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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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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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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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딜탱 정글 자크 :: 선 방템, 후 룬의 메아리

- 멀리있기(2016-10-06, 조회수: 16898)


뚜벅이들에게 내가 간다! 자크 정글입니다.


부족하지만 제 공략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써봅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9.9
총 가격 : 8,603 IP

룬은 개인 취향입니다.


자크는 정글링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기본 AP룬 들어도 됩니다.


다만 자크는 이동속도가 약간 느리기 때문에,


이동 속도 왕룬이 있으시다면 1개 정도 들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최종 특성은 자크가 3타를 터뜨리기 좋으므로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도 좋지만 책략 특성에는 자크에게 애매한 특성들이 많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착취의 손아귀도 좋기는 하지만


정작 갱킹때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를 터뜨리기 어렵더라구요.


따라서 최종 특성은 영겁의 힘 영겁의 힘을 들어주셔야 합니다.


정글링도 안정적이게 되고, 탱키함은 덤이 됩니다.



특성은 취향이기는 하나 위의 특성처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술 마술; 자크는 AP 챔피언입니다.


방어구 가르기(Sunder ) 약점 노출; 갱킹시에 딜을 더 넣을수 있게 됩니다. 필수!


압제자 압제자; 자크는 CC기 덩어리입니다. 필수!




룬 갑옷 룬갑옷; 자크 패시브로 젤리를 주워먹는게 있습니다. 회복량이 늘어나요! 이건 반드시 들어야해!


통찰력 통찰력; 스펠 쿨감을 늘려줍니다. 궁으로 배달을 해야하는 자크의 입장으로 점멸쿨을 줄여야합니다.



나머지 특성은 취향입니다.


다른거 들으시려구요?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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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정글 자크의 스킬트리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선마 입니다.


처음의 정글링을 위해 1렙에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2렙에는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3렙에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를 찍어줍니다.


정글을 돌 때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와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를 자투리 몹까지 맞추고, Cell Division(세포 분열)를 잘 챙겨주세요.




Cell Division(세포 분열)[PASSIVE : 세포 분열]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 (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1)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젤리가 생성됩니다.


이 젤리를 먹게 되면 체력이 차게 됩니다.


자크의 스킬들은 체력소모인데, 모두 현재 체력의 4%입니다.


젤리를 먹으면 전체 체력의 4%를 회복하므로, 스킬을 써서 젤리를 먹는다면


오히려 체력이 차는 무시무시한 패시브입니다.



2) 자크는 다시 살아나는 어마무시한 패시브가 존재합니다.


자크가 죽게 될 시, 4조각으로 갈려 다시 모이게 되는데요.


한 조각이라도 모이게 되면 자크는 일정 체력으로 부활하게 됩니다.


이 패시브의 쿨타임은 5분이므로 딸피 낚시를 시도해봐도 괜찮습니다.



3) 바미의 불씨를 가지고 있다면, 4조각으로 나뉜 젤리에도 불씨가 적용이 됩니다.



4) 4조각으로 나뉜 젤리에 텔레포트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마 센스있는 탑솔러나 미드라이너는 사용해줄지도 몰라요.



5) 자크가 다시 살아난다고 해도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지 않아요.


1:1 상황이나 한타 때 스킬 쿨타임을 잘 보면서 역관광 각을 보세요.


스킬 풀콤보를 날리거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를 써서 도망갈 수도 있어요.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 탄성 주먹]

 적들을 찰싹 때려 70/110/150/190/23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0/25/30/35/40% 둔화를 겁니다. (사정거리: 550)


1) 일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슬로우를 먹입니다.



2)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 점멸 가능합니다.



3) 갱킹 시, 상대가 뚜벅이고 충분히 우리팀이 호응이 되어 킬각이 보인다면,


과감하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 점멸을 하여 슬로우를 먹인 뒤 죽입시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불안정 물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5/70/85/100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1) 주변 몹에게 대상의 최대체력 %뎀을 입힙니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에 대한 딜이 쏠쏠하므로 2번째로 선마를 합니다.



2) 젤리를 먹게 되면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가 1초 쿨다운이 됩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새총 발사]

 힘을 모은 다음 지정한 위치로 몸을 날려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자크가 마우스 커서를 향한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스킬을 재시전하면 대상에게로 몸을 날려 부딪친 적 모두에게 80/130/180/230/28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뒤로 밀어냅니다.

 이동 명령을 하면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1) 정글 자크의 존재 이유입니다.



2) 범위가 생각보다 넓습니다.


상대방의 무빙을 예측하거나 퇴로쪽에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를 사용하여


반드시 맞춰야만 스펠을 빼거나, 킬을 낼 수 있습니다.


못맞출것 같거나 거리가 안되면 안들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3)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를 찍으면 찍을수록 범위가 늘어납니다.


범위가 어느정도 되는지 헷갈리지 않게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스킬 위에 마우스를 두어 범위를 확인해 보세요.



4) 범위를 확인한 뒤 갱킹 각이면 들어가시고


아니라면 이동 명령(마우스 오른쪽키)를 하면 스킬이 취소되며


스킬 쿨다운은 반이 됩니다.



5) 갱킹 시, 상당히 라인이 밀어져서 걸어가도 괜찮다면,


걸어가서 적 챔피언에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를 맞춘 후 최대한 가까이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를 맞추면 좋습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를 맞추냐, 못맞추느냐가 갱킹 성공 여부가 달리기 때문에


갱킹 성공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히자는거죠.


멀리서 간다면 못맞출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적 챔피언이 반응하지 못하도록 과감하게 점멸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를 사용해서


에어본을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Let's Bounce!(바운스!)[R : 바운스!]

 자크가 4번 튕겨서 적들을 띄우며 둔화를 겁니다.
 한 번 튈 때마다 주변 적에게 140/210/2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1초 동안 20% 둔화를 겁니다. 한 번 이상 맞은 적은 절반의 피해를 입고, 공중에 뜨지 않습니다. 활성화하면 자크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지속 시간 동안 점차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20/20/20-50/50/50%). 자크는 공중에 떴을 때 우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불안정 물질 스킬 시전도 가능합니다.


1) 한타진영을 무자비하게 파괴시킬수 있는 자크의 궁극기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입니다.



2) Let's Bounce!(바운스!)궁극기 시전 중에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를 쓸 수 있습니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를 사용한다면 젤리가 계속 생기고, 젤리를 먹으면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를 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Let's Bounce!(바운스!)궁극기가 시전 중이라면, 자크를 움직이면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를 계속 연타하세요.


한타때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를 사용하고 풀콤을 넣고 스킬쿨 돌릴동안 젤리를 챙긴다면


다시 풀피가 되어 돌아오는 무시무시한 자크를 볼수 있게 됩니다.



3) R은 4번 튕기게 되는데, 적의 원딜들이나 미드라이너를 배달할 수 있습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로 들어간 뒤, 적챔피언 뒤로 걸어가서 Let's Bounce!(바운스!)R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로 들어간 뒤, 반응하지 못하게 점멸 후 Let's Bounce!(바운스!)R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로 들어간 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 후 Let's Bounce!(바운스!)R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를 구매했을 시에만)


등등 여러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에 따라
정석 템트리


아이템 순서에 관해


아이템 시작은 무조건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을 들으셔야 해요.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마체테보다 정글링이 더욱 수월하고, 편해집니다.


(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 이 세가지 중 고민이 되게 많았는데요.


저는 주로 와드가 달린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를 주로 갑니다.


자크는 갱킹의 핵심인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새총발사를 사용하기 위해선


상대방의 시야가 없는데에서 거리를 충전해야 합니다.


갱을 가기 위해선 (탐지용 렌즈 (장신구))(예언자형 개조)렌즈를 빨리 구매해야 합니다.


시야도 먹고, 갱도 성공적으로 가기 위해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를 산 뒤


바로 (탐지용 렌즈 (장신구))탐지용 렌즈로 바꿔줍시다. 물론 9레벨이 되면 바로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주세요.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를 산 뒤 바로 마법부여를 하지 않습니다.


바로 자크와 잘 어울리는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를 사기 위함인데요.


초반에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를 사게 되면 정글링이 매우 빠르고 딜도 상당하지만,


탱키함이 너무 떨어집니다.


따라서,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를 산 뒤 필자는 방템을 먼저 올립니다.


방템은 상황에 맞춰서 사주세요.


치명타 기반의 챔피언이 잘 크고 있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을,


AP 챔피언이 잘 크고 있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을,


상황이 비등비등하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를 구매해 줍니다.


방템을 하나 올린후,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로 마법부여를 해줍니다.


선 방템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을 올렸다면 그다음 템으로 AD 방템을,


선 방템을 AD 방템을 올렸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을 올립니다.


만일 올 AD라면 Thornmail(가시 갑옷)가시 갑옷도 괜찮습니다.


그다음 코어로 반드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를 삽니다.


Cell Division(세포 분열)자크의 패시브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로 목숨을 3개까지 늘릴수 있습니다.


또한,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 시간과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시간을 적절히 조절하면,


한타 때 매번 목숨 2개인 자크가 돌아다닐수가 있습니다. 어그로가 상당하죠.


그 이후 템은 상황에 맞춰서 사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 그 이상의 딜템은 올리지 마세요.


탱키함도 떨어지고 그렇다고 딜도 막상 쎄지도 않습니다.



신발 뭐 신지?


자크에게는 여러 신발을 신길수 있어요.


대표적으로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네가지 입니다.


각 신발에 대해 설명해 드리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저는 이 신발을 100판중 80판 정도 갑니다.


자크에게는 쿨감이 정말 중요해요. 점멸 + Let's Bounce!(바운스!)궁도 자주 써야하고,


특히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를 자주써야 해요.


쿨 10%에 서머너 스펠에까지 쿨감이 달려있어요. 이건 상당한 이득이죠.


자크가 갈만한 아이템중에 쿨감이 있는 템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벨트가 있긴 하지만


그 이상의 쿨감이 필요해요.


자크는 쿨감이 많을수록 더 미쳐날뛸수 있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자크는 스킬 깡딜이 쎄긴 하지만,


AP계수가 그리 높진 않기 때문에 항상 마관이 중요합니다.


필자가 마법사의 신발을 갈 때는 적군들이 전부 물몸일 때 갑니다.


상대 조합이 갱플랭크, 카직스, 럭스, 진, 벨코즈 이런식으로 (나오지는 않겠지만)


나온다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을 가요. 진정한 괴물 자크를 느낄수 있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이 아이템 옵션 중엔 평타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옵션이 있죠.


이 하나 때문에 가는 아이템입니다.


원딜러가 너무 잘 컸거나, 여러 평타기반 챔프들이 잘컸거나,


올 AD일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신발]


음.. 필자는 이 아이템을 별로 안좋아해요.


뭔가.. 비싸달까요. 올 AP일때도 이 신발을 신어본적은 없네요.


저는 이 신발을 신기보다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을 신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하나 더 올리는 정도입니다.



요약을 하자면,


대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신고,


상대가 전부 물몸이라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을,


올 AD거나 평타기반 챔피언이 잘 컸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을 신습니다.




아이템과 자크와의 상성


AD 방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 ★★★★★


반드시 가야하는 아이템!


자크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에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바미의 불씨가 돕니다.


1:1 맞다이를 치고 나서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를 죽이려고 젤리에 달라드는


딸피의 적군이 있다면, 역관광을 칠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크에게는 근접 범위딜링 스킬인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또한 존재하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와 찰떡궁합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 기반 챔피언이 잘 크고 있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를 제치고 올려야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액티브도 엄청 좋죠. 자크에게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를 맞추기도 쉽게 됩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로 날아간 이후, 바로 액티브를 써주시면 한타가 매우 성공적이게 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사실 이 아이템은 애매합니다. 물론 자크가 이동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하죠.


하지만 자크는 CC기 덩어리입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에 슬로우,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와 Let's Bounce!(바운스!)r에 에어본이 존재하죠.


쿨감이 충분히 채워진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없이도 충분히 추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과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가 자크에게는 훨씬 좋기때문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을 그리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 갑옷] ★★★★


원딜러가 잘 컸거나, 올 AD라면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자크에게 상성이 좋은 아이템은 아니나,


상황에 따라 적절히 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


음.. 자크에게 체력 떡템?


체력 떡.. 은 좋죠 하지만 다른 효율좋은 방템이 더 많고


자크에게 체력이 많아봐야 몸집만 커지지


잘 녹는 젤리만 됩니다. 따라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AP 방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이런 꿀템이 존재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추천드리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입니다.


이 아이템을 착용하면 치유효과가 증가하죠.


치유효과에는 자크가 먹는 젤리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기다가 쿨감까지 와우! 이건 꼭 사야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탱탱한 자크에게 막을 cc기가 물론 존재하지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이 무지막지하게 좋기 때문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를 자주 가진 않습니다.


차라리 필자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더 올리는 편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딜러를 지킬 수 있고, 배리어도 존재하고, 오오라도 존재하고, 쿨감도 존재하고.


자크에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적에 AP가 2명 이상이 아닌 이상 올리지 않아요.


또는, 우리 서폿이 이 템을 올리면 잘 올리지 않아요. 딜포터라면 자크가 가도 충분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딜링 아이템


필자는 미리 말했듯이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이외의 딜템은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설명은 해드려야 겠죠.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


제가 탑 자크를 한다면, 꼭 가는 딜템입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자크는 마관이 중요해요.


그렇다고 자크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를 갈 순 없잖아요.


탱키함 + %뎀 + 마관 삼박자를 갖춘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은 자크에게 정말 잘 어울립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상당한 꿀템. 자크의 버프라고 느껴질 정도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쿨감에 액티브가 이동기 입니다. 앞서 스킬 설명에서 말했듯이,


자크는 Let's Bounce!(바운스!)궁극기로 딜러들을 배달해야해요. 하지만 딜러들은 슬프게도 반응속도가 좋습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 발사를 맞추고,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 후 Let's Bounce!(바운스!)r을 쓰면 팀원들이 알아서 딜러들을 제거해줄 겁니다.


참고로, 액티브로 벽은 못넘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


이번 마법사 패치 이후 쿨감이 생기고 돌아온 심연의 홀입니다.


쿨감이 없기 전에는 절대 필자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을 가지 않았죠.


쿨감이 생긴 이후, 만일 상대 AP딜러가 잘 컸을 경우 가게 되는 딜템입니다.


상대의 마저도 깍고, 나는 마저를 얻는데 주문력까지. 상당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마관이 없어서 별이 세개 반입니다.


마관까지 있었다면 희대의 사기 아이템이죠.



(지휘관의 깃발)[지휘관의 깃발] ★★★


음.. 차라리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이나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어떨까요?



기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


매우 싸진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자크에게 3번의 목숨을 가져다 줄 수 있어요.


말씀 안드려도 될 것 같아요. 어그로 최상 자크가 됩시다.


(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 ★★☆


풀템 상황일 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가 빠지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를 팔고 (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을 갑시다.


물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가 다시 돌면 (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을 팔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를 사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이즈리얼
도주기가 있어 갱킹이 힘든 놈들. 정말 패고싶습니다.

당신의 손가락과 예지 능력을 믿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카서스
뚜벅이들. 너무 사랑합니다. 도주로나 점멸을 예측하여 새총발사를 사용합시다.

새총발사를 맞고 점멸을 쓰며 헐레벌떡 도망가는 적군을 보며 미소를 지어줍시다.

 

 

정글 운영법

카정 칠때는 카정. 오브젝트를 챙길 때는 오브젝트. 갱킹이면 갱킹.


자크는 정글링이 힘들고 시간이 느린 편이 아니므로 평소 정글러대로 행동해 주시면 됩니다.


필자는 정글러로써의 자신은 없기 때문에,


여기서 무슨 말을 더하면 공략이라기 보다는 그저 축구를 보는 아저씨의 탄식에 불과해요.


정글러로서가 아니라, 자크로서의 여러가지 팁을 드립니다.



1. 처음 6캠프에서 정글링할 때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를 쓰되, 정글 동선을 줄이는데 사용하세요.


초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 쿨이 매우 길기 때문에,


정글몹을 다 먹어 가거나 다음 정글몹을 먹을 때 쯤 쿨이 다시 돕니다.


처음 6캠프 때 탑 쪽이나 미드 쪽에 갱킹이 왔다면, 상황을 봐서 백업을 가야합니다.


백업 갈때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의 유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첫 6캠프에서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 스킬은 아껴주세요.



2. 첫 6캠프때 절대로 처형 당하지 말아주세요.


혹여나 정글링이 망해서 처형을 당하게 생겼다면, 그냥 억지로 먹지말고 도망가세요.


손해가 이만저만 아닙니다.


자크가 죽으면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 젤리가 나오겠죠? 그 젤리 정글몹 한 방에 죽습니다.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도 빠져서 허무하게 죽고, 정글몹도 못 먹고. 손해가 상당합니다.


필자의 경험담입니다.



3. 자크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를 마스터했을 시에, 드래곤과 바론을 스틸하기 매우 좋습니다.



(1) 첫 번째 경우


와드를 박아주고, 드래곤의 체력이 거의 강타 데미지에 들어섰을 때,


용을 치고있는 적군에게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로 날아가면서 강타를 드래곤에 쓰시고,


스틸과 동시에 한 타를 열수 있습니다.


다만, 아군의 호응이 되는 상황인지 판단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간다핑. 매우 중요해요. 들어가기전에 간다핑을 찍고, 미리 팀원들에게 말을 해두세요.


드래곤 피 1000정도때 다같이 들어가달라고.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로 날아간 뒤,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로 적군을 밀쳐내어 진영을 파괴시킨다면 한타를 이겨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 두번째 경우


팀원들에게 노란 와드, 핑크 와드, 파란 와드 다 박아달라 한 뒤,




자크가 삼거리부쉬 위쪽에 자리를 잡고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를 충전하고,


날아가면서 용에 강타를 쓰면 됩니다.


물론 조금 영리한 상대 정글러들은 용을 꺼내 먹죠. 그러면 첫번째 경우를 쓰시거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로 들어가서 용 스틸을 한 뒤, 점멸로 나오세요.



4. 정글링 이후 체력이 적고 포션 또한 없다. 그렇다면 바위게를 먹으세요.


물론 위험한 행위입니다. 상대 정글러가 온다면 꼼짝없이 죽게 되죠.


그러므로 상대의 위치를 잘 파악한 후 행동해주세요.


자크의 스킬은 현재 체력의 4%를 소모하고, 젤리는 전체 체력의 4%를 회복합니다.


바위게를 먹은 후의 자크는 체력이 최소 20%정도는 차는 것 같습니다.



5. 정버프 기준 상대 미드라이너가 뚜벅이라면,


블루팀 기준 골렘(강타) - 레드 - 칼날부리(강타),


레드팀 기준 두꺼비(강타)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강타)


이런 식으로 정글링 이후, 칼날부리 버프를 이용해 와드 유무를 확인한 후, 미드에 갱킹을 갑니다.


새총발사를 맞춘다면 최소 점멸을 뺼수 있고, 운 좋으면 킬을 낼 수 있어요.



상대 원딜러와 서포터가 뚜벅이라면,


블루팀 기준 골렘(강타) - 레드 - 칼날부리(강타) - 용 앞 바위게,


레드팀 기준 두꺼비(강타) - 블루 - 늑대 - 용 앞 바위게(강타)


이런 식으로 정글링 이후, 봇에 갱킹을 갑니다.


약간 위험부담이 커요. 카정당할 수가 있거든요.


만약에 상대 봇이 징크스-소나 조합이다. 가야합니다.


카정의 위험을 무릅쓰고 가야하는 조합입니다.


이런 상황판단은 여러분께 맡길께요.



뚜벅이가 없다면, 정석 6캠프 이후 탑 갱을 노리세요.


또는 탑 삼거리쪽에서 집을 가면서 백업갈 준비를 합니다. 


 

자크의 두 가지 모습

 

 자크는 두가지 모습으로 한타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론, 무자비한 진영 파괴자


두 번째론, 딜러 보디가드.



[무자비한 진영 파괴자]


이는 내가 잘 컸거나, 우리팀 딜러가 잘 못컸을때 해야하는 모습입니다.


대치 상황일 때 옆 부쉬에 숨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에 마우스를 대면서 각을 보다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를 충전하고 3명 이상을 맞출 수 있다면 간다핑을 찍고 들어가세요.

 

 Let's Bounce!(바운스!)궁극기로 딜러진 배달이나 한타 진영을 파괴하면 됩니다.



[딜러 보디가드]


이는 내가 못컸거나, 우리팀 딜러가 잘 컸을때 해야하는 모습입니다.


자크는 CC기 덩어리입니다. 우리팀 원딜러가 잘 컸다면,


원딜러 옆에 딱 붙어서 우리팀 원딜러를 노리는 암살자나, 딜탱 피돼지 브루저를


CC기를 통해 원딜러를 보호해 주세요.



한타를 하다보면 어떤 자크가 되어야 할지 감이 옵니다.


그때 그렇게 하시면 되요.


마치며

닥배드는 미워요!


배드 주신분들. 뭐가 마음에 안들고 무엇이 부족한지.


제가 알아야 이 글을 좋은 방향으로 고쳐나갈수 있지 않을까요.


답글로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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