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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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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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완성공략

- 나를믿는거냐(2016-08-19, 조회수: 2698)

안녕하세요

작년 12월달에 MVP팀에 나와 현재는 솔로랭크 마스터티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타가 메타인 만큼, 카르마도 많은 연습을 하게 되고

어느정도의 승률도 나오게 되고 쓰레쉬처럼 유저분들께

자신있게 내세울 유용한 팁들을 알아내어 이렇게 다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계정 카르마 승률입니다



룬,특성,스펠,스킬트리,아이템까지는 기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제작하였습니다


'카르마 운영법' 의 핵심은 추가공략과 카운터픽에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천천히


내려가며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8.26
  • 체력
    +40
  • 주문력
    +20.61
총 가격 : 12,092 IP


표식

AP 메이지 서포터인 만큼 가장 효율이 좋은 마법 관통력 룬을 써줍니다

쌍관룬은 마관 2를 잃고 방관 8을 얻게되는데, 평타 견제를 많이 넣을수 있는 경우

효율이 좋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쌍관룬과 마관룬의 차이가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 건 아니니, 자신이 있는 룬과 상황을 고려해

가볍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장

인장에는 고정체력 +40 이 되게끔 함으로써 한방에 죽어버리는 위험을 덜어줍니다

부족한 방어력은 왕룬에서 방어룬을 하나 넣을겁니다


문양

카르마는 라인전에 힘을주기 위해 하는 챔피언이라

문양에 주문력룬을 넣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마나재생룬은 마나소모량이 낮은 카르마에게 주문력 10 보다 효율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마나재생룬은 나미에게 좋다고 봅니다


왕룬

왕룬에는 인장에서 말했던 부족한 방어력을 채우기위해

방어력 룬 하나와 문양에서 말했던 라인전에 힘을 주기위해 주문력 룬 두개를 넣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 18포인트를 투자해서 

죽음불꽃 손길까지 찍는다면 라인전이 정말 강력해 지겠으나,


라이너가 아닌 서포터인 저희에게 더 고효율의 특성은

책략 18포인트 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특성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 건


쿠키와 산적 입니다


가끔씩 충전형 물약을 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프로리그를 보시면 모두 쿠키 3개 물약을 삽니다



그 이유는 명확합니


충전형 물약의 HP 회복량은 총 합해 250 입니다

특성 쿠키를 찍고 물약을 3개사면 회복량은 총 합해 495 입니다

충전형 물약과의 라인유지력이 2배가량 차이가 나며, 마나수급 또한 45 나 됩니다

충전형 물약을 상점에서 판매해서 60원을 얻는 것보다

라인유지력이 2배가량 차이나는 쿠키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판단됩니다



정밀함vs지능


라인전 견제능력에 힘을 쏟기위해 정밀함을 찍어 보았으나

마관 3의 상승으로 적의 마법저항력 3을 깎고 AP 데미지 1~2% 늘어나는 것보다

쿨감 5% 로 소수점 시간차이로 쉴드 스킬을 못쓰고 손해보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또한 쿨감 45% 도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지능을 찍어줍시다


산적vs위험한게임


처음에는 위험한게임을 찍어보았으나 생각보다 위험한 게임으로 이득을 보는 상황이

너무나도 적었습니다 반면에 산적은 라인전에서 첫귀환을 하기까지 50원 가량

100% 돈이 지급됩니다 이 돈은 귀환후에 신발,루비수정,시야석,핑와 등을 살수있게 해주는

매판매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산적을 찍어주세요


바람술사는 광역 쉴드기를 가지고 있는 카르마에게

필수와 같은 특성입니다 솔라리의 마법저항력을 뛰어넘어 방어력까지 줍니다

쉴드량도 10% 증가하니 반드시 찍어주세요


질긴피부는 루시안,블리츠,레오나,쓰레쉬 같은

한방을 노리는 챔피언들에게 데미지 20가량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방을 노리는 챔피언들에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점화

적에게 예상치 못한 딜을 넣어 예상밖의 킬각매판마다 만들어 내는 스펠입니다

피가 없는 적 라이너나 정글,원딜을 1:1로도 이길수 있게 해주며

플래시로 벽넘어 도주할 가능성이 있는 적에게 확실하게 점화를 걸어

도주해도 잡는 경우를 만들기도 하며

소규모 교전에서 한 명의 적을 포커싱할때 확실한 마무리를 할 수 있게도 해주는데

이는 경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탈진

탈진은 매판마다 좋은 스펠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점화보다 3배가량은 고효율이 나오는 스펠입니다

특정 상황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1.적 조합이 킬각이 확실하게 안나오는 조합이고 적에 탈진에 취약한 챔피언이 1명이상 있다
예시)트리스타나,알리스타

2.적 조합이 킬각이 '자주' 안나오는 조합이고 우리 조합에 암살자가 있어서
상대가 탈진까지 들어서 더욱 킬각이 나오지 않을거 같다

3.적 조합이 킬각이 '자주' 안나오는 조합이고 적에 탈진에 취약한 챔피언이 2명 이상 있다




이 세가지 특정 상황일때는

점화 스펠보다 탈진이 이득을 가져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순서와 아이템까지는 기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제작하였습니다


'카르마 운영법' 의 핵심은 추가공략과 카운터픽에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천천히


내려가며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순서는 Q선마를 하다가 라인전이 끝나는 후부터


E선마로 한타때 광역쉴드를 주고


E선마후에는 W선마로 속박 시간을 늘려줍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자연스럽게 깨닫는 기본적인 것보다


기억해야할 한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초중반에 2:1로 상대방을 짤라먹을때


만트라 W 로 0.5초 속박시간을 연장 하는것 보다


만트라 Q 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기본 Q랑 만트라 Q는 상대방을 맞추는 판정범위가 다른데


이를 이용해서 스킬을 맞추면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수있습니다


기본 Q는 일자범위로 나가다가 일자범위에서 적을 마주치면 터지지만,


만트라 Q는 일자범위로 나가다가 일자범위에서 적을 마주치지 않아도


끝에서 자동으로 원범위로 크게 터집니다



(기본 Q는 사거리가 닿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트라 Q는 사거리 안에 적이 안맞아도 터집니다)


이를 이용해서 라인전에서 만트라 Q는 최대 사정거리에서 터지는걸 이용해서 맞추면


기본 Q보다 맞추기가 더 용이합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주문도둑검은 견제형 AP서포터에게 엄청난 시너지를 가져오니

반드시 구입해주시고 쿠키특성의 이점은 마스터리에서 보시면됩니다



첫 귀환 -


375gold  신발,핑와

400gold  루비수정

500gold  루비수정,핑와

700gold  루비수정,핑와 or 루비수정,신발

800gold  시야석

900gold  시야석,핑와

--

카르마는 쓰레쉬,블리츠,알리스타,레오나 처럼 모빌과는 어울리지 않는 챔피언입니다

시야석을 구매해 라인전의 주도권을 바탕으로 시야장악으로 적의 갱킹까지 차단해

게임을 굳혀가는 방식으로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


템트리는 취향인면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이렇게 갑니다


1.  1AP이상일때 솔라리를 간다 - 단, 1AP가 정말 못컸을땐 성배부터 가도록한다

2.  솔라리를 올린후 성배를 간다

3.  적에 CC기가 많은데, 아군이 수은을 갈 여유가 없다 - 미카엘
미카엘 안가도된다 - 데캡


* 불타는 향로도 좋다고 보지만 위의 아이템트리가 더 좋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소라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알리스타
탐 켄치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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