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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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0
18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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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TOP 치명타 0퍼센트 야스오 차차 업데이트

- ol라듐lo(2016-08-14, 조회수: 2422)

안녕하세요.다이아 5에서 랭크게임을 즐기고있는 야스오 유저입니다.

저는 야스오 출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야스오를 하고 있고요

본계정,부계정으로 시즌 3,4,5,6 총합 500판정도 플레이한것 같습니다.

이 공략은 일반적인 유령무희-무한의대검 트리의 야스오 공략이 아닌

삼위일체-스테락-거드라 트리의 딜탱야스오 공략입니다.

중요한 내용이 많으니 템빌드만 보고 나가지 마시고 끝까지 공략을 읽어주실것을 권장합니다.



롤 닉네임:못해도이해좀해줘

친구추가 받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빨강:공격 속도 고정

노랑:성장 체력 or 방어력

파랑:성장 마저 or 고정 마저

왕룬:공격력 or 흡혈







상대가 AD라면 노랑에 방어,AP라면 성체를 껴주시면 됩니다.

왕룬은 공격력과 흡혈중에 자신이 원하는걸 껴주시면 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제 템트리기준 체력이 3000을 넘어가므로 착취를 들면 좋습니다.

탑 근접챔피언들끼리의 지속 싸움에 힘을 실어줍니다.

하지만 예외로 상대가 갱플랭크,리산드라일경우

18/0/12 전투의열광 트리를 써주세요.

텔포 고정입니다.

하지만 야스오는 로밍이 좋은챔피언은 아니기때문에 아군에 말파이트,알리스타 같은 에어본이 없다면 텔포를 타서 좋은 그림을 만들어내기가 힘듭니다.

저는 주로 라인복귀, 스플릿 후 합류 등에 사용하는 편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0/60/80/100 (+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10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스킬트리는 이거말고는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r-e-q-w순으로 마스터해주세요.

스킬 콤보

 E(미니언)-평-EQ(적 챔피언)-평-E(미니언 타고 빠지기)

매우 기본적인 딜교환 콤보입니다. 에어본 스택이 쌓인 상태라면 나만 떄리고 빠지는 그림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착취의 손아귀를 통한 치고 빠지기 딜교환에 좋습니다.


고급 스킬활용 팁


1. Q-점멸

간단합니다. Q를 누르는 동시에 점멸을 사용하면

점멸 타진 위치에서 Q가 시전됩니다.

점멸-Q를 할 수도 있겠지만 Q-점멸은 상대가 보고 반응할 수 없기 때문에

빠지는 척 하면서 Q점멸 등을 통한 킬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회오리에도 적용 됩니다.


2. EQ-점멸

Q점멸보다 사용하기 조금 어려운 EQ점멸 입니다.

주로 Q스택이 쌓여있을때 깜짝 에어본을 넣기 위해 사용합니다.

타이밍이 잘 안맞으면 실패할 수 있으므로 각을 잘 재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3. Q-R

먼곳에서 아군의 CC로 에어본이 되었을 때

궁을 사용할 방향으로 Q를 사용하신 후 바로 R을 누르시면

궁극기를 사용한 위치에서 Q가 시전되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실패하더라고 Q 쿨타임은 짧기 때문에 리스크가 전혀 없습니다. 꼭 연습하세요.


4. EQ-R

Q-R처럼 먼곳에서 에어본이 되었을때

EQ-R빠르게 하시면 궁극기가 시전된 후에 Q데미지가 원형으로 들어갑니다.


5. Q(에어본)-평타-평타(거드라캔슬)-R

정말 어려운 콤보입니다.

에어본 이후에 평타를 한대 친후 거드라로 평캔을 빠르게 하신 뒤 궁극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손이 빨라야 하고 실수로 궁을 못 쓸 경우 치명적이므로 자주 사용하진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의검 거의 고정입니다.

예외로 갱플랭크를 상대할 때 도란방패를 사기도 합니다.

핵심 아이템을 보시면 치명타 아이템이 한개도 없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엥? 야스오로 치명타를 안간다니 완전 개 트롤 템트리 아니냐?라고 하실 수 있는데

실제로 다이아 5 랭크게임에서 수없이 돌려본 결과

치명타 템이 없다고 일반적인 유령무희-무한의대검 이후 탱 템트리를 타는 야스오와 데미지 차이가 거의 없단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또한,막템으로 올리게 되는 얼어붙은 망치의 슬로우와 삼위일체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통해

엄청난 추노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트포,스테락,거드라,얼망으로 인해 3000이 넘어가는 체력에

수호천사로 방어력,마법 저항력은 골고루 130이 넘어가는 짱짱쌘 야스오가 됩니다.


아이템 트리는 위에 적힌대로 가시면 되는데 상대가 정말 강력한 폭딜 챔프라면

탐식의 망치까지만 올리고 스테락-트포 이렇게 가셔도 괜찮습니다.

첫템 스테락이 안좋아보이지만 스테락을 선으로 사게되면 잘 죽지 않게되고

라인전에서 죽지만 않으면 쭉쭉 성장할 수 있는 야스오이기때문에 더 괜찮습니다.


이후에 거대한 히드라를 사주는데요, 거대한 히드라가 안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아닙니다. 가보면 그냥 쌥니다. 진짜 쌘걸 느끼실 수 있어요.


다음으로 가엔을 올려서 안정성을 확보한 뒤

얼어붙은 망치를 가줍니다. 야스오에게 공격력,체력은 정말 좋은 옵션이고

기본지속 효과로 슬로우를 주기때문에 추노에 정말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q적중률도 높아져요.


정말 좋습니다. 탑으로 갈땐 거의 이 트리만 사용하고 있고

승률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절대 못이깁니다.
얘만나면 전용룬 들어주세요.
빨강:공속
노랑:체력
파랑:방어
왕룬:공격력2방어1
레넥톤
얘도 이기기 힘들어요..
라인유지력 자체가 비교가 안됩니다.
라인 쭉쭉밀고 적정글과 궁 체력뻥튀기 다이브쳐서
한번죽기시작하면 끝도없습니다.
판테온
위에 두녀석보단 조금 더 할만합니다.
갱에 약하니 정글러를 불러서 한번 따주시거나 cs,경험치를 앞선다면
6렙 이후에 한번 딸 기회가 가끔 옵니다.
그래도 아프니까 막 들어가다 쳐맞으면 디나이당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갱플입니다.
못하는 야스오라면 이기기 힘들지만
손이좀 된다면 e를 통해 치고빠지는 식으로 화약통을 부수거나 안 맞을 수 있구요
에어본 후 귤로 풀지 못하게 바로 궁을 써주셔야합니다.
정글러 불러서 한번 따주거나 솔킬따면 이후에 솔킬찬스가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라인전은 몰라도 한타페이즈나 궁극기 지원을 통해 성장하기 시작하면
정말 쌔집니다. 그냥 밴하셔도 됌
나르
Q만 막아주면 쿨 길어서 아무것도 못해요.
메가나르일때 싸워도 잘 안집니다.
지금까지 얘 많이 만나봤는데
한번도 진 적 없음
티모
솔직히 라인전 자체만 놓고보면 쉬운편은 아닌데
대부분 티모유저들이 점화들기때문에
후반가서 4대5한타 자주만들어서 겜터트리면 이깁니다.
실명 막으면 맞다이 이길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차차 수정,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제일 중요한점은, 안죽는겁니다.

죽지만 않으면 언젠가 한번은 야스오에게 이길 기회가 생깁니다.

항상 맵을 잘 보시면서 적 정글러 위치를 파악하시고 딜교하시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제 템트리의 야스오가 강해지기 시작하는 2코어 이후입니다.

용타이밍 맞춰서 합류해주시고 짤리면 안됍니다.


후반 운영법

 4코어 이후는 거의 모든 챔피언 1대1 이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1대1에 빠져서 합류를 안하면 아군이 강제이니시를 당해서 게임이 터져버릴 수 있습니다.

운영을 해주시면 좋은데 어차피 다이아 1 상위권 밑으로는 운영을 해도 팀이 잘 못따라옵니다.

한타에서 터트리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많은 적에게 궁극기를 써주시면 좋겠지만 꼭 다인궁을 하려하지 마시고

적 딜러가 에어본되었다면 과감히 써주셔도 됩니다.

또, 야스오의 장막은 스킬 하나로 게임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장막 활용과 궁극기 활용은 경험,반응속도에서 나오는 것이기때문에 딱히 드릴 말이 없네요.

연습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지는타이밍, 이길 수 있는 타이밍 잘 재시면

모든 챔피언 상대로 반반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닥베드는 자제해주세요.

베드주신다면 이유를 댓글로 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닉네임: 못해도이해좀해줘

친추 후 질문하시면 하나하나 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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