을 타고 Q를 넣는다 (적챔프에게도 맞아야함) ->

                             미니언을 타고 챔프에게 붙어 평타를 넣는다. 상대는 회오리바람을 신경쓰며 부자연스러운 반응

                             을 보인다. 만약 이때 맞딜을 한다면 평타모션때 회오리바람을 쓰고 평타한대와 E로 다시 뒤로 빠

                             진다. 그렇지 않고 백무빙을 친다면 계속해서 평타를 넣어준다. 상대가 어느정도 멀어지면 E Q로

                             에어본을 넣고 평타로 때려준다.


 

 이게 가장 기본적인 야스오 딜교법이다. 사실 Q가 야스오의 핵심이기도 하지만 평타 또한 야스오의 핵심이다.

 가끔보면 야스오 Q로만 견제하는 야스오를 만나기도하는데 정말 어리석어보인다.


 그외에 야스오 Q를 잘맞추고 싶다면 많이하고 몸으로 익히는 수 밖에 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트포가 패치된 이후 야스오의 템은 정말 어중간하다.



추천하는 템트리에는 인피, 피바 멜모, 거드라 스테락 이다.


1. 인피


 인피는 내가 상대보다 훨씬 잘컷거나 CC기가 없는조합 또는 부캐운영할 때다. 또는 팀원을 믿을 때

 인피는 강력한 만큼 리스크도 크다.

 레벨로 찍어누르는게 아니라면 역전각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을 가진다.


2. 피바 멜모

 

 미드 야소를 할 때면 애용하는 템트리다.

 한타시 대미지 뿐만아니라 유지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한다.

 단점은 치명 100을 못찍기에 인피에 비해 딜이 너무 아쉽다는 정도


3. 거드라 스테락

  

 상대에 카직스 같은 순간딜이 쩌는 놈이 있을경우 방템을 섞어주면 어그로와 유지력으로 우리팀이 쓸어담아준다.

 단점은 딜이 부족하고 팀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캐리력이 다른 템트리보다 떨어진다.




그리고 방템을 애용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다리우스
말자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럼블
오공



위 6 챔프가 상대에 있다면 웬만하면 닷지하자. 멘탈에 해롭다.

특히 탑라인에 갔는데 저놈들이 있다. 꼭 닷지하자. 멘탈이 아프다.

위 6 챔프가 있는데 우리가 올 AD조합이다? 닷지하자. 멘탈이 괴롭다.


위 챔프를 씹어먹을만한 실력자들이라면 내가 배워야하는 분들이다.


상대가 챔프에 대한 이해도 없이 야스오 카운터라고 뽑았다면 할만하겠지만

챔프를 어느정도 해본 유저라면 지옥이다.


특히 가렌 다리는 1킬을 먹든 2킬을 먹든 6랩부터는 인사하면서 cs를 먹어야한다.

정말이지 ㅠㅠ 괴롭다 못해 탈주하고싶어진다.


게다가 자칫 잘못해서 정글이 풀어주겠다고 탑에 왔다가 패망하는 경우... 하아.. 상상하기도 싫다


우리 정글 전적 검색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정말로 닷지 추천한다.


이건 야스오의 숙련도와 관계없이 우리정글이 얼마나 잘해주냐의 차이닌깐



챔프 별로 다 적어주고 싶지만... 안읽을걸 알기에 ㅋ 질문한다면 알려줄께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만큼 자기가 원하는 대로 라인을 운영할 수 있는 챔은 몇 없다.

 그러니 무리하지마라; 어쩌다 무리하게 됬을 시 죽게되면 좀 미안해해라;

 야스오 유저로써 야스오가 욕먹는 이유는 비매너 유저 때문이라는 사실에 너무 안타깝다;


 야스오를 한지 얼마 안됫다면 킬에 욕심내지말고 cs에 더 욕심내라

 반반가져갔더라도 야스오가 웬만한  챔보다 존재감이 압도적이닌깐 욕심내서 상대에게 각을 주지마라

 

초반 운영법

  기류가 관건이다.

  기류를 얼마나 이해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이기적인 딜교를 할 수 있고 죽을 피에도 역으로 잡아낼 수 있다.

  그리고 회오리를 적절하게 쓰는 방법을 터득해라. 무작정 쓰지말고

중반 운영법

  잘컷다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니가 뭘해도 된다. 한타에 자신이 없다면 운영으로 풀어도 된다.

  한타보다는 1:1 구도가 훨씬 편할테니


  못컷다면 때로는 방템을 올리는게 좋다.

  야스오는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서 끝까지 괴롭히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딜템을 덕지덕지 올렸는데 딜도 제대로 못넣고 죽는것보다야 계속해서 살아남아서 회오리바람으로 지속적으로

  에어본으로 괴롭혀준다던가 장막을 한 번 더 사용함으로써 우리팀에 유리한 구도로 만들어준다던가

  야스오는 활용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무조건 돌진해서 킬 따내는게 야스오가 아니다!!!


  오래오래 살아남아서 최대한 괴롭히는게 진정한 야스오다. 아주 졸렬하게

 

후반 운영법

   각을 볼줄 모른다면 어쩔 수 없다. 이건 경험에 우러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방템만이 답이다.

   오래 살아남아야 경험이 많이 쌓인다.


   그래야 실력이 늘고 각을 볼줄알게 된다.


   막 5딜 1신 가거나 하지말라는거다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은 정말 우리팀에 이니시가 나 밖에 없는 조합이다 할 때만 진입하고 후 진입을 목표로 연습해라

   야스오는 물몸이라 타겟팅 당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수가 있다.

   하지만 프리딜 구간이되면 야스오는 정말 괴물같은 놈이라 다 쓸어먹는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말 놓아서 미안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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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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